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회의 연설

* 현 녹색 식품 가공 촉진 기술 제안서


Tianquan 카운티의 하이브리드 죽순 채소 가공 및 대나무 사육 산림 확장 기술 프로젝트에 대한 간략한 소개

I. 프로젝트 이름 : Tianquan 카운티 하이브리드 죽순 녹색 식품 가공 및 그것의 죽순 증명 포리스트 프로 모션 기술 프로젝트

2. 프로젝트 단위 : Tianquan 카운티 임업 국

III. 프로젝트 설명 : Tianquan 카운티 임업 국은 카운티에서 얻은 "Erlangshan Red Oil Fresh Bamboo Shoot"녹색 식품 인증을 사용하여 "Silang Erlangshan Forest Vegetable Company"와 협력하여 카운티에서 20 톤의 잡종 죽순을 획득했습니다. "Erlangshan 하이브리드 대나무 붉은 기름 신선한 죽순"및 기타 제품의 시험 생산.

Ⅳ. 공사 건설 조건 : 천 춘군은 사천 분지 서쪽 ​​가장자리에 위치하며 산 동성 얼랑 산에 위치하며 자연 산림 보호 사업과 농경지를 숲으로 되 돌리는 사업 범위에 속한다. 이 카운티는 농촌 노동력이 6 만 명에 달하며 두 개의 주요 프로젝트가 시행 된 이래 카운티는 잉여 노동이 많아 생태 경제 산업 기반 건설을위한 충분한 지리적 환경과 충분한 인적 자원 및 자원을 제공합니다. Tianquan 카운티의 기후는 아열대 몬순 기후 지역에 속하며 연평균 기온은 15.1 ℃, 일조 온도는 860 시간, 연 강수량은 1736mm, 서리없는 기간은 262 일입니다. 산악 황토는 토양 층이 깊고 비옥하고 토양 PH 값은 중간과 낮은 산 토양입니다. 5.5 ~ 6.5의 경우 중저가의 토양, 물, 열, 식물 자원이 대나무 심기에 매우 적합하여 대나무 산업의 발전에 매우 좋은 기후와 자원 우위를 제공합니다.

카운티 당위원회와 정부는 대나무 산업을 현의 농업 산업화 건설의 최우선 순위로 여기며 사천 성 다두 강림 국 국무원 Tiandu 임업 회사는 Tianquan 카운티에 "Shandong Erlang Mountain"을 설립하여 죽순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포레스트 야채 회사는 50 뮤의 면적을 가지고 연간 생산량 2 만톤 규모의 잡목은 일반적인 가공 방법에 따라 처리되며 죽순은 약간 씁쓸하지만 사천 대학의 "실랑 얼랑 산림 야채 회사"는 음식이다. 대학의 전문가와 교수의 도움으로 문제는 극복되었고 맛있는 색깔의 잡목 죽순이 생산됩니다.

V. Investment Budget : 프로젝트 건설 총 투자는 745,000 위안이며 연평균 생산액은 225 만 위안에 달하고 잠복기에는 150 만 위안이 될 것이다.

6. 이익 분석 : 건설 프로젝트의 총 비용은 745,000 위안이며, 연간 총 산출액은 225 만 위안, 잠복기 동안은 150 만 위안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3 년 후의 생산량 계산에 따르면 Yulin Fund는 450,000 원 / 년 증가 할 수 있고 재정 수입은 360,000 원 / 년 증가 할 수있다.

일곱 : 협력 모드 : 단독 소유권, 합작 투자 두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8 : 연락처 : Tianquan 카운티 임업 국

전화 번호 : 7222248

Tianquan 카운티의 하이브리드 죽순 녹화 식품 가공

죽순 시범 산림 진흥 기술 사업

내장

토론

예약하기

Tianquan 카운티 임업 국

Tianquan 카운티 재무 국

2004 년 7 월

Tianquan County의 잡종 죽순 녹화 식품 가공 및 죽순 시범 산림 진흥 기술 사업 시행 계획

톈 바오 프로젝트의 실시와 농경지를 숲으로 되 돌리는 사업으로 인해 우리 현의 생태 환경이 크게 개선되었지만 장래에 천보 프로젝트가 중단되고 산림 프로젝트 보조금으로 재투자 된 후 생태 건설의 성과를 완전히 통합하고 인민 생활과 카운티 재정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문제는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실용적인 탐사의 년 후에, 우리 카운티는 대나무 산업의 발전이 산림의 3 대 혜택을 완전히 반영 할 수 있다고 결론을 내 렸습니다. 국가 생태 건설의 요구에 부응하면서 농민들이 생태 건설에서 수입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농민과 지방 재정의 관계를 처리해야합니다. 지방 정부는 생태 건설 관리에서 재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생태 경제 산업 체인 건설을 파악함으로써 국가의 열정과 내부 동기 부여, 지방 정부와 농민들이 완전히 활성화되고 우리 군의 생태 발달 수준이 향상 될 것입니다.

효율적으로 우리 카운티에서 대나무 산업의 건설을 수행하고 생태 경제를 개발하기 위해 카운티 당위원회와 카운티 정부의 일반적인 아이디어와 건설 목표에 따라 생태 경제의 급속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카운티의 "하이브리드 죽순 녹색 식품 가공 및 죽순 시범 산림 진흥 기술 프로젝트" "구현."

I. 프로젝트 건설의 중요성

Tianquan 카운티는 Qingyi 강 상류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요한 수질 보호 구역입니다. 오랫동안 역사적인 이유로 인하여 농민의 경제적 원천은 대개 대나무 싹 뽑기와 심기에 의존하며 산림 자원을 크게 손상 시켰습니다. 산림 황무지와 4 개의 황무지 잡초는 경제적 혜택뿐만 아니라 생태 보호 효과가 낮기 때문에 지역 주민들이 절대로 빈곤을 퇴치 할 수 없으며 카운티의 농촌 경제 발전 또한 심각하게 제한되어 사회 경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지속 가능한 발전. 따라서 생태 환경의 보전과 하이브리드 죽마에 대한 시범 산림 기지 건설은 생태 환경 보호, 농민 소득 증대 및 군 재정 성장, 카운티 대나무 산업의 발전 및 군의 생태 건설 촉진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둘째, 기본 프로젝트의 건설을위한 유리한 조건

1. 지리적 위치와 사회 경제적 조건

Tianquan 카운티는 Erlang Shandong의 Sichuan Basin의 서쪽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연 산림 보호 프로젝트이며 산림을 농지로 되 돌리는 실행 범위입니다. 카운티는 2,400 평방 킬로미터 면적의 23 개 타운을 관할하고 있으며 전체 산림 면적은 270 만무, 산림 비율은 59.5 %이다. 2003 년 농민의 1 인당 소득은 2212 위안이고, 카운티의 재정 수입은 4778 만원이다. 카운티의 지형은 모두 해발 600-51550m에 이르는 산악 지형으로 비교적 높은 높이 차이가있는 높은 서쪽과 낮은 동쪽을 보여줍니다. 카운티의 총 인구는 142,700 명이며 그 중 123,000 명이 농촌 인구이며 60,000 명이 농촌 일꾼입니다. 두 개의 주요 프로젝트가 시행 된 이래 카운티는 많은 양의 잉여 노동력을 보유하고있어 생태 학적, 경제적 산업 기반 건설을위한 충분한 지리적 환경과 충분한 인적 자원 및 자원을 제공합니다.

2. 기후 및 자원 이점

우리 현의 기후는 아열대 계절풍 기후대에 속하며, 연평균 기온은 15.1 ℃, 일조량은 860 시간, 연 강수량은 1736mm, 서리없는 기간은 262 일입니다. 중저 저기의 토양은 산 황색 토양이고 토양층은 깊고 비옥하며 토양 pH는 5.5 ~ 6.5, 중간 및 낮은 산에 토양, 물 열 및 식물과 같은 자원 조건은 대나무 심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대나무 숲은 대나무 숲이 약 Cizhu, Nanzhu, Shuizhu, Baijiazhu 등 약 10 만무에 달하며, 조사 대상은 대나무 숲, 하이브리드 대나무, 1400m 고도 Cizhu이다. 쌀의 대나무는 잘 자랍니다. 1986 년에 Zishi Township의 Xiaorenyan Village에 심어진 대나무의 직경은 15.7cm입니다. 대나무 장대는 키가 크고 직선이며, 식물 당 무게는 75kg입니다. 2000 년 3 월에 Renyi Township의 Xikou Village에서 자란 대나무의 평균 유방 직경은 13cm 였고 식물 당 무게는 73kg이었다. 2000 년에 Heyuan Township과 Sijing Township에 심어 놓은 하이브리드 대나무 흙과 물이 성장에 적합하여 빠르고 효과적이었으며 점차 수확기에 접어 들었다. 따라서 우리 카운티의 대나무 산업 발전은 기후와 자원면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3. 카운티 당위원회와 정부는 대나무 산업 발전에 중점을 둡니다.

카운티 당위원회와 정부는 대나무 산업을 카운티의 농업 산업화 건설의 최우선 과제로 간주하고 있으며 2000 년 이래로 우리 대나무 잡종의 시범 산림 기지 인 하이브리드 대나무를 포함하여 23 만무에 이르는 대나무 숲이 개발되었습니다. 건설은 리더십을 지원합니다.

4. 선도 기업에 의해 주도.

쓰촨 성 다두 강림 국 국무원은 천산 현에서 주로 죽순 생산에 종사하는 "실란 얼랑 산 숲 야채 회사"를 설립하여 연간 50 만 톤의 생산 규모와 2 만톤의 가공 능력을 갖추고있다. 대나무 가공 및 생산 및 판매 시장은 좋은 조건을 만들어 냈습니다.

5. 과학 연구 결과 지원.

하이브리드 죽순은 일반적인 가공 기법에 따라 처리되며 죽순은 약간 씁쓸하지만 "사탕 대학의 푸룬 대학 (Sichuan University Food College)의 전문가와 교수님들의 도움으로"실랑 얼랑 산 숲 야채 회사 (Silang Erlangshan Forest Vegetable Company) "는 맛있고 맛있는 음식을 생산하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죽순 음식.

셋째, 건설 계획의 기본 아이디어

1. 전반적인 계획 및 구성 레이아웃

우리 현에서 잡종 죽림을위한 시범 산림 기지 건설은 "지역 조건에 적응하고 적절한 대나무에 적응"하는 원칙을 고수합니다 기후, 지리적 위치 및 고도와 같은 특정 조건에 따라 레이아웃은 주로 낮은 산으로 주로 5 개 시범 지점으로 설계되었으며 총 건설 규모는 1500입니다. 구체적으로는 Sijing Town의 Yanding Bay 1000 에이커, Chengxiang 타운의 Xixiang Mountain 200ha, Xiaohe Township의 Shunhe River의 100mu, Qingshi의 Baoshi의 100mu, Jianyang Town의 100mu, 5 개의 시범 장소 등이 있습니다. 총 1508 명의 농민이 관여하며 인구는 6032 명입니다.

2. 준비 및 건설 원칙의 기초

시범 기반 건설 계획의 준비를위한 기초 : 쓰촨성 지방 재정부, 사천 성 임업과, "2004 년 지방 재정 임업 시범 기지 건설 프로젝트 지침"및 Tianquan 카운티 산림 개발 마스터 플랜.

건설 원칙 : 지역 조건과 적합한 대나무에 적응하는 원칙에 따라 하이브리드 죽순 삼림 개발을 결정하고 다양성과 생태 학적 경제적 이점을 극대화하고 과학적 관리 방법으로 농사를 짓고 농민 소득을 증명하고 증진하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3. 건설 내용

하이브리드 죽순에 대한 시범 산림 프로젝트 건설 기간은 2004 년에서 2005 년 3 월까지 1 년입니다.

시범 산림 기지의 건설 준비 및 프로젝트 진행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j 계획 및 설계 : 현 상황에 따라 카운티 임업 국은 2004 년 1 월 및 2 월에 두 개의 시범 현장의 작업 설계 및 내부 작업을 완료하고 시립 임업 국에보고하기위한 공식 자료를 작성하기위한 기획 및 설계 팀을 조직했습니다.

조직 구성 : 토지 준비, 둥지, 바닥재 비료, 심기, 관개 및 관리에 따라 시공 절차가 수행된다. 조림 및 토지 준비는 가을에 실시되며, 조림지의 조건에 따라 토지 준비 방법이 다르고 토양의 깊이는 약 40cm이며 심는 묘목은 인위적으로 심고 둥지 심기, 바닥 비료 사용 및 묘목 심기 등의 방법이 수행됩니다. 뿌리 줄기는 하이브리드 대나무 60 개 / ㎡의 밀도로 심고 있고 조림 후 조림의 생존율을 보장하기 위해 풀림 및 제초와 같은시기 적절한 재배 조치가 수행됩니다.

l 조사 및 수락 : 2005 년 3 월 말에 조림 작업을 검사하고 승인하여 식림 지역을 확인하고 품질 및 생존율을 심고 매년 매 번 비료를 확인하고 받아 들여야하며 3 년 후에 보존 율 및 완료 승인이 수행됩니다. 양식 조사 및 수락 자료를 작성하여시 산림청에보고하십시오.

하이브리드 죽순 녹색 식품 가공 :

2004 년 6 월부터 8 월까지 산림청과 "Silang Erlangshan Forest and Vegetable Company"가 협력하여 카운티에서 이미 획득 한 "Erlangshan Red Oil"에 의거하여 자체 자금 5 만 위안을 모집하고 20 톤의 잡종 죽순을 인수했습니다. 신선한 죽순, 녹색 식품 인증, "Erlangshan 하이브리드 대나무 붉은 기름 신선한 죽순"및 기타 제품 15 톤의 생산.

4. 개발 목표

1,500 에이커의 시범 기지 건설이 끝나면 연간 총 생산액은 220 만 위안에 달하고 농민의 연평균 증가는 1,492 위안, 소득은 373 위안 증가 할 것이다. 동시에 시범 지역의 방사능으로 인해 카운티 내 28,456 가구, 112,000 명의 사람들을 돌보고 하이브리드 대나무 54,000 톤의 집중적 인 관리 및 관리가 가능하며 하이브리드 죽순의 연간 생산량은 13,500 톤이며 산출 값은 4050 만원입니다. 농촌 인구는 332 위안 증가했으며 기업들은 하이브리드 죽순 가공 과정에서 농촌 잉여 노동력을 소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해마다 수천 억 위안을 벌어서 이익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농업 재배 구조와 농촌 경제 구조의 조정을 촉진하고, 농민의 빈곤 퇴치를 가속화하고, Tianquan 카운티의 경제 발전을 촉진하고, 카운티의 재정 수입을 늘리고, 점차적으로 강력한 생태 경제 군의 목표를 실현합니다.

5. 조직 리더십

산림청은 Liquangping 카운티 임업 국장과 Xie Hongjun (Tianquan 카운티 임업 국) 부국장, Gao Qiangzhang (임업 국) 부국장이 주도하여 하이브리드 죽 종용 시범 산림 기지 건설을위한 특별 선도 그룹을 구성했다. 부국장으로. 조합원은 양림 (Yang Hongzhong) 산림청 국토 관리청장, 양화 (Yang Hua) 재정 관리 부서 장, 조 큐 (Xue Qing) 프로젝트 국장, "사천 성 실란 산림 식물 회사"관리자 인 가오 케웬 (Gao Kewen) 등이있다.

주요 그룹은 프로젝트 명령 조정, 프로젝트 건설 및 프로젝트 재무 회계의 세 그룹으로 구성됩니다. 프로젝트 코디네이션 그룹은 주로 전체 산업 기지 건설의 통합 배치, 배치 및 정책 진흥을 담당하며, 프로젝트 건설 팀은 주로 하이브리드 대나무 녹색 식품 개발 및 하이브리드 대나무 산업 기지 건설 시연 현장의 운영 설계, 조직 및 기술 교육 안내를 완료합니다. 그리고 검사 및 인수 작업, 프로젝트 재무 회계 팀은 주로 프로젝트 구현 프로세스에서 모든 자금 운영에 대한 회계 처리를 담당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카운티 임업 국에 의해 통합되어 건설 및 관리를 조직하고 시골 농민들이 채택한 운영 및 관리 모델을 구현하고 계약을 이행하며 계층 형 책임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산림청은 묘목 조달, 비료 및 살충제 조달, 필요한 자재 및 기술 지원의 제공을 담당하며 집단 또는 계약 팀은 건설 및 관리에 필요한 노동력을 제공합니다. 프로젝트 완료 후 계약자는 관리 및 관리 조직을 담당합니다.

IV. 투자 예산 및 자금 조달

1. 투자 추정

관련 기준 및 산업 기지의 건설 내용 및 엔지니어링 규모에 따라 2004 년부터 2005 년까지 생태 경제 산업 기지 건설 사업을위한 총 투자액은 745,000 위안, 경작 비용 315,000 위안, 비료 180,000 위안이 필요합니다.

우리 현의 삼림에서 임업에 이르는 대나무 삼림 기지 건설 사업에 대한 총 조업 비용은 74 만 5 천 위안이며, 대나무 죽순 생산량과 가격에 따라 경작주기의 연간 생산 총액은 세금과 수수료를 포함하여 225 만 위안으로 추정된다. 총 67 만 5 천 위안. 총 출력 값에서 총 비용과 세금을 뺀 값과 "2 금"은 프로젝트가 시행 된 후 첫 해의 총 이익입니다. 3 년 후의 생산량 계산에 따르면 Yulin Fund는 450,000 원 / 년 증가 할 수 있고 재정 수입은 360,000 원 / 년 증가 할 수있다. 시위 기지 건설이 끝난 후 가계는 1,492 위안, 평균 소득은 373 위안 증가했다. 동시에 시범 현장의 방사로 인해 카운티 내 28,456 가구, 112,000 명의 사람들을 돌보고 하이브리드 대나무 54,000 무의 집중적 인 관리 및 관리를 할 수 있으며 하이브리드 대나무의 연간 생산량은 13,500 톤이고 산출 값은 4050 만원이다. 농촌 인구는 332 위안 증가했으며 기업들은 하이브리드 죽순 가공 과정에서 농촌 잉여 노동력을 소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해마다 수천 억 위안을 벌어서 이익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우리 현에서 5 만 3 천마리의 하이브리드 대나무를 관리하고 개발할 수있는 집약적 인 관리 모델을 제공한다는 것인데, 1,500 에이커의 하이브리드 대나무 생태 경제 산업 기지 건설의 경제적 이점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있다.

생태 학적 이익

대나무 숲을위한 대나무 숲 조성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카운티 내 산림 자원 1,500MW가 늘어나고 산림 자원의 분포가 일정하지 않게 변화 할 수 있으며, 산림 종, 수목 및 실제 산림 대가의 질이 매우 높습니다. 변경하십시오. 동시에, 그것은 물과 토양을 유지하고, 수원을 보존하고, 바람과 모래를 막고, 기후를 조절하고, 공기를 정화하고 오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쯔강 중 / 하류의 홍수 위험을 완화하고 거대한 생태 보호 역할을하는 생태 환경의 선순환을 유지하는 데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수자원 보전 경제 계산법"에 따르면 생태 숲은 1 헥타르 당 51 톤의 토양 보전 능력과 2,700 톤의 물 저장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완료 후 토양 보전 량은 매년 0.51 백만 톤 증가 할 것이고 연간 총 저장 용량은 27 만 톤 / 년 증가하여 재난 손실을 크게 줄일 것입니다. 또한 산림 면적의 증가로 다양한 야생 동물과 새들을위한 좋은 서식지를 조성합니다. 관련 정보에 따르면, 생태적 이익에 대한 직접 산림 생산 편익의 비율은 1 : 2이며, 산림의 무형 가치는 직접적인 경제적 이익보다 열등하지 않습니다.

사회적 이익

하이브리드 죽마에 대한 데모 대나무 숲 기지 건설이 끝나면 전체 카운티, 전체 도시 및 전체 지역에 대한 잡종 죽채 나무의 건설은 특히 카운티에 건설 된 5 만 3 천마리의 잡종 대나무를 관리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Erlang Mountain Bamboo Sea"건설 속도를 입증하고 홍보하십시오. 프로젝트 지역의 산림 자원이 최적화되었고, 산림의 지속 가능한 이용과 사회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이 촉진되었고, 산림 지역의 사회적 안정이 실현되었습니다. 산림 자원과 많은 양의 산림 자원을 증가시키고, 도시와 농촌 주민의 국가 건설과 수요를 지원하고, 농민의 경제적 수입을 증가 시키며, 사람들의 삶과 생산을위한 좋은 환경 적 환경 조건을 조성 할 수있다. 또한이 프로젝트의 실시에는 1 천만 일의 노동력이 필요하며, 이는 타운 지역의 잉여 노동력의 소재를 해결하고 고용 기회를 증가시켜 사회 안정과 번영을 증진 시키는데 긍정적 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첨부 파일 :

시징 옌잉 만 1300 뮤 하이브리드 죽순 시범 삼림 위치지도

Xixiang Mountain에서 사용 된 잡종 죽순 200m 위치지도

Shiyang Town 양궁 사면에 잡종 죽순 100 mu 위치지도

샤오 헤 춘하 (Shunhe, Shiaohe Township)에서 사용 된 하이브리드 죽순 100 마리의 위치도

청송구 댐 시범 용 하이브리드 죽순 100 그램 위치지도

Tianquan 카운티 임업 국

2004 년 5 월 25 일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