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인턴쉽 위클리

대학 대학원 인턴쉽 요약 보고서


먼저, 너에게 다가 갈래, 나를 열망하게 해줘.

대학원 인재 교환 미팅에서 Haicheng Bangda International Freight Forwarding Co., Ltd.에 이력서를 보냈을 때이 이력서가 어떤 종류의 세상을 가져올 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해야합니까? 길. 내 마음에 대한 자신감은 내 얼굴에 있으며 혼란과 불안, 호기심으로 3 번의 인터뷰에 참여했으며 늘 열의로 가득했습니다. 나는 회사 훈련에 참여할 수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많은 이야기가 있었지만, 운명이 당신에게 가까이 다가 왔고, 당신에게 접근하는 Haicheng Bangda는, 그러나 또한 갈망과 갈망으로 저를 채웠습니다.

작은 절개와 같은 5 일간의 훈련만으로도 탁월한 것이 무엇인지, 사랑과 헌신은 무엇인지, Bangda의 훌륭한 직원은 무엇인지를 알 수있었습니다. 바다에서 공중으로, 관세 신고에서 검사까지 5 일 동안, 많은 우수한 감독자는 그들의 경험에서 숙련되어 있습니다. 회사에 관해서, 직장에 관해서, 그들의 눈은 자신감을 가지고 빛나고 있으며, 미래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우리에 관해 이야기 할 때, 그들은 그들의 말을 돌보고 있습니다.

1993 년 4 명의 직원부터 오늘 500 명 이상에 이르는 전설적인 기업 경험을 통해 학교를 그만두고 사회에 발을 들여 놓으려는 학생들을 어떻게 존경 할 수 있습니까? 10 년, 10 년 만에 4 명에서 500 명이 넘는 사람들, 건전한 조직 구조와 훌륭한 사회적 명성을 가진 회사에 이르기까지 모두 나를 매료 시켰습니다.

예, 그게 전부예요 3 일간의 인터뷰, 5 일간의 훈련, 나는 당신을 열망하고 있습니다. 본다, 당신은 좋습니다!

둘째로, 너를 따라 가라. 나는 높은 영을 싸워야한다.

4 월 12 일 월요일, 저는 인턴쉽을 시작하기 위해 회사에 왔습니다. 그리고 인턴십 부서는 선적 부서였습니다. 약간의 공포와 약간의 공포로, 나는 운송 부서의 사무실 지역으로 들어갔다. 첫 번째 정류장 인 4 월 12 일부터 4 월 17 일까지의 객실, 2 번째 역, 4 월 19 일부터 24 일까지의 아침, LCL 부서의 미국 서부 루트, 3 번째 역인 4 월 26-28 일 , 미국과 캐나다는 전체 캐비닛, 네 번째 스테이션은 4 월 29 일, 30 일, 미국 동부, 캐나다 LCL.

한 걸음 한 걸음 - 전문 기술 습득

졸업 할 대학생으로서 저 시력이 우리의 공통적 인 문제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 실습 능력이 여전히 약한 경우 팩스 나 전화 응답 등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배우기가 더 쉽습니다. 인턴쉽 첫날 인 4 월 12 일에 나는 자리에서 팩스 기계, 팩스 기계, 좌석까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내 머리가 땀을 흘 렸지만 내 마음은 매우 침착하지만 주인의 작업이 지연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인턴쉽의 두 번째 날인 4 월 13 일부터 4 월 17 일 아침까지 나는 예약 부서에서 인턴을했습니다. 코드 작업 06의 코드 작업은 주로 예약 승인을 받기 시작합니다. 일반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약 승인을받은 후 회사는 주로 팩스, 전화 또는 edi를 통해 운송 회사에 배정됩니다. 그런 다음 운송 회사가 예약 확인을 반환 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운송 회사로부터 확인을받은 후 고객에게 통지를 보냅니다. 이 기간 동안 운송 회사의 객실과 운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저는 4 월 19 일부터 24 일까지, 그리고 4 월 29 일과 30 일에는 미국과 캐나다, 캐나다에서 인턴을했습니다. 이 두 경로의 인턴쉽은 주로 세관 신고 자료 작성 방법, 4-6 공동 용지 인쇄 방법, shippingXX에 입력 된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 제품의 부품, 무게 및 크기에주의를 기울여 고객을 보내는 방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선하 증권 확인, 창고 통지서, 국내 지폐, 사전 판매 주문 및 적하 목록 등의 생성 나는이 두 경로에서 실제로 작동 할 확률이 가장 높으며 물론 많은 실수가 있다고합니다.

4 월 26 일부터 28 일까지 인턴쉽 기간은 미국과 캐나다입니다. 이 경로에는 많은 팩스가 보내지지만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 목록을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고 자동차 목록을 작성할 때 팩토리 또는 무역 회사이든 언제 어디로 가야 하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로드 시간"열을 작성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주문을 만들고 변경하고 파일을 저장하고 보관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위 네 가지 경로의 인턴십은 기본적으로 경로의 기본 상황을 이해하고, 위임장을 수락하고 검토하고, 물건을 부수고, 카드 연락 목록을 작성하는 것과 같이 "인턴십 안내서"에 인턴되어야하는 10 개의 기사를 완성했습니다. 잠깐. 나는 방금 단계별로 조금씩 배우고 상담했습니다. 긍정적이고 진보적 인 태도로 나는 해상 수출 활동의 가장 기본적인 상식과 기술을 진지하게 열심히 공부했으며 내 이론을 실전과 결합하여 실습 능력을 발휘했다.

b 현장 중심부에서 약간의 따뜻함 - 인턴쉽 가이드 관리

14 일, 짧은 인턴쉽 시간이지만, 나는 수많은 주인의 보살핌과 보살핌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Niu Bing과 Xiao Guojun입니다. 둘 다 인턴쉽을 인도 할 때 매우 열심히 일했고 인내심을 더했습니다.

Wan Juanjuan, Jia Lihong 및 Zheng Leilei의 여러 주인이 따라 갔다. 그들 중 몇 명은 내가 과감하게 그것을하도록 격려했고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Wan Juanjuan과 Zheng Leilei는 저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Wu Mei와 Zhang Jia는 두 명의 주인입니다. 그들은이 길에서 매우 바빴 기 때문에 나의 우미 메이 (Wu Mei)는 매일 연장 근무해야한다. 그녀와 장 (Zhang)은 진지하게 일하는 두 사람과 일하는 중한 사람이있다. 인턴 과정에서 우 메이 (Wu Mei)는 또한 보충 교훈을 주었고 캐비닛 전체를 조작 할 때 발생하기 쉬운 문제와 해결책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모든 주 (主)는 나를 인도하고 도우려고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나는 많은 결점을 가능한 많이 용납하려고 노력합니다. 나는 그들의 쓴 따뜻함에 대해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셋째, Haicheng Bangda, 내가 너에게 무엇을 할 수 있니?

인턴 과정에서 얕은 수준의 전문 기술을 배우는 것 외에도 기술 외에도 많은 것을 경험하고 경험했습니다. 첫 번째는 Bonda 사람들과 활기찬 근무 분위기의 헌신입니다. 그러한 그룹을 걷는다면, 당신의 마음은 무의식적으로 젊어 질 것이고, 발자국은 무의식적으로 모든 사람들을 따르게 될 것이며, 당신의 업무 태도는 점점 더 심각 해지고, 더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아마도 이것이 집단적 응집력 일 것입니다. 이것은 글쓰기가 아닌 회사가 쓴 "특별한 문화"입니다!

단기 인턴십은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고 나는 미숙 한 말을 전합니다. 솔직하게 "물류"는 상대적으로 젊은 단어입니다. 현재 물류 및 운송은 "전쟁 시대"에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혼란스러운"단어로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가격 전쟁과 무질서한 경쟁으로 인해 물류 산업은 저소득 산업으로 변모했습니다. 즉, 중국의 물류 산업 발전의 현상은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격을 낮추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와 힘에 의존하여 서비스와 하드웨어가 브랜드를 만들고 힘을 키우는 방법입니다! 경쟁이 치열하다면 우리는 무엇을 얻겠습니까? 가장 간단한 진실은 회사가 시장의 발전을 따라야한다는 것, 시장이 필요로하는 것, 회사가 제공해야하는 것, 고객에게 1 + 100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회사는 해상 운송, 즉 비 선박 운송 업체로서의 물리적 운송을해야한다고 생각하며 가능한 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운송 도구를 보유하고 자체 사업체를 확보하고 공간을 개발해야합니다. 무제한 확장.

둘째, 여전히 사소한 문제가 몇 가지 있습니다. 나는 그것에주의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모든 사람들은 글씨를 분명하고 잔디가 없도록해야하며 고객이 쉽게 식별 할 수 있어야합니다. 둘째, 사실 직원이 신입 사원 모집과 같은 대규모 회의 개최와 같이 필요한 경우 필요할 때 도구를 착용하도록 직원에게 요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위의 내용은 단지 내 개인적인 생각을 나타냅니다. "우물 바닥의 개구리"입니다. 위반이 있으면 의도하지 않은 것입니다. 제발 저를 참아주십시오.

Bonda에 가입 한 후 나는 자신을 "평가"하고 있었고 나는 회사를 위해 할 수있는 일에 대해 생각 해왔다. 나는 자랑 스럽거나 아무 말도 할 수 없으며, 앞으로도 열심히 200 % 일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나는 회사가 사람들을 알고 자신을 고대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가장 낮은 지점부터 시작하여 단계적으로 나아가는 것이 좋으며 뛰어난 Bonda 사람들까지 자격을 갖추고 선량하고 우수한 사람이되기 위해 전심으로 노력합니다!

넷째, 감사합니다.

우선, 나에게 그녀를 위해 일할 수있는 기회를 주신 Haicheng Bunda에게 감사 드리고 싶습니다. 회사에 불편을 끼쳐서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둘째, 인턴쉽을 원활하게 수행하고 원활하게 수행 할 수 있도록 관리 부서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Niu Bing, Xiao Guozhen, Yin Xiaohui, Wu Mei, Zhang Jia, Wan Juanjuan, Jia Lihong, Zheng의 선생님 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레이 레이 (Lei Lei), 안내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나는 또한 첸 신 (Chen Xin)과 상사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그들의 재배에 감사드립니다!

한 여름에 다시 만나요!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