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정보 > 연말 연수 개요

2 학년 중국어 교습 요약


2 학년 중국어 교습 요약

한 학기 동안 중국 교습을 되돌아 보면, 나는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수준의 현대인들과 함께 포괄적으로 학생들을 배양하려는 생각을 전했으며, 가르침에 전심으로 헌신하고 가르치는 일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다음과 같이 :

첫째,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석하고, 신중하게 수업을 준비하며, 반성에 능숙해야합니다.

공과를 듣는 것은 생각의 길을 넓힐뿐 아니라 공과를 준비하기위한 풍부한 자료들을 축적했다. 다양한 생생한 모범, 다양한 교수법, 모델 전시, 그리고 미세한 세부 사항에 대한 훌륭한 대우는 교실에서의 가르침이 풍부하게했다. 그것은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지루하고 단조롭고 자유로운 고정 관념을 변화 시켰습니다.

둘째로, 일의 개정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지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숙제 검사와 교정은 학생들의 지식 습득을 발견하는 중요한 방법이며, 학교 시작 이래 숙제에 대한 심각한 수정을 주장하여 학생의 지식 구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교실 성적에 도움을줍니다. 보다 포괄적 인 이해를 통해 학생들의 상황에 따라 교수법을보다 잘 조정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개인적인 지식 상담과 사상 교육의 결합을 항상 주장하고 학생들의 이상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목표와 동시에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자극합니다.

셋째, 독해와 말하기 훈련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언어는 수학과 다르며 언어 교육에는 언어 교육과 작문이 필요하며 내용 교육은 결합되고 보완됩니다. 저학년의 언어 교육은 특히 중요합니다. 듣기, 말하기, 읽기 및 쓰기는 네 가지 교수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저학년 때의 "말하기"와 "읽기"의 중요성이 특히 두드러지기 때문에 가르치는 데 "말하기"와 "읽기"훈련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입니다.

중국 교과서의 "대인 커뮤니케이션"은 매우 중요한 교과 내용입니다. 고대부터 사람들의 지혜와 빠른 사고를 말하고 반영 할 수있었습니다. 현대 중국의 가르침 인 "더 많은 말하기와 연습"은 필수적입니다. 학생들에게 말로부터 문장으로, 문장에서 단락으로 교육 학생들에게 행복하게 배울 수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각 학생은 "말하기"를 원하며 용기있게 말하기를 원합니다. 언급 된 기술 중 일부는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다른 단어 나 문장을 사용하고, 무질서하지 않고 연속적으로 말하고 싶은 것을 표현하는 방법과 동시에 다른 학생들에게 듣고 동급생의 연설에 대해 의견을 말하도록하십시오. 숲속에서 처음으로 자유롭게 날아 다니는 새들을 놀고 새들의 소리를 듣고 야생 동물을 많이 가지고 놀며 학생들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도록 인도하십시오. 전체 수업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설을 처리하십시오. 운동을하십시오. 동급생이 동물 보호를 위해 제안한 프로그램에 대한 그룹 토론은 할 수 없습니다. 왜 그 이유를 말해 줄 수 있습니까? 학생들의 연설을 합리적이고시기 적절하게 칭찬하고, 잘못 교정하고, 용기를 북돋고, 학생들의 자신감을 높입니다. 다른 학생들은 요구 사항이 다르므로, 거의 말하지 않는 학생은 몇 마디로 말할 수있을 때 칭찬을 줄 수 있으며, 성적이 좋고 언어 능력이 강한 학생들은 새로운 단어, 순서 및 느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의 한 학기를 통해 학생들의 표현 능력이 향상되었고 논리적 사고 능력 또한 향상되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말하기"과정에서 무시할 수없는 과정이 있습니다. 그것은 "읽기"입니다. 말의 의미대로 : 100 번 읽는 것은 그 의미가 자명합니다. 단어를 읽고, 문장을 읽고, 읽은 후, 읽은 내용과 이해하지 못한 것을 이해하고, "읽음"을 사용하여 기사를 이해하고, 기사의 의미를 이해하고, 기사를 이해 한 다음 독서, 독서, 그룹 독서, 하위 언어 독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암기를 돕고 언어 감각을 키우며 감정을 키우는 데 "독서"를 사용하고 핵심 단어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그리고 저자가 표현하고자하는 생각과 느낌.

중국어 강의에서는 "말하기"와 "독서"외에도 학생들의 요약과 귀납적 능력, 즉 한 과목을 배우고, 요약하고, 무언가를 배우고, 어떤 문제가 여전히 존재 하는지를 배양해야합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새로운 따뜻함을 안다. 나는 종종 숙제를 공부하며, 앞으로 더 편하게 느낄 것이다.

커리큘럼 개혁은 전례없는 전투이며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교과서 및 새로운 교수법이 필연적으로 모든 오래된 교수 개념과 교수 모델에 필연적으로 부딪혀 야합니다. 교과 과정 개혁 ​​실험은 활력과 활력을 교육에 주입했습니다. 나는 열심히 일하고 커리큘럼 개혁에서 학생들과 함께 발전 할 것입니다.

2 학년 중국어 교습 요약

이 학기가 끝나갈 무렵, 내 언어 교육은 이번 학기가 끝나고 있습니다. 제 학기의 언어 수업을 되돌아 보면 나는 그것이 길고 짧음을 느낍니다. 교수법에서는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고 수업 중 과외 과목의 기술을 통합하여 학생들이 언어 학습에 대한 지식과 행복을 모두 배울 수 있도록 학생들의 열정을 전적으로 동원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언어 선생님으로서 선생님의 독창적 인 작업의 정신으로 가르치기 위해 항상 헌신하여 가르치는 일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강의 경험과 작업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첫째, 반원들에게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공과를 신중하게 준비하며, 성찰에 능숙하십시오.

공과를 듣는 것은 사고 방식을 넓힐뿐만 아니라 공과를 준비하기위한 풍부한 자료들을 축적했습니다. 학기 중에 총 20 회의 세션을 들었습니다. 수업을들을 때마다 신중하게 기록하고 적극적으로 생각하며 강의실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다른 교실에서 본질을 갖출 것입니다. 귀하의 교수 아이디어를 향상 시키십시오.

신중하게 준비하면서, 나는이 책의 각 공과마다 신중하게 분석하고 준비한 다음, 학생들을 교실에서 가르쳤다. 나는 의식적으로 열심히 일할 수 있다고 느낀다. 자, 최선을 다해야하며 교실에서 더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어야합니다. 그것은 교사의 가장 큰 행복과 성취입니다. 2 학년은 여전히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각 반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좋은 단어 카드를하고 집에서 좋은 준비를하도록 엄격하게 요구합니다. 교실에서는 모든 학생이 시험에 합격해야하며, 독서지도 과정에서 또한 교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 학생들에게 단어를 기억하는 법을 가르치고 아이들이 모든 단어를 기억하게합니다. 글쓰기의 가르침에서 나는 엄격하게 자신에게 요구하고 학생들에게 질문했다. 신중한 지침과 엄격한 요구 사항을 거쳐 학생들은 날마다 진전을 겪었고 많은 연필의 단어들이 깔끔하게 쓰여졌다. 좋은 수업을 듣고, 가장 중요한 것은 수업 시간에 반성하여 강의실에서 수업 시간에 반영하고, 강의가 끝난 후 강의실에서 수업의 빛나는 지점을 찾으며, 강의 부족을 확인한 다음 개선 방법을 숙고하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각 반을 한 후에 강의실 수업을 진지하게 반영 할 것이며 동시에 각학과에서 종합적으로 학습 한 후에도 한두 가지 교육 링크를 단단히 파악하고이를 심각하게 반영 할 것입니다. .

둘째, 학습의 열정을 완전히 동원하는 다양한 방법.

관심사가 가장 좋은 선생님입니다. 관심을 가지고 학습의 동기와 열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언어와 더 흡사하게 만들기 위해 아이들이 제 언어 선생님을 좋아하게 할뿐만 아니라 언어 수업을 풍부하게하고 언어 수업의 학습을 풍부하게하는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또한 언어 수업을 아이들의 무죄에 통합 시켰으며, 역할 수행에 적합한 텍스트를 배울 때마다 나는 아이들의 열정을 동원하여 완전히 수행했습니다. 아이들은 부모님의 도움을 받아 절묘하게 만들었습니다. 모자를 쓰는 어린이는 공연을 좋아하며 연주하기를 좋아합니다. 아이들의 공연도 매우 훌륭하고 실제로 텍스트의 역할에 투자되었습니다.

셋째, 일반적인 축적에주의하십시오.

이번 학기, 나는 아이들이 축적의 다양한 형태를 달성하기 위해 주로 "일일 축적"을 준수하게 계속 내용의 축적에 이번 학기 아이들은 관심이 지난 학기, 좋은 단어, 관용구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 속어, 애프터 말하기, 유명인의 유명한 단어 등, 많은 내용. 축적의 같은 시간에, 아이들은 또한 의미와 같은 의미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 관용구, 학생들은 의미를 이해할 수 있지만 또한 적절한 문장을 만들어 : 유명 단어, 학생들은 의미를 알 수있을뿐만 아니라 스스로 결합 나는 개인적으로 깊은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이들의 다양한 콘텐츠와 뛰어난 성적은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나는이 과외 활동의 축적에 전념 할 것입니다. 이제 수업 시간에 아이들이 글쓰기와 질문에 대한 기초를 다룬 이유는 일반적인 축적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넷째, 교수진의 질적 관리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좋은 학습 습관을 키우는 데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좋은 학습 습관은 학생들의 학습과 삶에 결정적인 역할을합니다. 그러므로 좋은 학습 습관을 중요한 교육 의제에 포함시키고 구체적인 교수 행동에 관통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초등학생의 경우 학습은 가단적입니다. 교육의 엄격한 요구 사항, 잦은 파악, 잦은 잡기, 무작위 표본 추출 및 중앙 집중식 평가의 채택, 구두 의사 소통 인터뷰에 대한주의 사항, 표준화 된 말하기 평가 및 지식 축적 누적, 평가의 포괄 성을 반영합니다.

고대시의 낭송, 축적 및 과외 독서는 아이들의 일상 학습의 일부가되었습니다. 또한, 교사는 또한 아이들이 독서 시리즈를 읽고 독서를 즐기고, 특정 어휘를 축적하고, 독서의 습관을 키우고, 두꺼운 책에 목욕할 수 있도록 특별 시간을 특정 시간을 보내도록 안내합니다. 독서 활동의 한 학기가 더 효과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각 학생이 지식을 습득하고, 업무를 이해하며, 독서에 대한 감정을 키우게하십시오. 독서를 각 학생의 평생 학습의 의식적 행동으로 삼아 각 학생의 언어 문해력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저는 수년 동안 중국어 교육에 종사해 왔으며, 저는 중국어 교육이 복잡하고 풍부한 교육임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언어 교사가되기 쉽지 않습니다. 가르침에서, 나는 종종 내 지식이 얕다는 것을 애도하며, 나는 그것이 교육 철학이나 실용적인 가르침이든, 너무 많이 배워야한다는 것을 안다. 나는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 ​​조류에서 끊임없이 탐구하고 시도해야한다. 제거되지 않았습니다. 장래의 가르침에서 나는 새로운 차원에서 나의 언어 교육 단계를 더욱 어렵게 만들 것이다!

2 학년 중국어 교습 요약

이번 학기에 저는 계속해서 제 2 외국어 교사로 일합니다. 열심히 노력한 결과 우리는 완전하고 의미있는 학기를 마쳤으며 학기가 끝나 감에 따라 학기의 탐험과 실험을 감미롭고 씁쓸하게 검토했습니다.

이번 학기 동안 나는 수업 준비, 수업 참석, 수업 듣기, 수업 평가 등을 강구했으며, 과제와 강의를 신속하고 양심적으로 수정하고, 학생들에게 실수를 바로 잡도록 촉구하고, 수업 후 질문에 답변했습니다. 학생들은 서로 배워서 학생들이 배우고 얻을 수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수업 수준과 이데올로기 의식을 향상시키고 교육 및 교육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습니다. 이제 이번 학기의 연구 내용을 요약 해 보겠습니다.

첫째, 교재를 연구하고 새로운 교습 개념을 습득하십시오.

교수법의 질을 향상시키는 열쇠는 좋은 수업을받는 것입니다. 경험이 여전히 얕아서 어떻게 좋은 수업을받을 수 있으며 아직 탐험 단계에 있습니다. 있음

각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사전에 수업을 준비하고 신중하게 교재를 공부하며 언어와 구조에서 시작하여 교과서의 기본 아이디어와 기본 개념을 명확히하고 교과서의 구조, 요점 및 어려움을 이해하도록 인터넷에서 풍부한 교육 자료를 참조하도록 강요했습니다. 지식의 논리를 습득하고, 자유롭게 사용하고, 추가해야 할 정보를 알며, 언어의 도구 적 특징을 가르치는 법을 배웁니다.

이 학기 초에 언어 교육 및 연구 그룹의 지도력하에 같은 학년의 교사들이 수업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경험 많은 교사들과 함께 수업을 준비하는 것은 매우 드문 기회입니다. 수업 준비 과정에서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을 신중하게 연구하고 같은 수준의 교사들과 함께 교재를 공부하고 교재를 파악하며 편집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신중하게 교습 과정을 설계했습니다. 나중에, 나는 수업 준비가 끝난 후 교실이 종종 중요한 교시 효과를 얻었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이 더욱 강해 졌음을 발견했습니다. 다음 학기에는 경험 많은 선생님들로부터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집단적 지혜의 영양을 흡수하며 능력을 향상 시키도록하겠습니다.

둘째, 교수법을 공부하고, 다른 강의실을 제시하려고 노력합니다.

학생들과의 관계가 상대적으로 가깝기 때문에 교실은 친밀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새로운 커리큘럼은 자율성, 협력 및 조사에 기반한 교육 모델을 수립하여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욕구를 탐구하고, 학생들의 사고력, 질문력, 새로운 정보를 적극적으로 찾고 포착하는 능력을 기르고,이 능력을 개발하도록 요구합니다. 교실 수업의 궁극적 인 목적을 위해. 즉, 학습 과정에서 학생의 주관적인 입장을 효과적으로 설정하기 위해 교사는 안내 역할 만 수행합니다. 이를 위해 학생들의 심리를 신중히 연구하고 2 학년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과 사고 특성을 파악하고 흥미를 자극하고 생각을 활성화하며 토론을 자극 할 수있는 교실 수업 방법을 적극적으로 탐구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새로운 수업의 소개에 큰 관심을 기울이며, 학생들이 수업 중에 편안하고 조화로운 환경에있을 수 있고, 알지 못해도 중국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나는 다른 코스 유형에 따라 다른 수입 방법을 디자인한다.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씬에 들어갈 수 있도록 텍스트를 표시 할 수 있으며, 영감, 디자인 서스펜스, 학생의 영성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학습 문을 열 수있는 소설 소개를 통해 스토리 텔링 방식으로 소개 될 수 있습니다.

교수법에서는 저학년 어린이의 심리를 수용하고 교수 상황을 만들고 텍스트를 시각적으로 시각적으로 표시하기 위해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교육용 프로그램을 세 심하게 만들고 인터넷에서 우수한 자료를 검색합니다. , 즐거움을 향상시키고, 감염의 역할을 잘 수행하십시오.

물론, 나는 아직 충분히 많은 일을하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어, 독서 교습은 정해지지 않았고, 모든 학생들은 그 요점과 얼굴을 돌보지 않았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한 공과에서 그 문구를 열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의 과목을 강조 할 수있는 좋은 위치는 없습니다. 실제 교육 과정에서 때때로 너무 불안해해서 학생들이 이해할 수 없다고 항상 걱정 했었습니다. 나는 항상 스스로 말했고, 필연적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문제를 생각하고 해결할 기회를 박탈했습니다.

셋째, 가르침의 초점으로서의 문해력 가르침

2 학년은 읽기 쓰기의 가르침이며 글쓰기는 여전히 교육의 초점입니다. 나는 학생들이 글을 읽도록 다양한 방법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자신의 카드 소지 능력, 읽고 쓰는 능력을 추측 할 수있는 방법을 만들고 어려워 쉬운 교수 방법을 채택하게하십시오. 우선, 병음에 의한 문맹 퇴치의 도움을 받아 병음에 대한 문해력을 제거하고, 그 문구 속으로 그 단어를 가져와 짧은 글을 읽습니다. 문맹 퇴치 규칙을 숙지 할 수 있도록 단계별 접근 방식을 채택하십시오. 읽는 장애물을 제거하십시오.

좋은 글쓰기 습관은 낮은 학년에서 형성됩니다. "중소 중국어의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글쓰기는 중요한 기본 언어 기능이며 글쓰기 능력을 강화시키는 수단이며 학생들의 문화적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하며 글쓰기를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해야합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학기 중에 나는 학생의 작문 지시를 강화했습니다. 우선, 나는 학생들에게 글쓰기를 할 때 "3"을하고, 시간 내에 학생들의 나쁜 자세를 교정하고, 문자를 읽는 방법에 대한 지침과 학생들에게 두 가지 비교를 보도록 요청했다. "보는 것"은 단어의 구조와 글쓰기 위치를주의 깊게 관찰하는 것을 말하며, "프로"는 모델 작성을 말하며 "비교"는 비율과 표준 단어의 차이를 말하며 평가하는 것을 배우게됩니다. 위의 훈련을 통해이 수업의 작문은 이전 수업에 비해 크게 발전했습니다. 상반기와 하반기에 숙제를 비교하는 학생들이 두 명이나되는데, 학생들의 학습 결과를 보여주기 위해 학생들에게 진지하게 글짓기를 동원한 청초하고 아름다운 숙제를 선택했습니다. 열정.

넷째, 요약

부족한

1. "붉은 색은 금이없고 아무도 완벽하지 않다."가르침에서 결함이있는 것은 필연적이다. 예를 들어, 가르침에 대한 강조가 불분명하고 학생들의 전반적인 보살핌이 충분하지 않다. .

2, 클래스 개발은 균형을 이루지 않습니다, 교육 결과는 여전히 눈에 띄는 아니지만, 또한 개선해야합니다 개별 학생들은 가난한 학습 습관을 가지고 학습 태도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학습 관심이 강하지 만 또한 제대로 안내해야합니다. 이번 학기에는 안전 작업이 중점을두고 있기 때문에 방과 후에 어떤 이름으로도 살 수 없으므로 일을 풀어 둡니다. 기간이 끝나면 빈약 한 기초를 가진 학생들을 따라 잡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다음 학기에 저의 주요 임무 중 하나는 가난한 학생들을 상담하는 것입니다. 학교가 시작될 때부터, 그들은 실패의 제거를 위해 싸울 것입니다.

3. 교실 수업은 여전히 ​​혁신이 필요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앞으로의 강의 활동에서 나는 계속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장점을 수행하고, 단점을 수정하고, 더 큰 진전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