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개요 > 반기 사업 개요

마을 공식 비서 반기 사업 요약서


눈 깜짝 할 사이에, 우리 대학생 마을 임원 중 첫 번째 그룹은 거의 반년 동안 마을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나는 Huaiyin 지구 Wujiabao 타운 Tangzhuang의 마을 파티 지부 조수에게 배정되었습니다. 지난 6 개월 동안 나는 마을에서 다양한 일에 참여했습니다. 동시에 도시와 협력하여 다양한 인구 조사 및 검사를 실시하고 의지를 연마하고 인식을 개선하며 지루한 업무 경험을 풍부하게했습니다. 마을과 마을의 지도자들과 동료들의 도움을 받아 대학 캠퍼스에서 정부 기관, 대학 졸업자에서 시골 풀뿌리 노동자까지 적응과 변화를 점차 완성했습니다. 나는 지난 6 개월 동안 내가 마을에서 한 일을 다음과 같이 요약 할 것이다 :

첫째, 시골 깊숙이 들어가 마을을 이해하십시오.

제가 일하는 마을은 Jiqi Road의 북쪽에 위치한 Tangzhuang으로 교통이 편리합니다. 마을에는 총 67 가구가 있으며 총 인구는 290 명이며 총 토지 면적은 300 무이다. 이 마을은 주로 쌀, 밀, 옥수수, 면화, 백색 연근과 같은 전통적인 작물로 심어지고 일부는 과일 재배를합니다. 마을 사람들의 주된 경제 자원은 주로 노동 경제에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건설, 운송 및 비 식량 식품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환경에 익숙해지기 위해 나는 마을의 당원과 간부들과 적극적으로상의하고 마을 사람들의 집을 방문하며 마을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저는 닫힌 문을 열어 차가운 말을 들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지속되었습니다. 저는 제 자신을 농부의 일부로 여기고 동등한 능력으로 농민들과 친하게 지내고 소작농들로부터 겸손하게 배우고 농부들을 위해 진정한 일을한다면 그들은 나를 믿을 것입니다. 농촌 지역에는 고정 된 장소가 없기 때문에 시간이 없습니다. 마을의 상황을 잘 이해하고 일을하기 위해 종종 동료들과 만나서 서로 돕고 서로 배울 수 있습니다. 평평한 들판 산책로에서, 우리는 마을의 모든 구석 주위로 자전거를 탔습니다. 방문 도중, 나는 마을 농부들의 가족 상태를 노트에 기록했다. 나는 자유로울 때, 내가 가진 상황에 따라 농부 집에 자주 갔거나,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하기 위해 들판으로 갔다. 그들의 생각과 요구를 들어라. 몇 달 후 저는 더 이상 학교를 그만 둔 대학생이 아니 었습니다. 나는 농촌 생활에 통합되기 시작했고 점차 마을 사람들에 의해 "자아 가족"이되었습니다.

둘째, 생각하고 일하는 방식을 명확하게하라.

지구위원회와 지방 정부가 제안한 "포괄적 인 추격, 도약 발전 및 Huayin의 5 년 변화 실현"의 전략적 목표에 초점을 맞추어 2 개 마을위원회에 제안을 제안하고 5 개년 개발 계획을 수립하며 당원과 마을 간부들에게 충분한 연극을 제공 할 것입니다. 새로운 사회 주의적 시골을 건설하고, 모든 긍정적 요소를 동원하며, 한 마음과 한 마음으로 경제를 발전시키고, 마을 사람들의 소득을 증대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하십시오. 작업을 수행 할 때 이론과 실제의 결합을 준수하고 실제로 테스트하고 테스트를 개선하며 완벽을 향상시킵니다. 지방과 마을이 설정 한 계획과 목표를 실제 마을 개발과 결합시키고, 종종 당과 주와 관련 농업 지원 정책의 일련의 지침과 정책을 연구하고 마을의 활발한 홍보를 통해 국가 정책을 수립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 그것은 가계 이름이며, 마을 주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고, 마을 경제 발전을 촉진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사상 개념을 변화시키고 현 상황을 인식하며 봉사 인식을 높이고 봉사 활동을 향상 시키며 대학생 마을 임원들의 의무를보다 잘 수행 할 것입니다.

셋째, 주요 작업

지난 6 개월 동안, 지방 정부와 마을위원회의 직접적인지도하에, 지방 정부와 마을위원회의 직접적인 관심하에, 나는 주로 다음과 같은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지부와 협력하여 과학 발전 개념을 연구하고 실습하는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9 월 30 일 당 당산당 당단은 과학적 발전 전망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와 실천을위한 동원 회의를 열고 마을 당의 당 사자는 과학 발전 개념을 배우고 실천하는 활동을 동원하고 배치했다. 학습 및 실습 활동의 과정에서 우리는 학습 및 실습 활동의 요구 사항, 공식 학습 및 실습 활동 및 마을에서의 마을 생활 정례 회의에 따라 3 단계의 연구 및 조사, 분석 및 검사, 정류 및 시행을 신중하게 수행했습니다. 공개 칼럼, 칠판 신문 및 기타 인기 있고 흥미로운 형태가 마을에 선전되어 과학 발전 개념의 정신이 마을에 단단히 매립되어 있습니다. 지역에서 제안 된 "Three six one one one"작업 방법에 따라, 마을의 향후 개발 방향을 설정 한 Huayin의 5 년 변화와 함께 마을의 5 개년 개발 계획이 수립되었습니다.

마을의 당원에 대한 정보를 등록하십시오. 당원의 힘은 마을에있는 당원에 대한 정보 등록, 당원 자료 파일의 작성, 당원의 상황에 대한 더 나은 이해, 당원과 마을 당 조직과의 관계 강화를 포함합니다. 당원의 정보를 통해 당원에게 언제든지 연락하여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역학 덕분에 은퇴 한 당원들은 은퇴했다. 해고당한 실직자들은 실직 상태이며 실직 상태에있다. 이동 당원은 그 나라를 떠나 당을 떠나 효율적으로 마을 당원의 핵심 역량을 발휘하고 마을 주민들에게 마을 경제를 발전시킨다.

마을의 일에 진지하게 좋은 일을하기 위해 마을 두위원회와 협력하십시오. 촌락의 공개는 마을에서 수행 된 구체적인 작업의 기초이며, 마을위원회의지도 아래 마을 정부는 공공 사업, 열린 정부, 열린 업무, 재정 개방 및 청정한 정부 건설이라는 다섯 가지 측면으로 내용을 나누는 마을 행정관을 설립했습니다. 측면. 마을 행정 공무원 기둥 개설과 동시에 마을 2 개위원회는 마을에서 발행 한 지시 사항과 마을의 업무 정보를 공공 열에 신속하게 게시함으로써 주민들이 마을 문제에 대해 알 권리를 크게 보호했다. 우리 마을은 마을 내 마을 공무원 기둥을 세우는 동시에 마을 사무소를 개선했습니다. 특별 보관함을 설치하면 마을의 정보가 보관되며 아카이브는 정기적으로 검토 및 요약되어 마을의 향후 개발 및 의사 결정을위한 과학적 근거를 제공합니다. 우리 마을은 또한 마을의 4 표 및 2 표 2 표결 시스템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마을의 주요 문제와 중요한 경비는 당원 회의와 마을 대표 회의를 통해 투표해야합니다. 의사 결정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마을 주민들의 권리와 이익을 보장했으며 마을의 당원과 주민들은 마을의 일에 완전히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광범위하게 감독했으며 마을 주민과 마을 간부 간의 관계는 훨씬 더 컸다 하모니!
[페이지]

가을 농업 서비스 소방 작업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10 월 12 일, XX 일에 Wujiapu 사무소는 가을 짚 금지를위한 동원 회의를 개최하고 연소 금지를 상세히 설명했다. 마을의 두위원회는 화재 안전 작업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마을 직원의 근무 시간을 24 시간으로 정하고 매일 4 명 이상이 근무하며 금지 된 슬로건을 마을에 게시하여 짚을 대기 환경에 유해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촉진합니다. 개인 재산에 대한 점화의 위험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짚을 태우는 일에 참여하는 마을에서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마을 주민들의 노력 끝에 마을 주민들이 마을에 불을 지르는 상황이 없었으며 두위원회의지도 아래 불타미 금지가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