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회의 연설

학습 기업을 만들고 학습력 근로자로 일하십시오.


학습 기업을 만들고 학습력 근로자로 일하십시오.

- 제 16 대 중국 공산당 회의보고

장시 Yingtan 전원 공급 장치 국

21 세기는 학습의 세기이며 기업과 개인의 공동 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사람들을 학습의 중심으로 삼는 것"을 강조하는 새로운 세기입니다. 금세기에는 인류 사회가 봉건적 인 농업 경제 시대와 산업 경제 시대에서 오늘날의 지식 경제 시대로 진화했으며 사람들은 토지 소유와 자본 획득에서 지식과 행동의 지속적인 습득에 이르기까지 더 많은 욕망과 추구를 전환 시켰습니다. 혁신.

세기 초반에 개최 된 제 16 대 공산당 대회는 특히 획기적인 사건입니다. 장쩌민 전 총리가 공산당 중앙위원회를 대신하여 작성한 보고서는 신세기와 새로운 단계에서 당의 정치적 선언과 행동 계획이었다.이 회의에서 채택 된 신당 헌법은 이념적 이데올로기에 새로운 시대를 추가했다. 새로운 중앙위원회의 선거는 활기차고 활기찬 리더십 그룹입니다. 우리는 양심적으로 학회의 정신을 연구하고 홍보해야하며 제 16 대 중국 공산당 전국 총회 보고서를 사용하여 우리의 사고와 행동을 통일하고 모든 일에 새로운 상황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새로운 세기의 젊은이로서, 나는이 책임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합니다.

나는 평범한 전기 작업자이며, 노동 시간이 길지는 않지만, 배울 지식은 여전히 ​​많다. 암기 암기와 노력의 결과는 내 지식을 향상시키지 못한다. 경쟁과 도전으로 가득 찬이 21 세기에서 저는 종종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해 생각합니다 : 점점 더 치열한 변화와 경쟁에 직면했을 때 생존을 위해 무엇이 필요합니까?

끊임없이 일과 삶의 경험을 재고하고 요약하면서 나는 그 답을 발견했습니다. 실습을 배우고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 학습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새로운 환경에서 학습하며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내 삶을 풍요롭게하고 풍요롭게합니다. 이런 식으로 만 치열한 경쟁에서 무적의 위치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이론을 만들 수있는 사람들도 창조 할 것입니다. 누구든지 창조하고자하는 사람은 이론을 배워야합니다."라고 말하는 철학자를 기억합니다. 열정보다는 좋은 학습 방법이 더 중요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배우는 법을 배우는"사람들 만이 "생존하는 법을 배웁니다". 그리고이 생각과 행동을 그들의 삶 전체에 걸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소유해야만하는 기본적인 자질 중 하나 인 경쟁에서 생존하고 발전하는 법을 배워야합니다.

게다가? 혁신은 우리의 생존 방법입니다. "혁신은 사실로부터 진실을 추구하고 시대와 함께 나아가는 마음의 끊임없는 해방을 필요로한다."중국 공산당 제 16 대 전국 대회 보고서는 이러한 점에서 명확한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좋은 본보기가되었다. 실행의 끝이없고 혁신에 끝이 없다 .16 차 당의회의 정신을보다 잘 구현하려면 혁신 정신을 보여야한다.

혁신이란 무엇이며 혁신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제 16 대 중국 공산당 대회 보고서에 따르면 "혁신은 국가 발전의 영혼이며 국가의 번영과 발전을위한 무한한 동기 부여와 정당의 활력의 원천이다"라는 의미에서 혁신은 획기적인 것이므로 제 16 차 전국 대회 보고서는 "우리는 전임자들을 돌파해야하며 미래 세대는 필연적으로 우리를 침략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것은 사회 진보의 필연적 인 법칙입니다. 전임자들의 공동 노력 덕분에 우리 당은 "3 대 대표"에 대한 중요한 사고를 형성하고 개혁, 개방 및 현대화를 이끄는 일련의 새로운 이론, 노선, 지침 및 정책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진보 된 성격을 유지하면서 우리의 사회주의 원인은 계속 발전 할 것입니다.

나라는 여전히 이와 같고 회사는 이렇게해야합니다. 혁신은 국가의 번영을위한 무한한 동기의 원동력 일뿐만 아니라 기업이 영원히 살 수있는 힘의 원천입니다. 슘페터 (Schumpeter)는 혁신 꿀벌 수집 기간에 "새로운 기업은 집단으로 나타날 것"이라고 지적했다. 20 세기 말 경제 역사 그림이 나타나면 사람들은 갑자기 실제 기업 시대가 도래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이것은 혁신의 시대이자 발전의 시대이며, 동시에 기업이 열심히 공부하고 스스로를 향상시키는 시대입니다. 이러한 시대에 기술 진보는 비즈니스 조직의 패턴을 변화시키고보다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제도적 장치를 촉진했습니다. 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여 제 16 대 중국 공산당 대회는 "전국적인 학습과 평생 학습을 형성하는 학습 사회"를 일괄 적으로 사회를 건설하는 목표 중 하나로 삼았다. 지방 공무원은 제 16 차 중국 공산당 대회에 응하기 위해 각 직원이 적극적으로이 활동에 참여하고 참여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학습 기업을 만들고 성실한 전기 근로자가 되라"는 요청을 발표했다.

일반적으로 학습 기업 및 교육 기업으로 알려진 학습 기업은 미래의 기업, 교육 및 서로에 대한 아이디어입니다. 즉, 미래에는 모든 직원이 학습자이며 각 엔터프라이즈는 학습 기업입니다.

학습은 인간의 본성뿐만 아니라 삶의 관심의 원천이며, 동시에 학습은 인간의 자아 초월의 수단이기도합니다. 모두는 학습자로 태어나 자신의 모든 삶을 배우고 있습니다. 충분한 지식을 배우지 못하거나 배울 수 없다면 시대에 뒤떨어져 실제 사회에 대한 환상과 환상을 갖게되며, 종종 상식과 원칙을 위반하는 행동을 취해 자신의 발전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여기서의 연구는 지식과 정보를 흡수하는 것만이 아니라 진실되고 실천하기위한 것입니다.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학습 개념을 수립해야합니다. 학습 기업은 교육과 사회를 연결하고 사람들의 품질과 사람들의 학습 개념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든 사람들의 발전을위한 더 나은 조건을 조성해야합니다. 기업의 경우 조직 구성원 교육과 조직 내 개발 및 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을 통합하고 학습을 통한 혁신을 촉진하며 혁신을 통해 개발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배우는 방법은 다양하며 학습 과정은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그러나 학습 과정은 본질적으로 이해의 과정입니다. 작품에 요약 된 것들 중 일부를 작품에 적용하는 과정 또한 학습 과정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연구를 통해, 기술 집약 산업 인 전력 산업이 국가 일류 전력 회사로 발전하기를 원한다면 너무 많이해야한다는 것을 깊이 이해합니다.

우선, 우리는 "3 대 대표"에 대한 중요한 사고를 바탕으로 개념 혁신을 계속 수행해야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전력 시스템은 프로젝트의 경제적 시스템과 자체 생산 특성에 제약을 받았다. 개발은 매우 느리고 시대 발전에 발 맞출 수 없었다.

국가 경제 건설의 핵심 기본 산업으로서 전력 산업은 국가 경제 건설의 발전을 심각하게 방해했으며 개념 혁신 과제는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열심히 공부하고, 덩 샤오핑 이론과 장쩌민의 "세 가지 대표"에 대한 중요한 사고의 정신을 완전히 이해하고, 16 차 당의회의 정신을 완전히 구현할 것을 요구합니다. 선의의 혁신의 개념을 기반으로, 열심히 공부, 홍보 및 교육의 연구를 통해 아이디어의 갱신을 촉진하기 위해 개혁의 실천을 심화.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이데올로기 적 개념의 갱신을 확대함으로써 기업의 공통 가치 형성과 기업의보다 안정되고 빠른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

어떤면에서 학습 엔터프라이즈를 만드는 것은 그 자체로 혁신입니다. 현대 기업의 경우 전략적 혁신은 방향, 개념 혁신은 선구자, 기술 혁신은 수단, 조직 혁신은 보장,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은 활력이며 시장 혁신은 목표입니다. 요컨대 모든 혁신은 시스템 엔지니어링입니다.

둘째, 우리는 "3 대 대표"에 대한 중요한 사고를 기반으로 기술 혁신을 계속 수행해야합니다.

덩 샤오핑 (Deng Xiaoping)은 "과학 기술은 주요 생산력입니다."시대가 다가오고 과학 기술이 진보하고 있습니다. 기술 집약적 인 산업으로서 전력 산업은 개념이 혁신적 일 필요가 있으며, 학습 지향적 인 기업을 만들려면 기술 혁신의 필요성을 더해야합니다.

과학 발전과 발전으로 인해 전력망의 근대화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기술 혁신이 전력 회사의 생존과 발전의 주제가 될 것입니다. 이것은 점점 경쟁이 치열 해지는 시장 경제 환경에서 특히 두드러집니다.

과거에는 전력 회사가 오래된 장비, 노화, 작은 부하 및 많은 결함으로 인해 개발 속도가 느려졌습니다. 전원 공급 장치 생산은 전원 공급 장치 생산에서 끊임없이 부각되고있는 새로운 문제에 직면하면서 사용자의 전력 수요가 증가하는 것과는 거리가 .니 다. 새로운 모순은 단지 경영 강화, 지속적인 혁신, 열심히 공부, 지속적으로 자기 개선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업무 혁신을 배우고 실천하며 기술 교육을 강화하고 장비 개혁을 강화하며 기술 혁신의 속도를 가속화하십시오. 기술 진보와 혁신을 통해서만 전력망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고 생산성 향상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트랜스퍼 센터에서의 반년 인턴쉽 덕분에 저는 이것에 대해 깊이 느끼게되었습니다.

Yingtan Power Supply Bureau의 파견 사무실에는 파견 근무반, 사후 관리반, 재택 근무반, 통신사 등 4 개의 전문 팀이 있습니다. 책임있는 사람들의 지도력하에 각 팀은 서로 봉사하고 용탄 전력 파견 사역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전근 센터의 반년 인턴쉽 시간 동안 나는 주로 중계 보호 수업의 인턴쉽에 참여했습니다. 유지 보수 등급에 따라, 그것은 가장 강력한 기술 집중력과 전력 파견에서 가장 복잡한 작업 상황을 지닌 전문 팀으로, 각 라인 장치의 보호를 책임지고, Yingtan 전력망 전체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회선 장비 보호를위한 고정 값 계산. 인턴쉽 기간 동안 저는 개인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험을했습니다 : 과학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과 발전으로, 릴레이 보호 설정 계산 시스템 및 전력망 장애 처리 시스템의 기술 개발 및 적용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었으며 전력망 현대화 수준이 점차 증가했습니다. 지면을 개선하십시오. 이 모든 것은 우리가 기술 혁신에 열심히 일하도록 요구합니다.

셋째, 우리는 "3 대 대표자"의 중요한 사고에 스스로를 기반을 두어 제 16 차 대회의 정신을 양심적으로 구현하는 기반 위에서 경영 혁신을 계속 수행해야합니다.

관리 란 무엇인가? 현대 경영의 경영 정의로서 경영은 사물 발전의 객관적 법률에 따라 인적 자원 및 기타 중요한 자원을 종합적으로 적용함으로써 목표를 달성하는 효과적인 프로세스라고 믿습니다. 경영이란 효율성을 추구하는 활동으로 경영 목표는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모든 비즈니스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모두 관리해야합니다. 국가 경제의 기둥 산업 인 전력 회사들도 예외는 아니며 그들 자신의 목표가 있습니다. 전력 회사의 목표는 그리드가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하여 인구 증가의 힘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그리고이 모든 것은 과학적 관리, 즉 경영 혁신을 통해 달성 될 필요가 있습니다.

관리는 역동적 인 과정이며 새로운 문제와 새로운 모순을 지속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향상시켜야합니다. 그것은 일종의 조정이며, 효과적인 조정을 통해 개인적인 노력과 집단적 목표가 마침내 합의됩니다. 어떤 의미에서 관리는 생산과 자극 목적을 위해 사용할 수있는 양날의 검입니다. 그리고 이들 모두는 실제로 경영 혁신을 학습하고 구현할 수있는 가능성과 필요성을 보여줍니다.

Yuehu Branch Marketing Center 회계학 수업 2 개월 인턴쉽은이 부분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되었습니다.

인턴쉽 첫 날에, 분대장은 마케팅 센터가 전력 회사와 고객 사이의 다리 인 전체 전력 회사의 눈과 같다고 말했고, 회계 수업은이 눈에 필수적인 다리입니다. 구성 요소. 카드 계좌는 주로 카드 계좌의 개설, 전기 요금 계산 및 기타 서비스를 담당하며 전기 회사가 사용자에게 전기 요금을 청구 할 수있는 바우처를 제공하며 사용자에게 큰 편의를 제공합니다. 경제에서 시장 경제로의 전환을 계획하는 과정에서 전력 시장의 설립과 함께 전력 및 전기 거래 부서가 점차적으로 발전하고 점차 개선되고 있습니다. 사회 경제의 발전과 사람들의 삶에 대한 전기 수요의 증가로 인해 우리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다시 측정해야합니다. 우리의 업무 프로세스를 조정하려면 경영 혁신을 배우고 실습함으로써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야합니다.

전력 산업은 서비스 산업으로 여러 측면에서 우수한 업무 수행만으로 시스템의 전문 기술 인력 수준이 향상되고 전문 장비가 잘 유지되어 혁신 관리의 견고한 기반을 마련 할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따라서 관리와 서비스의 결합을 파악함으로써 관리와 서비스 혁신의 양립적인 상호 작용과 순환을 달성하여 학습의 심화를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셰익스피어는 말했습니다 : "배우는 것은 우리가 지니고 다니는 재산입니다. 우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의 지식은 우리와 함께합니다."배우기가 끝이 아닙니다. 계속해서 열심히 공부할 때만 우리는 무한한 지혜를 줄 수 있습니다. 진정한 행복을 가져 오며, 우리가 노동과 진리 추구에 익숙해지고, 백성을위한 참된 영적 부와 물질적 재물을 창조하고, 그것을받지 않고 얻을 수없는 것을 창조하게하십시오. 지식은 영적 음식이고 지식은 힘입니다. "힘있는 사람들, 배우는 사람은 거장, 나머지는 손님들입니다."행복은 지식이있는 사람들에게만 속합니다. 고귀한 삶은 사랑에 의해 영감을 얻고 지식에 따라 영감을 얻습니다. 인생을 선도하며, 지식이없는 삶이 어떻게 될지 상상할 수 없습니다. 배우는 여성 노동자가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십시오. 왜냐하면 "사람이 더 많이 이해할수록 더 지식이 부족한 사람들을 분명히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구의시를 발견 할 수있는 시적 장소를 발견하십시오. "그녀는 끝없는 재미있는 학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