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인턴쉽 위클리

대학생들의 법률 전문 인턴쉽 주간


인턴쉽 부서는 카운티 사법 국입니다 카운티 당위원회, 카운티 정부 및 상위 비즈니스 부서의 올바른 지도력하에 정부의 행정 업무는 "3 대 대표"에 대한 중요한 사고 지침을 준수하고 과학 발전 개념을 고수하고 인민 대중에 부합합니다 사법 행정 및 정무 업무를 단단히 수행하고 꾸준히 발전시켜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첫째, 생각을 통일하고 인식을 높이며 사법 행정 업무의 개방성에서 좋은 일을하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강화하십시오. 최근에는 국무원,도,시 및 군의 행정 업무 진흥에 대한 정신 및 요구 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관련 기록물 및 정책 연구를 적극적으로 조직합니다. 생각을 통일하고, 인식을 제고하고, 조치를 수립하고, 책임을 강화하라. 먼저, 카운티 사법국의 공무원 개방을위한 선도적 인 그룹을 구성하고 실제 상황에 따라 열린 정부 문제에 대해 선도 그룹 구성원을시기 적절하게 조정하고 풍성하게한다. 매년 공보국과 공보국 (Leadership of Public Affairs)은 올해에 정부 공시 작업을 연구하고 배치하기위한 특별 회의를 열었습니다. 수년간의 업무와 연구 및 실습을 통해 정부의 개방성을 강화하는 것이 중국이 법에 따라 국가 통치 전략을 실행하고 법에 따라 행정을 장려하는 중요한 수단을 마련하고 법에 따라 행정 수준을 종합적으로 개선하는 중요한 보장이라는 중요한 인식입니다.

두 번째는 주요 요점을 강조하고, 열심히 일하고, 효과적으로 업무 효율을 개선하고, 작업 방법을 개선하고, 정부 업무의 투명성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위한 실질적이고 실현 가능한 조치를 공식화하는 것입니다. SIPO는 민주주의, 공정성 및 개방성 원칙에 따라이 제도에 대한 정부의 개방성을위한 이행 계획을 수립하고 정부 업무의 공개 감독을위한 내용, 단계 및 조치를 명확히한다.

세 번째는 리더십을 강화하고 책임을 강화하는 것인데,이 제도의 공무원 개방을위한 다양한 방안을 실행하고 효과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국장은 전반적인 책임을 맡고 각 멤버가 책임을지고 연말 평가 및 당사자로 간주합니다. 깨끗하고 정직한 정부 건설의 중요한 내용은 정부의 공개 업무가 게임을 통해 진행되지 않으며 형태로 진행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둘째, 다양한 정책을 정확히 파악하고 올바르게 구현하고 행정 업무를 종합적으로 공개한다. 지난 몇 년 동안, 정부의 사법부와 그 하부 조직은 정부 당국의 공표의 주체로서 꾸준히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정부의 준비 및 상위 부서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정부 업무의 개방성을 장려했습니다. 정부 공조 열의 형태를 통해 외부 및 내부 품목이 적시에 공개 될 것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행정 업무 공개 공개의 주요 내용을 대중에게 홍보했습니다.

1 작업 기반 : 법률 및 규정, 정책 규정, 결의안, 결정 등

2 서비스 기능 : 내부 기관 설립, 각 기관의 주요 기능, 직원 및 책임.

3 근무 조건 : 공증, 변호사 서비스 절차 및 서비스 내용 처리.

4 절차 : 공증, 법률 서비스 등을위한 절차, 처리를위한 시간 제한 및 감독 호출.

5 표준 및 기본 요금.

6 사람들에 대한 우려 사항.

공개 내용의 주요 내용 :

1 재정 수입 및 지출 상황.

2 접대비.

3 베테랑 정착, 대학원 취업, 채용, 공무원 모집, 정당 가입, 평가, 기술 직무 평가, 임명 및 해임, 이적 및 기타 인사 작업.

4 인프라 건설, 유지 보수 및 장비 구입과 같이 간부와 근로자가 일반적으로 염려하는 기타 상황.

수년간의 견고하고 효과적인 업무를 통해 국은 현 경제 건설의 서비스 수준을 크게 개선하고 카운티 당위원회, 카운티 정부 및 고위급 사업 부서에 대한 칭찬과 확인을 얻었으며 또한 모든 삶의 이해와 지원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우수한 스타일, 효율적인 작업, 양질의 서비스와 부지런하고 정직한 관리로 훌륭한 부서 이미지를 수립했습니다.

이 인턴쉽에서는 심사 검찰과가 주요 게시물이므로 인턴 과정의 ​​주요 주제는 형법과 형사 소송법 및 기타 사법법입니다. 인턴 과정에서 여러 건의 시련에 참여하여 적절하고 표준적인 사법 절차를 진지하게 공부했으며, 추상적 인 이론에서 다채로운 실생활에 이르기까지 진정으로 교과서에서 실재로 나아 갔고, 검찰을 세 심하게 이해했습니다 법원 재판의 모든 과정과 모든 측면에서 일부 변호사의 모든 증거 - 발급 및 토론 과정을주의 깊게 관찰하고 일부 법률의 적용 범위를 파악했습니다. 경찰에 따라 범죄 사실을 검토하고 심리학 및 범죄 동기를 조사하십시오.

공적 기소 프로그램 및 중국 법원의 기능과 기능을 이해하고 익숙하게 함과 동시에 재판의 사건 및 재판 결과를 조사하기 위해 검찰관들과 협력하고 파일을 구속하고 파일로 정리하는 일을 잘 수행합니다. 인턴 과정에서 나는 열심히 일하고,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하고, 지도자와 검찰 원에게 조언을 구하고, 진지하게 정치 이론을 공부하고, 당 및 주 정책을 배우고, 법률, 규정 등을 배우고, 여유있게 시간을 사용하여 신중하게 연구했습니다. 교과서 내용 이외의 관련 지식은 기본적인 법률 기술을 습득했으며, 따라서 그가 배운 지식을 더욱 통합하여 실제 경력을 쌓을 수있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이 종이를 엿볼 수 있으며 그것이 완료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짧은 인턴쉽 기간 동안 나는 내 지식의 피상성과 실제 사용에 대한 전문 지식의 부족을 깊이 느꼈다. 그 시간 동안, 나는 내가 도움을 줄 수는 없지만 어떤 일에 압도 당한다고 느꼈다는 것에 대해 매우 슬 felt다. 저는 항상 학교에서 잘 배웠다 고 생각했습니다. 현실과 접촉하게되면, 내가 아는 바가 거의 없음을 깨달았습니다. 지금은 "끝없는 배움"의 의미를 깨달았습니다.

이것은 나 혼자의 느낌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법적인 교육과 실제 사이에 거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법은 매우 실용적인 주제이고 법은 이론적 인 지침이 필요하지만 법률의 개발은 실제로 수행됩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법률 교육은 이론과 실습의 결합을 사용하여 구체적으로 "세 가지 관계"를 다루는 실천과 결합되어야합니다 : 교실 교육과 사회 실천 간의 관계, 교실을 주제로, 실천을 통한 실천 이론과 심화, 여름 연습과 일반적인 연습 사이의 관계, 주요 연습 시간으로 여름 연습, 사회적 관행의 폭과 깊이의 관계, 내용 및 실습 규모의 진행을 조정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인턴 과정에서 법의 인기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도 발견되었습니다. 법의 지배를 촉진하기 위해 중국 정부가 다년간 실시한 법률 교육 활동은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사람들의 법적 개념과 법적 인식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그러나 법의 깊이와 폭에는 여전히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때로 사람들은 법 조항을 알고 있지만 적용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법을 위반하게됩니다. 두 개 이상의 다른 법률에 대해 동일한 문제의 규칙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법에 따르면 이런 경우가 있었고, 피고인은 원래 마을 회계사 였고, 나중에 선거에서 잃어 버렸기 때문에 회계 장부 일부를 양도해야하지만 회계법은 청산 후 계좌를 기다려야한다고 항상 믿는다. 양도 후, 나는 양도하지 않을 것을 주장했고, 결과는 회계 장부와 회계 서류를 은폐하여 체포되었다. 이 사건은 우리의 법 집행 활동이 단순한 피상적 인 기사 일뿐만 아니라 현실에 깊이 들어가야하고 실제로 사람들이 법률과 규정의 의미를 이해하게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이 점을 바탕으로 점차적으로 법에 대한 사람들의 믿음을 확립하고 법의 신성한 지위를 확립하십시오. 그럴 때에 만 법의 지배가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청소년 비행입니다. 인턴 과정에서 접촉 한 사건들 중에는 1980 년대 이후에 많은 경우가 생겨 났으며 심지어 강도를 저질렀던 두 명의 피고인도 1987 년에있었습니다. 피고의 가족과 그 자신의 요인, 사회 환경에 관계없이, 나는 사회가 또한 어떤 책임이 있다고 느낀다. 1980 년대 초의 개혁 초기부터 1980 년대 말까지 이것은 큰 변화의시기였다. 이 기간은 영적 문명의 건설을 다소 완화 시켰습니다. 즉 어린 시절에 일부 범죄자가 나쁜 습관에 감염되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형 교육은 진정한 의미에서의 슬로건이 아닙니다.

지난 수개월 동안의 짧고 실질적인 인턴십은 사회를 건설하는 데있어 역할을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전환의 역할은 인생에서 중요한 경험이며 중요한 단계입니다. 또한 미래에 일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겸손하게 조언을 구하고, 조직 규율과 단위 규칙 및 규정을 준수하고, 사람들과 의사 소통하고 인간 생활의 다른 기본 원칙을 신중하게 실제 생활에서 구현해야하며, 좋은 습관을 실생활에서 지속적으로 배양해야합니다. 이 기간 동안 내가 배웠던 대부분의 경험과 지식은 지도자와 경찰관의 가르침에서 나온 것이며, 이것은 내 인생에서 중요한 자산입니다. 이 인턴쉽을 통해 직장 동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깊이 인식하게되었습니다.

먼저 인간이되는 법을 배워야하며, 인간이라는 사실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방법은 현대 사회에서 가장 기본적인 문제 중 하나입니다. 사회에 들어가려는 사람에게는 배울 점이 많습니다. 그들은 최고의 교사입니다. "3 인조, 선생님이 틀림 없습니다."우리는 많은 지식과 이유를 배울 수 있습니다. 법을 공부하는 궁극적 인 목표는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대중에게 봉사하며, 사회에서 법치를 제공하고 법에 따라 우리나라를 섬기는 것입니다. 고등 법률 교육은 법의 지배를 촉진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하며 특정 기본 이론 지식, 강력한 기술 적용 능력 및 고품질을 갖춘 전문 기술 인재는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현대 사회는 열린 사회이며, 규칙으로 가득한 사회입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와 일치해야하며, 우수한 법적인 재능을 양성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재능의 배양은 실용적이고 사회 지향적이며 국제적이어야합니다. 법률 교육 자체는 매우 실용적이므로 이론과 실습을 사용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며 이론과 실습의 결합이보다 타당합니다. 대학의 법률 학교는 일반인, 검사, 법률, 법률 회사 및 기타 부서와 좋은 관계를 수립해야합니다. 정기적으로 학생 연수생을 배정하여 학생들이 배운 지식을 더 잘 소화하고 법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키우며 졸업 후 고난의 현상을 피하고 사회에 포괄적이고 자격을 갖춘 우수한 양질의 법률 적 재능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지구 사법부의 인턴쉽은 인력 충원, 분업, 다양한 직무 비난 및 정부 부서의 기본 운영에 관해 알려줍니다. 단 3 주 만에 정부 부처가 상급 정부 기관에서 공표하고 시행 한 일련의 관련 정책 및 법규를 공식화하고 구현 한 방법을 이해합니다. 또한 부서에서 내부 관리를 수행하는 방법과 다른 기능 부서와 협력하여 상위 수준의 정책을보다 잘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큰 것의 작은 엿볼으로, 이걸로, 당신은 중앙 정부가 첫 번째 수준 권리 기관을 사용하여 국가의 질서있는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건전한 관리 구조를 구축 할 수있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턴 과정에서 가장 일반적으로하는 일은 파일을 인쇄하고 문서를 정리하는 것입니다.

복잡한 작업을 보지 마십시오.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과거 파일을 컴퓨터에 입력하면 지난 몇 년 동안 주에서 공포하고 시행 한 법률 및 규정 및 관련 정책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있는 좋은 기회가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필자는 문서 작성시 팁과주의 사항을 배우고 단어와 엑셀을 사용하여 파일을보다 능숙하게 정리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동시에, 나는 또한 엄격하고 효율적인 작업에 대한 책임을 어떻게 배웠다. 정부 파일이므로 파일을 정렬 할 필요가 없으므로 조심성과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그런 높은 수요 상황에서 나는 진정해야하고 열심히 일해야한다. 3 주간의 일 동안, 나는 또한 사무실에있는 동료들과 잘 어울리고 공무원이 내가 예상 한 것처럼 둔하지 않았 음을 알았다. 그리고이 직업은 내가 생각하기에 자유롭고 단순하지 않다. 반대로, 나는 그것으로부터 많은 유용한 것들을 배울 수있다.

7 월 14 일, 힘든 일을 마침내 필자는시 인민 검찰 원의 정치 실무 부서에서 인턴 과정을 마침내 마쳤습니다. 저는 공무 관리 전문가입니다. 나는 사회 실무를 수행하기 위해 인력을 전문으로하는 정치 및 엔지니어링 부서를 만날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운동 할 수있는 드문 기회이므로 경영 지식과 관리 경험을 더 배우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방과 담장이 나를 방 C로 데려 갔다는 것을 누가 알고 있었고 방 C에서 이미 일한 중국 누이가 나에게 말했다 : "나는 할 일이있다. 여기서 전화를 받도록 도울 수있다."정치 공학 부서를 아는 사람 전화가 너무 인기가 있었고, 종소리가 울리고, 나는 한동안 6 ~ 7 개의 전화 기록을 만들었습니다. Hua Jie가 돌아 왔을 때 그녀는 나를 직접 가르치지 않고 관리 지식을 가르쳐 주었고, 대신 다른 부서에 파일을 타이핑하고 복사하고 파일을 보내달라고 부탁했다. 나는 먼저 여기에 왔고, "누가 알았습니까?" : 관리, 모든 것이 낮고 작은 것부터 시작됩니다.

7 월 21 일

인턴쉽 후 일주일이 지나면 정치 공학부의 업무에 익숙해지기 시작했고 분기 감사원 총회에 참석 한 후 내 비전이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회의에서 검찰 총장은 검찰 부서, 체포 부서, 정찰 및 감독 부서, 병원 부패 방지 국의 업무를 요약하고 지난 분기에 선진 과학국과 인력을 칭찬하면서 그 존재를 지적했다. 이 문제는 또한 고위 당국의 지시의 정신을 전달했다. 이 모든 것을 통해 공공 부문의 경영 모델 및 운영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습니다. 회의가 끝난 후 법무 장관은 제가 읽었던 학교와 제 이름을 물었습니다. 대화가 끝난 후 무대에서 위엄있는 검찰을 발견했고, 아래층에서도 그의 접근하기 쉬운 편을 보게되었습니다. 점차적으로, 나는 자신을 검찰 원의 대가족과 통합시켰다.

8 월 4 일

검찰 원에서의 인턴쉽 3 주째에, 나는 매우 성취되었습니다. 한편으로 나는 법원이 법원에 조직 한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이것은 총 1 억 위안에 달하는 엄청난 부패의 사례이며, 3 일간의 청취 후에 나는 배운 법에 대한 기본 지식을 결합하여 법원의 재판 절차에 대한 이해와 경찰, 검찰 원 및 법원의 책임을 심화시켰다. 조사, 기소 및 재판의 세 가지 주요 측면에 대한 인식. 동시에 검찰과 변호사의 논쟁 과정에는 풍부한 논리와 법률 지식이 포함되어있어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나는 검찰 원의 연설 방어 회의에 참가했다. 경쟁 심사 위원장과 검사장은 필기 시험, 언어 방어 및 여론 평가를 통과해야하며 경쟁의 공정성은 자신의 힘의 기본 역할을 향상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쟁사의 무대에서 자신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것을 보면서, 나는 경쟁이 너무 가깝고 치열하며, 대학 수준의 전반적인 품질을 개선하겠다는 결심을 강화한다고 생각합니다.

8 월 11 일

저는 정치학과에서 배운 여러 과업을 신중하게 완료했으며, 정치 과학 공학과를 만난 다른 부서의 직원들은 농담으로 "당신 부서가 잘되어 왔습니다. 도우미! "마지막 날, 잘 쓰여진 사회 실천 요강을 Su Ke의 서명에 건네면서 그녀는 나에게도 훌륭한 평가를주었습니다. 정치 공학부 직원과 그 부서의 다른 친구들이 나에게 작별 인사를하면, 나는 감옥에 갔고, 나는 그것을 소중히 간직한다. "나이프는 돌을 갈아서 사람이 그 사람을 갈고 닦고있다."실제로 한 달 동안 검찰 원의 인턴쉽을 돌이켜 볼 때 나는 이론 지식, 운영 기술 및 치료 대상에 관해서 풍부한 부를 얻었습니다. 이 휴일 인턴쉽 덕분에 나를 되찾았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