Fan Wen Daquan > 독서장

학습 노트 란 무엇인가?


학습 노트 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네 가지 범주로 나누어지는 여러 종류의 독서 노트가 있습니다.

초록 : 책이나 기사에있는 중요한 요점, 훌륭한 경찰 진술, 유용한 자료 및 자료를 추출하여 다양한 자료를 축적하고 과학 연구, 교육, 연구 및 업무를 준비합니다. 원래의 책이나 원래의 시스템으로 추출 할 수 있으며 중요한 인수와 단락도 추출 할 수 있으며 중요한 인물도 추출 할 수 있습니다.

해설 : 해설서는 발췌 된 것이 아니라이 요점에 대한 독자적인 견해와 의견을 작성합니다. 일반적인 방법이 첫 번째 의견입니다. 즉, 책에서 중요한 부분을 표시하거나 공백에 노트와 폴드를 추가하려면 펜을 사용하고, 책과 기사 인수 또는 주요 인수를 요약하려면 개요 방법을 사용하고, 전체 텍스트를 합성하고 주요 내용을 기록하려면 요약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완전한 책이나 전체 텍스트를 읽고 이득과 손실에 대해 논평하는 방법이기도합니다.

경험 : 독서 후. 기사를 읽거나 읽은 후에 쓰는 것은 자신의 이해, 감정, 경험 및 영감입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노트, 그것은 요점과 경험의 결합의 결과이며, 경험은 또한 독서 후기라고 불립니다. 또한 독서의 경험, 감정 및 이익을 읽고, 종합적으로 의견을보고 표현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기록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기록 : 1) 노트. 책을 사용하여 원본 텍스트를 복사하고, 개요를 작성하고, 경험을 기억하고, 요약을 쓸 수 있습니다. 강점은 저장하기 쉽고 단점은 분류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카테고리별로 따로 예약 할 수 있습니다. 2) 루스 리프 책. 다양한 음표를 녹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류하기 쉽고, 종이를 저장하고 나중에 체크인하십시오. 3) 카드. 장점은 분류하기 쉽고, 목적에 따라 배열 할 수 있으며, 이동하기 쉽고 용지를 절약 할 수 있지만 공간이 작고 내용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4) 클리핑. 신문과 유용한 재료를 자르고, 긴 물품을 노트북이나 루스 리프 북에 부착 할 수 있으며 짧은 재료를 카드에 부착 할 수 있습니다. 클리핑 자료는 해설에 추가하거나 분류하여 게시 할 수 있습니다. 소스를 사용하도록 지정하십시오. 5) 전체 텍스트 복사. 중요한 읽기 자료는 전체 텍스트 사본 카탈로그에 보관 될 수 있습니다.

학습 노트 작성 방법

학습 노트 작성 방법 학습 노트 작성은 일반적으로 학생들에게 가장 어려운 일입니다. 다음은 독서 노트 작성 방법입니다.

독서 노트는 일반적으로 발췌문, 개요, 주석 및 경험으로 나누어지며 형식 및 필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노트의 읽기는 약간 번잡하지만 인수, 인수 및 인수 간의 관계를 이해한다면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독서 후에 그것은 일종의 논쟁적인 종이 일뿐입니다. 나는 당신이 그것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실패한 것을 느낀다. 많은 응용 언어가 향후 업무 수행에만 적용될 수 있으며 독서 노트는 일일 사용 텍스트이므로 즉시 사용되어야합니다.

독서 노트는 사람들이 책이나 기사를 읽고, 가치있는 것을 만나고, 경험하고 그것을 경험하고, 언제 어디서나 적어주는 스타일을 말합니다. 고대인들은 독서와 공부에 대한 유명한 경험을했는데, 독서라고 불렀습니다 : 눈, 입, 심장, 손. 이 "손에서 손으로"는 독서 노트입니다. 기사 나 책을 읽은 후에는 상황에 따라 학습 노트를 작성해야합니다. 일반적인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추상 독서 노트

초록 독해 노트는 연구, 작업 및 연구 문제와 관련된 문장, 단락 등을 원본 텍스트로 정확하게 복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원본 텍스트를 추출한 후에는 쉽게 참조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제목, 저자, 출판 단위, 출판 날짜, 페이지 번호 등을 표시해야합니다. 발췌 부분은 발췌의 기준으로 유용할지 여부에 대한 선택권이 있어야합니다. 추출 메모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색인 읽기 노트

색인 읽기 메모는 기사 제목과 출처만을 기록하는 메모입니다. 책의 제목, 저자, 발행일, 도서관 등. 책 일 경우 기록, 장 및 축제가 필요하며, 일지 일 경우 기간 번호를 기록해야합니다. 신문은 미래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날짜, 날짜 및 레이아웃을 기록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 장 조 (Zhuang Zhao) : "누구가 전기인지", "Guangming Daily · History"

원본 독서 노트의 전사

원본 독서 노트를 복사하는 것은 장래에 적용되는 원작 자료로서 책과 정기 간행물에서 자신의 연구 및 연구와 관련된 훌륭한 문장 및 단락을 복사하는 것입니다. 원본 텍스트를 발췌하여 분류 주제를 작성하고 인용 후 소스를 표시하십시오.

2, 해설 노트

해설 형식의 독서 노트는 발췌 일뿐만 아니라 노트 작성자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주요 관점 및 독서 자료의 고유 한 견해를 작성합니다. 해설 노트는 때때로 발췌의 요점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몇 가지 유형의 해설 메모가 있습니다.

책 미주

책 미주는 메모를 읽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책을 읽을 때 책의 중요한 부분과 가장 깊은 곳에서 펜을 사용하여 문장 옆에있는 공백에 기호를 넣거나 빈 공간에 주석을 추가하거나 페이지를 접거나 마크 용 종이를 자르십시오. . 이 메모 방법은 책 내용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뿐만 아니라 향후 검색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개요

윤곽은 책이나 아티클의 논증과 논증을 개요 형식으로 서술 한 것입니다. 윤곽은 원래 장과 단락 수준에 따라 약식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개요 독서 노트는 원문과 자신의 언어를 조합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요약

요약과 개요가 다릅니다. 윤곽은 단락으로 작성된 주요 요점입니다. 요점은 요점을 포괄적 인 텍스트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요약을 사용하여 독서 내용을 자체 언어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판독 값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설명하는 것 외에도, 초록에는 몇 가지 주석 특성이 있습니다.

또 다른 요약은 기사 나 책의 내용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해설서

해설 독서 노트는 독서를 읽은 후 독서의 이익과 손실에 대한 의견 또는 난이도에 대한 의견을 말하며, 이러한 독서 노트를 주석 노트라고합니다. 예를 들어, 루쉰은 잡지 "蕙 櫋"의 섹션을 읽었습니다 : 청 Yan Wu Zhao, "蕙 櫋 Magazine": 서호는 Yan Yan과 E 왕 "Man Jiang Hong"단어 돌 조각이있어 매우 훌륭합니다. 그 단어는 관대하며이 책은 또한 매우 슬림하고 튼튼합니다. 후대의 사람들은 그들의 이름을 갈아서 Xia Yan에게 제목을 바꾸었다. 그것은 펜이지만, 당신을 처벌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사례 : 얀 얀 (Yan Yan)과 왕위 (Yue Fei)의 말은 행동과 같고, 후대는 말을 다시 썼다. 얀은 자신을 처벌하고 처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여섯 개의 십자가는 세 가지 상태로 작성되었습니다. ")

원본 독서 노트 보충

원저자의 독서 노트는 원저자의 책이나 기사가 읽히고 불만족 스러울 때 보충됩니다. 보충 원문은 임의로 보충되지는 않지만 중앙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확장되거나 재생되어야한다는 점에 유의해야한다.

3, 독서 경험 노트

경험 기반 읽기 노트는 독서 후 자신의 이해, 감정, 경험 및 영감과 이득을 쓰는 종류의 메모입니다. 그것은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습니다 :

메모

노트는 노트라고도하며 노트의 주 요점과 생각을 결합하여 작성됩니다. 이 메모의 형식은 유연하고 다양합니다. 길거나 짧을 수 있습니다.

경험

노트는 읽기 후에도 호출됩니다. 읽고 나면 자신의 경험과 감정과 이득을 씁니다. 이 독서 자료는 독서 경험을 쓰거나 원문에 대한 의견을 쓰거나 의견을 비평하고 토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노트를 쓰는 것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언어를 기반으로하며 적절한 경우 따옴표로 묶을 수도 있습니다.

포괄적 인 독서 노트

몇 권의 책이나 여러 기사를 읽고 동일한 문제를 논의한 후 종합적인 독서 노트는 자신의 의견에 대한 의견, 의견 및 메모에 대한 중앙 주석을 파악합니다.

위의 세 가지 유형의 독서 노트는 사용 된 유형에 관계없이 학습, 작업, 과학 연구 및 작문을위한 것입니다. 메모를 할 때 다이제스트 유형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 읽고 나면 비교할 때 설명을 쓸 수 있습니다. 경험은 과학 연구의 범주에 속합니다.

==== 유도 섹션 :

독서 노트는 서적 및 텍스트 읽기의 효율성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과학 연구 및 작문 기술을 향상시킵니다. 학습과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지식을 배우고 능력을 발휘할뿐만 아니라 탐구하려는 학생들의 욕구를 자극 할 수있는 도서관의 역할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글쓰기

고대부터 중국 학자 및 학자들은 독서 노트 작성에 큰 중요성을 두었습니다. 노트를 읽는 것은 책 지식을 소화하고 유용한 자료를 축적하며 사고의 논리와 조직을 훈련시키고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전임자가 쓴 독서지를 결합하여 3 가지 작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하나는 "Jie Xuan Xuan", 하나는 "꿀을 만들기 위해 꽃 따기", 다른 하나는 "개방형 산 주조 구리"라고합니다.

메모 읽기와 읽기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1. 차이점 : 독서 노트 : 좋은 단어를 발췌하고, 의견을 말하고, 책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기록을 축적하기 위해 책을 읽는 방법을 말합니다. 포스트 읽기 (Post-reading) : 자신의 독서에 따라 책을 읽은 후 독자의 경험을 말하며, 서면으로 표현을 작성합니다. 같은 시점 : 때로는 독서 노트가 독서 중일 때 감정적 인 생각의 일부를 기록 할 때가 있으며 때로 독서의 느낌은 특정 단어, 문장 또는 책의 본질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의 표현입니다. 독서 노트는 독서의 기본이라고하며, 독서 노트는 독서를위한 자료를 제공하며, 두 개는 서로 보완합니다. 상기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이며 참조 용입니다.

2. 독서 후에, 강조는 독서 후에 감각에 있고, 독서는 주로 발췌의 내용이다. 독서 노트는 저자의 것만 복사하는 것입니다. 독서 후에는 독서 노트의 일부 excerpted 노트라고 생각합니다. 독서 후, 그것은 또한 메모라고도 종류의 일종입니다. 저자의 독서 날자는 발췌 부분을 읽은 후에 발췌 및 인상에 대한 이해를 발췌 한 것입니다. 전체 기사의 최종 평가

메모를 읽은 후 독서의 형태는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내용으로 발췌 할 수 있습니다 : 내용 발췌, 두 번째 단계는 추출한 부분에 자신의 감정과 이해력을 쓰고 읽고 생각한 후 생각하고 쓰는 것입니다. 만족 된 독서 노트.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