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정보 > 연말 연수 개요

고교 교습 요약


고교 교습 요약

2019 년 상반기의 작업이 끝났으며, 학교 당국과 모든 사람들의 지도자들의 공동 노력에 힘 입어, 교사와 학생들은 열 여덟 번째 당 총회의 정신과 2013 년 두 세션의 정신을 열심히 공부하고 구현했습니다. 학교 일은 교육과 연구, 도덕 교육으로 진행됩니다. 집중 교육으로 교과 과정 개혁을 기회로 삼고 학생들의 종합적이고 조화로운 발전을 중심으로하고 교재로서의 정신을 지침으로 삼아 개발하고 혁신하며, 인센티브와 감독을 수단으로 사용하고, 교실 수업, 우수한 학교 운영을 기본으로하며 조화로운 문화를 구축합니다. 학교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학교의 전반적인 업무가 개선되었습니다. 요약 보고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교사의 도덕 교육에 중점을두고 교직원 구성의 강도를 높이고 교사의 도덕성을 강조하고 나무의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1. 학기 중에는 작문 스타일의 구축을 강화하고, "선진 학습, 격차 해소 및 발전 촉진"이라는 건설 및 독서 활동을 실시하고, 우수성과 우수성을 창출하고, 마음을 더욱 자유롭게하며, 모든 교수진과 직원을 조직하는 등의 교육 활동을 심화시켰다. Shunde의 "Shide Forum"을 보면서 모든 교수진과 교직원은 경험의 경험을 썼으며 교사의 학습 시간을 사용하여 Chen Chengde 총장의 "현재 직업 윤리 준수와 경력 추구 추구"특별 보고서를 듣고 "중국 소수 교사의 직업 윤리"와 " 교육법, "교사법"및 기타 법률 파일은 모든 교수진과 직원이 교사의 직업 윤리, 자기 규율 및 자기 훈련을 의식적으로 수행하고 직무를 잘 수행하며 교수 팀의 높은 도덕성과 순수한 교사 정신을 이어갈 것을 요구합니다.

2. 다양한 형태의 학교 기반 교육을 실시하십시오. 교사의 직업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이 학교는 Li Zhigang 교장을 학교에 초대하여 "조화 및 공조 교육 전략"에 관한 강연을하는 영광을 안게되었습니다. 4 월과 5 월에는 "Harmony and Mutual Aid"집단 교육 및 연구 과정과 경쟁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교사의 교육 개념이 한층 더 변화되었으며, 교사의 경쟁 의식, 서비스 인식, 책임 인식 및 팀 인식이 지속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교사와 교사의 교사가 비즈니스 수준을 향상시키고 교육 전문가 그룹이 등장했습니다.

3. 학교 업무 개방을 강화하고 학교의 민주적 의사 결정 및 민주적 관리를 장려한다. 학교의 주요 쟁점은 학교의 대표 대표 회의에 의해 민주적으로 논의되고 결정된다.

둘째, 도덕 교육의 강도를 높이고 그것을 규범 적 기반으로 구현하십시오.

1. 일상을 파악하고 재배를 촉진하십시오. 이 학기 도덕 교육부는 청소년 연맹 학생회의 관리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고, 늦은 도착, 출석, 2 회의 운동 및 기타 위반, 적극적인 홍보, 엄격한 관리 등 학생의 출석과 징계를 엄격히 준수하여 학생들의 습관을 향상시킵니다. 캠퍼스 환경 건설 측면에서 학교는 캠퍼스 위생 검사 및 평가를 강화하고 캠퍼스 청소에주의를 기울였으며 학생의 공공 재산 보호, 청정, 녹화 및 캠퍼스 환경을 아름답게 교육했습니다.

2. 수업 교사의 업무를 강화하고 도덕적 교육 관리 시스템을 개선한다. 학기 동안, 학교는 수업 교사의 작업 기록을 개선하고 과학적 평가 메커니즘을 형성했습니다. 또한 학교는 학부모 학교 제도를 개선하고 학교와 가족, 사회와의 관계를 끊고 교육에 공동 노력을 기울이며 도덕 교육 효과를 공동으로 발휘했으며 학부모 회의는 모든 학년에 조직되었으며 학교에서는 또한 적극적으로 가정 방문을 수행하고 수업을 건전하게 요구했습니다. 중학생 및 난이도의 학생을위한 수업 파일. 이 학기는 모든 교사가 중요한 생명 지원 작업에 참여하여 두 번째 기록을 확보하고 두 번째로 피드백을 받고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도덕 교육을 실시하며 도덕 교육 활동을 시행하도록합니다. 유스 리그위원회는 학생 간부 조직 및 조직 강화, 정기적 인 학술 간부 개최, 계급 조직의 표준화 및 학생들의 도덕 교육에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3. 문화 건설을 강화하고 강력한 캠퍼스 도덕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학기 중에는 방송, 홍보 창구, 칠판 신문, 길드 미팅, 학급 모임 등 도덕 교육 채널을 최대한 활용하여 교육, 법학 교육, 정신 건강 교육, 애국 교육, 안전 교육 등을 규율했습니다. 학생들이 몸과 마음에 유익한 캠퍼스 문화 활동을 수행하도록 안내합니다. 이 학기에는 4 개의 학급 대회 대회가 학교 교육과 결합되어 수업 내용 교육 내용이보다 타겟이 맞고 효과적이며 현대적이었습니다.

4. 1 학년과 2 학년 학생들의 사회 실천 활동을 진지하게 정리하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인본주의적인 실제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실제 활동의 실행 가능성을 향상 시키며, 학생들의 실제 활동을 그들이 배운 지식과 밀접하게 통합하도록하십시오. 학습에 관심을 자극하고 실용적인 기술을 향상시키기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5. 유소년위원회는 일의 초점을 탐구하고 다양한 도덕 교육 활동을하며 침묵을 축축하게하며 젊은이들의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교육을 강화하고 애국심, 팀 정신을 기르며 학생들의 포괄적 인 자질을 배양하는 다양한 활동을 다양한 측면에서 활용합니다.

2019 년 2 월 "우리 축제, 봄 축제, 등불 축제"의 교육 활동은 학생들의 영적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하고인지 문화의 전통 이념, 전통 존중, 전통의 존중, 중국의 뛰어난 문화 전통에 대한 정체성과 자부심.

2019 년 3 월에는 빈혈에 신선한 혈액을 주입하고 레이 풍 (Lei Feng)의 정신을 이어가고 관할권의 저소득층 가정에서 "Lei Feng • Do Volunteer"지원 활동을 펼치고 사람들의 필요에 따라 저소득 가정에 조상금을 보냅니다. 그들과 대화하고 위생을 도우십시오.

2019 년 3 월부터 4 월까지 제 15 회 과학 기술 축제가 조직되었고 문화 공연, 하드 펜 서예 대회, 마약 방지 그림 대회, 과학 판타지 회화 대회 등 다채로운 축제가 열렸습니다. "황금 아이디어"크리 에이 티브 컬렉션, 작은 발명품 생산, "물 로켓"생산 경쟁, 학교 상징물 수집, 환경 보호 작품 경쟁 등 이 행사의 주제는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과 특기를 보여줄 수있는 무대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지혜가 여기에서 촉발 될 수 있습니다.

2019 년 4 월에 우리는 "우리 축제, 칭 명절 축제"시리즈의 교육 활동을 시작했고, 시민의 도덕적 건축을 강화하고, 훌륭한 전통 문화를 홍보했으며, 열정적 인 가부장제를 추구하고 당의 애국심을 소중히 여기도록 안내했습니다.

2019 년 4 월, "내 중국인의 꿈"연설과 에세이 경쟁이 학생들의 이상과 미래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되었습니다.

2019 년 5 월 정치 및 교육부와 협력하여 반 (反) 컬트 교육을 실시하고 학교는 통합 수업을 진행했으며 각 수업에는 "전능하신 하나님 숭배의 해악을 인식"이라는 제목의 수업이 있었으며 1 학년과 2 학년은 컴퓨터 강좌를 사용했습니다. 학생들이 비디오를보고 "전능하신 하느님"의 해악을 인식하도록 조직하십시오.

2019 년 6 월, 자선 판매를 위해 일류 "해피 어린이 날, 자선 및 주인공"활동을 조직했습니다.

2019 년 6 월에는 문명화되고 안전한 방식으로 학생들이 전통 민속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활동의 "축제 용 보트 축제"시리즈가 시작되었습니다.

2019 년 6 월 리우 게자 (Liu Kejia)와 리 승위 (Li Shengwei)는 룽기 스트리트 오피스의 선전 문화청에서 주최 한 골든 마이크 마스터 대회에 참가했으며 그 중 Liu Kejia는 3 점으로 3 위를 차지했습니다.

셋째, 교습의 질을 높이기 위해 교습 및 연구 활동을 잘 수행하십시오.

1. "조화 및 상호 지원"이라는 교실 수업 이론 교육을 강화하고 교사의 이론적 이해를 향상시킨다.

조화로운 상호 지원 교실 수업의 개념을 모든 선생님의 마음에 깊이 담아 내기 위해 학교는 일련의 비즈니스 강의를 진행했으며, 학교,학과 및 준비반에서는 교사가 종종 "조화 및 상호 지원"전략과 새로운 교훈을 연구하고 토론 할 수 있도록 조직합니다. 표준. 4 월 21 일 xx 중학교에서는 산동 성 청도의 지모 교육 체육국 부국장 리 지경 (Li Zhigang)과 지모 28 (Jimo 28)의 리 지경 (Li Zhigang) 특별 강연을 통해 교실 수업 개혁을 안내하는 특별 강좌 인 "조화와 상호 지원을위한 효율적인 강의실 건설"을 발표했습니다. xx 중학교의 모든 선생님 들께서이 보고서에 참석 하셨으므로 누구나 전통적인 가르침을 바꿀 수 없다고 느꼈으 며, 학교가 발전했다면 학생들의 발달이 전제였으며 질의 응답 스타일은 현재의 교수법 개발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완료되어야합니다.

매주 비즈니스 연구 시간을 활용하여, 지도자들은 교사들에게 조화로운 상호 도움을위한 "교실 폭풍"과 포럼을 배웠습니다. 이 연구는 모든 사람들이 이론 수준에서 이해력과 이론적 식 자력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조화로운 상호 지원 교실 수업을 실시하는 데 강력한 이론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2. "조화와 상호 지원"이라는 교육 전략을 완전히 구현하고 학교에서 교실 수업의 개혁을 촉진합니다. 이번 학기의 모든 교사들은 커리큘럼 개혁에 관여했으며, 교실 수업의 일반적인 방식을 연구, 탐구, 결정하기 위해 교습 및 연구 활동을 사용하며, 학부 그룹 교사는 주제 모델의 지침에 따라 수업을 조직해야하며, 학교는 검사 및 감독을 강화합니다.

3.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를 강화하고 실제로 조화와 상호 지원하에 교실 수업을 탐구하고 향상시킵니다.

4 월 25 일과 26 일에 첸야 링 (Chen Yaling) 부장, 리 슈화 (Li Shuhua) 부원장, 황 잔팡 (Huang Zanfang) 부국장은 4 월 25 일과 26 일 양일간 학교의 "조화와 상호 지원"을 따를 것입니다. 교습 모드, 검을 앞서고, 공개 수업 활동을 가르치는 행정 교실을 수행. 행정부 공개 수업은 "기관차"의 역할에 훌륭한 역할을했으며 모든 교사에게 모범적 인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교사들은 학교 행정이 교실에 집중하고, 검을 감히 보여 주며, 교실 수업 개혁을 더 높은 수준으로 승격시키고, 학교의 조화로운 상호 원조 전략 개혁을 종합적으로 장려하게 될 선생님을위한 모범을 보여줍니다.

이번 학기에 우리 학교의 모든 선생님들은 "하모니 및 공조 교육 전략"을 주제로 특별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우선, 교무실에서는 선생님의 선생님 인 Zhu Aiqun의 선생님 인 Zhu Aiqun 선생님의 수학 수업 인 Yu Wenxian 선생님의 언어 수업과 Chen Yaling 선생님의 물리 수업 인 Teuher Liu Jing의 정치 수업, 그런 다음 대화식 수업과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젊은 교사의 급속한 성장과 교실 수업의 최적화, 그리고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교무실에서는 조화로운 상호 지원 교실 수업 경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이 행사는 젊은 교사 들간의 경쟁 일뿐 아니라 주제 그룹, 준비반 및 부서도 포함합니다. 한 쌍의 어린이들 사이의 경연. 이 활동은 젊은 교사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학교 전체의 교수 및 연구 분위기를 촉진합니다. 교실 수업 경쟁을 통해 젊은 교사는 진전을 보았으며 동시에 "가르침은 끝이 없습니다"라는 것을 이해하고이를 미래의 가르침 방향을 명확히하는 기회로 사용합니다. 교실 수업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그룹의 각 섹션은 공공 수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가르치고 연구했습니다. 각학과 그룹은 학부 집단의 시간을 사용하여 집단적 집단 교육 및 연구, 수업 준비 및 공개 수업 활동을 수행합니다. 주간 그룹 강의 및 연구 시간 동안 모든 지도자들은 연구 참여에 대한 책임이있는 교수 및 연구 그룹에 깊이 들어갔다. 학교 행정은 바쁘기는하지만 그룹 담당 교육 및 연구 또는 수업 준비에 참여하기 위해 책임있는 부서로 깊이 파고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사의 열정을 자극하고 교사의 연구를 더욱 깊이있게하는 교사들의 따뜻한 환영을받습니다. 각 과목 그룹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수준의 교수 및 연구 공개 강좌를 보유하고 있으며 강사, 강의 및 평가 과정에서 강점과 단점을 반영하여 새롭고 효과적인 교수 방법을 학습하고 있습니다.

4. 강의 관리에주의를 기울이고 강의를 실시하십시오. Chen Chengde 총장은 모든 행정 및 부서장을 교실로 인도하여 각각의 분야에서 모든 교사에게 강의를했으며 교사와 교사 간의 거리가 좁혀졌다. 특히 이번 학기에 60 회 이상 출석 한 첸 承데 총장은 강의 중 강의 내용, 강의 진행 상황, 학생 상황 등을 신중하게 이해하고 강의하며, 강의 도중 교사의 말과 행동을 관찰하고 교사의 강의실을 운영합니다. 이 기록을 통해 교장은 교사의 교습 수준과 능력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수업을 끝낼 때마다 강사와의 직접 대화, 수업에서 교사의 가르침, 수업 문화에서 학생의 학습 습관, 교사의 동기 부여 평가, 동료의 정체성, 편안하고 평화로운 대화에 이르기까지 대면 커뮤니케이션을 실시 할 것입니다. 교실 수업의 이익과 손실을 토의하고 탐구하며, 교사가 교사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교에서 교육과 교수의 질을 공동으로 증진하도록 진심으로 도와줍니다.

5. 학교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품질 관리에 의지하십시오. 학기 중에 우리 학교는 교사의 일상 교육과 교수 활동을 표준화하고 교사들에게 "조화되고 공조적인"교수 전략을 지침으로 삼아 새로운 교수 개념을 수립하고 평가 방법과 평가 방법을 변경하며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학생들을 평가하도록 안내합니다. 입학 시험을 마친 후, 학교는 학년 그룹을 단위로하여 품질 분석 회의를 개최하고 기존 교사의 문제를 파악하고 성공적인 경험을 증진하며 진보하고 격려하도록 품질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게합니다. 교사가 교육 행동을 표준화하고 교육 및 교육 수준을 향상 시키며 따라서 학교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

6. 학교 일의 초점을 보장하기 위해 지도자로서 3 학년의 일을하십시오. 졸업 작품은 학교 일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각 학생이 매끄럽게 졸업하고 고등학교에 입학 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학교의 주요 지도자는 모두 3 일째에 붙어 있으며 방향타를 호위하고 3 일째를 보호합니다. 3 학년 교사의 생각을 통일하기 위해 학기 초에 3 학년 교사 회의가 열렸고 학업 상황을 분석하고 학습 스타일을 수정하고 학생들이 가능한 한 빨리 오름차순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했습니다.

넷째, 안전과 안정성이 뛰어나며 조화롭게 행복한 캠퍼스를 만들어야합니다.

이번 학기에 우리 학교는 학교 안전에 관한 일련의 고등 교육 정신을 양심적으로 구현하고 "안전 제일, 예방 우선"원칙을 고수하고 학교 안전 업무의 규칙과 규정을 만들고 개선합니다. 조심스럽게 학교 안전 업무에 관한 법률 및 규정의 이행을 장려하고, 학교의 안전 및 보안 업무 책임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며, 모든 레벨에서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면 모든 사람이 책임을집니다.

1. 수업 회의, 팀 회의, 신문 기사, 필기 신문 등을 활용하여 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안전 지식과 안전 기술 훈련을 실시하며 학생들의 안전 예방 조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한다. 도난 방지, 화재 예방, 식중독 예방 교통 사고와 각종 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어 안전 교육 활동이 널리 시행되고 있습니다.

2. 캠퍼스의 일상적인 안전 검사에주의를 기울이고 정기적으로 안전 장비 및 시설을 확인 및 업데이트하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사전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검사에는 비상등, 소화기, 소화전, 교육용 건물, 사무실, 교실, 스포츠 장비 등이 포함됩니다. 안전 위험을 조사 할 때마다 자세한 기록이 작성되고 문제가 즉시보고되거나 해결됩니다. 다양한 안전 경고 표지판과 대피 카드가 추가되었으며 올해에는 6 개의 파손 된 소화전 문과 모든 소화기가 교체되었습니다.

3. 학교 소식지를 사용하여 보안 요령을 보내고 정기적으로 학부모에게 연락하며 학부모의 학교 안전에 대한 인식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Qingming, Dragon Boat Festival, May Day, National Day and Winter Holiday, Summer Holiday 등 공휴일에 대한 통지 "학부모에게 보내는 편지"를 보내십시오.이 편지의 중요한 부분은 자녀들을위한 안전 교육을 강화하고 자신의 기술을 수행하도록 부모님에게 상기시키는 것입니다. 휴일 동안 자녀의 안전을 보장하는 규제 및 교육 의무, 부모와의 의사 소통을 강화하고 학부모의 이해와 학교 일을 지원할 기회를 얻으십시오.

4. 교사와 학생들을위한 상해 보험의 후속 처리 과정에서 좋은 일을 계속하십시오. 올해 교사와 학생에 대한 보험 청구 사고가 많이 발생했지만, 부모님, 학생 및 교사의 의사 소통 및 데이터 수집을 신중하고 인내심있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학교 보험 청구를 원활하고 신속하게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사고의 걱정.

5. 경호원의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최근 각지에서 일어난 캠퍼스 상해 사고와 함께 학교 입 / 퇴근을 담당하는 교사 및 학생들을위한 현관 보호 시스템과 외부인을위한 등록 시스템이 엄격히 시행됩니다. 선생님의 우편과 택배는 본인이 서명하게됩니다. 이로 인해 선생님 들께 큰 불편을 겪게되지만 선생님들은 의식적으로 학교 업무에 협조 할 수 있습니다.

6. "안전 교육의 달"관련 활동 수행 : 학생들이 순덕 방재 홍보 대사의 날 교육 활동에 참여하도록 조직하십시오. 모든 교사와 학생들이 지진 예방, 화재 방지 및 비상 사태와 같은 주제에 대해 안전 피난 훈련을 실시하도록하십시오. 소방 호스 사용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학교 소방서를 조직하십시오.

7. 홍수 예방 관련 활동 수행 : 최근의 실제 익사 사례 분석, 교육 동영상 시청을위한 다양한 수업 구성, 홍수 예방 안전 지식 설문지 작성, 학생들의 학교 방문 설문지 작성, 삶의 소중함, 익사 방지 문제 제기 학교의 서신, 학교 학생의 조직은 학생들이 익사 사건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기 위해 "xx 중등 학교 학생들의 홍수 예방 안전 책임 서"등에 서명했습니다. 또한 부모는 자녀들의 보호자이자 어린이의 안전 교육 및 감독을 담당하는 책임자임을 이해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부모의 감독에 대한 인식이 향상되고 학생들의 안전 예방 및 자기 보호 능력이 향상됩니다.

V. 교육 및 교수법 수행 :

한 학기의 교사와 학생들의 공동 노력 끝에 우리 학교의 교육과 교수 활동은 엄청난 수확을 이루었습니다. 첫째, 학생들의 포괄적 인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고 그 결과는 결실을 맺었습니다.

1. 고등학교 입학 시험의 전반적인 종합 점수는 아직 나오지 않았으나 시험 성적이 좋지 않아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판단 되나 학교 성적이 비교적 양호한 것으로 판단되며 순덕군 학교 앞에서 합격률이 높아야합니다. 이름, 평균 점수는 또한 지구의 최전선에 있습니다. 현재 우리 학교에는 Shunde 1 중학교 입학 시험에 합격 한 6 명의 학생들이 있으며, 올해 학교 입학생은 30 명이 넘습니다.

둘째, 선생님의 질이 향상되었으며 좋은 소식이 자주보고되었습니다.

여섯째, 학기 연구에 대한 반성

지난 한 학기 동안 우리는 많은 일을했고, 많은 유용한 토론을했으며, 또한 어떤 효과를 보았습니다. 그러나 지난 한 학기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우리는 충분하지 못하거나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곳이 많습니다. 특히 형제 학교가 급속히 발전하는 큰 환경에서 우리는 훨씬 더 후진하고 있습니다. .

1. 교사의 개념과 교수 방법은 아직 완전히 변형되지 않았다.

학생의 출처가 변경되었지만 일부 교사는 여전히 이전 방법을 사용하고 교실은 여전히 ​​강의를 기반으로하며 계층화 된 교육은 실제로 구현되지 않으며 학생 교육은 너무 적으며 기본 지식에주의를 기울여 지식을 확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향상 시키면, 학생들을 훈련시키는 능력이 없습니다. 교사는 우생학과 최고의 학생들의 양성에 대해 체계적이지 않습니다. 교실에서 높은 수준의 교육은 없으며, 숙제는 실제로 계층화되지 않고 방과 후 개인지도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것은 교 육 질의 향상의 근본 원인이되었습니다.

2. 교사는 문제 해결이나 문제 지향적 인 연구 인식이 부족합니다.

교사 커뮤니티에 대한 자기 계발 인식의 부족은 비교적 흔한 현상입니다. 우리는 많은 연구를했지만 효과는 거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상호 조화로운 상호 지원 단체, 과학적으로 그룹 구성원을 나누는 방법, 마스터를 양성하는 방법 등 많은 교사가 심층적 인 연구와 토론을 진행하므로 많은 일자리가 있습니다. 물론 사물의 외형에 머무르는 것은 깊어지지 않고, 결과는 성취되지 않을 것입니다.

3,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우수한 결과를 훈련하는 일, 가르치는 일의 질이 향상되어야 함

우리 학교는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훌륭한 사람들을 도우려는 일에 큰 비중을두고 또한이 일에 대한 연구와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해야합니다. 교사는 많은 방법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인내하기가 어렵습니다. 평범한 교실 수업에서 교사의 계층화 된 수업, 계층화 된 연습, 과외 계층화 및 계층화 된 상담을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우리 교실의 교사가 계층화 된 수업, 분류 요구 사항 및 계층화 된 연습을 할 때, 교사가 실제로 교육 개념을 변경하고 교수 방법을 개혁했으며 더 이상 빈 말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교실 수업의 질은 근본적으로 향상 될 것입니다.

지난 한 학기 동안 많은 업적은 자존심이있었습니다. 많은 연구가 결론에 도달하고 생각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새 학년도에 우리는 단점을 극복하고, 성과를 수행하며, 중등 학교에서 새로운 도약을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새로운 방법을 사용해야합니다.

고교 교습 요약

몇 년 동안 교육 및 교육 활동 1 년이 끝나 새로운 생각과 큰 노력으로 저를 떠나게했습니다. 이번 학년의 가르침에서 나는 자신의 사고 수준 향상에주의를 기울이고 자신을 형성하고 이성적인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교육과 교수법의 모든 측면에서 특정한 결과를 얻었지만, 많은 단점도 있습니다. 나는 학년 초부터 모든 교육 및 교육 활동을 종합적으로 요약했습니다. 학기 초에 학교 지도자들의 협조하에 7 학년 2 학년 영어 과목의 교육과 가르침을 받았으며, 이번 학년도의 가르침에서 나는 감정이 충만했습니다. 그 중에는 괴로움과 기쁨이 있었으며 괴로움과 기쁨이있었습니다. 실패와 성공이 공존합니다. 이번 학기 동안, 나는 긴장되고, 바쁘고, 행복하고 성취한다고 느낍니다. 이 학년도의 작업 요약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이루어집니다.

I. 정치 및 이데올로기 측면 : 나는 교육을 사랑하고, 학교를 사랑하고, 법을 준수하고, "중국 소수 교사의 직업 윤리"를 의식적으로 준수합니다. 저는 일을하기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그리고 일을 끝내고 일의 필요와 결합하여 겸손하게 조언을 구하고, 진보를 위해 노력하며, 지속적으로 교육과 교수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교육 활동에서 신중한 교육 이론을 신중하게 연구하고시기 적절하게 교육 개념을 업데이트하며 새로운 교과 과정 교육 및 지속적인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둘째, 교육과 교수 활동 : 교사는 학생 학습의 촉진자이며, 학습 능력의 배양뿐 아니라 학생들의 삶의 지침입니다. 선생님의 임무는 사람들을 가르치고 가르치기위한 것이지만 "교사"가 될뿐만 아니라 "교육자"이기도합니다. 각 학생의 심리 상태를 완전히 이해하고 적시에 적절하게 처리하여 종합적인 품질을 얻을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포괄적 인 개발. 이제, 나는 그 해 동안 한 일과 경험을 요약하고, 미래의 가르치는 일에서 더 큰 업적과 진보를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1. 수업 전 준비 : 반을 준비한다. 모든 준비가 매우 어려워서, 잘 말할 수없는 수업을 만난다면 다른 영어 선생님들에게 여러 가지 옵션을 고려해보아야합니다. 자신의 의견을 쓰고 모든 사람들이 토론하도록하십시오. 문제가 있으면 즉시 수정하고 개선하십시오.

2. 더 많은 수업 듣기와 경험 많은 교사의 교수법 배우기 교수 수준 향상은 수업 시간이 아닌 열심히하고 경험을 축적하는 것입니다. 오래된 교사들은 풍부한 교수 경험을 갖고 많은 교수 기술을 축적했으며, 새로운 교사는 가능한 한 빨리 배우고 수준을 향상시켜야하며, 동시에 수업 평가를 기록하고 실시해야합니다. 강의를 듣고 수업에 대해 쓰고, 어떤 장소가 나에게 유용하지 않으며, 어떤 장소가 더 나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모든 수업에서 가장 큰 이익을 얻는 것이 필요하며, 필요한 경우 강사와상의하여 강의 준비의 기초를 이해하십시오.

3. 교재를 공부하고 조심스럽게 준비하십시오. 신중하게 교재를 공부하고, 지식 포인트를 파악하고, 신중하게 각 수업을 준비했습니다. 교과서는 교수법의 기초이며, 학생들이 배우는 주요 참고서이기도합니다.이 교재의 내용을 교재에 친숙 함을 기 초로 가르칩니다. 그리고 종종 오래된 선생님들과 의사 소통을하고 많은 교수법 기술을 배웠습니다.

4. 학생들을 사랑하고, 각 학생을 동등하게 대우하고, 교사의 관심을 느낄 수있게하며, 훌륭한 교사 - 학생 관계는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합니다. 교습에서 나는 학생과의 친밀감을 높이고 학생들과 친밀한 관계를 맺기 위해 노력한다. 나는 "선생님이되어, 나는 그것을 믿을 수있다"고 믿습니다. 학생들을 정말로 보살 피고, 학생들을 사랑하고, 학생들과 친구가되고, 같은 마음을 가지고있을 때, 학생들은 당신에게 다가 가서 가까이하게되고, 가르치는 과목을 배우려고합니다.

셋째, 존재의 단점은 "금은 충분하지 않고 아무도 완벽하지 못합니다."가르침에 결함이 있다는 것은 피할 수없는 일입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잘 이해하지 못하고, 교수법은 충분히 성숙하지 않았고, 이러한 문제는 앞으로의 강의 일에만 계속해서 해결 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이번 학기의 교육 및 교수 활동에서 나는 헌신을 사랑하고, 실사를 통해 내 자신의 의무를 완수했으며, 가르침에서 어떤 결과를 얻었다. 그러나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교육 활동을 개선 할 필요가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가르치고 겸손하게 공부하며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질과 교육 및 교수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고교 교습 요약

Deng-Xiao-Ping 이론과 "Three Representatives"에 대한 중요한 사고를 바탕으로 회사는 "현대화, 세계를 향한 직면, 미래에 직면"하는 교육에 전념하고 모든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종합적으로 구현합니다. 학교 기반 교육 강화, 교사 건설 촉진, 교육 정보 연구의 속도 가속화, 교육의 새로운 도약 촉진, "사람 중심"교육의 확립 및 모든 학생의 건전한 발전 촉진. 학교의 연례 작업 계획을 윤곽으로 삼아 학교는 교사의 교육적 행동을 효과적으로 가르치므로 학교는 점차적으로 학생들의 불이익을 극복하고 학교 운영의 곤경을 없애고 학교 운영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2xx-xx의 첫 학기에 학교 지도자들과 모든 선생님들의지지와 노력으로 다양한 교육과 가르침이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한 학기의 연구가 검토되었습니다.

첫째, 교사의 전체적인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교수 및 연구 그룹의 구성을 강화한다.

교실 강의는 가르치는 일의 생명선입니다. 수년 동안 우리 학교 지도자들은 교실 수업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일련의 교실 수업 연구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학기 동안 우리 학교는 여전히 교실 수업 및 교수 및 연구 그룹 구성에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교사는 다양한 교수 연구 및 토론이 이루어질 수있을뿐만 아니라 교사의 교육적 문해력도 향상 될 수 있으므로 학교의 전반적인 교수 수준이 향상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학교 시작과 동시에 우리는 산 동성에 가서 공부하고 연구하고, "학습 사례 연구"교과 과정 개혁 ​​모드의 교실 모드를 배우고 협동 학습을 그룹화 할 수있는 교수 및 연구 팀 지도자를 조직하고 교실 커리큘럼 개혁을 결합하여 교육 및 연구 그룹 활동의 내용과 방법을 공동 연구하고 탐구했습니다. 10 월에는 두 번째 도시 Bazhou에서 "그룹 협력 학습"의 교실 수업 방식을 연구하기 위해 10 월에 교육 연구원 단장이 구성되었으며 최신 교과 과정 개혁 ​​개념이 각 강의 및 연구 그룹에 침투되었습니다 .12 월에는 플래그 교육 및 연구 부문의 교수 및 연구원도 학교의 중심부에서 배웠습니다. "법률지도 (Legal Guidance)"교실 개혁 개혁은 1 주일간의 교수 및지도 활동을 수행하였으며, 다양한 교수 및 연구 그룹의 교사들이 공동으로 수업 및 강의를 준비하였으며, 동일한 강사가 강연 및 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개혁 과정에서 제기 된 문제점 및 가르침이 절실히 요구되었습니다. 교직원들은 열띤 토론을 가졌으며 교수진과 연구원도 집중적이고 효과적인 지침을 가졌으며 교사들은 교과 과정 개혁을 강화하고 그들의 노력 방향을 명확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문해력 증진에 관한 플래그 티칭 연구 부문의 정신과 연계하여 각 학술 연구 그룹은 주제의 특성에 대한 실용적이고 실현 가능한 계획을 수립하고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단계별 활동을 수행하며 좋은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효과. 준비반 활동에서는 평가 및 강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팀원을 나누어 계약하고 교재의 각 부분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각 교사가 교재를 잘 이해하고 윤곽을 잡을 수 있도록했습니다. 지식과 기술을 의식적으로 체계적으로 가르치고 지식 이전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학기 중에 우리는 정기적으로, 고정 소수점 및 고정 컨텐츠 기반으로 강의 및 연구 그룹의 강의 및 연구 그룹 활동을 계속 실시하고 교수진이 전체 프로세스에 참여하고 감독 및 검사에서 우수한 업무를 수행하도록 보냅니다. 동시에 수업과 연구 그룹은 적극적으로 강의 활동을 진행했으며 수업이 끝난 후 각 반 교사가 평가되고 자료가 함께 공부되었고 새로운 성적의 교사들도 강의가 끝난 후에도 수업 활동을 시작했으며 모든 사람들은 학기가 "연구 사례"를 중심으로 느꼈습니다. "리더십"커리큘럼 개혁 모델의 교육 및 연구 분위기는 매우 강력합니다.

둘째, 연구를 가르치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교육 사례 개선"교과 과정 개혁을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의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유도하고 교습 방법 개선, 교실 수업 프로세스 최적화, 부담 경감 및 효율성 증대, 양심적 인 효과적인 교육 실시 및 교실 수업 개선에 중점을 둡니다. 품질. 학기 중에는 교수 및 연구 그룹이 효과적으로 사례를 사용하는 방법과 효과적으로 학생 그룹을 사용하여 교실 효율성을 높이고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를 실시했으며, 연구 및 연구 그룹에서는 언어, 수학 및 외국어로 주제를 구체화했습니다. 언어 그룹은 좀 더 연구 분위기가 있으며 다양한 준비반에 침투합니다. 첫째, 핵심 교사가 수업을 시연 할 것이며, 모든 학생들이 준비반에 참여하여 수업을 교환하고 공부하려고합니다. 학기 중에는 40 세 미만의 12 명의 젊은 교사가 국기 수준의 교과 과정 개혁 ​​보고서 대회와 지자체 수준의 전동 교육 전문가 대회에 참가하여 교사들과 함께 단결과 협조 정신을 발휘하여 교재를 토론하고 탐구했습니다. 수업 중 선생님들은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장면을 만들었습니다.이 장면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열정을 자극 할뿐만 아니라 교수법의 최상의 효과를 얻었습니다. 일련의 활동을 통해 교사는 학습과 실습, 가르침과 학습, 가르치고 개선 할 수있는 능력을 받았습니다. 교육 및 연구 활동과 관련하여 독해력 테스트, 집단 독서 대회, 영어권 대회, 구술 능력 대회, 다양한 필기체 타블로이드 전시회 평가, 지리 퍼즐 경연 대회 등 일련의 경쟁 활동을 조직했습니다. 학생들의 열정은 매우 높았고 학습에 대한 열정도 동원되어 활동이 의도 된 목적과 효과를 달성했습니다.

셋째, "학습 사례지도"교실 개혁의 구현, 그리고 교육의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1. 사건의 준비는 사전에 수행되었고, 책임자는 주제에 따라 결정되었고, 사건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품질이 엄격히 통제되었다.

2. 학생들의 학습 습관과 방법의 재배를 강화하십시오. 학생들이 독립적이고 독립적 인 학습의 기본 지식을 완성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단을 통해 첫 번째 사후 학습을 달성하기위한 노력은 학생 그룹 협동 학습의 그룹화, 의사 소통, 전시 및 기타 측면에서 좋은 일을합니다. 학생 평가 방법이 개혁되었으며 매주 작은 요약으로 각 수업에서 학생들의 평가가 항상 수행되었습니다.

3. 수업 시작 전 학생들의 사전 학습을 강화하고 수업 전 숙제 준비 및 검사에 대해 잘 수행하십시오. 한편으로 교사는 과제의 신중한 선택을했고 학생들은 양심적으로 과제를 완료했으며, 반면 교사는 적시에 검사를 실시하고 학생의 완수를 이해하며시기 적절하게 조정하고 적용했습니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충분한 준비 시간을 남겨 두었습니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연구의 요점과 어려움을 분명히하고 토론을 준비하기 위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4. 자신감을 강화하고 "학습 사례 연구"의 교실 개혁을 구현하십시오. 교사의 정기 모임 인 교육 및 연구 팀 지도자 회의를 통해 교실 수업에서주의를 기울여야하는 문제를 제기하고 관련 제도적 조치를 개선하며 교사와 학생의 교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각 교사에게 기초, 목적 및 계획을 제공합니다. 교실 교육 개혁의 발전.

5. 교육 반영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자기 최적화를 달성하십시오. 교사는 한 번의 수업을 마친 후 교과 과정 개혁 ​​모드에 대한 방과후 반성을 실시했으며 수업의 하이라이트는 무엇인지, 교수 과정에서의 새로운 발견 또는 기억과 연구에 부합되는 것들, 학생들이 반영에 대한 인식을 강화했습니다. 학습 효과는 학습 효과가 예상되는 목표를 충족시키는 지 여부와 수업의 단점은 무엇입니까? 더하여, 교사는 그 자신의 연구 주제와 결합하고, 매달 반영의 개요를 실행하고, 가까운 장래에 가르치는 상황을 요약했다.

넷째, 일상적인 관리를 강화한다.

일상적인 교육을 가르치는 것은 교습의 원활한 개발을위한 효과적인 보장입니다. 학기 중에는 준비, 수업, 과제 및 리뷰, 코칭, 교수 평가 및 기타 교육 과정이 요구되는대로 엄격하게 관리됩니다. 교무실은 교수법, 교육의 최전선에 깊이 들어가는 것, 가르치는 주도권을 잡는 것, 건전한 교수 감독 시스템을 수립하는 것에 중점을 둡니다.

1. 시스템 검사 : 하루의 교사와 지도자는 하루에 한 두 차례 검사를 받아 교육 과정의 이행을 확인하고 제 시간에 올바른 행동을 찾아내어 시간 문제를 해결하며 질서 정연한 교육을 보장합니다.

2. 수업 및 평가 시스템 듣기 : 인사말이나 인사말없이 다양한 형태의 교사 강연을 듣고 적시에 평가 지침을 실시하십시오. 리더십과 학술 이사를 담당하는 한 강의에서 약 35 학점을 받았습니다.

3. 지도력 및 학술 감독은 교수 및 연구 활동의 발전을 유도하기 위해 교수 및 연구 단체의 교수 및 연구 활동에 참여하여 교육 및 연구 활동을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수행 할 것을 주장한다.

V. 교직원의 질적 인 발전을 도모하기위한 "Blue Project"실시

교사와 견습생의 "팀"활동을 단호하게 수행했으며, 학기 초에 교사는 젊은 교사와 교사에게 배정되었고, 학기는 교사와 견습생의 정상적인 활동에 이르렀으며, 견습생은 알기 쉽고 배우기를 간절히 원했으며 교사는 인내심있게지도하고 우수한 교수 계획을 작성하고 방과 후 반성을했습니다. 이들 모두가 시행되었으며, 이번 학기의 학습 및 교육 과제를 완료했습니다. 교무실에서는 모든 교사를 대상으로 "팀 구성"과 "그룹 협력 학습"을 여러 번 교환했으며 상호 교환과 학습을 통해 새로운 교사는 교실 수업 개선 능력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여섯째, 교수 품질 모니터링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명제 연구, 채점, 시험 관리, 품질 분석"등의 연구와 관리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교육의 질을 향상시킨다. 올해 7 학년 및 8 학년 학생들의 품질 샘플링 작업을 수행하는 플래그 티칭 및 리서치 섹션과 함께 올해의 학기에 학교 수준의 품질 측정 및 기타 관련 작업을 신중하게 조직했습니다.

7. 중학교 졸업반 수업에주의를 기울이고 강화한다. 학기 초에 이전 학년을 기준으로 올해의 3 년 작업 계획을 수립하고 3 학년 고등학교 입학 시험의 질적 향상을위한 교육 방법을 개정하고 3 학년 수업을 정시에 개최했다. 교사는 주니어 교사를 주최하고 조직하고 동원하여 졸업반을 대상으로 강의 및 검토 작업을하고 내년 중학교 입학 시험에서 더 나은 결과를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8. 학생들의 전문성 개발을 촉진하기위한 2 등급 활동 수행

이 학기는 오디오, 신체, 미용 및 문화 관심 그룹이 주 콘텐츠로 포함 된 2 등급 활동을 계속 수행하여 학생들의 삶을 풍요롭게하고 학생들의 개성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각 활동이 계획, 목표 및 기록을 가지도록 장비의 대출 절차가 표준화되고, 학기 말에 팀이 그룹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요약하도록 2 등급 활동 관리를 더욱 표준화하십시오. 성적 평가 및 성과 시연 활동.

아홉째, 학생 신분, 일반 교육 보고서 및 상급 당국과 학교에서 배정 된 기타 업무를 잘 수행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