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인턴쉽 위클리

무역 회사 인턴쉽 주간


I. 인턴십 회사 소개 :

아시아 광학 그룹 회사 프로필 및 비전 :

1988 년 설립 된 아시아 광학 그룹은 Xintai Optics, Tailian Optics, Pentax Singai, Guangdong Nikon Camera, Yatai Imaging Equipment Co., Ltd.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광전 제품, 정보 통신 및 영상 장비입니다. 제품은 주로 기술, 엔지니어링 및 연구를 포함한 많은 재능을 가진 다수의 하이테크 광전자 기업을 기반으로합니다. 현재, 주요 제품은 광학 부품 및 어셈블리 리코, HP, 코닥, 니콘, 캐논, 올림푸스 카메라, 복사기, 레이저 거리 측정기, DVD 등등을 포함합니다. 이 회사는 XX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996 년부터 iso9001 \ iso14001 \ qs9000 인증을 성공적으로 통과했으며 전 세계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인간화 된 관리를 구현하고 수년간 "직원 만족 기업"및 "심천 산업 상위 100 기업"으로 평가되었습니다.

1. 의장의 말씀 : 지구의 자원은 제한적이며 인간의 지혜는 끝이 없다. 모든 사람들의 "힘"을 결합하여 우리는 인간이 좋아하는 지구의 미소를 지닌 "첨단 광전자 제품"을 생산합니다.

2, 품질 방침 : 고객 만족

3. 환경 정책 : 규정 준수, 오염 예방, 폐기물 감소, 에너지 절약, pdca, 내외부.

Jingxiguang 기계 회사 소개 :

Jingxiguang Machinery Co., Ltd.는 또한 Yaguang Group의 회원입니다. 주로 수출 가공 무역을 기반으로합니다. 회사는 금형 사업부, 플라스틱 사업부, 스탬핑 사업부, 표면 처리 사업부, 가죽 케이스 사업부 등 5 개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Jingxi에서 2 개월의 인턴 과정을 보냈습니다.

1. 다중 제품의 완벽한 프로세스 : Jingxi는 디지털 카메라, 카메라 폰, 복사기, 컴퓨터 주변 장치, 전통적인 필름 카메라의 플라스틱 및 금속 부품을 포함한 광학 및 광전자 부품의 생산 및 판매에 주로 종사하고 있습니다. 공장에서 생산 된 정밀 기기는 일본, 대만, 스위스 및 기타 지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장비는 고급이며 안정적이며 생산 공정이 효과적으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금형 설계 및 제조, 플라스틱 성형, 금속 스탬핑에서 페인팅 및 인쇄에 이르기까지 모두 일관되게 생산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별 요구에 따라 모든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2, 전문가 엄격하게 품질을 제어해야합니다 : Jingxi 1998, XX 및 XX 년 연속 ISO 9001 인증 : XX 및 ISO 14001 : XX 전문 식별 확인, 품질의 엄격한 제어 및 정기적으로 공급 업체에 대한 원료를 수행 표준 준수를 보장하는 감사. 현재 일본, 대만, 중국의 약 200 여개의 공급 업체가 있으며 원자재는 풍부하고 안정적입니다.

3. 주강 삼각주 공장의 편리한 교통 : Jingxi 공장은 광동성 동관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강 삼각주의 물과 육상 운송으로 높은 이동성을 자랑하며 고객에게 고품질의 제품을 신속하게 제공하고 좋은 상호 작용을 구축 할 수 있습니다. 주요 고객 기반은 주요 국제 전자 회사를 포함 : 캐논, 올림푸스, 니콘, 엡손, konicaminolta, pentax, 리코, 삼성 전자와 도시바, 장기 생산 협력, 제품의 품질은 신뢰할 수 있습니다.

4. 개선 및 발전 유지 : 디지털 디지털 광학 제품 시장의 잠재력에 중점을 둔 Jingxi는 탄탄한 고객 기반 및 전문 통합 기술 서비스와 끊임없는 혁신 및 개선, 세계 최대의 광학 및 광전자 부품에 대한 고유 한 이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생산자의 목표는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둘째, 인턴쉽의 주요 과제 :

회사의 요구로 인해 저는 2019 년 3 월 5 일에 Jingxi Company에 입사하여 사업 관리를 담당하는 사업부에서 근무했습니다. 인턴 과정은 두 단계로 나뉩니다.

직원 예비 교육 및 훈련 :

1. 회사 규칙 및 규정 연구

학교에서 회사에 발을 들여 놓는 것은 이론에서 실천으로의 전환 과정입니다. 전환 초기에 우리는 적응 단계를 가질 것입니다. 10 일이 넘는 교육과 훈련 만 거치면 회사의 규칙과 규정을 배우고 회사의 경영 이념을 이해하며 회사의 품질 정책을 이해하고 5 대 의미의 핵심을 숙달했습니다.

1 마무리

전체 2 개

3 청소

4 청소

5 문맹 퇴치. 5s는 안전을 보장하고 배달 시간을 보장하며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2, 생산 및 제조의 원칙을 이해

공급 업체와 고객 간의 연락 창구 인 비즈니스 부서는 매출 증대와 다른 부서와의 협력을 가장 근본적인 목적으로합니다. 그래서 경영 간부로서 제 일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과의 의사 소통은 제품 제조 원칙을 잘 이해하고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회사에 들어서 자마자 제품 제작 과정을 이해하고 제품과 관련된 기술 용어를 배우고 제품 설계 검토 회의를 듣기 위해 감독을 따라갔습니다.

3. 통신 장비의 사용

통신 장비는 고객과 의사 소통하기위한 중요한 도구입니다. 팩스 장비와 같은 통신 장비의 능률은 비즈니스 운영을 효율적이고 시간을 절약하며 유연하게 만듭니다. 학교에서 위의 통신 장비를 사용한 적이 없기 때문에 회사에있는 시간을 사용했습니다.

서주

마지막으로, 첫 주에 인턴쉽이 끝났으며, 저녁 7시 30 분에 사무실에 컴퓨터가 생겼으므로 정리하고 싶습니다. 매우 피곤하지만 매일 매일 매우 성취되고 많은 재정적 인 것들을 배웠습니다. 물론. 이것들은 교과서에서 배울 수없는 모든 것입니다. 오, 이론과 실습 사이에 큰 격차가 있습니다! 내가 인턴쉽 오전 회사 소개, 영어 약어는 ***, **** 유한 회사, 단어를 봐,이 회사는 통신 장비를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야합니다, 허, 허, 또한 이것을 알아. 회사는 ERP 시스템으로 관리되며 ERP 시스템은 재무 부서, 판매 부서, 마케팅 부서, 고객 서비스 부서, 생산 부서 등 주요 부서를 포함합니다. 재무 부서의 인턴 과정이므로 모든 업무가 금융 시스템을 통해 완료됩니다. . 이 시스템은 훌륭하지만 일본어이기 때문에 시스템과 회계 관련 주제에 익숙해지기 위해 2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음으로 이번 주에 배운 지식을 요약 해 보겠습니다. : 1 ERP 시스템 바우처 2 채우기 *** 회사 XX 소득 세금 환급 3 열린 부가 가치세 청구서 4 쓰기 상황 설명 5 영수증 바우처 및 지불 바우처 기입 6 온라인 뱅킹 문의 돈을 통해 7 지불 균형을 이해 온라인 선언, 그 밖의 무엇 ... 그것은 거의 같다 ~ 회사가 인터넷에 액세스 할 수 있지만 속도가 매우 빠르지 않다, 직원들은 식사 당 8 원, 비싸고, 2 荤 +1 작은 荤 + 2 + 사과, 사실, 맛은 여전히 ​​괜찮습니다. 허. 허. 인턴 과정을 마친 후에는 음식의 양이 늘어날 것입니다 .12시 정각에 매일 배가 고프 겠지요. 저녁 5시에 퇴근하면 배가 고프 죠. 원래의 정신 일은 너무 피곤합니다. 하루 종일 컴퓨터를 쳐다 보는 것이 정말 귀찮습니다. , 안경은 아프다 ~ 오, 어서, ~~

서주

인턴쉽 첫 주는 적응 기간입니다. 주로 일부 회사의 배경, 제품, 개발 방향을 이해합니다. 또한 동료들과 더 많은 의사 소통을하고 대화에서 많은 것을 배우십시오. 제 동료들은 매우 열정적이며 나를 돌보아줍니다. 어려움에 처했을 때 종종 도움의 손길을 빌려주기도합니다.

두 번째 주에 시작하여 동료들의 도움으로 비즈니스 관련 활동을 수행하며 주로 간단한 일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것은 기초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활동을 과소 평가하지 마십시오. 단순하지만 모두 과실입니다. 모든 것이 서로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 단계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각 단계의 기본 사항을 제시해야합니다.

지식을 실제로 배울 수 있기 위해 나는 모든 것을 해달라고 부탁하는데 매우 엄격하다. 비록 그것이 간단하다해도 나는 그것을 여러 번 심각하게 고려할 것이기 때문에 그것이 빠르지는 않지만 동료의 만족을 보장 할 수있다. . 동료들은 대개 서두르지 않고, 과제를 정리 한 다음, 나에게 넘기고, 때로는 도움을 제공합니다. 익숙해지면 점점 더 편안해질 것입니다.

인턴쉽의 두 번째 주에 나는 간단히 말하면 더 많은 것을 보거나, 더 많이 묻고, 더 많이 관찰하고, 더 생각해보십시오.

한편으로는 독립적으로 생각할 수있는 능력을 발휘해야하며, 문제가 발생하면 독립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노력합니다. 문제를 더 깊이 이해하고 해결 될 때 도움이됩니다.

반면에 팀웍을 수행해야합니다. 회사의 제품은 팀의 결정체이며 누구나 의사 소통을하고 다른 사람들과 더 잘 소통하고 서로 돕고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해야하며 모든 사람의 지혜를 결합하여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야합니다.

서주

인턴쉽의 셋째 주 이래로 나는 점차 국가에 들어갔다. 회사와 연락을하기 시작하면서 회사는 판매에있어서 매우 새로운 새로운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고객과 전화 통화를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고객과 대화하고 고객의 의도를 이해하며 회사 및 회사의 제품 관련 정보를 고객에게 정확하게 전달해야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회사의 자체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제품 기능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합니다. 직장에 나가기 전날 나는 동료들보다 일찍 갈 것입니다. 나는 언제든지 점검 할 수있는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물론이 정보를 마음에 담아두면 더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시간이 있 자마자 몇 번 읽을 것입니다. 가슴을 암기하십시오.

직장은 여전히 ​​비교적 부드럽고 보통 매일 여러 번 전화를받습니다. 전화는 대개 짧기 때문에 몇 가지 관련 소개를해야합니다. 물론 일부 고객은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므로 전 세계에 있어야합니다. 우리 모두는 설명을하고 상대방에게 제품에 대해 더 많이 알리려고 노력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을 매우 좋다고 느끼게 만드는 것입니다. 나는 웅변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물건을 더 분명하게하고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고객이 전화를 끊을 때마다 행복하게 느낄 때마다 나는 내 마음이 매우 단단하다고 느낍니다. 이미 이야기했지만, 나는 지금 막 사업을하고있는 것 같아요. 힘든 일이라해도 가치가 있습니다. .

특히 주말 1-2 일 전부터 열심히 일합니다. 전화 번호는 매우 특별하며 모든 사람들이 주말 전에 끝내고 휴가를 기다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일부 동료들은 함께 일하고 있으며, 더 자주 나를 돕습니다. 때로는 도와줍니다. 서로 도와 주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매니저가 저에게 식사를하고, 돌보고,이 시간 동안 저의 일에 만족한다고 표현했습니다.

3 월 하순에 특정 모델에 대한 공식적인 책임이 시작되었습니다. 한편으로는 가죽 케이스 처리를 다루지 만 일본 세이코 고객의 반응입니다.

1, 가죽 케이스의 처리

홀스터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가장 많이 한 것은 견적과 주문 전달입니다. 구체적으로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첫 번째 카테고리는 양산 제품입니다. 소위 대량 생산 제품은 이전에 인용되어 생산에 투입된 제품을 말하며, 고객이 제품에 대한 수요가있는 경우 당사에 주문하기 만하면됩니다. 고객이 주문을 비즈니스 소유자에게 보낸 후, 나는 홀스터 비즈니스 유닛에 대한 수령과 배송을 확인한 다음 고객에게 해당 주문 위치에 관련 정보를 작성합니다. 고객이 다시 서명 한 우편 번호를 받았습니다. 배달 날짜 요청이 있으면 다시 연락하여 양측이 수락 할 수있는 시간에 동의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코디네이터 역할을했습니다. 두 번째 범주는 생산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이 경우 고객이 샘플을 먼저 보내 주시면 샘플을받은 후 곧바로 권총 사업부로 보내어 생산을 확인합니다. 생산할 수없는 경우 고객에게 생산 능력이 없음을 고객에게 직접 알려주고, 생산할 수있는 경우 홀스터 사업부는 견적을 작성하고 단시간에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샘플을 생산할 것이며 샘플 고객을 dhl을 통해 전달할 것입니다. 고객이 견본에 만족하면 회사는 즉시 공식 주문서를 발행하여 회사에 도움을 요청하지만 고객이 견본에 만족하지 않으면 수정 조항이 확인 될 때까지 제안됩니다.

또한 위의 작업 외에도 고객이 제품 재료 인증에 대한 다양한 보고서를 제공 할 수 있도록 가끔 협력 할 것입니다. 견적 및 주문은 분류되고 보관되며 주문 실적은 컴퓨터의 해당 폴더에 입력됩니다.

2. 일본 세이코 고객의 반응

세이코는 우리 회사의 새로운 고객입니다. 이 고객에게 응답하는 과정에서 비즈니스 운영 프로세스에 대한 사전 지식을 얻었습니다.

새로운 모델의 반응은 가죽 케이스보다 약간 번잡합니다. 우선 당사는 고객이 제공하는 문의 정보를 받게됩니다. 도면의 오른쪽 하단에있는 자료 설명에 따르면이 생산과 관련된 부서가 금형 및 플라스틱 사업 부서로 판단 된 후 해당 부서 감독관에게 검토 및 견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그 후에 고객 연락을 얻은 후에 제품이 시작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개발할 때 담당자는 고객의 생산 계획 또는 생산 일정에 따라 금형 개통 티켓을 열고 금형 기술 부서가 금형 제조 일정을 확인하고 이에 응답합니다. 곰팡이가 생기면 시험 작업이 생산되고 테스트되며 제품의 정확성과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고객 유형 검사 전에 여러 가지 수리 작업을 수행합니다. 고객이 검사를 받기 위해 회사에 가기 전에 관련 부서에 형식 검사 자료를 준비하고 회의실을 예약하도록 알립니다. 유형 검사 과정에서 양 당사자는 해결하기 어려운 영역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합의에 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주로 번역자로서 일하면서 좋은 회의 기록을 작성했습니다. 유형 검사 후 우리 회사는 금형을 다시 수리하고 마침내 고객 만족 수준에 도달 한 다음 대량 생산에 투입했습니다. 고객은 규정 된 방법에 따라 정기적으로 회사에 비용을 지불합니다.

셋째, 인턴십 감정 :

끊임없이 자체 품질을 강화하고 향상시킵니다.

인턴 과정을 마치고 전문적인 철학에 물음표를 썼습니다. 언어 교환 외에도 다른 사람들의 말을 이해해야합니다. 그리고 저는 여전히 청력을 더욱 강화해야합니다. 또한 컴퓨터의 숙련 된 사용은 매우 중요합니다. 회사에서 종종 텍스트 편집 및 처리 작업을 수행하며, 처음에는 잘 배우지 못했기 때문에 작업에 큰 장애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기본적으로 그것을 배웠습니다.

관계를 다루는 법을 배우십시오.

판매 부서에서 일하는 것은 훌륭한 의사 소통 및 의사 소통 기술이 필요합니다. 비즈니스 업무는 여러 부서의 지원과 협조가 필요하며 의사 소통 능력이 뛰어나면 내 업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나는 방금 홀스터 사업을 인수했을 때, 부장이 나에게 말했다 : "당신은 회사에서 매끄럽게 지내는 법을 배워야 만합니다. 여전히 학교에서는 정사각형이 될 수도 있지만, 이제는 가장자리를 날카롭게하고 스스로를 둥글게 만들어야합니다. 나는 이것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장님이 당신이 그렇게하기를 원한다면, 당신은 그것을해야만합니다, 그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 "

나는이 두 달 간의 인턴쉽의 의미를 완전히 깨닫지 못했지만, 10 년 넘게 쇼핑몰에서 싸우고있는 과장은이 말에 이유가 있어야한다고 말합니다!

넷째, 문제에주의하십시오.

조심스러운 작업

홀스터 사업 처리 과정에서 한 번 누락 된 주문이 있었는데 고객이 상품을받지 않았기 때문에 이메일과 알림을 보냈으며 동시에 '재고 부족'에 대한 보상 통지서를 첨부했습니다. 공급자는 연락을 취하고 최종 기한 내에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는 가장 빠른 방법을 시도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손실이 많을 것입니다. 보통 나는 일을 할 때 항상 신중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이 문제에 대해 여전히 충분한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더 조심해야합니다.

최대한 많이 부르십시오.

저의 작업 과정에서 저는 전화가 고객에게 연락하는 가장 빠르고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깊이 인식했습니다. 이메일을 통해 전송 된 정보가 약간 잘못되었으므로 고객 불만의 증거가됩니다. 고객이 재료 분석 테이블을 제공하라는 요청을 받았을 때 재료를 이해하지 못했고 재료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고객에게 보냈습니다. 결과적으로 고객은 일부 재료가 환경 요구 사항을 전혀 충족시키지 못했음을 반영했습니다. 모든 성분의 환경 적 증거. 결과적으로 나는 그것을 풀 수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과장은 제가 새로 온 사람이라고 말했고 저는 잘못 생각했습니다. 고객은 내가 그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몰랐다. 그러나,이 상황을 알고 직장에서 고객에게 연락하고 물론 전자 메일을 보낼 때 조심하라고 상기시켜야합니다.

전화 응답의 예의에 유의하십시오.

1. 통화 전 준비

전화의 목적을 지우고 필요한 파일과 필요한 정보를 바탕 화면에 놓고 "기다려주십시오, 기다려주십시오"라는 말을 피하십시오.

2, 전화 재생

상대방이 누구인지, 전화가 맞는지 여부를 들어보고, 상대방의 이름과 이름을 알려주십시오.

3. 전화 연결

일반 전화가 두 번 울린 후 마이크를 왼쪽으로 잡고 전화 내용을 요약 할 수 있도록 펜과 종이를 준비하십시오. 전화는 지정된 사람이 부재 한 이유를 설명하고 지정된 사람에게 전달할 내용을시기 적절하고 정확하게 전달해야합니다.

V. 요약 :

인턴쉽 2 개월 만에 영업 부서의 기본 과정을 배웠고 견적을 만드는 법을 배웠으며 팩스, 복사기, 스캐너 및 기타 통신 장비는 물론 단어 및 엑셀과 같은 현대 사무용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마스터했습니다. . 영업 부서는 공급 업체가 고객과 연락 할 수있는 중요한 창구입니다. 비즈니스 임원으로서 일본어 고객에 대한 대응 과정에서 일본어 실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다른 부서와의 의사 소통 및 조정 과정에서, 저는 일을 완수하는 데 여러 부서의 협력이 필요하지만, 모든 부서가 협조하여 과제를 완수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이 시점에서 우리는 인내심을 갖고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인식해야하는지 생각해야합니다. 지원. 결과적으로 문제를 다루는 능력과 대인 관계를 처리 할 수있는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회사 지도자들의지도 아래 몇 가지 비즈니스 에티켓을 배웠으며 두 달 간의 인턴쉽 기간 동안 교실에서 배울 수없는 많은 가치있는 지식을 배웠습니다.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고객과 의사 소통 할 수있는 능력은 여전히 ​​좋지 않으며 비상시에는 차분하게 대처할 수 없으므로 향후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개선해야합니다.

앞으로의 작업에서 나는 계속해서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이 인턴쉽 경험에서 직면 한 문제들을 염두에두고 똑같은 실수를 그만두고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