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정보 > 연말 연수 개요

2014 중국어 교습 요약


중국어 강의 요약

1. 사전에 공과를 신중하게 준비하고 사전에 공과를 준비하며 훌륭한 교 육 계획을 작성하고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재에 대한 철저한 학습을하십시오. 강의, 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동료의 교수법을 겸손하게 배우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우고, 교수법을 향상시킵니다.

2. 교수법의 질을 향상시키고 중국어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키 웁니다. 학생들의 원래 지식과 기술, 관심사, 필요, 방법, 습관, 새로운 지식을 습득함에있어서 어려움이 발생할 수있는 정도, 적절한 예방 조치를 취하는 수준을 이해하십시오. 교실 수업을 조직하고, 모든 학생들에게주의를 기울이고, 정보 피드백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의도적 인 관심을 동원하고,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동시에 학생들의 감정을 자극하고, 행복한 기분을 만들어주고, 좋은 교실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3. 교수법에 중점을 둔다. 학생들은 사전 학습, 강의, 훈련 및 피드백을 결합하여 좋은 학습 습관을 형성해야합니다. 방과 후 연습으로 텍스트 학습을 결합하여 듣기, 말하기, 읽기 및 쓰기의 조화로운 발달을 달성하십시오. 교과 작문의 측면에서 교실 구성과 수업 연습을 결합하여 교재에 명시된 작문 교습 과제를 완료 할뿐만 아니라 교과서 교습 및 작문 교육의 부족을 보완합니다. 학생들의 작문 수준은 과거보다 낫습니다. 모두 중국의 가르침에있어 어느 정도 개선 된 점을 가지고 있으며 생각, 감정 및 문학적 재능을 가진 많은 좋은 기사를 저술했습니다.

4, 언어 낭독을 잘하십시오.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암기하고 기억하는 데 능숙합니다. 나는 학생들의 전반적인 품질을 기억하고 기억하고 향상시키는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이 분야의 학생들의 장점을 사용합니다.

5, 가난한 학생들을 돌보고 돌보아야합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의 언어 기초는 좀 더 일반적입니다. 학생들이 조금씩 진전 할 때 학생들에게 많은 격려를함으로써 학생들은 중국어 학습에 자신감을 갖게됩니다.

6.시 독서, 스피치 콘테스트, 작문 경시 대회, 편지 경연 대회 등과 같은 다양한 과외 활동을 수행하여 학생들의 전반적인 발전을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하십시오.

중국어 강의 요약

저는 중국어 교육에 종사하고 있으며 수십 년이 걸릴 것입니다. 경험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몇 가지 경험이 있으며 여기에서 여러분과 공유 할 것입니다.

교수 철학 : 저는 교육이 학생들이 무의식적으로 성장할 수있는 미묘한 행동이어야한다고 항상 믿었습니다. 학생들이 낭송 받아야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이해해야한다는 점을 항상 강조한다면 지식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학생의 압박을 실제로 눈에 띄지 않게 늘려 학습이 일이라는 것을 느끼게하십시오. 그것은해야 할 일입니다. 이것은 학생들의 언어에 대한 애착과 강박 관념을 쉽게 억누르기 때문에 중국어 교육의 원래 의도, 즉 언어 문해력의 배양을 제거합니다.

나는 정말로 좋은 교육은 조용하고 침묵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우리의 언어 교육은 감염되고 교화 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모든 기사에는 훌륭한 장소가 있으며, 학생들에게 이러한 멋진 것들을 발견하고 조심스럽게 경험하며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아름다움 표현을 발견하도록 안내해야합니다. 학생들이 기사 읽기, 사랑에 빠지기, 심지어 희망하기를 좋아하고 표현하는 법을 배우는 것에 사랑에 빠지게하십시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기사의 의미를 이해하고 주제의 본질을 흡수하며 지식에서 영으로 성장할 수있는 기사 작성을 느낍니다.

교수법 : 속담처럼, 가르침에는 법이 있고 가르침에는 법이 없습니다. 좋은 교수 철학으로, 구체적인 방법은 다릅니다. 다른 그룹의 학생, 다양한 교육 내용의 경우 서로 다른 환경에서 채택 된 방법이 자연스럽게 다릅니다. 우리의 언어 교과서에서는 자연스럽게 다른 학년에 맞추어 진 교과서의 내용이 해당 학년 학생들의 연령 특성과 일치합니다. 그 내용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아야합니다. 그래서 학생들은 독립적 인 학습을 통해 텍스트를 가르 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이 배우고 자하는 것은 학생이 이해하기 힘든 문제입니다. 물론 핵심 포인트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교사가 상황에 따라 안내해야합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이해를 이해하는 동안 교사가 의도적으로 학생들에게 기사의 글쓰기 및 특성을 발견하고 그러한 표현의 장점을 깨닫게해야합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모르게 학습 및 글쓰기 및 표현 방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우리는 단순히 교과서를 가르치고 텍스트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독립적으로 학습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학생들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학생들이 입력을 배우게 할뿐만 아니라 출력, 즉 사용법을 배우게합니다.

물론 특정 교습에서는 교사가 설계 한 교습 지침, 창조 된 교습 분위기 등이 학생들에게 흥미를 유발시키는 핵심 링크입니다. 이러한 것들은 교사의 열정과 분리 할 수 ​​없기 때문에 계속 배우고 탐구해야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여전히 학생 중심 사고를 따라야하며, 학생들을 학습의 주체로 삼고, 학생들의 자율성과 열정을 동원하고, 배우고, 배우고, 사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합니다.

중국어 강의 요약

여름 방학이 다가오고 최종 시험이 다가오고 있으며 이번 학기의 학습이 끝납니다. 이번 학기의 가르침을 통해 배우고, 수업을 배우고, 수업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이번 학기의 언어 교육에 대한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검토와 설명이 필요합니다.

첫째, 중국어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키우십시오.

초등학생들은 관심 분야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으며, 관심은 학습의 열정을 자극하고, 지식 추구 욕구를 향상 시키며, 어려움을 극복하기위한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흥미는 재능이 아니며, 습득 한 환경 및 교육, 특히 교사의 영향으로 생산되고 개발됩니다. 그 자체가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맥락에서 학생들의 독창적 인 학습 능력은 교사의 관심의 초점이되었으며, 토론, 의사 소통 및 조사와 같은 학습 방법이 교실의 주류가되었습니다. 어학 수업에서 나는 학생들을 생생하게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관심을 갖도록 배울 수있게하고, 학생들이 중국어 학습에서 배우는 것을 즐 기게하여 학생들의 언어 문해력을 개발하게합니다.

학생들의 학습 습관을 표준화하십시오.

올바른 학습 습관의 개발은 교수법의 실행에 도움이되며 학생 학습에보다 도움이됩니다. 교육에 중점을 둔 학습 습관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중국어 병음 : Hanyu Pinyin을 검토하고 통합하기 위해 조기 독서, 수업 준비, 수업 독해 및 기타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2 단어 기억 : 학교 초창기부터 텍스트의 새로운 단어를 읽고, 쓰고, 받아쓰기를 주장합니다.

3 텍스트 읽기 : 수업 준비 과정을 익히고 서서히 준비하는 좋은 습관을 개발하고, 독서를 사용하고, 교실에서 녹음, 자유 독서, 감정 독서, 역할 독서 등을 듣고 학생들을위한 독서 교육 및지도를 수행하십시오.

4 독서 과제 : 평상시 수업에서 시험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이 독서 교육을 받고, 더 생각하고, 더 많은 문제를 해결하고, 독서력을 향상 시키도록합니다.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교과 외 독서 양을 늘리기 위해 매주 독서 교습을 실시하여 독서 교육을 실시합니다.

5 학생들의 포괄적 인 언어 능력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각 학생에게는 텍스트 사본, 배운 텍스트, 과외 독서에서 볼 수있는 아름다운 단어, 고대 시들과 유명한 말 등이있는 개별화 된 방법이 채택됩니다. 발췌 기록을 만드십시오. 고대 문화를 인식하고 추억을 축적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점차적으로 축적되는 좋은 습관을 개발합니다.

긍정적 인 탐구 습관을 키우고 서로 다른 생각을 추구하는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중국어 수업에서 언어의 의미, 언어 감정, 언어 기술에 대한 독자의 인식은 주로 학생들의 생활 경험, 지식 축적,인지 능력 및 이해 수준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중국의 가르침에서 의미의 이해와 경험을 구축하기 위해 학생들을 자비로 인도하고 현명한 지혜를 찾고 대담하며 자신의 의견을 표현해야합니다. 독창적 인 사고 토론, 학생들의 격렬한 논쟁, 사고의 충돌, 언어 승화 및 영적 발전을 촉진합니다. 교사는 상황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문제에 대해 완전히 생각하게하고, 기존의 경험과 지식 축적을 바탕으로 서로 다른 의견을 표명하고 차이점이있는 문제에 대해 토론해야합니다. 이 수업 분위기는 매우 활동적이고 개방적인 교실 수업으로 학생들에게보다 독립적 인 학습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생각하고 주장하며 진정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가치를 학습에 반영하도록합니다.

둘째, 수업에서 과외 확장에 이르기까지 무거운 지식 전달

교실 학습을 핵심으로하여 학생의 삶, 가족 생활 및 사회 생활을 효과적으로 확장하고 확장 할 수 있으므로 교실 교육 및 과외 활동 교육이 질서 정연하고 흥미롭고 강력하며 효과적인 조합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이점. 언어 교육에는 애국심의 교육, 이데올로기 적 질, 학생을위한 어려운 학습이 포함되므로 학습 교육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학생들에게 애국심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학생들은 고향에 대한 사랑을 높이기 위해 방과 후에 가정 변화에 대한 그림 전시회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수업 텍스트를 가족에게 알리고, 집에서의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고맙게 여기고, 학생들에게 지식과 양질을 배우게 할 수 있습니다.

셋째 : 수업을 준비하고 충분히 준비하십시오.

가르침에서, 공과를 준비하는 것은 필수 불가결하고 중요한 부분입니다. 학생들을 준비하고 가르치는 것을 준비하십시오. 불충분 한 준비 또는 불충분 한 준비는 교실 분위기와 열의에 심각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매일 수업을 준비하고 교재와 교수법을 진지하게 공부하며 만족스럽지 않으면 수락하지 않습니다. 힘들지만, 보람이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잘 준비된 수업은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도움이됩니다.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선생님의 가르침을 생생하고 지루하지 않게하기 위해 저는이 목적을 위해 많은 교수 보조기구를 준비했으며 가르치는 효과는 매우 만족했습니다. 동시에 수업을 준비하기 위해 인터넷에서 많은 시간을 들여 적절한 코스웨어를 찾거나 교실에서 매우 훌륭한 역할을했던 몇 가지 필요한 코스웨어를 만들고 처리합니다. 반대로 수업을 진지하게 준비하지 못했을 때 교실 분위기가 완고하고 수업 효과가 좋지 않았으며 수업 듣기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수업을 신중하게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넷째, 교수 및 연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교수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이번 학기의 교습은 매우 기억에 남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교재를 깊이 파고 들며 다양한 교습 및 연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섯, 문제가있다.

학생들은 언어 학습에서 다음과 같은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1. 중국어 병음은 단단히 파악되지 않으며, 단어와 연습의 숙어가 그럴듯하다.

2, 독서 능력은 일반적으로 학생들의 가난한 독서 능력, 아니 인내심을 읽고 이해하는 높은되지 않습니다.

3. 불규칙하게 글을 쓰는 학생들이 적으며 직업 형식이 표준화되지 않았습니다.

"힘든 일, 추수." 선생님은 교재를 연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하며 방법을 탐구하기 위해 자녀와의 접촉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합니다. 미래의 일에서, 우리는 부적당 함을 바꾸고 아이들과 진정으로 배우고, 아이들이 배우는 기쁨을 느끼고, 학습의 의미를 알게하고, 큰 야망을 확립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