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정보 > 연말 연수 개요

교사 연말 평가 요약


교사 연말 평가 요약

저는 중국 교사들의 언어 교수직에서 1 년을 보냈고 고등학교 중국어 교사들의 작업이 요약되었습니다. 과거를 회상하고 미래를 기대하면서이 경험과 교훈을 더 잘 요약하여 빠르게 성장시키고 자격을 갖춘 "사람들의 선생님"이 되려면 다음과 같이 올해의 교육 활동을 요약 할 것입니다.

첫째, 교사의 도덕성 : 자기 계발을 강화하고 "교사의 도덕성"을 형성하십시오. 저는 항상 교사가되는 것이 교사의 기초이기 때문에 "교사의 도덕성"을 매우 중요한 위치에 두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고등학생은 교사이고 신체는 모델입니다."이 진리는 고대와 현대 모두 진실입니다. 무대 첫날부터 나는 항상 자신을 고집하고 고귀한 도덕성을 가진 사람이되도록 노력했습니다. 나는 항상 학생들에게 좋은 선생님을 주겠다고 주장한다. 나에게서 나가는 모든 학생들이 자격을 갖춘 학생들이며, 모두 자본화 된 "사람들"이되기를 바랍니다. 학생들에게 좋은 본보기를 제공하고 자신의 정서를 키우고 자기 재배를 강화하기 위해 여가 시간에 많은 책을 읽고 끊임없이 내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교사와 윤리 교육을 강화하고 이러한 측면에서보다 나은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둘째, 언어 교육 : 겸손하게 조언을 구하고, 자신을 강화하십시오. 올해 중국어 수업은 크게 두 단계로 나뉩니다.

작년에 나는 XX 클래스 XX 클래스의 중국어 교육을 담당했는데, 나는 올해 초부터 두 번의 실험 수업 XX와 XX에서 중국어를 가르쳤다. 교사는 자신의 비즈니스 수준을 강화하고 중국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년이지나면서 중국어 교육의 날수가 늘어남에 따라 지식과 경험 부족이 점점 더 줄어들고 있습니다. 연단 아래에서 열망하는 한 쌍의 눈을 마주하게되면서 나는 수업을 할 때마다 책임감이 크다고 느낀다.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을 풍성하게하고 중국어 교육 수준에서 질적 인 도약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자신을 강화했습니다.

첫 번째는 중국어 교육 이론과 중국 교육 지식입니다. 나는 중학교 3 학년 또는 4 학년의 중국어 교재를 구독했을뿐만 아니라 중학교에서 중국어 교습 이론과 중국 교습 방법에 관한 많은 책을 빌 렸으며 모든 종류의 중국 교습 이론과 중국어 교수법을 배우려고 노력했다. 가족의 길이는 자신이 사용하기위한 것입니다. 진보 된 이론이 내 자신의 언어 교육 실습을 인도하는 동안, 나는 또한 중국어 교육의 실천에있어서이 이론을 반복하여 검증하고 발전시킨다.

중국 가르침의 경험이 뒤 따른다. 자신의 언어 교육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때로는 중국 교습 과정에서 그러한 문제를 겪고 그 문제를 어떻게 다룰 지 모릅니다. 그러므로 저는 옛 선생님들로부터 겸손하게 배우고 가능한 한 빨리 그들에게 귀중한 언어 교육 경험을 추가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교실에서 광범위한 문제에 대처하고 다루는 개인적인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부끄러워하지 말고"

언어 교육은 상호 배타적입니다. 다른 관점에서 볼 때, 학생들은 또한 교사의 "교사"입니다.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신속하게 받고 더 많은 정보를 얻게됨에 따라 중국어 교육에 대한 지식이 자신과의 상호 작용에서 풍부해질 수 있습니다.

나는 첫 해에 고등학교 졸업반을 갖고 있으며, 나는 책임감을 깊이 느끼고있다. 지도자의 신뢰와 학생들의 희망에 부응하지 않기 위해 나는 자신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고등학교 중국어 교육을 더 잘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결심을했습니다. 이를 위해 나는 한편으로는 자신의 지식 체계를 완성하고 중국어 지식을 튼튼하게하여 중국어를 더 자유롭게 가르 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했다. 반면에 나는 옛 선생님들에게서 배우기를 계속하고 여가 시간을 Yang Yuanda, Wang Xigang, Cao Qiuju에게 계속한다. 고등학교 중국어 교육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교사 등. 수업을 듣고 의견을 경청하고 각 공과를 준비하며 수업의 준비와 기술을 신중하고 세 심하게 들으십시오. 지난 해 중국의 교수법에 대한 신중한 연구를 통해 저는 열심히 중국의 가르침을 공부하고 노인 교사들로부터 겸손하게 배우면서 지난 2 년 동안 언어 교육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학생의 언어 점수 또한이 점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내가 배운 수업은 이전 언어 테스트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으며 순위는 일반적으로 성적의 상위 3 ~ 4 개에 남아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외국어 수업의 언어 수업을 듣고 나는 긴장하기가 더욱 두렵습니다. 수업을 준비 할 때마다 나는 오래된 교사의 젊은 교사에게 자신의 겸손을 물어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학기의 작업 시간은 헛된 것이 아니었고 두 클래스의 점수는 뛰어났습니다.

셋째, 반 교사의 일 : 전심으로, 실사. 제가 함께 가져온 XX 클래스 수업은 언어 선생님으로 일할 첫 해에 수업 교사로 데려온 수업입니다. 수업 첫날부터 수업 교사로서 많은 여가 시간을 희생하면서도 열심히 공부하여 수업 시간과 에너지를 수업 시간과 학생들에게 집중 시켰습니다. 고대인들은 "시체는 옳았습니다. 주문을받지는 않았지만 올바른 것은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업을 관리하고 학생들을 교육하는 과정에서 나는 항상이 원칙을 고수하고 학생들에게 그렇게하도록 요청합니다. 학생들에게 나는 그것을하지 않을 것입니다. 1 년 넘게 가르치고 학습 한 결과, 수업 시간에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금지 조치를 중단했고, 분위기는 긍정적이었고 급우들과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수업 업무를 처리하고 "일을 올바르게"주장했기 때문에 나는 어떤 학생도 차별하지 않으므로 학생과 나와의 관계는 매우 조화로 우며 수업은 매우 훌륭하고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XX 클래스 XX 클래스가 학교에서 수행 된 모든 작업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말하는 것은 겸손하지 않습니다. 학기 첫 학년, 학교 스포츠 팀에서 첫 번째, 학교 농구 경기에서 첫 번째, 학교 토론 챔피언, 학교 일일 평가는 두 번째, 건강 흐름 붉은 깃발 여러 번 등등. 3 학년으로 승격하면서, 나는 수업 시간에 초점을 학습으로 옮겼습니다. 고등학생 및 고등학생을 양성한다고 말하면 나는 양질의 기초를 닦을 것입니다. 이제 수업에서 교사는 모든면에서 학생들의 능력을 크게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자합니다. 학업 완료 및 자기 실현

교사 연말 평가 요약

이번 학기 이후로, 나는 내 직업을 사랑하고, 새로운 교육 이론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다양한 지식에 광범위하게 관여하며, 상대적으로 완전한 지식 구조를 형성하고, 엄격하게 요구되는 학생들, 존경받는 학생, 교육 민주주의를 촉진하고, 학생들이 배우고 얻을 수있게했다. 내 수업 수준과 이데올로기 의식을 끊임없이 향상시키고 내년의 교육 실력을 향상 시키려면 다음 학년 강의 경험과 수업이 이번 학기입니다.

I. 정치 및 이데올로기 측면 : 새로운 교육 이론을 심각하게 연구하고 적시에 교육 개념을 업데이트합니다. 학교에 기반한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많은 정치적 메모와 이론적 메모를 작성했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교육은 우리가 교실에서 강의를 반복하도록 허용하지 않습니다. 교육 발전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선진 교육 개념을 갖추어야합니다. 그러므로 집단 정치 이론에주의를 기울일뿐 아니라 책에서 영양을 얻는 데주의를 기울이고 새로운 상황에서 훌륭한 선생이되는 법을 신중히 연구합니다.

둘째, 교육과 교수법 : 교수법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좋은 수업을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수업을 받기 위해 다음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1. 수업 전 준비 : 반을 준비한다.

2, 진지하게 교과서, 기본 아이디어, 교과서의 기본 개념, 모든 문장, 모든 단어가 명확하고, 지식의 논리를 마스터, 교과서, 핵심 포인트 및 어려움의 구조를 이해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있는 정보를 추가 해야하는지 알고 교재를 연구, 어떻게 가르 칠 수 있습니까?

3. 학생들의 원래 지식과 기술, 관심사, 필요, 방법, 습관,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데 어려움이있을 수있는 정도를 이해하고 적절한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4. 교수법을 고려하고 교재를 구성하는 방법 및 각 반의 활동을 조정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마스터 링 된 교과서를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방법을 해결합니다.

5. 교실 상황. 교실 수업을 조직하고, 모든 학생들에게주의를 기울이고, 정보 피드백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의도적 인 관심을 동원하고,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학생들의 감정을 자극하고, 기분을 좋게하며, 교실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실 언어가 간단하고 명확합니다. 이전의 반복 된 문제, 모든 학생들을위한 교실 문제, 수학을 배우는 학생들의 관심, 교실에서의 강의와 연습, 과제 숙제, 숙제 감소, 학생들의 부담 감소 등의 문제를 극복하십시오.

6, 교육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뿐만 아니라, 좋은 문제가 방과 후 상담을하고, 초등 학생은 재미, 자기 통제 능력의 부족, 종종 학습 시간에 숙제를 완료 할 수 없다, 일부 학생들은 숙제를 복사,이 문제에 대한 응답으로, 우리는 파악해야합니다 좋은 학생들의 이데올로기 적 교육이며,이 학습은 학생들의 학습지도에 사용됩니다. 특히 학생들을 상담하고 돕기 위해 훌륭한 일을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손을 잡고 머리를 만지거나 옷을 정리하는 것과 같이 친절하게 시작하십시오. 칭찬에서 시작하여 모든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이해와 존경심을 얻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그래서 가난한 학생들과 이야기 할 때, 그는 자신의 상황과 생각에 대해 깊은 이해와 존경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생들을 비판하기 전에 자신의 단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7. 강연 및 수업 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동료들로부터 겸손으로 배우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우고, 가르치는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8, 학생들을 사랑하고, 각 학생을 동등하게 대우하고, 교사의 관심을 느끼게하고, 좋은 교사 - 학생 관계가 학생 학습을 촉진시킵니다.

셋째, 직장 출석 : 나는 개인 경력으로 인해 업무 시간이 지연되어 결코 내 경력을 사랑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부서 내에서 자신의 일을하기 위해 효과적인 근무 시간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십시오. 이번 학년도에 나는 어떤 결과를 얻었습니다 : 공상 과학 그림 "Space Garden"이 Shouguang시의 2 등상을 받았고, 내 수업의 Liu Xiaoli가 언어의 언어 자원을 염두에 둔 도시의 고대시 연주에서 이야기 왕의 칭호를 받았습니다. 원저우는 산 동성 3 위를 차지했으며 코칭 에세이 인 "아름다운 선인장"이 유방 시합 3 위를 차지했으며 왕자아 슈이 감독은 국립 초등 영어 경합 대회에서 3 위를 차지했다. "무고하고 아무도 완벽하지 않습니다."필연적으로 교습에 결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의실 언어는 평범하고 일반적으로 시험은 적고 언어는 충분히 선명하지 않습니다. 시험 점수는 불안정합니다.

21 세기 사회는 교사의 질에 대한 높은 요구를 가지고 있으며, 미래의 교육과 교수법에서 나는 엄격하게 자신에게 요구하고, 열심히 노력하며, 장점을 수행하고, 단점을 수정하고, 열어서 나아가고, 내 힘을 더 나은 내일에 바칩니다.

교사 연말 평가 요약

작업에서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완전히 동원하고 학생들의 학습 감정을 자극하며 교수 방법을 합리적으로 사용하고 학생을 주체로하고 교사를 중심으로하여 교사의 질문을 사고 방식으로 창조 할 수 있으며 학생들의 사고력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40 분 동안 품질에 대해 물어보십시오. 학교 시작과 동시에 학급위원회를 구성하고 수업 백본을 선택하며 수업 백본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 같은 학생들은 선생님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좋은 스타일의 수업을 만들고, 좋은 수업을 만들고, 좋은 스타일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난 해 학생의 범죄율은 0이었고 나쁜 학생 비율은 0이었으며 학교에서 상급반으로 평가되었습니다.

가르치는 일에서 우리는주의 깊게 공과를 준비하고, 숙제를주의 깊게 수정하고, 깔끔한 형식으로 일해야하며, 좋은 학습 습관을 개발해야합니다. 가난한 학생들에게는 조심스럽게 코치하고 대면을 통해 과제를 나누며 지식의 약점을 발견하고 적시에 함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유 시간을 사용하고, 수업 뒤에서 학생들을지도하고, 목표가 설정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변화를 계획하는 것을 목표로 삼습니다. 교실에서 우리는 학부생의 문화적 기본 지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질문, 다중 검사,시기 적절한 지침 및시기 적절한 피드백 양식을 사용합니다. 동시에, 상호 도움과 상호 학습 그룹을 수행하는 수업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생각을 교정하고, 서로 배우고, 서로를 촉진하고, 당신을 따라 잡을 수있는 좋은 학습 분위기를 형성 할 수 있도록 일대일 학습 활동을 수행합니다. 일반적으로 나는 또한 양손에주의를 기울인다 : 한편으로는 좋은 학생을 양성하고, 한편으로는 최상위 학생들의지도를받으며, 상급 도움을 받아 상생을 도모한다. 예를 들어, 학기 초에 나는 "손을 펴고 친구를 돕는"사이의 상호 도움과 학습이라는 주제를 수행하기위한 교육 계획을 개발했습니다. 정기적 인 검사, 진행 상황, 적시 칭찬, 보상과 학생을 발견했다. 이런 방식으로,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이 완전히 동원되고 학습 열풍이 시작됩니다.

학생들의 사상 교육 활동에서 우리는 유혹 받고 인내심을 가지고 환자가되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그 당시 나쁜 학생이 있었고 그는 ***라고 불 렸습니다. 그는 성적이 좋지 않고 종종 학교를 건너 뛰며 수업 시간에 "작은 괴롭힘"을합니다. 나는 그와 자주 대화하는 방법을 택하고 학생과 친해지고 학생들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 부모와 긴밀히 협력하며 약간의 진전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되면 시간에 그를 칭찬하고 용기를 북돋고 수업에서 그의 명성을 확립했습니다. 교육을 통해 그는 급속도로 발전했고 후에 좋은 학생이되었습니다.

저의 작업 외에도 교과서를 공부하고, 각 클래스가 어디에서 성공했는지, 어디에 결함이 있는지, 끊임없이 경험을 정리하고, 지속적으로 강의 수준과 수업 관리 수준을 향상 시키려고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지난 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분위기가 형성되었고, 조직 규율이 향상되었으며, 숙제는 제 시간에 완료 될 수 있었고, 노동은 열심히, 정직하고 예의 바르고, 상호 도움과 상호 학습을 통해 기꺼이 노력하여 학생들이 포괄적 인 발전을 이룰 수있었습니다. .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