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활동 계획

중학교 식품 위생 작업 실시 계획


중화 인민 공화국의 식품 위생법 및 공중 위급 상황에 따라 우리 학교의 건강 및 유행 예방 및 식품 위생 및 안전에 대한 인식과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각 학생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고 정상적인 교육 및 교육 명령을 유지해야합니다. 중화 인민 공화국 학교 보건 업무 규정 및 학교 식당 및 학생 단체 급식 규정은 학교의 식품 위생 및 안전 작업 계획을 구현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되었습니다.
I. 리더십 강화 <br> 학교의 식품 위생 및 안전 작업은 중요한 기본 작업입니다. 학교는 리더십을 진지하게 강화하고 교사와 학생의 학교 식량 위생 및 안전 작업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고 청소년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고 학교의 정상적인 교육과 교습을 보장하며 사회 안정의 전반적인 상황을 유지하는 데서이 작업의 중요성을 완전히 이해해야합니다. 긴급함, 고난 및 장기. 학교는 식품 안전 및 안전 업무 수행 계획을 수립하고 전문 기관 및 특수 인력의 책임을 명확히하며 학교 식품 위생 및 안전 업무 관리를 효과적으로 강화하고 최고 지도자가 이끌고있는 학교 식품 위생 및 안전 업무 선도 그룹을 만들고 학교 식품 위생 및 안전 업무를 전적으로 담당해야합니다. 학교 전반에 효과적인 식품 위생 및 안전망을 형성하십시오.
둘째, 명확한 책임
1. 학교는 전반적인 책임을지는 식품 위생 및 안전 작업을위한 선도 그룹을 구성하고 명확한 특수 기관을 지정하며 학교의 식품 위생 및 안전을 책임지는 특수 인력을 지정해야합니다. 학교 식품 위생 및 안전 관리를위한 학교장 책임 시스템이 명확 해지고 교장은 식품 위생 및 안전 제일 책임자이며 학교 책임자는 책임자이며 책임자는 책임자입니다. 사후 책임, 노동 분업 및 협조 책임, 모든 직책 및 모든 운영상의 책임에 대한 책임은 반드시 사람에게 책임 져야하며, 단호하게 "책임자, 책임자"를 수행해야합니다.
2. 학교는 정기적으로 음식 위생과 안전에 관한 특별 회의를 열고 학교 주변의 급식 공급 지점, 식수의 건강과 안전을 확인하고, 숨겨진 위험을 발견하고시기 적절하게 교정하며 건강의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단호하게 폐쇄해야합니다. 동시에, 우리는 네 가지 "기록"을해야한다 : 첫째, 모든 수준의 검사와 자체 검사가 점검되고 기록되어야하며 두 번째로 안전 위험의 교정 기록을 찾아야하며 세 번째로 식중독 기록 처리 기록이 있어야한다. 넷째, 식품 위생 사고에 대한 비상 대응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3. 학교는 음용수 관리를 강화하고 적절한 식수와 필요한 손씻기 시설을 학생들에게 제공해야합니다. 학교의 급수 작업은 특별한 사람이 감독합니다. 학생들을위한 식수 용 용기는 매일 덮고 잠그고 청소하고 소독해야합니다.
4. 건강 교육을 개발하고, 식품 위생 및 안전 지식을 대중화하고, 학생들에게 훌륭한 식품 위생 습관을 개발하도록 교육시킨다.
5. 음용수의 안전과 보안을 강화하고, 비 교직원이 임의적으로 수원에 머 무르지 못하게하고, 중독 사고의 발생을 엄격하게 방지합니다.
6. 학교에서 식중독 사고가 발생한 후에는 신속하게 지역 보건 행정 부서와 교육 행정 부서에보고하고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여 구조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셋째, 구체적인 조치
1. 학교의 식품 위생 및 안전 작업 시스템을 수립하십시오.
첫 번째는 학교의 공중 보건 응급 상황에 대한 기자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학교는 식중독을 포함한 공중 보건 응급 상황의보고 책임자를 임명해야합니다. 식중독과 같은 공중 보건 응급 상황이 발생하면 즉시 지역 보건 및 교육 행정 부서에보고해야하며 동시에 치료 및 사건의 조사 및 치료에 충분히 협조해야합니다.
두 번째는 공공 보건 비상 사태에 대한 비상 대응 메커니즘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식중독이나 의심되는 식중독 사고 후 학교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생산 및 사업 활동을 즉시 중지하고 즉시 지방 인민 정부, 교육 행정 및 보건 행정부에보고합니다.
환자를 치료할 때 보건 당국을 돕는다.
식중독을 유발하거나 식중독을 일으킬 수있는 식품 및 원료, 공구, 장비 및 장소를 보관하십시오.
보건 행정 부서의 요구 사항에 따라 조사를 수행하고 관련 자료와 샘플을 제공하기 위해 보건 행정 부서와 협력하십시오.
상황을 최소한으로 유지하기 위해 보건 행정 부서가 요구하는 다른 수단을 구현하십시오.
세 번째는 학교에서 식품 위생 책임에 대한 조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규정을 위반하고, 의무를 무시하고, 관리를 게을리하고, 사고를 일으키는 사람들은 비난이나 행정 제재를 받게됩니다. 동시에 한 해의 평가와 평가에서 한 표의 찬성이 거절되었습니다.
2. 가능한 한 학교 건강 인프라 및 조건을 개선하십시오.
3. 효과적으로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학교는 다양한 안전 관리 조치를 구현하고 다양한 식품 위생 관리 규칙 및 규정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지속적으로 관리를 개선해야합니다.
4. 정규 교육. 관련 학교 직원에게 보건법 및 식품 위생 지식에 관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