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계정 요약

2019 회계 업무 요약 에세이


XX의 당위원회와 학교 행정 부서의 지도력하에 고위 당국의지도와 지원을 받아 감사 부서의 모든 동역자들은 세 명의 대표자의 중요한 생각과 제 16 대 전국 대회의 정신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이해했다.
제 20 대 당의위원회와 행정부의지도 아래, 고위 당국의지도와 지원을 받아 감사원의 모든 동역자들은 세 명의 대표자의 중요한 생각과 제 16 대 전국 대회의 정신을 열심히 공부하고 이해했으며, 언제나처럼 감사원 법을 시행하고 시행했다. , "내부 감사 업무에 대한 감사위원회 규정"및 관련 국내법 및 규정을 준수해야합니다. 학교 교육에 중점을두고 내부 감사 업무의 현실과 결합하여 우리 학교의 중요하고 어려운 문제를 면밀히 검토하고 내부 감사의 감독 및 서비스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며 학교 지도자에게 적시에 의사 결정 기반을 제공 할 것입니다. 총 400 건 이상의 감사가 연중 실시되어 학교에 많은 돈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학교 개혁을 심화시키고 청정한 정부 건설을 촉진하고 재무 관리를 강화하며 경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경제 수호자와 직원 조력자의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탁월한 업무 성과로 인해 본교의 감사실은 Xinxiang City의 XX 내부 감사 업무의 고급 단위로 평가되었으며,이 두 곳은 뛰어난 공산당원 및 Sanyu 인력의 선진 개인으로 평가되었습니다. I. 인프라
XX 년은 우리 학교의 다양한 개혁의 급속한 발전의 해이 며, 교수, 과학 연구 및 관리 업무는 질서있게 수행되어 우리가 훌륭한 직업을 가질 수 있음을 강력히 보장합니다. 감사원은 감사실이나 교육부와 같은 고위 당국의 지시에 대한 철저한 사명을 이행하며, 학교의 실제 상황과 관련하여 감사 업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적극적으로 다른 일과 협력합니다. 자기 개선의 원칙을 준수하고 인식을 높이며 감사 시스템을 개선하고 감사 조직을 개선하며 인사 구조를 조정하십시오.
1. 학교 자재 조달, 장비 관리 및 관련 규칙 및 규정의 수립에 참여했습니다. 경제적 행동을 표준화하고 합법화, 제도화 및 표준화에 대한 심사를 더욱 강화하십시오.
2. 학교 기관의 개혁 이후에, 감사원의 의무와 권한이 더욱 분명 해졌다. 내부 감사 업무의 내부 감독 기능이 더욱 반영되고 의사 결정 기반이 리더에게 더 잘 제공 될 수 있습니다.
3. 직원의 지식과 연령 구조를 조정하고 2 명의 전문 감사원을 추가하고 감사 팀 구성을 강화하며 동급생은 수석 회계사 자격을 얻습니다. 경험 많은 베테랑 동지들과 동기를 부여받은 젊은이들이 서로 교환하고 서로 배우며 구식과 신구약을 결합하여 합리적인 지식 구조와 연령 구조를 갖춘 본격적인 정력적인 감사 팀을 구성합니다.
2. 학습 및 훈련
우리 학교의 모든 내부 심사원이 진정으로 사상, 사업, 기술, 실용주의 및 능률의 마스터가되도록 심사원의 전문적인 품질과 정치적 품질을 향상시키기위한 조치를 강화하십시오.
1. 교육부 대표단과 동행하여 프랑스에서 유학 및 유학을하고 많은 양의 감사 업무 정보 및 선진 근무 경험을 얻으십시오.
2. 난징 대학, 남 중국 공과 대학교, 허난 대학교와 같은 다른 대학의 대학과 상호 협력하여 감사 업무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논의합니다.
3. 자신의 비즈니스 품질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고 학술 연구 및 토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며 4 개의 전문 학술 논문을 공개적으로 게시하십시오.
물류 개혁 참여
대학 및 대학의 물류 관리 사회화 개혁이 심화됨에 따라 물류 그룹은 점차 독립적 인 회계, 독립 운영 및 자체 자금 조달을하는 경제 주체가되어 건전한 원가 회계 시스템을 구축해야합니다. 우리는 물류 개혁을위한 일련의 규제와 조치의 수립에 참여했으며, 재무 부서와 물류 관리 사무소와 함께 그룹의 각 센터에 대한 원가 회계를 수행하고 외부 학교의 경험과 함께 학교의 실제 상황에 따라 다양한 할당량 기준을 책정했습니다. 학교의 물류 개혁과 발전을 촉진시키는 것이 그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학교 운영 산업 개혁에 참여하십시오.
과학과 교육을 통해 국가를 젊어지게하고 첨단 기술을 개발하고 산업화를 실현하는 전략은 첨단 기술이 특징 인 대학 운영 산업에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가져 왔습니다. 그러나 학교 운영 기업의 이익과 학교의 이익이 완전히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기업 내 일부 동지들은 종종 개인적인 이익이나 소규모 집단 이익을 위해 학교의 이익을 무시하며 국유 자산의 보존과 감사를 보장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여 재무부와 기업 경영 사무소와 함께 학교 운영 산업 개혁 사업 관련 문서 보관소에 참여하고 학교의 각 기업의 생산 및 자본 정리를 수행하며 기업의 기반을 찾아 비즈니스 환경을 개선 할 것입니다. 그것은 경제적 책임을 명확히하고 경제적 효율을 향상 시키며 지도자를위한 의사 결정 기반을 제공하고 학교의 개혁과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5. 다양한 입찰 사업 참여 및 정부 조달
학교 개혁의 급속한 발전으로 내부 관리를 강화하고 내부 감독 메커니즘을 강화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학교 건축 및 자재 조달은 시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엔지니어링 건설 및 자재 조달을 효과적으로 통제하려면 규제 및 제한을 위해 다양한 규칙 및 규정을 사용해야합니다. 우리는 입찰 절차의 개발과 학교 교재 조달 업무의 관련 규정에 관여하고 시행을 감독합니다. 입찰 작업에서 우리는 개방성, 공정성 및 공정성의 원칙을 준수합니다. 감사원은 자료 조달을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전 과정에 참여했으며 전직, 공정 중 및 사후 감사의 감독 역할을 전적으로 수행했습니다. 작년에 그는 110 개가 넘는 입찰 프로젝트 및 자재 조달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약 1 천만 위안을 포함하여 50 개 이상의 경제 계약 체결을 감독하고 학교에 130 만 위안을 절약하며 학교 자료 조달을 규제하고 학교의 유지 관리를 담당했습니다. 경제적 이익.
6. 특정 감사 업무
세 명의 대표자의 중요한 생각을 진지하게 이행하고 내부 감사 업무를 개선하며 국가 감사원이 제안한 적극적이고 꾸준한 노력, 품질 향상 및 위험 예방 원칙에 따라 감사 업무의 심층적 인 발전을 꾸준히 추진합니다.
1. 2 회 최종 감사를 실시하고 XX 학교의 재정 최종 회계 및 노동 조합의 최종 회계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고 관련 예산 및 최종 회계의 준비 및 관리를 표준화하기 위해 관련 의견 및 제안을한다.
2. 4 개의 재정 세입 및 감사 감사를 실시하고 합리화를위한 20 개 이상의 제안서 제출. 무급 학교에 양도되어야하는 기금의 총액은 162 만 위안이며 모두 회수되었다.
3. 경제 책임 감사는 주요 간부의 관리 및 감독을 강화하고 경제 책임을 정확하게 평가하며 정당 스타일 및 청정 정부 구축을 촉진하고 국유 자산의 부가가치를 보장하기 위해 수행되는 감독 및 관리 시스템의 일종입니다. 지난 해 우리는 4 개의 경제적 책임 감사를 실시하여 임기 동안의 이사의 경제적 책임을 명확히 할뿐만 아니라 기업 및 학교를위한 일련의 권고 및 조치를 제안하여 회사 경영을 촉진하고 학교 지도자를위한 의사 결정을 제공했습니다. 에 따르면.
4. 인프라 감사 : 우리 학교의 학교 운영 규모가 더욱 커짐에 따라 인프라 프로젝트 투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소수 인력, 과중한 업무 및 장기 감사 문제를 극복하고 학교의 관심사를 출발점으로 삼고 있습니다. 프로젝트의 입찰 및 건설에서 수락 확인 및 해결 완료까지 포괄적 인 감사를 수행하고 가상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더 많은 엔지니어링 수량, 높은 할당량 세트 및 다중 정산 프로젝트가 있음을 확인하는 엔지니어링 프로젝트 감사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확인 된 문제점은 정정되고 정정됩니다. 총 340 개 이상의 인프라, 유지 보수 및 장식 프로젝트가 일년 내내 감사되었으며, 감사 금액은 5 천만 위안 이상이고 160 만 위안이 감축되었습니다. 이는 학교의 경제적 손실을 막고 합법적 인 학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며 효과적으로 프로젝트 관리를 규제했습니다.
5. 과학 연구는 대학의 발전에있어 중요한 과제이며, 과학 연구를위한 특별 기금의 감사 및 감독을 강화함으로써 이들 기금이 그 역할과 이익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하는 데 집중한다. 지난 해 우리는 11 건의 연구 기금 조사를 실시하여 과학 연구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6. 만능 방식으로 감사 업무를 수행하고 핫스팟에 대한 감사 및 감독과 학교 전체의 교수진 및 직원의 주요 관심사를 수행합니다. 주거용 건물 프로젝트의 25 건의 재정 감사를 실시하고 2 만 위안 이상의 불합리한 비용을 수정했으며 대다수의 교육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물류 뉴스 레터"에 발표했습니다.

직원의 관심, 1 프로젝트 감사, 징계 기금 1,200 만 위안 이상을 수정하고, 책임자에게 행정 제재 및 경제적 형벌을 권고하고 제공하십시오. 진지하게, 파티 규율과 주법은 학교의 교직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7. 외부 유대 관계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지방 내외의 대학들과 자주 협력하며, 형제 자매와의 우호 교류를 계속하고 형제 자매와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할뿐만 아니라 서로 배운 두 가지 감사 사업을 수행한다. 상호 의사 소통의 목적. 우리 학교의 이미지를 확립하고 학교의 시야를 개선했습니다.
일곱. 일 경험
1. 지도자의 관심과 지원은 내부 감사 업무에서 좋은 일을하는 열쇠입니다. 지도자의 관심도가 높을수록 내부 감사 업무에 더 많이 의존하고 그들이하는 역할이 커집니다. 우리 일을 잘 수행하는 동안, 우리는 상급 수준의 지도자들과의 교류에주의를 기울이고, 때로는 업무 상황을보고하고, 지도자들의 신뢰를 위해 노력하고, 지도자들에게 높은 관심과 내부 감사 업무에 대한 강한지지를 얻습니다. 학교 지도자들은 감사 업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감사원의 조직과 인력을 강력히 지원하고 주요 문제의 질적 처리 및 처리에 개인적으로 의문을 제기하고 감사 보고서를 신중하게 검토 한 후 원활하게 감사 업무에 대한 수정 의견 및 특정 요구 사항을 즉시 제출했습니다. 구현은 강력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2. 건전한 감사 조직, 합리적인 인사 구조 및 지식 구조는 감사에서 훌륭한 업무 수행을위한 기본 조건입니다. 학교 지도자들의 큰 관심과 도움으로 감사 기관은 지속적으로 개선되었으며 사무실 환경은 크게 개선되었으며 작업 효율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감사 업무는 강력한 정책, 광범위한 적용 범위, 높은 전문적 및 기술적 요구 사항 및 어려운 작업이 포함 된 작업입니다. 현재 감사실에는 1 명의 수석 회계사, 1 명의 수석 감사관, 2 명의 회계사 및 엔지니어 등 총 6 명의 전문 감사원이 있으며, 올해에는 2 명의 새로운 학부 졸업자가 소개됩니다. 합리적인 직원 배치 및 직원 구조는 업무의 원활한 개발을 촉진하고 학교 감사 경력의 장기적인 발전을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3. 내부 감사는 봉사 정신을 확립해야한다. 내부 감사 업무의 본질은 감사 업무가 감독 및 서비스를 준수하고 감독 및 서비스를 통합해야한다는 것을 결정합니다. 내부 감사는 궁극적으로 내부 관리 행위이며, 내부 감사는 내부 관리를 강화하고 관리자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학교의 실제 상황과 함께 내부 감사 업무의 감독, 평가 및 통제 기능은 학교의 경제 발전에 봉사하고, 서비스 의식을 전체 감사 과정에 통합하며, 훌륭한 감독 업무를 수행하면서 리더십에 대한 신뢰할 수있는 의사 결정 기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야합니다.
간단히 말해 모든 동지들의 공동 노력을 통해 우리는 경제적, 사회적 혜택을 얻었으며 많은 영예를 얻었지만 감사원의 업무는 지도자들에 의해 인정 받고 지원되어 학교 전체 직원의 신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WTO 진출과 교육의 활발한 발전으로 인해 학교 개혁이 더욱 심화됨에 따라 우리는 여러 가지 새로운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즉, 감사 업무가 국제 표준과 긴급하게 일치해야하며, 감사 시스템이 더욱 개선되어야하며 감사 방법이 더욱 개선되어야합니다. 감사의 노력을 한층 강화해야합니다. 이러한 도전에 직면하여 앞으로 열릴 제 16 차 총회 정신의지도하에 우리는 열심히 노력하고, 기회를 포착하고, 경험을 요약하고, 결점을 찾아 낼 것입니다 .16 차 대회의 보고서에서 제안 된 발전에 비추어 우리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개혁을 가져야합니다. 새로운 돌파구, 개방은 새로운 상황을 가져야하며, 모든 작업은 새로운 이니셔티브에 대한 중요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어야하며, 유닛의 실제 상황을 문의하고, 새로운 차원으로 작업을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