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회의 연설

기금 관리 수준 향상을위한 군 단위 회계 시스템 구축



1997 년 이래로 우리 농업은 포괄적 인 농업 개발을 시행하였으며 작년 말 총 투자액은 8,228 만 위안으로 재원은 5,778 만 위안입니다. 총 99,000M 중 · 저수준 분야가 개조되었고 절수 관개 면적은 20,000MW, 조림은 50MM, 4 개 복합 사업이 완료되었으며 1 개 수자원 보강 공사가 완료되었다. 개발을 통해 카운티 프로젝트 지역의 곡물과 같은 주요 농산물의 생산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고 농업 구조가 효과적으로 조정되었으며 농민 소득 수준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지난 5 년 동안 농업 개발 당국의 요구 사항에 따라 농업 개발 기금 관리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프로젝트 건설에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지역 실무와 합산을 토대로 비교적 완벽한 세트를 만들었습니다. 농업 개발 자금 카운티 수준의 회계 관리 시스템. 동시에 회계 인증 시스템, 정부 조달 시스템, 프로젝트 감독 시스템 및 입찰 시스템 관리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카운티 농업 종합 개발 기금 관리가 표준화, 양식화, 제도화 및 과학화 과정에 착수하게되었습니다. 농업 개발기구 (Agricultural Development Organization)의 연례 감사 및 수락 평가에서 카운티는 6 년 연속 1 위를 수여 받았으며, 감사 이후에 우리 군의 포괄적 인 농업 개발의 ​​재무 관리 기준은 분명하고 경영진은 엄격하며 경영진은 엄격하다고 믿습니다. 적절하게 프로젝트 건설의 의도 된 목적을 달성했습니다. 아래, 카운티 수준의 회계 시스템을 구현하고, 기금 관리 수준을 개선하고, 다른 느낌을주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카운티 단위 상환 시스템은 카운티 수준 단위, 통합 자금 대출, 통합 회계 및 통합 회계 관리를 기반으로하는 자금 관리 시스템입니다. 우리 카운티의 농업 개발 기금에 대한 카운티 수준 회계 실무는 카운티 수준의 회계 시스템이 농업 기금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다음 세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첫째, 책임 분담이 명확하고 부서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운티 수준의 회계 시스템은 카운티 수준의 재무 부서, 농업 개발 부서 및 프로젝트 구현 부서의 책임 범위를 명확하게 정의하여 부서 간 업무가 명확하고 책임이 명확하며 라이센스 권한이 명확하고 푸시 및 스매싱 현상이 감소합니다. 그것은 일을하고 최선을 다하는 목표를 달성했으며, 카운티 차원 농업 개발청 (Agricultural Development Office)의 프로젝트 기금 지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기금 사용의 심각성을 보장하며 자의성을 제거했습니다. 혜택을 사용하십시오. 카운티 수준의 재정 및 농업 개발 부서는 자본 관리 및 회계 측면에서 프로젝트 타운십보다 우수한 재능과 기술적 우위를 가지고 있으므로 프로젝트 예산, 과학적 자금 관리 및 회계의 정확성면에서 합리적입니다. 과거와 비교하여 현 수준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현행 회계 시스템은 입찰 시스템, 정부 조달 시스템 및 프로젝트 감독 시스템 구축에 도움이되어 프로젝트 자금이 과학적으로 관리되고 프로젝트 기금이 개선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기금 관리의 표준화 및 양식화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카운티 단위 회계 시스템은 프로젝트 자금 대출, 사용 및보고 절차에 대한 통일 된 절차를 가지고 있으며, 회계 전표의 합리성, 진위 여부 및 유효성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습니다. 명확한 접근 방식으로 시스템은 강력한 조작성을 갖습니다.
우리 카운티의 농업 종합 개발 기금에 대한 카운티 수준의 회계 시스템을 구현하는 구체적인 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I. 각 부서의 기금 관리 책임의 합리적인 분할 카운티 차원 재무 부서의 책임은 종합 농업 개발 기금의 관리, 파견 및 감독, 카운티 수준의 매칭 자금 확보, 모든 수준의 재정 기금 관리 및 사람들의 자축 현금을 책임집니다. 부분적으로는 프로젝트 기금의 대출과 유료 자금의 출고 및 회수를 처리하고 카운티 수준의 회계를 감독하고 검사합니다.
카운티 농업 개발부의 책임은 종합 농업 개발 기금의 운영, 관리 및 회계 책임, 계획에 따라 프로젝트 기금 사용, 프로젝트 총액 준비, 프로젝트 진행 상황에 따른 건설 자금 배분, 회계 전표 검토, 엔지니어링 비용 계산 등을 담당하는 것입니다. 회계 정보의 모든 측면을 수집, 구성 및 합성하고, 회계 명세서를 준비하며, 프로젝트 최종 계정을시기 적절하게 처리합니다.
프로젝트 타운 및 마을의 책임은 높은 수준의 부담 경감 부서에보고되어야하는 사람들의 자급 자금 승인 절차를 담당하고 자진 현금 및 재산 자금을 조달하고 시행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 지역의 사람들을 조직하여 일하고 투자하고, 자금 사용을 감독하며, 자진 자금 및 노동 투자를 적시에 발표합니다.
프로젝트 건설 단위의 책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젝트의 특정 구현 및 프로젝트 기금의 사용, 프로젝트의 프로젝트 사전 및 최종 계정 준비, 프로젝트 건설 지출의 원래 바우처 수집, 대조 및 검토, 상환 목록 작성, 예금 계좌 개설, 카운티 수준의 농업 개발 부서에서 회계 절차를 처리합니다.
II. 회계 결산 절차 및 방법 프로젝트 이행의 여러 상황에 따라 공개 입찰을 시행하는 프로젝트와 계약되지 않은 소규모 프로젝트에 대해 서로 다른 회계 절차 및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공개 입찰 실시를위한 엔지니어링보고 절차는 5 단계로 나뉩니다.
1. 입찰 절차 및 방법에 따라 건설 사업자를 선정하고, 입찰 대상을 결정하고, 법적 효력을 발휘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계약자가 제출 한 신청서는 사업 감독관과 기술 기술 담당자가 서명하고 농촌 개발청에보고하여 승인을 받아야하며, 기금은 사업 진행 상황 및 품질에 따라 사전 배정되어야한다.
3. 공사가 끝난 후 계약자는 카운티 발급 사무소에 수락 신청서를 작성하고 자체 검사 보고서, 프로젝트 완료 도면 및 프로젝트 최종 보고서를 카운티 농업 개발 사무소에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4. 카운티 농업 개발청 (County Agricultural Development Office)은 관련 인력을 조직하여 프로젝트를 검사 및 수락하고 프로젝트의 최종 계정 및 프로젝트 완료 도면을 검토하고 자격 인정 프로젝트의 프로젝트 수료증 및 프로젝트 수료증 양식을 작성합니다.
5. 계약자는 프로젝트 보증서, 수락서 양식, 프로젝트 계약서, 프로젝트 프로젝트 최종 어음 및 세금 계산서로 프로젝트 정산을 처리하고 5 %의 품질 보증을 프로젝트에 맡겨야합니다. 프로젝트 운영 1 년 후에 품질 보증금을 환불 받기 전에 품질에 문제가 없습니다.
계약이없는 소규모 프로젝트 조정 단계는 크게 세 단계로 나뉩니다.
l 농업 ​​개발청의 사업 과제에 따르면 프로젝트 본부는 프로젝트 예산 및 진행 상황에 따라 프로젝트 계획의 사용을 제안하고 선불 프로젝트 대출 데이터를 채우며 엔지니어링 기술 담당자와 카운티 농업 개발 사무소의 리더십 승인 서명 후 기금이 사전 할당됩니다. 절차.
2. 토목 개발 완료 후, 현 농업 개발청은 프로젝트의 수락을 조직하고, 엔지니어링 건설 본부와 함께 프로젝트 완료 계획을 작성하고, 프로젝트 최종 정산을 완료하고, 수락서 양식 및 프로젝트 인증서를 작성합니다.
3. 토목 건설 본부는 프로젝트 증서, 수락서 양식, 프로젝트 완료 결산서 및 표준 회계 원 원본을 제때에 카운티 농업 개발 사무소에 원본 증서 및 보조 파일을 제출해야한다. 등록하고 "보고서 목록"을 작성하고 수표 계좌를 개설하십시오.
위의 두 가지 회계 프로그램은 다음 세 가지 관리 원칙을 엄격히 준수하여 프로젝트 관리 부서와 동기화되어야합니다. 첫째, 프로젝트 관리, 카운티 수준의 농업 개발 부서에 대한 자금 지원 신청의 건설 단위는 프로젝트 승인 또는 계약 계약에 따라 지불을 신청해야합니다. 두 번째는 바우처 관리이며, 모든 계정 바우처는 카운티 농업 개발 사무소에서 현장에있는 감독 직원이 검토해야하며 바우처의 신뢰성과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해 감사 의견에 서명해야합니다. 세 번째는 최종 계정 관리이며 프로젝트 완료 후 최종 계정을 처리해야하며 프로젝트의 최종 계정은 정당화되지 않으며 프로젝트 예산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셋째, 엄격한 감독 및 통제 조치의 개발 카운티 수준의 회계 시스템의 핵심은 프로젝트 자금의 사용의 표준화 및 합리성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목적은 프로젝트 자금의 사용에 대한 모든 놀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카운티 단위 회계 시스템의 원활한 이행을 보장하기 위해 점차적으로 일련의 감독 및 통제 메커니즘을 수립합니다. 첫 번째는 "회계 임명 시스템"의 구현입니다. 군 재정부에서는 농공 진흥 공단 수석 회계사를 파견하여 사업 기금 운영 전반을 감시하고 군의 실제 상황을 바탕으로 "시만현 농촌 종합 개발 기금 관리 회계 계산 세부 시행 규칙"및 " 카운티 금융 종합 개발 기금 재무 관리 시스템. 모든 프로젝트 건설 자금이 이전되고 정산되며, 계좌 별 계좌는 무질서한 자금 흐름을 엄격하게 통제하는 현금 수표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두 번째는 "정부 조달 시스템"의 구현입니다. 정부 조달 센터의 공공 입찰을 통해 벌크 원료와 대량의 자재를 구매했으며, 1997 년부터 2001 년까지 정부 조달 센터를 통해 구입 한 시멘트는 1 만 5 천 톤에 달해 50 만 위안을 절감했다. 세 번째는 "공개 입찰 시스템"의 구현입니다. 대규모 프로젝트 프로젝트의 건설에서 많은 공개 입찰을 통해 강력한 기술력, 정교한 장비 및 높은 관리 수준을 갖춘 여러 건설 단위가 프로젝트 건설에 참여하도록 선정되었습니다. 프로젝트의 진행과 품질은 보장됩니다. 동시에 건설 비용도 감소했습니다. 1999 년부터 2000 년까지 백본 프로젝트를 건설함에있어 4 개가 넘는 지방의 22 개 건설 단위가 입찰에 참여했으며 그 중 8 개 기업이 입찰에 참여했으며 입찰 가격은 기준보다 4.14 % 낮았다. 프로젝트 비용을 30 만 위안 이상 줄입니다. 네 번째는 "엔지니어링 감독 시스템"의 구현입니다. 프로젝트 수퍼바이저는 주로 원자재 품질, 건설 프로세스, 프로젝트 진행 및 프로젝트 품질에 대한 현장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발생하는 품질 문제의 정류 또는 중단을 명령 할 권리가 있으며 발생하는 숨겨진 프로젝트가 발생하면 제 시간에 카운티 농업 개발국에보고해야합니다. 엔지니어링 기록을 은폐하는 일을 잘하십시오. 농업 개발청 (Agricultural Development Office)에 제출 한 모든 원본 상품권 및 세금 계산서는 먼저 엔지니어링 책임자가 서명하고 승인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카운티 농업 개발청 (County Agricultural Development Office)은 계좌보고를 거부했습니다.
우리 카운티는 5 년간 농업 개발 기금에 대한 카운티 수준의 회계 시스템을 구현했으며, 카운티 수준의 회계 시스템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다음 세 가지 측면을 중요하게 고려해야합니다. 첫째, 카운티 수준의 회계 시스템을 구현해야합니다. 프로젝트 마을과 마을에 대한 이해와 지원을 얻으십시오. 새로운 경영 시스템은 구 관리 모델에 확실한 영향을 미치고, 마을과 마을의 자치권을 제한하고, 회계 절차를 증가시킬 것입니다.이 관리 시스템은 마을과 마을에 대한 불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으므로 이러한 모호한 이해는 제거해야합니다. 상호 이해와 상호 협력을 달성하기 위해 마을과 마을의 열정을 동원합니다. 둘째, 현 수준의 회계 시스템을 실용화하기 위해서는이를 뒷받침하는 지원 조치가 있어야한다. 프로젝트 건설, 프로젝트 예산 및 최종 회계의 합리성, 회계 전표의 진위성을 보장하기 위해 현재 회계 인증 시스템, 입찰 시스템, 프로젝트 감독 시스템, 정부 조달 시스템 등이 모두 효과적입니다. 안전 장치. 셋째, 우리는 높은 수준의 책임감과 훌륭한 사업 감각을 갖춘 간부 팀이 있어야합니다. 카운티 농업 개발청은 프로젝트 계획 및 설계, 프로젝트 예산, 조직 관리, 감독 및 안내, 완료 및 최종 계정, 원가 회계 등을 수행합니다. 업무는 무겁고 전문적이며 엔지니어링 관리 및 재무 관리 인력이 없습니다. .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