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인턴쉽 위클리

재무 회계 인턴쉽 주간


동북 Dianli 대학, 경제 및 경영 학부 회계학과

인턴쉽의 목적은 실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배운 이론적 지식을 종합적으로 적용하는 능력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3 년간 기업의 실제 상황과 시스템 학습의 이론적 지식을 결합, 회계 전공의 이론적 지식의 이해를 통합하고 심화, 문제를 독립적으로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육성 이론 및 실무의 작업 스타일을 육성, 졸업 논문에 대한 연구 곧 후 좋은 토대가 직업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2. 길림성 후난 천태 제약 유한 공사 인턴십 부 재정과

III. 인턴쉽 시간 1989 년, 8 월 9 일 - 9 월 15 일, XX

IV. 인턴십 세부 사항

8 월 9 일, 길림성 Huinan Tiantai Pharmaceutical Co., Ltd.에서 여름 인턴쉽을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짧지 만 상당한 시간이었습니다. 실제 업무에 개인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나는 배운 전문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했으며, 직책에 대한 새롭고 직관적 인 이해와 이해를했습니다.

길림성 Huinan Tiantai 제약 주식 회사 번호 28, Aiguo 스트리트, Huinan 카운티, 아름답고 풍부하게 위치해 있습니다. 그것에는 425 명의 직원과 4820 만 위안의 등록 자본이있다. 주로 화학 약품의 생산, 독점 한약의 가공 및 회사의 제품 및 관련 기술의 운영에 종사하는 수출 사업으로 기업의 생산 및 연구에 필요한 원 · 부자재, 기계 및 장비, 계기 및 계량기, 예비 부품 및 관련 기술을 운영합니다. 기업의 피드 처리 및 "3 대 1 보완"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비즈니스, 개인 기업을 가져옵니다.

Tiantai Pharmaceutical Co., Ltd.의 재무 부서는 7 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 1 명의 선임 전문 타이틀, 3 명의 중간 전문 타이틀 및 3 명의 후배 전문 타이틀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수동 회계 및 전산 병렬 회계 방법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이 직무는 기본 회계 위치와 전산화 회계 위치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 회계 직책은 회계 담당 1 인이며 회계, 감사 및 파일 관리에는 5 명이 있으며 계산원은 1 명입니다.

전산화 된 부분은 회계 책임자 및 컴퓨터 책임자이기도하며 두 명의 회계 담당자가 소프트웨어 작업을 수행하며 회계 전표 및 원본 전표와 같은 회계 데이터를 입력하고 회계 전표, 회계 장부, 명세서 및 부분 회계 데이터 처리를 출력합니다. 다른 회계사는 또한 감사 및 회계를 담당하며 입력 컴퓨터의 회계 데이터 검토, 회계 소프트웨어 등록 시스템의 회계 장부 운영, 인쇄 된 계정 장부 보고서 확인 및 컴퓨터 유지 보수를 담당하는 전임 직원을 담당합니다.

내 인턴십 책임자는 회사의 선임 회계사 인 Sun Wei입니다. 재무 부서는 신입 사원과 교대 인원을 교체하는 단계에 있으며 전자 컴퓨터를 사용하여 수동 회계를 완전히 대체합니다 Sun Hao는 수동 회계를 담당합니다 인턴 과정에서 정식 및 표준 기업 회계 프로세스를 신중하게 연구하고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프로그램. 예를 들어, 원래 바우처, 회계 바우처 작성, 구속력, 회계 요약, 회계 명세서 준비, 회계 등의 회계 정보는 실제로 교과서에서 현실로 옮겨져 회계 업무의 전 과정을 신중하게 이해하고 숙달했습니다. UF U8 금융 소프트웨어의 기본 작동. 이 인턴쉽의 경험과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가 인턴쉽을 처음 시작했을 때, 회사와 재무 부서의 기본 상황에 대해 알게 된 후, Sun Hao는 회사의 인증서 준비와 다양한 종류의 세부 계정, 일반 원장 등을 살펴 보라고했습니다. 저는 우리가 큰 대학에서 회계 시뮬레이션 실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기 때문에 이것들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바우처의 준비는 이미 가슴 안에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시도하기 시작했을 때, 나는 사실을 상상했던 것처럼 단순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양한 복잡하고 독창적 인 바우처 덕택에 제 동료의 인내와 도움 덕분에 저는 무력 해졌습니다. 첫째, 해당 원 문서는 매달 한 달 단위로 정렬해야하며, 각 사업부의 문서를 분류해야하며, 큰 문서의 경우에는 문서를 세로 및 가로로 접어야합니다.

이 기사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 Report China Net - '67 * # &, -, 9-0 서류는 회계 전표보다 길거나 넓어서는 안되며, 또한 쉽게 읽을 수 있어야하며, 서류가 너무 좁아서 자동차 티켓과 같은 MRT 티켓, 기차표, 택시 티켓 등은 카테고리별로 깔끔하게 부착해야하며, 크기는 회계 영수증과 일치해야하며, 마지막으로 각 유형의 원본은 첨부 목록의 빈 칸에 기입해야합니다. 원본 인증서가 부주의로 분실 된 경우 분실 한 원본 문서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첨부 된 파일 수를 계산할 때 편의성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장수, 단가 및 전표 금액.

또한 원본 바우처 작성시 많은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원래 바우처에 기록 된 경제적 비즈니스의 유형, 요약, 수량, 단가, 관련된 금액, 바우처를 채울 단위의 이름, 채움 자, 매니저의 서명 등. 확인 및 검증 된 원본 문서 만이 회계의 기초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원래의 바우처에 따라 회계 바우처를 작성해야합니다. 모든 단계는 향후 회계 업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신중해야합니다. 바우처는 순차적으로 번호를 매겨야하고, 초록은 분명해야하며, 회계 항목은 정확하게 쓰여 져야하며, 첨부 된 원본 바우처는 동일한 유형이어야하며 시트 수는 정확해야하며 바우처가 첨부되어야합니다. 회계 전표는 계정 회계의 직접적인 기초이며 회계 전표는 장부 등록의 기초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경우에도 작업 오류는 업무 또는 미숙 한 업무의 과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계 계좌 차용 지시가 취소되고 회계 계좌가 잘못 사용되고 잘못된 금액이 기록됩니다. 상기 오류가 발생한 후에도 계좌 이액 기록부에 기입되지 않은 경우에는 다시 채워 져야하며, 최초 장부 입력 영수증은 무효화되거나 찢겨져야하며, 등록 된 장부 기입 영수증은 오류의 특정 상황에 따라 규정되어야합니다. 메서드가 수정되었습니다. 보정 방법은 주로 라인 보정 방법, 적색 문자 보정 방법 및 보충 등록 방법을 포함한다. 서적을 등록한 후 회계 전표에 기록 된 요약 부분이 잘못되었거나 계산 전에 서적 레코드가 올바르지 않은 것으로 판명되었지만 해당 바우처에 오류가없는 경우 회선 수정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려면 : 먼저 잘못된 텍스트 나 번호에 빨간 선을 입력하여 취소 될 것임을 나타내십시오. 그런 다음 글자 나 텍스트에 파란색으로 정확한 텍스트 나 번호를 쓰고 계정 담당자가이를 수정하십시오. 스탬프. 빨간색 문자 수정 방법은 빨간색 단어 반전 방법이라고도하며이 방법은 회계 전표 대금업자의 계정이 잘못되었거나 회계 전표와 장부 레코드 금액이 채워지는 금액보다 큰 경우에 사용됩니다. 올바른 방법은 첫 번째 경우에는 원래 오류 인증서와 동일한 회계 바우처를 채우기 위해 사용 금액을 사용해야하며 두 번째 경우 올바른 숫자와 잘못된 번호의 차이를 빨간색 글자로 채워야합니다. 요약 칼럼의 장 부기 증빙은 "해당 연도의 특정 날짜의 바우처 금액 반전"을 기록합니다. 회계 대 상에 대출 금액을 부담해야하는 오류가없고 대출을 차용해야하는 경우 보조 등록 방법을 사용하여 원래 오류 인증서에 기록 된 대출 방향으로 동일한 문서와의 차이를 채우고 요약 열에 표시해야합니다 해당 연도의 특정 날짜에 *의 문서 수가 ** 미만입니다. "

후속 인턴십에서는 Tiantai Pharmaceutical이 계정 요약 계정 처리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특정 시간에 모든 회계 쿠폰을 기반으로 계정 요약 테이블을 컴파일 한 다음 주제 요약 테이블에 따라 총계정 원장을 등록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처리 프로그램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 원래의 바우처에 따라 장 핑의 기록을 준비하십시오;

2) 영수증 및 지불 서류에 따라 현금 저널 및 은행 예금 저널을 사례별로 등록하십시오.

3) 회계 장부 또는 동봉 한 원본 증표에 따라 다양한 세부 원장을 하나씩 등록;

4) 회계 바우처를 기반으로 요약 계정 테이블을 준비하십시오.

5) 해당 기간 말에 주제 요약표에 따라 총계정 원장을 등록하십시오.

6) 일반 원장과 관련된 계좌와 별도로 저널 및 세부 원장을 확인하십시오.

7) 총계정 원장 및 세부 계정의 관련 회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회계 명세서를 준비합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회계 프로그램은 회계 시뮬레이션 실험에 사용한 회계 프로그램이므로 비교적 익숙합니다. 그러나 실전 과정에서 어떤 지식에 대한 새로운 이해가 여전히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습을 통해 화해가 도서의 정확성과 완전성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회계 담당자는 회계, 회계, 체크 아웃 등의 작업을 수행 할뿐만 아니라 계정 인증서가 일관되고 계정이 일관되며 계정이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조정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계좌가 일치한다는 것은 여러 가지 장부 기록이 관련 원본 문서 및 회계 전표와 대조되는지 여부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회계 검사가 일치하지 않으면 계정 확인이 수행됩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 회계 원장과 회계 전표의 요약이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계정 요약표가 회계 전표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c. 세부 사항 및 회계 전표와 관련된 수표 번호 및 기타 결제 증표의 유형을 점검하십시오. 계정 조정이란 다양한 도서간에 관련 레코드를 확인하여 서로 일치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구체적인 수표 내용 :

총계정 원장 자산 클래스 계정의 각 계정의 총 결산 잔액이 책임 계정 자산 클래스 계정의 각 계정의 결산 잔액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b. 현금과 은행 예금 저널의 잔액이 현금과 은행 예금 저널 계정의 잔액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c. 각 세부 원장의 총 결산 잔액이 관련 총계정 원장 계정의 최종 잔액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d. 다양한 재산 및 재료 하위 원장의 기말 잔액이 재산 및 재료 저장 및 사용 부서의 재산 및 재료 세부 계정의 마감 잔액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회계 검사 란 다양한 재산 자료의 장부가를 실제 금액과 비교하여 계정이 일치하도록하는 것입니다.

계산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계산 전에 다음과 같은 준비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1) 해당 기간 동안 발생한 모든 경제적 사업은 등록 및 회계 처리되어야합니다.

2) 화해의 훌륭한 일을 할 필요가 있으며, 화해는 정확성에 기초하여 수행 될 수있다.

3) 회계 정보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사전에 체크 아웃하거나 체크 아웃을 연기해서는 안됩니다. 인턴쉽 시간으로 인해 "매월 매듭"을 연습했는데 매달 말에이 계좌의 각 계좌의 마지막 기록 아래에 빨간 선을 그리고 빨간 줄과 요약 열에 월간 및 월말 잔액이 표시됩니다. "* month total"이라는 단어를 표시 한 다음 아래에 빨간색 선을 그립니다.

결국이 기간 동안 회사의 사업 활동은 최종적으로 재무 제표의 형태로 표현되며, 진술서 작성 과정에서 많은 세부 사항이 명시됩니다. 대차 대조표를 준비 할 때 일반 프로젝트는 계정 데이터를 처리 할 필요가 없으며 총계정 원장 계정의 잔액에 따라 직접 채워집니다. 그러나 일부 프로젝트는 "자금 자금", "재고"및 "유보 이윤"과 같은 해당 보고서 항목을 구성하기 위해 여러 관련 계정 데이터를 분석하고 병합해야합니다.

일부는 세부 계정의 잔액을 기반으로 기입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Accounts Payable"항목은 "Accounts Payable"및 "Prepaid Accounts"계정의 세부 계정 끝에있는 신용 잔액의 총계를 기반으로해야합니다. 잠깐. 또한 현금 흐름표 작성시 현금 및 현금 흐름표가 현금 흐름표 작성의 기준이됩니다. 현금은 언제든지 지불 할 수있는 회사의 현금 및 예금을 나타냅니다. 현금 등가물은 단기 만기, 유동성이 풍부하고 청산하기 쉽고 가치 흐름이 낮은 회사가 보유한 투자를 말합니다.

인턴 과정을 가르치고있는 Sun Hao가 주로 회계, 기간 비용, 급여 회계 및 기타 회계 처리 및 보고서 준비를 담당하기 때문에 비용 회계, 재고 회계 및 고정 자산 회계에 대한 실질적인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나는 동료들과이 부분의 관련 내용을 배웠다.

예를 들어, 소규모 생산으로 인해 회사가 의약품을 생산하는 것 외에도 외국 제조업체의 의약품을 인수하는 사업에도 종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원가 계산 오브젝트가 여러 단계로 완료 되더라도 원가 관리

기사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 Report China Network / '95 / 1! 000-) $ &.는 제품의 처리 단계 비용 계산을 요구하지 않으며, 각 제품의 비용 만 계산되므로 Tiantai는 원가 회계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비용 계산 기간은 월별 회계보고 기간으로, 매월 말에 계산 된 제품 원가는 일반적으로 완제품과 제품 사이에 분배 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용 계산 프로그램은 다음 세 가지 주요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제품 품종에 따라 원가 세부 계정을 설정하고 원가 항목에 따라 원가를 설정하여 원가 항목에 따라 생산 원가를 산정한다. 둘째, 다양한 원가 배부표에 따라 생산 원가를 제품 품종에 따라 해당 원가 항목에 각각 기록한다. 그런 다음 각 제품의 총 비용과 단가를 계산하십시오.

Tiantai Pharmaceutical은 원가 및 원재료 재고를 "실제 원가법"에 따라 관리하고 있으며 재고 자산은 당해 기간의 재고 자산의 실제 원가 및 당기의 재고 자산 금액을 기초로하고 있습니다. 재고 자산은 당해 기간의 말과 가중 평균 단가로 계산됩니다. 기간 말에 발행 된 재고 자산의 단위 가격과 그 기간 종료 시점의 재고 자산 가격으로 계산 된 당해 회계 연도 말에 발행 된 재고 자산 원가와 당해 회계 연도 말의 재고 자산 비용, 즉 이전 학교 원가 회계에서 실제 원가로 계산 된 재고 자산은 가중 평균법이며, 재고 자산 원가는 소수점 이하의 반올림으로 인해 장부 숫자 사이의 균형을 피하기 위해 과밀 방법을 사용하여 계산됩니다.

일상적인 회계 업무를 단순화하기 위해 기업 자료를 자주 배달하기 때문에 다양한 자재의 송수신 금액과 잔액을 반영하여 대개 재료 원장 만 등록되며, 실제 비용에 따라 발행 부서와 수령 부서 일반 회계 장부의 등록, 발행 된 자재의 일반적인 분류에 따라 사용, "발행 바우처 요약 테이블"의 요약 준비. "발행 바우처 요약표"에 따르면 "생산 원가", "사업비", "관리 수수료"및 기타 주제를 차감하고 "원재료"계정에 대변을 기입합니다. 그러나 Tiantai는 회계 기간 말에 재고 감가 상각비를 충당하지 않았으며, 재고 자산 가격이 순 실현 가능 가치보다 높으면 계정으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재고 가치를 완전히 재판매해야하는 경우 재고 가치는 직접 "행정 비용"에 포함되어 있으며 "재고 가격 인하 준비"과목을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고정 자산의 경우 Tiantai는 "기업 회계 시스템"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 생산, 운영의 주요 장비, 기사 및 단가가 XX 위안을 초과하고 사용 기간이 2 년 이상이며 고정 자산으로 인식됩니다. 회사는 연도 별 방법에 따라 고정 자산을 감가 상각합니다. 무형 자산은 주로 기업이 개발 한 다수의 의약품에 대한 특허권이나 특정 의약품을 생산할 권리가 있으며, 정액법은 법에 규정 된 효력 발생 일 또는 계약서에 명시된 유효 기간에 따라 상각되며, '보이지 않음'은 상쇄됩니다. '자산'계정은 '고정 자산'계정에 포함됩니다.

이 시점에서 이것은 기본적으로 수동 부기의 전체 프로세스입니다. 동료의 도움으로 각 링크에 필요한 작업에 익숙하며 컴파일, 회계 바인딩, 등록과 같은 몇 가지 링크를 시작했습니다. 원장, 일반 원장, 대차 대조표 준비, 손익 계산서 등의 부분 내역

동시에 회사의 제 동료 인 "UF-u8"재무 처리 소프트웨어의 일부 입력 및 출력 작업을 배웠고 컴퓨터가 수동 회계의 합리성 및 필연성을 완전히 대신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것은 또한 기업 발전의 피할 수없는 추세입니다. 컴퓨터 화는 주정부의 통일 회계 시스템에 따라 회계 정보를 처리하고 제공하지만, 컴퓨팅 도구와 정보 매체는 서로 다르며 수동 처리중인 회계 파일은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쿼리하는 데 불편하며 회계 컴퓨터 화 된 캐리어는 자기 디스크 등으로, 작은 공간을 차지하며, 컴퓨터 시스템에 의해 편리하고 신속하게 질의 될 수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