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활동 계획

전국 소규모 종합 실습 프로그램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
21 세기에는 과학과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여 국제 경쟁이 점차 치열 해졌습니다. 포괄적 인 국가 경쟁력 경쟁의 본질은 노동자의 질 경쟁입니다. 국가 혁신 정신과 실천 능력은 근로자의 진정한 품질과 능력의 중요한 징후이다. 그러나 우리 나라 최초의 기초 교육 체계는 분명히 오래된 교과 내용을 가지고 있으며 교수법은 기존의 지식과 경험에서 분리되어 사회 현실과 분리되어있다. 이러한 교육은 종종 학교, 교실, 도서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실제 능력을 진정으로 키우는 것은 어렵습니다.
우리 학교는 포괄적 인 실천 활동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생의 감정과 삶의 경험에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의 용감한 실력과 실천 능력을 형성함으로써 학생의 독립적 인 삶과 사회 생활에서 벗어나는 경향을 극복해야합니다. 동시에 포괄적 인 실습 과정을 개발하고 구현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율성, 조사 및 협력이 배양되므로 풍부하고 다채로운 탐구 학습 활동에서 학생들이 발견하고 배우며 협력하여 문제를 형성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제의 능력.

둘째, 포괄적 인 실제 활동의 구현

우리 학교의 포괄적 인 실용 액티비티 클래스의 구체적인 구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매달 주제가 정해지고, 각 레벨 부서는이 주제를 둘러싼 포괄적 인 언어 실습 계획을 개발합니다.

9 월 : 모든 축제 시즌

1. 학생들에게 다양한 채널을 통해 축제 시즌에 대한 기사를 수집하도록하십시오.

2. 왕 웨이의 "9 월 9 일 산동 형제 회상"과 같은 친척에 관한시를 교환하고 수집하도록 학생들에게 지시하십시오.

3. 가을 경치를 묘사 한 고대시를 수집하고 수업 시간에시를 읽으십시오.

1. 향수시 읽기에 대해.

2. 중국 전통 축제의 이야기.

3.시의 칭찬, "나는 사람들이 오랫동안 지속되기를 바랍니다", "징 밤 생각", "9 월 9 일 산동 형제를 회상합니다."

1. 학생들을 컴퓨터 실로 인도하여 가족과 가족의시와 기사를 수집하십시오.

2. 학생들에게 수집 된 정보를 교환하도록 지시하십시오.

3. 학생들에게 수집 된 자료를 그룹으로 묶어서 책으로 집어 넣도록 가르친다.

4. 데이터 전시회를 개최하십시오.

1. 중추절의 기원을 이해하십시오.

2. "생각"에 관한시를 수집하고시 회의를 시작하십시오.

3. 먼 친척에게 편지를 씁니다.

10 월 : 누가 좋은 고향을 말하지 않습니까?

1. 귀하의 고향에 대한 기사를 읽으십시오.

2. 향수병에 대한 고대시를 수집하십시오. ]

3. 당신의 고향의 노래를 불러라.

4. 고향 사진을 작성하십시오.

1. 상주시의 관심 장소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십시오.

2. 수집 된 정보를 교환하십시오.

3. 상주 유명 인사를 소개합니다.

4. 타블로이드 만들기.

1. 고향에 유명한 명승지를 소개하십시오.

2. 당신의 고향에있는 역사적인 유명 인사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3, 네이티브 제품의 고향을 칭찬.

4. 고향의 미래를 들여다 봅니다.

1. 상주의 역사와 풍습을 이해하십시오.

2. 실질적인 활동을 수행하고 상주 명승지 및 유적지를 방문하십시오.

3, 작은 연습 펜 또는 고향의 유명한 명소를 소개하는 작은 기자로.

11 월 : 추수 감사절

1. 근원, 관습 등 추수 감사절에 관한 지식을 수집하십시오.

2, 추수 감사절 카드를 만들고, 누가 가장 감사하고 싶어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왜?

3. 수업 후에 추수 감사절의시를 수집하고시 교환 모임을합니다.

4, 당신의 삶의 한 장면에 따르면, 당신을 만진, 스케치 연습.

1. 이름 읽기.

2. 부모님을 모아서 당신의 사랑과 대화하십시오.

3. 사진의 이야기.

4. 추수 감사절 카드를 만듭니다.

1. 자라면서 부모님 들께 감사드립니다.

2, 발자국의 성장으로 다시 생각, 선생님 감사합니다.

3. 인생에서 도움을 주신 감사하는 낯선 사람들.

4. 아름다운 자연을 감사하고 자연에 감사해야합니다.

1. 부모님을 위해 한 가지 일을하십시오.

2. 부모님을 위해 노래 부릅니다.

3. 부모님 께 편지를 보냅니다.

4. 부모님과 함께 활동하십시오.

12 월 : 노스 리틀 프라이드

1. 노스 스몰을 말한다. 우리 학교에 관해 이야기한다.

2, 북쪽 작은 쓰기 - 좋아하는 북쪽 작은 쓰기.

3, 작은 노스 그리기 - 그릴 수있는 가장 아름다운 장소를 선택하십시오.

4. Beixiao 명함을 디자인하십시오.

1. 반에서 인원을 모아 북한에 색을 더하고 인터뷰를하십시오.

2. "North Pride"후보가 수업에서 선택되었습니다.

3. 연설 : 나는 영광스러운 북부의 악당이다.

1. 온라인에서 CCTV의 관련 "프라이드"선택을 탐색하고 선택 방향을 설정하십시오.

2. 당신의 마음의 자부심을 교환하고 그를 인터뷰 할 준비를하십시오.

3. "자부심"에 대한 상을 디자인하십시오.

4. 반에서 상위 10 명의 자랑스런 인물을 선택하십시오.

1. 주위에 "만지는"이야기를 수집하십시오. 2. "만지는"이야기를하십시오. 3. 인터뷰를하십시오 : 당신을 자랑스럽게 만드는 North Little Man. 4. Bei Xiao를 위해 움직이는 것을하십시오. 1 월 : XX 년 1 일을 고대하며 "비전 XX 년"을 주제로 새해 인사 장을 연다. 2. "시간을 소중히하고 열심히 공부"하기위한 강연을하십시오. 3. 온라인에서 "Mr. Sun Yat-sen"의 그림과 이야기를 찾습니다. 4. 영웅 이야기를 수집하고 말하십시오. 1. 봄 축제 부부와 봄 봄 부부를 모으십시오. 2. 봄 축제 대성당을 교환하고 봄 축제 대성당을 쓰는 법을 배웁니다. 3. 북쪽과 남쪽의 봄 축제의 관습을 이해하십시오. 4. 봄 축제 관습을 소개하고 사진 전시회를 만듭니다. 1. 자신의 요약 XX는 가장 자랑스럽고 잃어버린 것입니다. 2. 혼자서 새해 메시지를 교환하십시오. 3. 새 봄 메시지를 작성하고 중국 신년 인사 장을 만드십시오. 4, 새해 소원을 빌고 클래스 페이지로 보내면 학생들은 서로 메시지를 교환합니다. 1, 봄 축제 메시지 2, 내 XX 이야기 것입니다. 3. 새로운 봄 인사 장을 만드십시오. 셋째, 커리큘럼의 평가 및 평가에 대한 이데올로기 학생들의 포괄적 인 실제 활동 평가는 새로운 평가 개념 및 평가 방법을 가져야하며, 교사와 학생을 다양한 포괄적 인 실제 활동에 안내하는 "자기 참조"표준을 채택해야합니다. 교사와 학생 간의 서로의 성과에 대한 평가와 확인을 강조하는 성과 "자기 반성 평가".
학생을위한 학생 평가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1. 학습 태도. 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과 어려움 극복의 정신은 착수 된 과제를 진지하게 수행하고, 좋은 기록을 세우고 신중하게 분석하며, 합당한 제안과 아이디어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2. 능력과 방법. 활동의 발달에있어, 학생들의 사고, 조작 및 표현을 관찰하는 기본 능력이 향상되었는지 여부. 이 활동에서 몇 가지 기본 기술과 몇 가지 연구 방법을 숙달 했습니까? 데이터 검토, 현장 관찰, 설문 조사, 재료 준비, 데이터 처리 등
3. 품질 개발. 이 연구에서 학생들은 협력의 정신을 기르고 겸손하게 의견을 듣고, 다른 사람들을 기꺼이 돕고, 자발적으로 양질의 노력을 기울 였습니까?
4. 연구 결과. 무대를 공부 한 학생들은 서면 자료, 구두보고 및 활동과 같은 연구 결과를 얻습니다.
교사 평가는 포괄적 인 관행에서 교사가 단일 지식 전달자가 아니라 학생 활동, 조직자, 참가자, 지도자, 코디네이터 및 평가자의 리더임을 요구합니다.
교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평가할 수 있습니다.
1. 기획 및 설계 능력;
2. 조정 및 대응을 조직하고 관리하는 능력.
3.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할 수있는 능력;
4.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능력. 평가 방법의 평가 방법은 강의 기록, 결과 또는 작품 전시, 연구 보고서 표시, 평가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방법을 취합니다.
매 학기말에 뛰어난 학생들을 공경하기 위해 "종합 실무 활동 모델"을 선정했습니다. V. 실용적 실천 과정 관리 1. 포괄적 실무 활동을위한 선도적 인 그룹을 구성한다. 팀장 : Ren Jie, 부회장 : Liu Shen, Jin Shuwen, 회원 : Yu Huaqin, Huang Chunmei, Tang Lu, Wang Yuhua, Qin Yan, Dong Ruiqian, Li Yanping 2, 관리 네트워크 교장실 - 교무실 - 교실 - 학년 그룹 - 각 클래스
3. 각 부서의 추진 계획
4. 수업 일정 교육청의 규정에 따라 합리적이고 포괄적 인 종합 실무 활동 과정을 합리적인 방법으로 제공하며, 매주 화요일에 연구 수업에 사용하면 한 학기 20 시간의 유연한 수업 시간을 갖게되며, 젊은 개척자 및 팀과 협력 할 수 있습니다. 이 활동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기본 교육 시간의 구현을 완전히 보장하고 과정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형태의 학습 교환 활동을 정기적으로 조직하고 교사가 이론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교사의지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침"및 "실행 지침"을 연구하도록 조직합니다. 6. 가능한 한 많은 조직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의 능력의 기회를 보여줍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