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영감

누군가 당신의 잠재력이 훌륭하다고 말하면, 지금은 엿 같지 않습니다.


이 질문의 제목은 내가 처음 우리를 만났을 때 저의 학부 논문 감독관이 말한 것입니다 : "누군가가 당신에게 말하면, 당신은 지금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족하지 못하는 수도로 간주하지 말고 명예로 간주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모욕이지만, 일종의 어색함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당신이 지금 똥이 아님을 보여줍니다. "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을 부러워 할 것입니다. 그러나 자존심 때문에 나는 자신을 설치하기가 너무 당황 스러울뿐만 아니라 자신을 암소 X로 표현하고 몇 가지 좋은 이유를 말합니다. 방법이 아니라면 어떻게해야합니까? 당신이 더 말하면, 당신은 그것을 믿을 것입니다. 저는 종종 친구들과 자랑스러워하며 "지금 아무도없고 돈도없고 일도하지 말고 내 지성으로 큰 일을하고 회사를 창업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제 생각을 들었습니다. 그 후, 내 친구들도 그것을 믿었습니다. 나는 내가 앞으로 개인적인 일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말을 듣기 전에 나는 매우 자랑스러워서 앞으로 내가 아주 좋을 것이라고 느꼈다. 돈을 가지고 당신이하고 싶은 일을 할 시간을 가지십시오.

그러나 사실은 어떨까요?

내가 카페 입구에있을 때 어떻게 자랑스러워하는 사람들이 이상을 표현할 때,

작가로서의 소원을 성취하기 위해, 나의 친구 샤오윤 (Xiaoyun)은 집에서 2 년 동안 그 단어를 꽝 닫고, 10 만 단어짜리 소설을 완성하고, 유명한 소설 웹 사이트에 출판했습니다.

내가 집에서 지루함을 느꼈다가 친구들을 사귀어 보았을 때,

내 동급생 Sancha는 이미 직장을 그만 뒀다. 나는 동남아시아에서 혼자 였고, 내가 아프리카에서 2 개월 동안 어디 있었는지 모른다. 지금까지 돌아올 조짐은 없다.

내가 직장을 그만두고 집에서 불평 할 때,

나의 시누이 인 미스캣 (Miss Cat)은 상사를 따라 북쪽으로 발전했으며 1 년 동안 베이징에 머물러 있어야합니다.

내가 미래의 이상에 대해 여전히 망설이고있을 때, 내가 수업을보고 뭔가를 배울 때,

제 친구들은 우리 모두가 함께 아는 형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카페를 열기 위해 나는 코스타에서 1 년 동안 일해 왔으며 이제는 내 가게를 준비 중입니다.

......

내가 말했지만, 시간이 없다면, 돈이 없다면, 회사가 잘 대우받지 못한다면, 나는 그것을 할 수있다. 하지만 시간이 있더라도 돈이 있더라도 회사가 잘 대우를 받더라도 다른 사람들이 열심히 노력하는 것을 보면서 나는 아무것도하지 않습니다.

여러 번, 내가하고 싶지도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하지 말고, 침대에 누워서 의자에 앉는 것을 선호하십시오. 그런 다음 왜 그런 사람이 될 수 없는지 생각해보십시오. 그것에 대해 생각하면서, 나는 잠 들었습니다. 나는 내가 자주 말했던 말을 했어야했다 : 나는 그것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만날 때마다, 당신에게 위대한 잠재력과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있습니다. 나는 당신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이제 나를 위해서 풍자적 풍자 외의 다른 말은들을 수 없다. 동시에 매우 유감 스럽습니다. 그것은 정말로 힘이 없습니까? 아직도 자신에 대해 명확하게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까? 아니면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한 두려움입니까?

아니면 그러한 죄책감을 가지고 항상 변심에 사로 잡혔습니까?

어느 정도 열심히 생각하고, 현상 유지를 받아들이며, 조금씩 조금씩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래의 이상을 실현하기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해야합니다.

기억해라, 지금 똥을 댈 수 없다! 그러나 미래의 당신 자신의 영웅이되기 위해서!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