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여름 사회 실천 보고서

2019 년 여름 남겨진 어린이 교육의 사회적 실천 경험


사업을하기 위해 나가는 사람들이 더 있습니다. 왼쪽부터 뒤에있는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더 풍부합니다. 용가현의 서교 타운십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왼쪽 뒤에있는 아이들이 가장 힘들고 가장 힘들며, "Love Warm Childhood"연습 팀의 목적지입니다. .
사회 실천 활동은 시차 오향 (Xiqiao Township)의 시작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뜨거운 태양에 대항하기 위해 몇 시간 운전 한 후, 우리는 고도 700 미터, 면적 43.50 평방 킬로미터의 먼 산악 지역과 "용자 티베트 (Yongjia Tibet)"라고 불리는 인구 만 6,000 명에 달했습니다. 이 환경에서 첫 번째 사회적 관행이 시작되었습니다.이 경험을 통해 사회에 대해 더 많이 알게되고, 실제로 지식을 습득하고, 능력을 발휘하고, 더 중요하게는 내가 배운 것을 시험하게 될 것입니다. 사회에서 사물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사회에 의해 인정 될 수 있습니다. 나는 사회적 실천을 통해 나의 약점과 틈이 무엇인지 찾아야한다. ?
사회 실천의 첫 날에 우리는 과제를 배정 받았다. 연습 팀은 주로 교수법에 기반을두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최우선 순위는 지역 좌파 자녀를 모집하는 것이다. 우리는 4 개의 팀으로 나뉘며, 그 중 3 개의 팀이 인근 마을 등록을 방문하며, 한 팀이 물류를 담당합니다. 등록 후 Xiqiao Center 초등학교에서 1 주일의 교육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문화 지식과 취미면에서 우리는 그들이 학습의 중요성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물론 우리는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6 월 30 일 오후, 읍 정부의 회의실에서 개회식이 열렸고, 읍 정부가 강력히지지하고 후원했습니다. 7 월 1 일에서 2 일까지 우리는 인근 마을에서 학생들의 학업, 생활, 가정 상황 및 학교 수업에 대한 상세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7 월 3 일에서 4 일까지 우리는 Daruoyan 및 Lion Rock Scenic Areas에 6 명의 인원을 배치하여 10,000 명의 서명 및 자선 기금 모금 활동을 "뒤에 남지 않는 남겨진 어린이"라는 이름으로 수행했습니다. 동시에 Daruoyan 정부는 기금 모금 활동에 대한 지원을 표명했습니다. 이 기금 모금에서 얻은 수익금은 남겨진 어린이에게 조난을 위해 학교 용품을 구입하는 데 사용됩니다. 7 월 5 일 저녁, 우리는 옛 센터의 작은 무대에서 교육과 연구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읍 정부, 마을 책임자, 학교의 교수 및 지역 주민들을 초대하게되어 대단히 기쁩니다. 조심해. 공연의 한계로 인해 무대 조명 효과는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학생의 열성적인 공연은 관객의 박수를받으며 공연은 끝났다.
그 날을 되돌아 보면, 행복과 고통이 있습니다. 학생들을 데려가세요. 어떤 학생은 매우 순종적이고, 어떤 학생들은 장난 꾸러기입니다. 순종하는 어린이들에게 우리는 쉽게 가르 칠 수 있고, 못된 아이들은 순종하지 않고 가르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각 학생을주의 깊게 가르칩니다.
하지만 거기에는 많은 재미가 있습니다. 마을과 비교할 때, 산악 지대는 더욱 푸르 릅니다. 마을의 물이 더 깨끗하고, 마을의 공기가 더 신선하며, 마을의 하늘이 푸른 색이며, 마을 사람들은 더 단순합니다. 밤에는 학교 교실의 난간 앞에서 밤하늘을 보면서하는 것은 약간 재미 있습니다. 하늘에있는 별을 계산하거나 밤하늘에 이상한 별자리를 보는 것은 우리의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우리는 생각의 씨앗을 가슴에 묻어서 장래에 싹 트고 자랐습니다. 우리가 가르치 든 조사하든, 마을 사람들과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진실 된 마음으로 우리를 환영했고, 감사 한 마음으로 우리를 보냈습니다.
이시기의 사회적 실천 활동을 요약하면, 그것은 우리 각자의 첫 사회 관행이지만, 그것이 성공적이고 실용적이며 유익한 사회 관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것이 내 미래의 연구와 일에 아주 좋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큰 도움. 현대 대학생으로서, 그는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있으며 게으르지 않습니다. 이 사회적 실천을 통해 나는 교육의 중요성과 경제 발전의 필요성을 분명히 이해합니다. 당연히 빈 단어를 말하지 않아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행동에주의를 기울이면 깊은 경험과 수입을 얻게됩니다. 연습은 사실이며 진실을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연습이 유일한 기준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