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인턴쉽 위클리

2019 대학생을위한 컴퓨터 인턴쉽 위클리


전체 인턴쉽은 내가받은 기술 테스트로 시작해야합니다. 이전에는 인턴쉽에 참가하지는 않았지만 인턴십 면접에서는 경험이 있습니다. 나는 종종 사람들이 입시 시험이 있다고 말하지만, 나는 그들을 결국 보지 못했다. 그래서이 소위 기술 테스트 문제를 받았을 때, 얼마나 어림도 없는가? 전설적인 "입학 시험"이 될 수 있을까요? 주제는 매우 간단합니다. 블로그의 설정을 변경하고 ppt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요청을 완료 한 후 답안지를 제출했습니다. 나는 내 제안을 빨리 받았고 인턴쉽을 시작했습니다.

인턴쉽 첫 주 :

회사에 들어가서 내가받은 프로젝트는 회사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었습니다. 인터넷의 발전으로 블로그는 바람의 네트워크를 만들었습니다. 이메일과 토론 그룹보다 더 쉽고 쉽게 의사 소통 할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는 가족, 회사, 부서 및 팀간에 점점 더 많이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가되어 회사 인트라넷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해야 할 일은 언제든지 최신 공급 및 수요 정보를 공개 할 수 있도록 원래 회사 웹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회사 블로그를 만드는 것입니다.

사이트 선택, 재료 추출, 통합, 업로드 및 릴리스 계획. 겉으로보기에는 단순한 블로그는 나에게 많은 생각을 들게했다. 나는 하늘에서 일하러 나가는 것을 잊지 않고, 반나절 동안 회사 자료를 수집하고 인터넷에서 우수 회사 블로그를 탐색하는 데 하루 반을 보내었다. 나는 직장에서 컴퓨터로 하루 종일 집에가는 것에 지쳤습니다.

그러나 그날의 데이터 수집을 통해 그 다음날 나는 블로그 제작을 시작했습니다. 단계, 사이트 선택. 회사 블로그의 특성을 더 잘 강조하기 위해 회사 블로그에 맞는 회사 블로그 블로그를 선호했습니다. 등록하여 해당 도메인 이름을 얻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계획입니다. 기업 블로그의 특성에 따라 회사 자료, 계획, 다른 섹션 및 모듈 분리, 개별적으로 설정. 동시에 모듈의 분할에 따라 자료가 정렬되고 정렬됩니다. 세 번째 단계는 통합입니다. 이미지와 텍스트를 선택하고 선택한 이미지와 텍스트를 편집하고 정렬하십시오. 네 번째 단계는 업로드하고 게시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분류 된 자료를 웹 사이트에 업로드하고 페이지 레이아웃의 컴팩트하고 전반적인 미학을 보장하기 위해 시각 효과를 기반으로 적절한 조정을하는 비교적 간단한 단계입니다.

며칠의 열심히 노력한 결과, 필자는 업무 결과를 제출했고, 나는 상사가 인정했다. 3 주가 지난 후에 블로그 배경에 다시 로그인하면 블로그가 1410 건에 도달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나를 매우 기쁘게합니다. 내 노력이 헛된 것 같지 않습니다. 회사의 웹 사이트 URL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 : // ... 시간이있는 경우 이동하여 볼 수 있습니다.

기업 블로그 제작을 통해 회사 프로필, 회사 비즈니스 프로필, 개발 설명 등 많은 회사 정보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또한 상해 라이온스 기업 경영 컨설팅 유한 회사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있다.

인턴쉽 둘째 주 :

인턴쉽 두 번째 주에는 회사 및 낙농 회사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프로젝트 초기에는 ppt 과정을 담당했습니다. Ppt 제작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때문에 저에게는 매우 친숙합니다. 그래서 저는 파워 포인트, 엑셀, 워드와 같은 소프트웨어와 많은 접촉을했습니다. 그러나 슬라이드 제작을 실제로 인수했을 때, 전에 필자가 접촉 한 것은 피닉스 혼 뿐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는 전에 ppt 훈련을보고, 3d 애니메이션 제작, 동적 gif 제작, 마스크, 마스크 및 만화 타이틀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에 대해 아무 것도 모른다. 그래서 다음 주에, 나는 만드는 동안 배우고 있었다.

ppt이지만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 소프트 파워 포인트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제작 과정에서 포토샵, imageready, ulead videostudio, coreldraw, light and shadow 마법 손, logomaker 및 3d max와 접촉했습니다. 이전에 연락했던 소프트웨어 중 일부는 시작하기가 쉽지만 3d max와 같은 좀 더 복잡한 소프트웨어의 경우, 나는 지금까지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을 여전히 알고 있으며 배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주 동안 ppt의 소개 애니메이션과 3 개의 모듈의 레이아웃을 완성했습니다. 총 20 개 이상의 슬라이드가 있었는데, 늦은 협력 회사가 제공 한 정보가 불완전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슬라이드 제작이 중단되었습니다. .

이 프로젝트에서 가장 많이 배운 것은 그림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디자인을 포함한 다양한 디자인 소프트웨어의 적용이었습니다. 이제는 GIF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므로 사진 제작 기술이 심화되었습니다. 나는이 스킬들이 장래의 학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인턴쉽에서 잊을 수없는 몇 가지 사항 :

작품을 마친 후, 인턴 과정에서 저에게 감명을 줄 수있는 몇 가지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먼저 모든 것이 두 번째입니다.

보스가 작품을 비난하는 것은 필연적인데, 전에 TV 시리즈에서 그런 장면을 보았고 많은 사람들이 그런 음모를 꾸몄다고 들었다. 그러나 그것은 스스로에게 일어난다. 555 개의 담배 회사와 협력하는 훈련 프로그램에서 555 개의 담배 소개 동영상을 재생해야합니다. 감독님의 요청에 따라 비디오를 편집했는데 편집 후 비디오를 공유에 넣었습니다. 잠시 후, 사장이 나를 불렀다. 잘린 비디오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비디오 파일의 이름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름을 변경하지 않았지만 원본 비디오의 이름에 따라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보스의 원래 단어는 이렇습니다 : "현재 접촉하고있는 프로젝트는 여전히 작은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람들은 여기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파일 이름을 표시하지 않더라도 여전히 원본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미래에 일할 때, 때로는 프로젝트에 20 ~ 30 명의 참가자가 있고, 수백 개의 파일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름으로 파일을 보내면이 파일이 그것이 만들어 졌을 때 누가 그것을 만들었 는가. 거기에 도착하면 많은 혼란이있을 것입니다, 이해합니까? "

사장님의 말은 여전히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그때부터 각 문서는 작성자와 작성 날짜를 신중하게 표시했습니다. 이는 좋은 습관입니다. 파일을 내 폴더에 순서대로 보관하여 작업을보다 편리하게 만듭니다.

두 번째 잊지 못할 일은 내게 아니라 내 동료 중 한 사람에게 일어났습니다. 그것은 명함을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매우 간단합니다. 여동생이 명함을 만들 때 명함을 만들었을 때 작은 결함이 나타났습니다. 그 결과 명함을 인쇄 할 때 한 개의 문자가 누락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덜 모호한 편지가 하나 있지만, 결과는 사용자 지정된 명함이 완전히 폐기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이 책임은 개인적으로 그녀에 의해 착수되고, 당연히, 그녀는 식사를 위해 비판됩니다.

방관자로서, 나는 모든 일에 개입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또한 매우 깊기 때문에 작업의 작은 결함이 종종 큰 손실로 이어집니다. 그래서 어떤 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신중해야합니다. 단순한 문제 일지라도 조심스럽게 다루어야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이를 보상하기에는 너무 늦을 것입니다.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잊을 수없는 것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은 일 저녁 식사, 두 번째 설문 조사. 이런 것들을 통해 나는 많은 것을 배웠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얼마나 희귀 한가!

이전의 사회적 관행과 달리 나는 전단지를 보내거나, 신문을 팔거나, 사람들을위한 기타 물건을 만들거나, 양식을 채우거나, 물건을 복사하거나 복사하거나, 타이핑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사무실에서 일을하고, 아침 9시에 일하러 갔다가 저녁 5시 30 분에 일을 끝냈습니다. 일찍 일어나기가 매우 어려울지라도 버스는 매우 피곤하며 회사의 바쁜 생활은 매우 긴장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이고, 마침내 그것을 경험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