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요약 > 학습 요약

교사 연수 요약


교사 연수 요약

우리 학교는 교사들 사이에서 선생님의 도덕성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를 수행했으며, 현재 교사의 도덕성 구축에 대한 뜨거운 이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습니다. 학습과 토론을 통해 많은 유익을 얻었으며 많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사의 도덕성에 대한 의미를 더 깊이 이해합니다.

"연구는 교사이고 신체는 모델입니다."훌륭한 직업 윤리는 교사의 전문적인 활동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며, 교사는 학생들의 지식과 생각의 진행 과정의 멘토입니다. 교사의 도덕성과 윤리성은 양질의 교육을 원활하게 수행하는 것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으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으며 포괄적 인 사회의 실현과 중국 국가의 위대한 재충전의 실현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 우선, 교사는 사람들의 교육에 충실하고 교육을 사랑해야합니다. 사회주의 교육의 원인은 현실 세계에서 사람들의 교육의 원인이자 진정한 영광스러운 원인입니다. 모든 교사는 국민 교육에 충실해야하며 지혜를 사람들의 교육에 바칠 의지가 있어야합니다. 실제 작업에서 양심적이고 부지런한 명성과 재산, Gancai 누에 촛불, 게시물에 빛과 열. 또한 교사는 학생들을 사랑해야합니다. "사랑은 어린 아이와 같습니다"는 선생님의 도덕성을 구현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랑하는 학생들 만이 성장에 관심을 갖고 학생들의 개성을 존중하고 자신의 재능을 이끌어 내기 위해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 할 수 있습니다. 한 책에서 저는 그러한 보고서를 보았습니다 : 자습 수업에서 교사는 몇 분 동안 연습하도록 요청 받았다. 이때 학교 밖에서 비가 내리고 학생 책상에 "학교 시간이 늦었다."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선생님을 본 후에 불만은 없었지만 공개적으로 학생들에게 사과하고 학생에게 우산과 우비를주었습니다. 선생님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 한 선생님들은 평생 사랑할 필요가 없으며, 학생들의 존중과 이해가 어려워서 미래의 학교 상태, 심리적 반응 및 교사와 학생들 간의 의사 소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둘째, 선생님의 도덕성에 대한 또 다른 구체화는 고귀한 헌신을하는 것입니다. 교사의 작업에 대한 책임은 매우 크고 매우 어렵습니다.

책임감이 중요한 이유는 교사들이 차세대 계승자를 양성 할 책임이 있다는 것입니다. 추상적으로 말하자면, 사회의 미래는 교사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어려운 이유는 교사가 열심히 일합니다. 특히 시장 경제, 교사의 사회적 지위, 물질적 인 대우가 낮고,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도 그렇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교사는 사회적 책임을 자신의 책임과 헌신으로 받아 들여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치료로 치료를받는다면 지식과 교육의 가르침에서 사회적 책임이 무거울 수 있습니다.

또한 교사의 도덕성에 대한 가장 외적인 표현은 모범이되고 교사가된다. 사람들을 가르치고 가르치는 데있어서, 말과 행동 외에 교사는 스스로를 가르치고 자신의 모범적 인 행동을 사용하여 학생을 교육해야합니다.이 교사입니다. 교사의 시계를 일정한 각도에서 바라 보면서 교사는 말과 행동이 일관되어야 함을 강조해야합니다. 학생들이 배워야 할 지식은 스스로 능숙해야하며, 학생들이 존중해야하는 행동은 스스로해야하며 학생들이 반대해야하는 행동은 단호하게 끝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가능합니다."그러므로, 모든 교사는 스스로 시작해야하며 진정으로 학생의 만능 개발을 촉진하기위한 모델 역할을 설정해야합니다.

위의 요점은 모든 교사가 가지고 있어야하며 행동의 가장 기본적인 품질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선생님이 사랑 교육과 학생들의 사랑을 결합하면 완벽한 교사"라고 말합니다. 반대로, 사람들을 교육하는 법만 알면 모르는 사이에 "선생님"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소위 "인간 영혼의 기술자"도 비어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독일"은 영혼의 초석입니다. 도덕의 배양과 개선은 교사 자신과 학생들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학생들의 육체적, 정신적 발달 규칙과인지 규칙에 따르면, 교사는 합리적이고 동기 부여가 있으며 지침이 될 수 있도록 교육적 작업을 목표로 수행해야하며, 각자의 모범이되고 모범적 인 역할을 통해 각 학생을 감염시켜야합니다.

선생님은 태양 아래서 가장 빛나는 직업입니다. 우리 모두가 선생님의지도를받지 못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우리가 무력 할 때 선생님은 따뜻한 손길을 우리에게 주었고, 성공한 뒤에 선생님은 조용히 우리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제가 혼란 스러울 때, 선생님은 우리를 위해 진보의 방향을 반복해서 지적했습니다.

교사 연수 요약

교사는 지식의 육화, 지혜의 영적 봄, 도덕의 모델, 성격의 모델, 그리고 인생에서 학생들을위한 신뢰할 수있는 가이드입니다. 즉, 교사는 학생의 아름다운 마음의 셰이퍼 (shaper)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항상 "독일어는 교사이고 나는 팬이다"라는 8 개의 단어를 상기시킨다. 사심없는 헌신, 미덕에 의한 가르침, 몸에 의한 가르침, 고결한 성격을 가진 순수한 마음을 형성하는 데 최선의 노력.

첫째, 경력을 쌓고 책임감을 키우며 교육을 사랑하십시오.

교육은 수단이며, 사람들을 교육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선생님들은 언제나 가르침을 가르치는 "교사"가 아니라 인간 영혼의 교육자이자 기술자가되어야 함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사람들을 교육하고, 학생을 사랑하고, 인도하고 행동하고, 지칠 줄 모르고, 사람들을 교육하고, 돌보고, 신뢰하고, 존경하고 존경하는 것입니다." 교사와 사랑하는 학생을 존중하는 것은 일종의 이성적이고 고상한 감정입니다. 학생들을 돌봐 주어서 그들을 죽게하지 않고, 엄격하고 충성스럽지 않게, 사랑합니다. 교육은 사랑과 마음과 마음의 울림의 공명이다. 교사는 학생을 사랑한다면 교육 만이 최대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학생들은 교사의 직업 윤리의 기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생에 대한 무관심과 열정 부족은 절대로 선생님의 도덕성을 지닌 훌륭한 선생님이 아닙니다. 교사는 학생들을 "엄격함"과 "연민"으로 사랑합니다. 속담은 이렇습니다 : "엄격한 선생님은 유명 인사입니다."그는 또한 "연은 사랑이고 너비는 해롭다."고 말했다. 엄격한 요구 사항과 엄격한 학생 교육을받지 않고 세기 후반에 신뢰할 수있는 후계자와 자격있는 건축가를 육성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노인이 고통을 겪었 기 때문에 그는 결코 사람이 아니었다." 따라서 학생들에게 엄격한 것은 아닙니다. 물론, 법을 엄격히 준수해야합니다. 동정심은 학생들을 돌보고, 사랑하고, 용납하고 존중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의 자긍심과 자신감은 충분히 고무되고 학생들의 학습, 성장과 진보가 이루어지고 학생은 완전히 발전합니다. 교사는 학생과 동등하게 지내고, 학생을 존중하고, 학생을 신뢰하고, 학생들을 돌보고, 학생들을 보호해야합니다. 교사에 대한 교사의 사랑은 전문성의 핵심이며 교사의 고귀한 성격에 대한 자기 표현이며, 이는 사람들을 교육시키는 목적과 교사의 직업 선전에 대한 구체적인 표현입니다.

둘째, 무제한의 교사 사랑으로 각 학생의 마음을 열어 라.

고리키 대변인은 "아이들을 사랑하지 않는 아이들은 그를 사랑하지 않는다. 아이들을 사랑하는 아이들 만이 아이들을 가르 칠 수있다."교사 사랑은 교사가 소유해야하는 미덕이며, 교사의 의무이기도하다. 무제한 교사 사랑은 모든 학생의 마음을 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육에서 나는 각 학생에게 신뢰와 기대의 눈을 뿌리고 학생들의 의견과 목소리를 듣고 학생들의 생각과 감정에 공감하면서 모든 학생들의 마음이 교사의 사랑의 온기를 느낄 수있게합니다.

셋째, 표준 단어와 행동을 사용하여 각 학생의 마음을 정화시킵니다.

"어떤 도덕도 선생님이 아닙니다."정말 훌륭한 선생님입니다. 그것은 모범으로 인도하고 주도권을 잡는 사람이어야합니다. 조국에 대한 그의 사랑과 그의 학생에 대한 사랑, 그의 경력과 미래에 대한 사랑은 그의 높은 기준을 구현 한 것에 반영되었습니다. 현장에서 주도권을 잡는 것은 학생들에게 진정한 책임이며, 그것은 심오하고 광범위한 교육입니다. 작은 나라의 선생님으로서 우리는 차세대 육성과 조국의 미래를위한 견고한 기초를 다지는 무거운 책임을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어떤 성격의 매력을 요구하며,이 성격의 매력은 교사가 전문성을 가져야하고, 건강한 가치와 고귀한 도덕적 감정을 가져야 만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넷째, 각 학생의 마음을 형성하기 위해 개성의 헌신을 사용하십시오.

사심없는 헌신, 헌신과 헌신의 정신 없이는 선한 교사가 아니며 성취도를 창조하고 국민 교육에 기여할 수 없습니다. 선생님은 정원사, 학생은 꽃, 정원사의 열심히 사심없는 물만을하면 꽃이 번성하고 번창합니다. 다른 이들은 선생님을 양초에 비유하고, 태우며, 타인을 비추고, 조용히 희생하지만, 인류에게 빛을 가져다줍니다. 그래서 선생님은 사심이 없어야합니다.

교사로서 우리는 지식을 전수하는 수준까지 가르치고 교육하는 사람들의 수를 줄일 수 없습니다. 우리는 지금부터 시작하여 스스로 시작하여 연구를 통해 이데올로기, 정치 및 문화를 끊임없이 풍요롭게하고 교육의 질을 높이 려 노력할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무아의 헌신 정신을 전염시키고 심오한 지식을 지닌 학생들을 육성하며 과학적 방법으로 학생들을지도하고 성실한 사랑으로 학생들을 따뜻하게하고 고귀한 도덕을 지닌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건전한 성격을 가진 모든 학생들을 형성시킵니다. 학생들의 세대에 영향을 미치는 아름다운 마음은 진정으로 선량한 선생님이됩니다.

교사 연수 요약

덩 샤오핑 (Deng Xiaoping) 동지는 "학교가 사회주의 건설의 자격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도덕, 지능 및 사회주의의 발전과 함께 문화 종사자를 양성 할 수 있는지 여부는 교사들에게 달려있다."교육의 목적은 도덕과 윤리에 동등한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다. 도덕성에 기반합니다. " 구체적인 방문은 학생들에게 좋은 직업 윤리에 의지하여 각 학생에게 영향을줍니다. 좋은 직업 윤리 란 무엇인가를 말하면, 도덕성의 좋고 나쁨에 대한 엄격한 법적 근거는 없으며, 사람들의 아이디어와 함께 비공식적 인 역설에 반영됩니다. 소위 선과 악, 정의, 명예와 불명예는 사람들의 이미지와 동의어입니다. 그래서 나는 도덕심이 마음 속에 있고 일은 손에 달린다고 말했다. 선생님은 자신을 보여주고 실증하고 선생님의 도덕성을 키우며 선생님의 도덕성에서 자기 가치를 구현하고 훌륭한 교육 목표를 달성해야합니다.

"연구는 교사이고 신체는 규범입니다."훌륭한 직업 윤리는 교사의 전문적인 활동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며, 교사는 학생들의 지식과 생각의 진행을 멘토링합니다. 교사의 도덕성과 윤리성은 양질의 교육을 원활하게 수행하는 것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으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으며 포괄적 인 사회의 실현과 중국 국가의 위대한 재충전의 실현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 우선, 교사는 사람들의 교육에 충실하고 교육을 사랑해야합니다. 사회주의 교육의 원인은 현실 세계에서 사람들의 교육의 원인이자 진정한 영광스러운 원인입니다. 모든 교사는 국민 교육에 충실해야하며 지혜를 사람들의 교육에 바칠 의지가 있어야합니다. 실제 작업에서 양심적이고 부지런한 명성과 재산, Gancai 누에 촛불, 게시물에 빛과 열. 또한 교사는 학생들을 사랑해야합니다. "사랑은 어린 아이와 같습니다"는 교사의 도덕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표현입니다. 사랑하는 학생들 만이 성장에 관심을 갖고 학생들의 개성을 존중하고 자신의 재능을 이끌어 내기 위해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 할 수 있습니다. 한 책에서 저는 그러한 보고서를 보았습니다 : 자습 수업에서 교사는 몇 분 동안 연습하도록 요청 받았다. 이때 학교 밖에서 비가 내리고 학생 책상에 "학교 시간이 늦었다."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선생님을 본 후에 불만은 없었지만 공개적으로 학생들에게 사과하고 학생에게 우산과 우비를주었습니다. 선생님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 한 선생님들은 평생 사랑할 필요가 없으며, 학생들의 존중과 이해가 어려워서 미래의 학교 상태, 심리적 반응 및 교사와 학생들 간의 의사 소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둘째, 선생님의 도덕성에 대한 또 다른 구체화는 고귀한 헌신을하는 것입니다. 교사의 작업에 대한 책임은 매우 크고 매우 어렵습니다. 책임감이 중요한 이유는 교사들이 차세대 계승자를 양성 할 책임이 있다는 것입니다. 추상적으로 말하자면, 사회의 미래는 교사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어려운 이유는 교사가 열심히 일합니다. 특히 시장 경제, 교사의 사회적 지위, 물질적 인 대우가 낮고, 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도 그렇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교사는 사회적 책임을 자신의 책임과 헌신으로 받아 들여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치료로 치료를받는다면 지식과 교육의 가르침에서 사회적 책임이 무거울 수 있습니다.

또한 교사의 도덕성에 대한 가장 외적인 표현은 모범이되고 교사가된다. 사람들을 가르치고 가르치는 데있어서, 말과 행동 외에 교사는 스스로를 가르치고 자신의 모범적 인 행동을 사용하여 학생을 교육해야합니다.이 교사입니다. 교사의 시계를 일정한 각도에서 바라 보면서 교사는 말과 행동이 일관되어야 함을 강조해야합니다. 학생들이 배워야 할 지식은 스스로 능숙해야하며, 학생들이 존중해야하는 행동은 스스로해야하며 학생들이 반대해야하는 행동은 단호하게 끝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을 만들지는 않더라도."그러므로, 모든 교사는 스스로 시작해야하며 진정으로 학생의 만능 개발을 촉진하기위한 모델 역할을 설정해야합니다.

위의 요점은 모든 교사가 가지고 있어야하며 행동의 가장 기본적인 품질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선생님이 사랑 교육과 학생들의 사랑을 결합한다면 그는 완벽한 선생님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반대로, 우리는 단지 가르 칠 방법을 알기 만하고, 교육 할 사람을 알지 못하면 "선생"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소위 "인간 영혼의 기술자"도 비어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독일"은 영혼의 초석입니다. 도덕의 배양과 개선은 교사 자신과 학생들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학생들의 육체적, 정신적 발달 규칙과인지 규칙에 따르면, 교사는 합리적이고 동기 부여가 있으며 지침이 될 수 있도록 교육을 목표로 수행해야하며, 모범이되고 모범적 인 역할을 통해 각 학생을 감염시켜야합니다. 모든 학생.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사상가였던 선 치첸 (Sun Qichen)은 사람들에게 독서를 가르치기 위해 가장 먼저 배울 점은 사람, 의로운 사람, 집안의 가족, 그리고 전국적인 체중을 가진 나라라는 것이다. 민간인에게 보호자를 추가하십시오. " 이것은 틀림없이 교사가 학생들에게 지식을 가르쳐 줄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인간임을 배우도록 가르쳐야한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따라서 교사와 인생에서 교사는 자기 존중, 자기 검진, 자기 치안, 자기 동기 부여, 자기 개선뿐 아니라 모범으로 이끌어야한다는 점을 강조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만 봄 비와 비, 조용한 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생님은 국가의 본질을 뽑아 내고 시대의 정신을 발휘하는 데 능숙해야하며, 고대와 현대 중국과 외국의 선진 경험과 훌륭한 문화를 흡수하여 "고대는 오늘날 사용되고" "바다는 중간에 사용됩니다." 학생들이 감히 혁신을 생각하고 용감하게 교육하는 것은 인문학의 질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과학 기술의 기초가됩니다.

선생님은 태양 아래서 가장 빛나는 직업입니다. 우리 모두가 선생님의지도를받지 못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우리가 무력 할 때 선생님은 따뜻한 손길을 우리에게 주었고, 성공한 뒤에 선생님은 조용히 우리를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제가 혼란 스러울 때, 선생님은 우리를 위해 진보의 방향을 반복해서 지적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