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계정 요약

2019 년 재무 회계 개인 작업의 연말 요약


XX 사역은 당과 국가의 "3 대 농촌"정책과 정책을 신중하게 시행하고 시행했으며, 엄격하게 시행 된 금융법과 규정을 준수하고 법률 및 규정, 공식화 된 내부 통제 시스템 구축, 비용 인식 강화 및 적극적으로 운영을 준수하여 운영했습니다. 채널 관리, 비용 절감, 회계 기준 및 운영 효율성 개선 협회 당위원회의지도 아래 이사회가 지정한 임무를 완수하고 다른 부서의 업무에 긴밀히 협조하며 주요 업무를 풀뿌리 수준에서 올해의 작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올해의 작업 요약은 다음과 같이보고됩니다.
첫째, 합리적으로 설정 비즈니스 목표, 연례 지표의 완성을, "이득 우선"의 원칙에 맞춰, 연례 사업 목표의 완성과 함께 우리 회사에 주정부 협회에 의해 설정된 다양한 사업 목표 및 작업에 따라 과학을 바탕으로 각 네트워크의 자금 조달 목표 및 과제를 합리적으로 수립하고 1 월 1 일 조직 기금 동원 회의 1 분기를 개최하여 전 직원의 이데올로기 적 이해를 향상시키고 자금 조직의 목표와 임무를 명확하게 정의했습니다. 각 사업장의 계정을 반복적으로 정산하고 다양한 재무 지표를 합리적으로 설정하고 각 콘센트의 이사와 업무 목표 책임 시스템에 서명하고 운영 및 관리에 대한 포괄적 인 평가 방법을 수정 및 개선하고 각 콘센트의 비즈니스 방향 및 책임 목표를 정의했습니다. 각 네트워크의 비즈니스 목표를 실제로 완료하고 현지 시장 경제의 특성과 결합하여 각 네트워크의 비즈니스 목표를시기 적절하게 조정하고 올해 이익 계획의 원활한 실현을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11 월 말까지 다양한 예금 잔액이 *****입니다 1 만 위안으로 연간 초당 1 만 위안 증가, 각종 대출 잔액은 1 만 위안으로 연초 대비 1 만 위안 증가, 부실 채권 잔액은 1 만 위안으로 연초 대비 ** 만원 위안, 각종 대출에 대한 부실 채권의 비율은 * %로, 연초의 * % 포인트보다 낮았으며, 전체 관할권의 총 이윤은 1 만 위안으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 만 위안 증가했습니다. 12 월 말 각종 예금 잔액은 3 백만 위안으로 연초에 비해 100 만 위안 증가했으며, 다양한 대출 잔액은 500 만 위안으로 연초 대비 1 만 위안 증가했으며 부실 채권 잔액은 1 만 위안이었다. 연초 대비 부실 채권의 규모는 연초보다 * % 감소한 것으로 전체 관할권의 총소득은 ** 위안, 지출은 1 만 위안, 도서 잉여는 4 백 위안이었다.
둘째, 재무 관리 강화, 재무 행동 표준화, 매출 증대 및 지출 감소
1. 올해의 재무 관리 경험에 따르면, 금년도 개혁의 실제 상황과 합쳐서, 수도 및 전기 요금을 통제하기 위해 "용량 조절, 효율 우선, 수금, 과다 승인, 초과 제한, 금융 공시, 민주적 재정 관리"원칙이 채택됩니다. 공공 및 기타 수수료, 우편 및 통신 비용과 일년 내내 다른 비용,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수수료는이자 소득의 5 번째 이자율에 엄격히 부합해야하며, 다른 지출은 승인을 위해 AP 통신에보고되어야하고 승인의 다음 배치는 연말 평가 계정 요소로보고되어야합니다. 동시에 다양한 측면의 포괄적 인 고려 이 경우 각 콘센트의 운영 및 관리 비용을 보장하기 위해 각 콘센트에 *** 위안 추가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2. 재정 행동의 표준화 및 금융 비용의 합리적인 관리 **시의 농촌 신용 협동 조합의 재정 관리 대책 및 수익보고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며, 비용 관리 협회의 관리하에 재정 지출 범위가 표준화됩니다. , 승인 권한, 절차 등은 수수료 관리위원회의 운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승인 된 수수료 이외의 경비 및 경비는 사전에보고하고 심사하고 승인한다 .11 월 말 현재 자금 관리위원회가 각종 경비를 심사하고 승인한다. 수수료는 **** 위안이며, 각 패딩의 비용 ***, 저렴한 소비재 구입 비용은 *** 위안, 다양한 수리 비용은 *** 위안, 영업 외 비용은 ** 위안, 기타 수수료는 *** 위안입니다.
3. 이자부 비금융 기금 비중 축소 및이자 수익 관리 강화 11 월말 현재 우리 사회의이자 수취 잔액은 1 만 위안으로 은행 규제 부서의 위험 통제 경고 라인을 초과했습니다. 그 상황에서 이사 진의 요청에 따라 "누가 지역을 분열시켜 누가 책임지고 있는지"의 원칙을 지키고, 다양한 대리점을 감독하고 마감일을 지키십시오 .11 월말까지 미수이자 잔액은 1 만 위안이고, 연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자 채권 청산을 완료하십시오.
셋째, 불법 투자를 적시에 청산하고, 금융 감독 부서 및 지방 협회가 불법 투자를 청산하기위한 요구에 따라 투자 행위를 표준화함으로써, 집 수금 협상, 전화 조사 및 온라인을 통한 불법 채권 및 보험 투자의 정리를 증가시켰다 문의, 위임 판매 등, Shenyin Wanguo의 적시 정착 **** 만 위안의 국가 채무 및 보험 투자의 만원. 현재 여전히 보험 투자가 있습니다 ** 백만 위안 복구되지 않은, 태평양 보험 회사와 협상을 계속하고있다 관심을 기울이고, 채권자의 권리가 결정되면, 남부 유가 증권의 보관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 1 억 위안의 국고채를 적시에 수집한다. 투자 행동을 표준화하고 자금 안전을 확보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교육부는 올해 10 월 시골 지역을 책정했다. 신용 협동 조합 투자 사업 관리 대책은 자본금 차입, 채권 매매, 채권 환매 및 기타 은행 간 채권 투자와 같은 투자 사업 활동을 규정하고 있으며, 10 월 이후 지방 은행은 은행 간 채권 시장에서 채권 매입을 위탁 받았다. ** 10,000 위안, 단기 자본 해체 사업을 수행하는 지방 협회와 동시에, 자금의 사용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넷째, 농촌 신용 협동 조합의 개혁을 심화시키고, "농촌 신용 협동 조합 개혁 추진 계획 통보"및 중국 인민 은행 "농촌 신용 조합 개혁"에 따라, 특별 중앙 은행 법안 ** 1 만 위안의 발행을 신청하여 주정부의 재정 지원 정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십시오. "시범 사업을위한 특별 중앙 은행 메모 운영 절차"와 "농촌 신용 협동 조합 개혁 조종사를위한 파일럿 자금 지원 프로그램의 실행 및 평가 지침"의 정신으로 1 분기에는 "** 농촌 신용 협동 조합이 자본을 늘리고 주식 및 부실 채권을 줄일 계획이 수립되었습니다. 은행 감독 및 감독 국 (Banking Supervision and Bureau of Bureau)의 승인을 받아 ** 회계 법인은 자본금을 청산하라는 요청을 받았고 동시에 자본을 늘리고 자본을 풍부하게하고 소득을 청산하고 부실 채권을 줄이기위한 조치를 취했으며 2 분기에 중앙 은행 특별 법안을 성공적으로 신청했습니다 * * 1 만 위안이며, 2 분기 말에 조기 상환 신청 조건이되었습니다.
다섯째, 농촌 신용 협동 조합의 요구에 따르면 선전과 기금 모금을 통해 "자기 자본, 자영업, 자영, 자기 이익, 자급 자족, 위험 부담"이라는 농촌 신용 협동 조합의 요구 사항에 따르면, 우리는 기업 지배 구조와 같은 필요한 절차를 개선하고 지역 자본의 개발을 강력히지지하고 "3 개 농촌"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동시에 자체 운영 강도와 위험 저항력을 얻은 1 만 위안만큼 자본금을 늘렸다. 강화.
여섯째, 내부 통제 구조를 강화하고 경제적 사건의 발생을 막는다.
1. 농촌 신용 협동 조합의 사업 운영을보다 표준화하기 위하여 각종 내부 통제 시스템을 엄격히 시행하고 내부 경영을 강화하며 다양한 유형의 사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법률 및 규정에 따라 각종 사업소의 준수를 촉진하며 "City Rural Credit"을 개정 보완 하였다. 회사는 경영 관리 규정 및 영업 절차 벌칙을 위반하고 내부 통제 평가를 재무 회계, 정보 기술, 자본 운영, 감독 및 감사, 보안, 인적 자원 및 자산 보전으로 구분합니다. 다양한 비즈니스 운영 절차에 대한 처벌 세부적이고 완벽한 처벌, 다양한 비즈니스 운영 규범의 효과적인 표준화, 모든 직원의 전문적 품질 향상, 위험 예방 강화, 법규 위반 방지를위한 처벌. .
2. 10 월 21 일부터 25 일까지 "회계 상호 검토"활동이 수행되었으며, 교육부 감독 감사 부와 감독 감사 부는 ***을 포함하여 다섯 개의 사업소를 선정하여 행정관 회계를 조직했다. 5 개 그룹은 회계 및 회계 업무 회계 품질에 대한 포괄적 인 검사를 회계 상호 감사의 형식으로 실시했으며, 상호 감사 팀은 확인 된 사업소의 소환장, 회계 장부, 명세서, 등록 서적 및 기타 회계 파일을 종합적으로 검토했습니다. 일상 업무에서는 회계 및 출납 업무 프로세스의 우수 사례 및 부적합 사항을 요약하고 회계 감사 작업 초안을 작성하고 상호 감사 상황에 대한 교환을 실시하며 감독 및 감 사부는 일부 운영 작업을 수행합니다. 명확한 규정을 세우고 미래의 회계 상담, 검사 초점 및 방법을 수립합니다.이 활동은 새로운 비즈니스 시스템 운영 요구 사항에 적응할뿐만 아니라 회계 계산원 비즈니스의 운영 방식을 규제하고 잠재적 인 안전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내부 통제 시스템을 개선합니다. .
7. 재무 위험 방지를위한 계좌 관리, 현금 관리 및 인민폐 관리 강화 금년 초부터 회사 경영 및 현금 관리를 강화하고 중국 은행 감독 및 중국 인민 은행의 감독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계좌 관리 검사가 수행되었습니다. 검사와 검사는 3 단계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첫 단계에서는 "인민폐 은행 결산 계정 관리"와 "현금 관리 조치"의 관련 규정에 따라 모든 풀뿌리 매장은 먼저 자체 검사를 실시하고 자체 검사 보고서를 작성하여 우리 부서에보고합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 각 부서의 자체 검사 보고서를 요약하여 은행 감독 부서와 인민 은행에보고하고, 세 번째 단계에서는 은행 감독 부서와 중국 인민 은행과 협력하여 다양한 매장에 대한 현장 점검을 수행합니다. 규정 위반, 현금 인출, 규정 위반 등의 기본 계좌 설정, 벌칙과 병행하여 관련 인에 대한 벌칙 및 제한 기한 내에 현장지도, 문제점 논의 등을 통한 검사는 풀뿌리 네트워크에서 해당 직원의 이론적 수준 및 운영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우리의 사회 계좌의 개설, 변경, 취소 및 인민폐 현금 예탁을 표준화하고 사업 운영을 고려하여 추가 보장 7 월에는 도시의 "위조 방지 홍보 주간 행사"와 연계하여 적극적으로 위조 방지 선전 활동을 펼치고 정저우 농민 시장에서 신도시 및 거리 홍보를 장려 한 바 있으며 위조 방지 활동은 내무를 향상 시켰을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위조 방지 및 위조 방지 능력은 시민들의 위조 방지 및 위조 통화 인식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효과적으로 금융 범죄를 예방하고 재정적 위험을 예방합니다.
여덟째, 교육 강화, 상담 강화, 회계 업무 수준 향상, 회계 회의 기회 활용, 다양한 회계 사무소 창립 및 행정 처벌 및 징수에 관한 운영 지침, 지방 자치 단체 협의회의 은행 수락 및 청구 사업 관리법 "시골 농촌 신용 조합 협회 은행 수락서 사업 운영 규칙"및 기타 파일 통합 업무가 시작된 후 여러 관할권의 여러 관할 구역의 회계, 장부 계좌 및 저축은 운영 운영에 대해 교육 받았으며 이론 및 교육부는 올해 초부터 "캐나다 비즈니스 교육 자료", "회계 증명서 및 바인딩 표준", "시골 신용 협동 조합"등 3 가지 회계 비즈니스 교육 자료를 발행했습니다. 보고서 작성 지침 및 관련 요구 사항을보고 "캐나다 비즈니스 교육 자료"의 내용에 따라 계산원이 개별적으로 한 기간 동안 교육을 받았으며 반복 학습 및 교육을 통해 이론적 지식 수준과 내부 직원의 실질적인 운영 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온라인 직원이 새로운 비즈니스 시스템 운영 요구 사항에 적응할 수 있도록 2. 회계 감사 및 상담. 아울렛의 기본적인 회계 회계 시스템의 구현, 업무의 질, 금융 시스템의 구현 및 중요한 비어있는 인증서의 관리가 현장 검사 였고, 검사의 문제점이 즉석에서 즉각적으로 시정되었고 위반으로 인해 관련 책임이 위배되었습니다. 사람은 벌금 및 통지를 실시하고 다양한 매장에서 다양한 규칙 및 규정의 이행을 장려합니다.
나인, 내년 목표
1. 카운터 인력의 훈련 및 평가를 강화하고, 기술 훈련, 기술 등급 등을 조직하고, 사업 인력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2, 텔러 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가능한 한 빨리 텔러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3, 법률, 준수 관리에 따라 회계를 달성하기 위해 내부 관리 시스템을 향상시킵니다.
4. 잠재적 인 안전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회계 카운슬링 및 검사의 강도를 강화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