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회의 연설

품질 및 브랜드 홍보 촉진 전략의 적극적 실행에 대한 의견


품질 및 시장의 활발한 이행에 관하여

브랜드 중심 전략

"중화 인민 공화국의 제품 품질 법", "품질 향상 프로그램"및 국무원에서 공포 한 지방에 따라 WTO 가입의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고 도시 경제의 지속적이고 신속하며 건전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전체 사회의 품질 의식 및 품질의 법적 개념을 개선하기 위해 국무원의 "품질 활성화 개요"이행을위한 정부의 "시행 여론"은 도시의 실제 상황과 결합하여 현재 도시의 품질 구현과 브랜드 주도 전략에 기반을두고있다.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품질 수준은 지역 경제, 과학 기술, 교육 및 관리 수준에 대한 포괄적 인 반영이며 지역 경제 발전의 체력과 활력의 중요한 징후입니다. 품질 및 시장 위주의 전략을 적극적으로 실행하는 것은시 경제 활동의 장기 전략 정책입니다. 따라서 현재와 미래의 경제 발전을 가속화하고 도시의 전반적인 질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품질 및 시장 진흥을 촉진하고 유명 브랜드의 운전을 추진하는 전략을 모든 단계 및 부서의 전략으로 채택해야합니다. 일반적인 인도 이데올로기는 'Three Representatives'의 중요한 사고에 이끌려 중국 공산당 제 16 차 전국 대회와 16 대 중앙위원회 제 3 기 회의의 정신을 종합적으로 구현하여 품질 및 효율성, 시장 지향, 품질 관리 강화 및 기술 혁신에 의지합니다. 적극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전략을 구현, 적극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나무 이미지, Xingdezhou 활동의 창조를 수행 종합적으로 도시의 제품 품질, 프로젝트 품질,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사회 사업에 국가 경제와 전반적인 진행의 지속적인, 신속하고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십시오.

둘째, 대상 작업

전반적인 목표는 5 년간의 노력 끝에 2004 년부터 도시의 주요 산업의 전반적인 수준을 근본적으로 향상시켜 도시의 제품 품질, 엔지니어링 품질, 서비스 품질, 농산물 품질이 새로운 차원으로 도약 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2008 년까지 도시의 전반적인 품질 수준이 국내 평균 수준을 초과하고 주요 산업 및 주요 제품의 품질이 국제 선진 수준에 이르렀으며 특성의 재배시 새로운 하이라이트가 만들어졌으며 도시에서 형성되기 시작한 상위 10 개 산업이 재배되었습니다. 경쟁력있는 산업, 3-5 현대 물류 및 유통 기업 육성, 높은 품질 관리 및 좋은 경제 혜택을 가진 30 민간 기업 지원 지방에서 선진 기업의 순위를 입력하고, 도시 전역의 산업 기업에서 ISO9000 표준 품질 시스템 및 ISO14000 환경 품질을 구현 시스템 인증, 산동 유명 브랜드 제품 50 개, 중국 유명 브랜드 제품 6 ~ 8 개 출시, 산업 생산 총액이 지정된 크기를 초과하는 하이테크 산업의 비중이 연간 2 % 이상 증가했습니다.

제품 품질 2005 년까지 생산 기업 샘플링 검사의 적격률은 85 % 이상이었고 시판 제품의 샘플링 품질 통과율은 80 % 이상이었습니다. 파스타, 식용유, 고기, 계란, 우유, 음료 및 조미료와 같은 일 용품의 품질 합격률은 90 % 이상입니다. 도시의 50 개 이상의 새로운 기업은 ISO9000 표준에 따라 품질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지정된 크기를 초과하는 기업은 음질 검사 및 표준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효과적인 운영을 보장해야합니다. 도시의 160 개 이상의 제품이 국제 표준에 따라 조직되어 있으며 생산 기업은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기위한 테스트 및 측정 및 테스트 방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산 동성에서 30 개가 넘는 신제품이 나왔고 산 동성 유명 브랜드 제품이 10 개 제품에 선정되었습니다. 두 개의 제품에는 중국의 유명 브랜드 제품이, 3 개의 국가 검사가없는 제품이 추가되었습니다. 2008 년까지 도시의 생산 기업 샘플링 검사 통과율은 95 % 이상으로 시장에서 샘플링 제품의 통과율은 90 %를 넘었으며 파스타, 식용유, 육류, 달걀, 우유, 음료 및 조미료와 같은 일 용품의 합격률은 100 %에 달했다. 주요 산업 제품의 80 % 이상이 국제 표준 또는 선진 외국 표준에 따라 조직되어 있으며, 도시에서 제품, 서비스 및 관리 시스템 인증을 신청하는 기업의 수는 기존 기준으로 연간 15 % 이상 증가했습니다.

공학 품질 2005 년까지 완료 및 인도 된 건설 및 시립 프로젝트의 품질은 국가 표준 및 사양을 충족해야하며 엔지니어링 자격 비율은 100 %입니다. 2008 년까지 건설 및 도시 공학, 주요 프로젝트 및 중소형 엔지니어링 건설 프로젝트의 건설 품질은 모두 국가 표준 및 규범에 부합했으며 핵심 프로젝트 및 중소형 엔지니어링 건설 프로젝트 이외의 다른 프로젝트의 수용률은 98 % 이상이었고시 공 엔지니어링 자격이되었습니다. 요금은 100 %이며 교통 건설 프로젝트의 수용률은 100 %입니다. 국가에서 영향력있는 5-8 개의 브랜드 프로젝트를 위해 노력하십시오.

서비스 품질 2005 년까지 무역, 운송, 우편 및 통신, 통신, 전력, 의료, 관광, 금융 및 기타 서비스 산업, 서비스 품질은 업계 제도 모델링 창 품질 서비스 표준 및 다양한 위탁 요건에 도달하여 서비스 제도화, . 8-10 서비스 회사는 ISO9000 시리즈 품질 시스템 인증을 통과했습니다. 2008 년 상공 무역 서비스업은 중소기업이 과학적 품질 관리 방법을 완전하게 구현하고 사업 품질 시스템을 구축하며 표준화 된 애프터 서비스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소비자는 판매 품질, 애프터 서비스, 운송, 철도, 우편 서비스 통신, 전력, 관광, 의료 및 건강, 금융, 보험, 부동산, 정보 컨설팅 및 기타 산업의 서비스 품질은 국제 표준에 도달했습니다. 주요 전문 도매 시장에는 위조 및 열등재가 없으며 산업 단지와 도시 지역은 환경 품질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농업 표준화 농산물 표준화 생산 시범 구역 건설은 2005 년까지 40 개 이상, 무공해 농산물 생산 면적은 7 만 헥타르에 이르고 국가의 농산물 안전 및 품질 기준에 따르면 무공해 농산물은 50 개 이상 선포 될 예정이다. 농업 표준 시스템 및 농업 시험 시스템을 처음으로 수립하고 개선합니다. 2008 년까지 농업 표준화 생산 시범 구역의 건설을 50 단계 이상으로 안내하고 농산물의 종합 가공 율은 40 % 이상, 녹색 및 무공해 농산물은 20 만 헥타르에 달하며 건전한 표준 체계를 수립하고 지방 수준의 농산물을 확립하고 향상시킬 것입니다. 테스트 센터는 리더이며 카운티 및 타운의 농산물 품질 테스트 스테이션은 견고하고 개선 된 산업화 시스템을 확립하기위한 검사 및 테스트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데 사용됩니다. 도시의 종자 침투율이 98 % 이상 향상되었습니다.

셋째, 정책 수단

기업 기본 작업 강화 및 엄격한 내부 품질 관리

1. 제도와 시스템 구축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기업 관리자는 기업의 품질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책임을지고 기업의 품질 경영 목표를 수립하고 품질 경영 시스템을 수립 및 개선하며 효과적으로 운영해야한다.

2. 기업 품질 관리의 새로운 방식을 적극적으로 모색합니다. 품질 효과 및 품질 혜택에서 가이드 기업, 질량 품질 관리를 심화의 기초에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사용자 만족, 제로 결함, 식스 시그마 관리와 같은 과학 및 고급 관리 방법을 촉진하고 기업의 품질 보증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

3. 기술 기본 작업을 강화하고, 표준화 시스템과 측정 및 시험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한다. 기업은 국가 강제 표준을 엄격하게 이행하고 엄격한 기준에 따라 생산을 조직해야하며 비표준 생산을 단호하게 제거해야합니다. 기업의 표준화 된 우수 행동 평가 시스템을 홍보하고, 기업이 국제 표준 및 해외 선진 표준을 적극 채택하고 현재의 국가 표준 및 산업 표준보다 높은 경쟁력있는 내부 통제 표준을 수립하도록 권장합니다. 기업은 시험 장비 및 장비를 교체하는 데있어 탁월한 업무를 수행하고 테스트 기능 및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급 측정 및 테스트 방법을 적극 채택해야합니다.

4. ISO9000과 같은 국제 표준의 이행 및 인증을 더욱 가속화하고 기업의 경영 수준 및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킵니다.

5. 기업의 기술 진보를 촉진하고 품질 향상의 속도를 가속화하십시오. 기업은 품질 향상, 과학 및 기술 혁신 증대, 국제 선진 수준의 추적, 신기술, 새로운 프로세스 및 신소재의 적극적 채택, 신제품 개발 및 과학 연구 결과의 혁신 가속화에 주력해야합니다. 기술 진보는 제품 품질, 엔지니어링 품질 및 서비스 품질 개선과 결합되어야 함 고급 생산 기술 도입은 첨단 시험 방법 도입, 시장 요구에 따라 제품 품질 개선,시기 적절하게 품질 향상, 제품 성능 및 등급 향상 보장 . 기술 진보 관리 부서는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 프로젝트 개발 및 변환 프로젝트를 우선시해야하며, 금융 부문은 우선 순위를 결정해야한다. 앞으로 기술 혁신은 제품 품질 수준과 성적 향상 및 브랜드 제품 개발에 초점을 맞추어야합니다.

브랜드 전략을 적극적으로 구현하고 도시의 질적 향상

1. 유명한 브랜드 전략의 거대한 지침을 강화하십시오. 우리는 시장 메커니즘 및 관리 수단의 조합을 사용하여 기업이 유명한 브랜드 전략을 효율적으로 이끌고 조정하고 제공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브랜드 조건에 부합하거나 근본적으로보고 조건을 충족시키는 기업 그룹을 선택하여 브랜드 제품 개발을위한 주요 지원 단위로 선택하고 출처에서 품질 업무의 강도를 높이고 배치를 확립하고 배치를 선언하십시오. 국가 지원 및 지원에 대한 인센티브 정책을 더욱 개선하십시오. 카운티 브랜드의 유명한 브랜드 전략을 실행하기위한 카운티 정부의 열정을 완전히 보호하고 동원하기 위해 카운티 브랜드의 연간 경제 개발 평가 지표에 브랜드 전략 작업을 구현했습니다. 1 개의 중국 브랜드 제품, 국가 검사없는 제품, 주정부 품질 관리 상 및 중국의 잘 알려진 상표 20 점을 추가로 1 개의 지방 브랜드 제품, 주정부 검사없는 제품, 주정부 제품 품질 상, 주정부 유명 상표 및 10 점을 추가로 각각 추가합니다.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는 각 회사마다 10 점이 추가되며, 품질 시스템 인증 또는 환경 시스템 인증을 통과 한 새 회사는 5 점을 추가합니다. 새로운 국가 핵심 첨단 기술 기업마다 20 점이 추가되고 각 주정부 첨단 기술 기업마다 10 점이 추가되고 시립 하이테크 기업은 5 점을 추가하게됩니다. 중국 유명 브랜드 제품, 국가 검사 무료 제품, 지방 품질 관리 상 및 중국의 유명한 상표 및 주 유명 브랜드 제품, 주정부 제품 품질 상 및 유명 상표 기업에 대한 20 만 위안 보람있는 기업에 50 만 위안을 보람. 지방 수준의 품질 관리 선진 기업, 지방 검사를받지 않은 제품, 마크를 획득 한 기업, 품질 인증을 통과 한 기업,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는 기업, 브랜드 제품 재배 계획에 포함 된 기업 및 브랜드 및 검사가없는 제품을 획득 한 기업을 위해. 소유권 기업은 각각 보상을 받고 칭찬을받을 것이며 토지 이용, 대출 및 세금 측면에서 우대 조치 및 보조금이 지급 될 것입니다.

2. 유명 브랜드를 창출하고 브랜드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기업의 인식을 강화합니다. 기업이 개발에서 유명한 브랜드를 만들고, 경쟁에서 유명한 브랜드를 보호하고, 브랜드를 선두로 삼고, 장점을 발휘하고, 협력을 확대하고, 유명 브랜드 제품의 산업 체인을 확장하도록 장려하십시오. 지역 특성 경제 건설에 주력하여 에너지, 화학, 전자 정보, 생명 공학 의약품, 섬유, 식품, 기계 및 건축 자재 등 10 개의 기둥 산업을 육성하고 유명 브랜드에 자원을 집중시키는 등 지역 브랜드를 구축하고 첨단 산업 발전을 선구자 적 역할로 삼을 것입니다. 제품과 브랜드 회사가 모여서 브랜드 제품의 경제 성장 기여도를 높입니다. 동시에 브랜드 제품 홍보를 강화하고 브랜드 제품에 대한 불법 활동을 엄격히 단속하며 브랜드 제품의 합법적 인 권익을 보호해야합니다.

3. 농산물의 품질 및 안전 관리를 강화한다. 우리는 농업 지역 표준 제정에 좋은 일을하고 표준화 된 농업 생산을 촉진 할 것입니다. 농업 표준화 시범 기지, 무공해 제품 및 녹색 식품 생산 기지를 지원하고 설립하여 농산물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브랜드 전략의 실행을 촉진하기 위해시를 운영한다. 농업 기업이 국가 녹색 식품 인증 및 지방 무공해 농산물 인증을 선언하도록 격려하고 지원합니다. 도시 및 마을 농민 시장에서 농산물 검사 및 시험 시스템의 구축을 가속화하고 농산물의 품질 및 안전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농산물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법 집행 감독을 강화하고 감독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관련 행정 법 집행 부서는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고 법 집행을 강화하며 주요 산업의 주요 감독, 핵심 제품 및 주요 건설 프로젝트, 도시 및 농촌 주택 건설을 강화하고 생산 면허 관리를 강화하며 생산 면허없이 제품의 조사 및 처벌을 강화해야합니다. . 감 독 및 현장 점검에있어 심각한 품질 문제가있는 기업에 대해서는 감독, 현장 점검을 잘하기 위해 경제적, 법적 및 행정적 수단을 사용하고, 생산 조건이없는 기업은 열등한 프로젝트 및 열등한 제품에 대해서는 법률에 따라 단호하게 금지해야합니다 공공 위장 : 위조 방지 작업을 철저히 수행하고 불법적 인 위조품 및 위조품 생산을 심하게 처벌하고 모조품 및 위조품 생산 및 판매 책임자를 엄격히 제재해야합니다. 법 집행 감독 체계를 수립하고 개선하여 법 집행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엄격한 조사 및 처벌 법률, 엄격한 규제, 불법 및 권력 남용에 대한 단호한 조사 및 처벌 강화, 법 집행 인력의 질 향상, 감독 방법 개선, 포괄적 인 법 집행 기능 개선 및 강화 법 집행 감독의 권한과 효과.

시장 품질 규칙을 개선하고 사회적 감독 메커니즘을 개선합니다.

1. 기업 품질 신용 시스템 및 품질 신용 평가 시스템의 건설 파악. "기업 품질 신용 평가 관리 대책"및 기타 관련 규제 파일에 따라, 기업의 품질 평판 평가 관리를 강화, 품질 신용 감독 시스템을 구축, 기업의 품질 파일 및 기업의 품질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확립하고 전체 사회에 기업의 "품질 평판"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

2. 적극적으로 제품 식별 시스템을 홍보하십시오.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규칙 및 제품 별 특성에 따라 제품 안전 표지, QS 마크, CCC 마크, 생산 허가 마크, 경고 표지, 특성 표지, 위조 방지 표지, 무공해 제품 및 녹색 식품 표지 등 다양한 마킹 시스템이 구현됩니다. 시스템을 식별하고 소비자에게 관련 지식을 널리 보급합니다.

3. 적극적으로 품질 불만 및 품질 중재 검사를 실시하십시오. 관련 부서 및 부서는 법률 및 규정에 따라 품질 불만 및 중재 심사를 받아야하고 품질 분쟁을 조정 및 해결하며 사용자, 소비자 및 기업의 합법적 인 권익을 보호해야합니다.

4. 적극적으로 중개 조직의 역할을 수행하십시오. 품질 검사, 측정 및 테스트와 같은 중개기구의 건설을 강화하고 공정한 검사, 시장 상품 검사, 보험 상품 위험 평가, 조달 승인 검사 및 공학 장비 감독을 적극적으로 수행합니다. 모든 중개기구는 시장 규칙에 따라 법에 따라 자격 인증을 통과시키고, 자기 규율 운영 메커니즘을 수립하며, 양질의 서비스 및 기타 컨설팅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사회에 제공해야한다.

질과 번영의 좋은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우리는 양질의 법률, 규정 및 교육을 대중화하고 모든 사람들을위한 품질 및 합법성 개념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형식을 채택 할 것입니다. 법률 교육을 통해 정부의 관련 기능 부서는 법에 따라 법률 및 감독에 따라 관리 대상이되며 기업은 법적 품질 의무를 이행하고 법에 따라 운영하며 법률에 따라 운영되며 소비자는 품질에 대한 강한 인식을 가지고 법에 따라 합법적 인 권리와 이익을 보호합니다. 사업자 및 직원에 대한 품질 인식 및 품질 관리 지식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전문적이고 기술적 인 인력에 대한 전문 자격 시험을 강화하고, 품질 관리 팀을 확장하고, 전문적이고 기술적 인 인력의 질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좋은 노동 조건과 사회 환경을 조성해야하며 국내외에서 우수한 도시 관리 인재를 유치하여 도시 발전에 이바지해야합니다. 미디어, 산업 조직 및 대중 단체의 홍보 및 감독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품질 및 도시 개발 활동에 대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수행하고 다양한 형태의 고급 품질 경험보고 및 품질 및 시장 전략 개발을 촉진해야합니다. 적시에 제품 품질 감독 및 검사 결과를보고하는 데 기여한 단위 및 개인은 위조 및 판매 단위 및 개인의 노출을 증가시키고 여론 감시의 강력한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국가 및 지방 언론과의 접촉을 강화하고, 도시의 성과를 알리고 적시에 성과를 내고, 우리시에서 유명한 브랜드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품질의 달"과 "3.15 소비자의 권리 보호의 날"과 같은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사회 전체를 동원하여 질적 인 위반 신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사회 전체가 모조품 및 위조품에 저항 할 수있는 문화를 만들어야합니다.

V. 조직 지도력

도시의 품질과 봄 축제, 리 Xingjia 부국장 대리인, 관련 정부 부서의 전체 시장의 이사로 브랜드 홍보 전략 추진위원회 추진위원회의 품질을 구현하는 Dezhou시의 설립. 추진위원회는 도시의 품질 개발 및 브랜드 주도 전략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 조직 및 조정, 목표 분해,지도 및 감독, 여론 유도, 품질 정책 수립, 도시의 품질 및 시장 업무에 대한 주요 문제의 연구 및 해결에 주로 책임이 있습니다. 추진위원회 사무실은 시립 기술 감독국에 있으며 품질 향상 및 브랜드 홍보 전략 추진위원회의 특정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 도시는 품질 개발 및 브랜드 홍보 전략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작업의 필요에 따라 조정 회의를 개최하고 정기적으로 회의를 파견하여 품질 작업 목표의 구현, 조정, 검사, 연구 및 요약을 실시합니다.

품질 책임 시스템을 구현하십시오. 품질 및 기술 감독 부서는 품질 업무의 조직, 조정 및지도를 담당하며 종합 경제 관리 부서와 금융, 세무, 금융, 건설위원회, ​​산업 및 상업, 농업 및 기타 부서가 함께 작업합니다. 각 부서의 주요 책임자는 부서의 품질 목표를 책임지고 품질 책임 평가를 수립합니다. 그리고 보상과 처벌 시스템. 품질 책임 평가 방법 및 평가 규칙을 공식화하고 개선하고, 품질 책임을 적절한 위치로 분해하고, 업무를 수행하며, 사람에게만 적용됩니다. 품질 책임 및 책임 평가는 주요 간부의 목표 책임 시스템의 평가 및 평가 내용에 포함되어 있으며 품질 개발 및 브랜드 주도 전략 추진위원회는 검사 및 평가, 우수한 성과를 낸 단위 및 개인에게 보상을 제공하며 기존 카운티 및 부서 및 부서를 비판합니다. 문제는 심각하게 처벌되며 도시의 원활한 발전과 지속적인 발전을 보장합니다. 각 부서는 계열사 및 사업자를위한 품질 책임 시스템을 구현하고 품질 지표의 완성을 기업의 경제적 이익, 정치적 명예 및 물질적 이익과 결합하여 품질 거부권을 구현합니다.

도시를 발전시키기위한 품질 개선 계획의 초점은 풀뿌리 수준입니다. 모든 카운티, 도시 지역 및 부서는 현실에서 출발하여 가능한 한 빨리 해당 지역의 도시 품질 계획을 수립하고, 해당 선도 기관을 설립하고, 품질 개선의 단계 목표를 명확히하고, 품질 개발 작업의 문제점에 대한 적시에 솔루션을 제안해야합니다. 우리는 품질, 카운티, 품질 및 품질과 같은 활동의 건강하고 질서있는 개발을 촉진하기위한 정책과 조치를 수립 할 것입니다.

2004 년 3 월 21 일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