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Plan > 겨울 휴가 계획

고등학생 겨울 ​​방학 계획


우선, 긴장을 푸십시오.

건강한 몸은 스트레스를받는 검토의 기초이며, 좋은 정신 상태는 효율적인 검토를 보장합니다. 강렬한 학기를 마친 한 학기가 끝나면 후보자들은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고갈되었다고 느낍니다. 휴가를 얻는 것이 어렵습니다. 좋은 휴식을 취하고 마음을 편안하게하며 정신을 조정할 때입니다. 대부분의 고등학생은 시간이 항상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배울 점이 많지만 사람들은 기계가 아닙니다. 즉 기계는 정기적으로 유지되어야합니다. 이렇게하면 고속으로 작동 할 수 있습니다. 시민과 군대의 길, 장유치가 일하고 휴식하며 서로를 보완합니다. 겨울 방학은 길에있는 역의 장기적인 검토입니다. 휴일에는 하루를 잘 수면을 취하고 가족과 친구들과 재결합하고 가족과 가족의 따뜻함을 즐기고 가족과 함께 공원을 산책하고 들판을 들으며 긴장된 분위기를 풀고 피로한 뇌를 완충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것에 학위가 있어야합니다. 고등학생의 경우 휴일이지만 완벽한 "가짜"를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매일 침대에서자는 것이 아니라 끝없이 놀 수는 없으며 온라인 게임이나 로맨스 무술 소설에 사로 잡힐 수 없습니다. 여전히 많은 지식을 습득해야하기 때문에 대학 입학 시험의 큰 목표를 잊지 마십시오.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것은 힘든 일입니다.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게으름입니다. 학습은 외로움을 견뎌야하고 유혹에 저항 할 수 있어야합니다. "업계는 근면하고 어리석은 일에 능숙합니다."우리는 관성을 극복하기 위해 합리성을 사용해야합니다. 휴가를 낭비하면 다음 학기가 지나도 성급한 마음을 빨리 회복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둘째, 검토 계획을 세웁니다.

겨울 방학은 약 한 달 반이지만, 1 초마다 계산되는 고등학생 검토의 작은 시간은 아닙니다. 휴일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어느 정도 학교에서의 평상시 재검토보다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학교에는 통일 된 시간이 있기 때문에 설명 할 계획이있는 교사가 교실에 있습니다. 학생들은 독립적으로 공부할 시간이 거의 없으며 자신의 현실에 따라 학습 부족을 보완하기가 어렵습니다. 휴일은 다르며, 시간은 전적으로 귀하의 처분에 달려 있으며, 귀하는 귀하의 학습 내용을 토대로 리뷰 일정을 잡을 수 있습니다. 물리학이 다리를 당기는 훈련 인 경우이 시간을 사용하여 시스템의 결함을 보완 할 수 있으며 기본 개념이 강하지 않고 지식 시스템이 불완전하면 체계적으로 간격을 확인하고 채울 수 있습니다. 연말 연시에 집에서 복습 할 때 큰 이점이 있습니다. "조용합니다." 교실의 소음을들을 수 없으며 학생들 간의 상호 간섭을 피하고 모든 분야를 철저히 지키며 시험 및 순위에 문제가 없습니다.

"모든 것이 미리 예측되는 것이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검토의 효율성을 높이려면 먼저 자신의 현실과 일치하는 "휴가 검토 계획"을 개발해야합니다. 나는 그 감정을 따를 수 없다 : 내가 배울 때 배울, 그리고 배울 곳을 원한다. 계획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 져야합니다. 한 부분은 내용 검토 계획입니다. 리뷰의 내용은 타깃이되어야하고 약한 링크를 식별하고 우선 순위를 정해야하며 다른 부분은 시간 배열이어야합니다. 시간 계획은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져야합니다 : 첫째, 예를 들어, 설날과 가족 모임의 나머지 부분, 친척과 친구의 첫 2 일, 오후에 학생들의 놀이에 관한 세 번째 날, 공부할 다른 시간 등의 전반적인 휴일 시간; 둘째, 아침에 일어날 때, 저녁에 쉬는 시간, 오후에 사용하는 방법 등 시간대에 대한 구체적인 준비가 있습니다. 여기서, 나는 당신을 상기시킬 것이다 : 아침과 저녁, 밤에는 더 많은 것을 배우는 것이 좋다. 결국 휴일이다. 그러나 흔한 현상은 아침에 식사를하지 않고 10시에 일어나기를 원하지 않고 저녁에 2 ~ 3시에 쉬지 않는 학생이 상당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좋지 않습니다, 인체 시계는 규칙적입니다. 방해가되면 방과 후 정상적인 일정에 적응하기가 어려워 다음 학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셋째, 계획의 구현이 핵심입니다

계획이 잘 수립되어 있으며 구현이 핵심입니다. 제발 행동의 난장이 인 계획의 거인이되지 마십시오. 귀하의 연말 연시 리뷰 업무를 매일 공부하기 위해서, 학생들은 공부 계획과 일정을 책상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띄는 계획은 항상 느슨한 생각이들 때 그것을보고 추락을 관망하고 열정을 일 깨운다는 것을 상기시켜 줄 것입니다. 긴 계획, 짧은 준비, 오늘 가장 중요한 것을 파악하십시오. 자의성을 피하기 위해 실제 학습 과제를 구현해야하며 매일 학습 과제와 학습 시간을 구현해야합니다.

여기에 참조입니다 : 오전 6시 30 분에 일어나서 20 분 동안 운동 한 다음 30 분 동안 영어 단어를 뒤로하고 아침 식사 후 8 시부 터 10 시까 지 趁 적극적인 생각, 활기찬 첫 번째 휴일의 주요 과제를 완료하십시오. "瘸腿 科", 스포츠 프로그램 30 분 시청, 뇌 조절, 언어 축적에 평소 집중, 더 많은 연습 쓰기, 10 : 30 ~ 11 : 30 에세이 완성, 11 : 30 ~ 12 시까 지 영어 과외 독서를 통해 지식을 넓히십시오. 점심 시간 40 분. 오후 2시 30 분부터 4시 30 분까지 선생님이 준비한 수학 시뮬레이션 시험지를 작성하여 학교 시작 후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준비하고 4시 30 분부터 5 시까 지 30 분간 음악 듣기, 기분 전환, 5 시부 터 6 시까 지 복습 영어. 저녁 식사 후 7 시부 터 9 시까 지 물리, 화학, 생물학의 기본 지식과 기본 개념을 확인하십시오 .9 시부 터 9시 30 분까지 "Youth Digest"와 같은 좋아하는 과외 서적을 읽으십시오. 사실 이것은 오락과 연구이기도하며 9시 30 분 ~ 11 분은 시뮬레이션 된 시험지의 잘못된 문서를 분류하고 11시 반은 휴식합니다. 공부할 때 적시에 학습 내용을 변경하는 것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두뇌가 신선한 느낌을 갖게되어 학습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당신이 계획에 따라 하루의 학습 과제를 끝내고, 책상을 쭉 뻗고 떠나면, 성취감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하십시오.

휴일이 끝나면 다시 돌아와서 생각할 것입니다. 기계적이지만 아주 성취감이 느껴질 것입니다. 천국과 보상, 당신이 지불하는 노력과 땀은 기쁨과 성공이어야합니다.

각 주제 방법에 첨부 :

언어 : 매일 독서, 언어 감각은 "보존"

언어 학습은 실제로 맛과 지각의 과정이며, 언어 감각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독서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제가 고등학생들을위한 겨울 과제를 어떻게 설계했는지입니다 : 첫째, 현대인과 현대 작가들이 읽어야 할 산문과 에세이를 선택합니다. 이것은 학생들로 하여금 휴일의 아름다움에 감사 할 시간을 가질뿐만 아니라 인문학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둘째, 고대시를 낭송하고 받아쓰기하는 것이 하루 일이 아니기 때문에 학생들은 이러한 준비를 완료하기 위해 겨울 방학을 최대한 활용해야합니다. 고대 경전을 잘 알고 있으면 자신의 감상 능력을 향상시킬 수있을뿐만 아니라 고전 중국어의 언어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 학교는 매일 Ming과 Qing 에세이를 선택적으로 포함 시켰기 때문에 학생들은 매일 하나 또는 두 개의 단락을 골라 번역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학 입학 시험의 객관적인 질문에 대해, 학생들은 학생들이 지식 점수를 분류하고 누적하는 것을 돕기 위해 잘못된 질문을 수집해야합니다.

중국 대학 입학 시험 문제의 주관적인 질문이 점을 더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훈련을 통해 질문에 답변하는 규범을 파악하고 교사의 평상시의 설명에서 언어의 주관적인 질문에 답할 수있는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학교 레이아웃에 따르면 위의 세 과제를 완료하는 데 1 시간 30 분의 시간이 걸리므로 학생들이 중국어 학습에 대한 미적 감각을 갖게하고 고대 및 현대 문학에 대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학 : 두 가지 일을하십시오 : 누출을 확인하십시오, "아침에 뛰기"

수학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 고교생은 겨울 방학을 이용하여 두 가지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누출 여부 확인"입니다. 이전 학기에 재검토 된 내용을 정리하고 잘못된 지식을 바탕으로 기본 지식과 기본 방법을 숙지하는 단서로 활용하십시오. 노트북을 특별히 준비하고 누출 검사를 통해 발견 된 지식 포인트를 기록하여 최종 검토 과정에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나는 학생들이 "틀린"것을 소중히하고 그 실수의 이유를 찾아야한다고 생각한다. 기본 지식과 기본 방법을 마스터함으로써 만 수학 학습의 일반적인 해결책과 일반적인 방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문제를 푸는 실수를 해소 한 후에야 우리가 배운 것을 진정으로 통합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아침 실행"입니다. 다음 학기의 짧은 시간으로 인해 학생들은 겨울 방학 중 미리 검토 할 수 있습니다. 재검토 방법과 패턴을 경험 한 재검토 방법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전 준비 작업은 아침 실행과 유사하여 안정적인 사고 방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학기가 시작될 때, 긴장을 검토하는 것은 또한 가장 할 수있는 실수에 집중할 수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학습 능력이 뛰어난 학생들은 특별한 주제로 지식의 포괄적 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전체 장의 지식을 겨울 방학 과제의 주요 주제와 결합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들은 수학을 검토하기 위해 하루 2 시간을 배정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길거나 너무 짧은 시간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일부 학생은 교과서와 학습서로 전체 책상을 채우며 종종 책을위한 책을 만듭니다. 이 방법은 점차적 인 진전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결국 나는 반 친구들에게 밤중에 더 깊이 들어가지 않고 다음날 정오까지 잠을 자고 결과가 약하다는 것을 상기시킵니다.

영어 : 큰 소리로 읽고 큰소리로 읽으십시오.

제한된 겨울 방학 기간 동안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달성 가능한 목표를 포함하는 학습 계획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쉬운 학습 방법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매일 한 시간 반 동안 영어를 배우십시오.

이 1.5 시간은 세 가지 일을하는 데 사용됩니다.

첫째, 더 많은 식 자력. 어휘는 영어의 기초이며,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 ​​이후 학생들의 영어 어휘의 수는 1910 년에서 2055 년으로 증가합니다. 겨울 방학에서는 이러한 어휘를 적어도 두 번 씁니다.

둘째, 큰 머리를 잡으십시오. 독서와 클로킹은 영어 시험지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학생들은 독서 3 개, 클로킹 1 개와 같이 매일 조금씩하는 것이 좋으며 제한된 시간에 시험을 치르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셋째, 열심히 암송하십시오. 이 겨울 방학은 3-5 개의 고전 에세이를 암송하고 하루에 20 분씩 읽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중국에는 옛말이 있습니다. 나는 300 편의시를 읽었고시를 할 수 없습니다. 독서와 암기는 언어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사실, 영어로 잘 교육받은 많은 학생들은 교사가 말한 문법에 따라 서로를 따라 잡지 못하고 대부분의 경우 어휘를 빨리 찾아내어 언어 감각을 채우거나 기사를 빨리 접할 수 있습니다. 중심적인 의미.

또한 휴가 기간에는 항상 엔터테인먼트가 필요하며 영어 원본 영화 나 CCTV9 TV 프로그램을 제대로 읽을 수 있으면 더 좋습니다. 이것은 영어 텍스트를 읽는 것과 같습니다.

포괄적 인 이해 : 과학의 정신 이해

물리학 : 문제 해결에 중요성을 부여하십시오.

우선, 휴일이 시작될 때 학기에 내가 방금 끝낸 나머지 항목을 검토하고, 하나씩 목록을 작성하고 휴일 동안 완료하도록 계획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이번 학기의 연습 문제와 노트를 정리하고, 일반적인 실수를 바인더 형태로 다시 분류하고, 관련된 문제를 통합 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할 수 있고, 그것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같은 점과 다른 점 사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야 할뿐만 아니라 이유도 알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실제 지식의 프레임 워크를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챕터 순서대로, 먼저 노트북에있는 각 챕터의 지식과 개념을 블록 다이어그램으로 그린 ​​다음 보충하고 개선 할 책을보고 고등학교의 실제 지식과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적절한 연습을 할 수 있으며, 운동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있습니다. 연습을 통해 복습과 새로운 문제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문제 해결 기준, 특히 드로잉, 작성 ​​및 계산의 사양 요구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연습 횟수를 줄이지 않고 연습의 품질과 정확한 문제 해결 속도에 유의하십시오.

화학 : 퍼지 지식 포인트를 깨는 데 집중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개요는 여전히 후보자의 기본 지식, 기본 기술의 숙달 및 후보자가 관찰, 실험, 사고, 자기 학습 등의 능력을 갖추어야하지만 화학 물질의 각 부분의 지식 내용의 요구 사항 및 범위 일부 변경 사항의 경우 후보자는 특별한주의가 필요합니다.

고등학교 1 학기 이후에 학교의 학생들 대부분이 장 내용을 검토 한 후 특별 검토를 받았습니다. 학생들은 배운 지식에 초점을 맞추어야합니다. 특히 일반적으로 모호한 지식 포인트를 깨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를 바탕으로 유사하거나 차별화 된 반대 지식 포인트를 분석 및 일반화하고 점진적으로 자체 지식 네트워크를 구성 할 수 있습니다.

시험지 분석과 함께 연습하십시오. 시험의 관점에서 볼 때 많은 양의 운동을 훈련 할 수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으므로 의심 할 여지없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체 훈련 시간은 학교에 그리 많지 않으므로 체계적인 시뮬레이션 교육을 위해 겨울 방학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야합니다.

생물학 : 생명 공학 배려

생물 과학은 사회적 생산과 생활 습관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자연 환경과 분리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심사 과정에서 자연 현상, 생산 및 생활 관행의 결합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자연 현상이나 사회적 사물과 다각적 인 묘사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실제 경험과 혁신적 사고의 훈련을 강화하며 주제 지식의 교차점을 장려해야합니다. 침투는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실험을 검토 할 때 학생들에게 핵심은 실험적 아이디어와 실험 방법입니다. 과학적 사고력의 배양에 주목하여 과학적 사고력은 예상되는 실험적 목표를 달성하기위한 생물학적 실험의 핵심이며, 학생들의 실험적 시도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최근 "과학 종합 능력 테스트"는 현재의 사회적 핫스팟, 생물 과학 및 기술 개발의 최신 개발 및 업적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복제 기술, 유전자 변형 기술, 게놈 작업 계획, 생물 공학 안전 및 윤리적 문제, 생태 공학, 현대 농업, sars 바이러스, 에이즈, PPA, 광우병, 구제역 등 이것은 학생들이 교과서에서 생물학적 정보를 얻기 위해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