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책임

공중 보건 서비스 프로젝트 책임 도서


농촌 의사의 관리를 강화하고, 농촌 보건 의료 서비스의 질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농촌 지역 주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9 년 기본 보건 서비스 프로젝트 이행 계획에 대한 지방 보건부, 재정부"및 "지방의 농촌 의사 평가 방법 시행에 관한 규정"에 따르면 2019 년부터 2019 년까지 국가 기본 공중 보건 서비스 프로젝트에 대한 책임이있다.

첫째, 평가 대상 및 평가 내용

감정 대상 : 지역 차원의 건강 관리 부서가 특정 지역 주민의 공중 보건 서비스 업무를 수행한다고 확증 한 시골 의사.

평가의 내용 : 농촌 의사의 공중 보건 서비스 업무 완료, 공중 보건 관리 참여 및 주요 평가 내용으로서의 공공 만족.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민 건강 기록을 수립하십시오. 여성,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 및 만성 환자를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을위한 통일되고 표준화 된 기초 건강 기록을 수립하고 해마다 향상시킬 것입니다.

건강 교육. 주민에게 건강 교육 홍보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 교육 게시판을 설치하고, 내용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관할권 거주자를위한 건강 지식 강의와 같은 건강 교육 활동을 수행합니다.

예방 접종. 취학 연령의 어린이들이 읍 병원에 예방 접종을하고 등록 작업에 협조하도록 돕는다.

전염병 예방 및 공중 보건 응급 상황에 대한 보고서. 예방 제어 작업. 관할 지역에서 발견 된 전염병 사례 및 의심 사례를 조사하고 등록하고보고하고 현장 유행병 치료에 참여하십시오.

만성 비 전염성 질병의 예방 및 통제. 관할 지역에서 진단받은 고혈압 및 당뇨병 환자 등록 관리를 점차적으로 완료하고 정기적으로 후속 조치하며 필요한 건강지도를 실시하십시오.

모성 보건. 지역의 임산부를위한 건강 관리 매뉴얼을 작성하고 임신 중에 일반적인 신체 검사 및 영양, 심리적 및 기타 건강 지침을 수행하고, 산후 회복을 이해하며 일반적인 산후 문제에 대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육아. 관할 지역에있는 영유아 보육 매뉴얼을 마련하고, 새로운 삶의 견학 및 보육 시스템 관리와 ​​필요한 건강지도를 실시하십시오.

노인 보건. 관할권의 65 세 이상 노인 등록 및 관리 지원, 건강 위험 요인 조사 및 일반 건강 검진 실시, 필요한 건강지도 제공

심한 정신 질환 관리. 관할 지역에서 심한 정신 질환을 앓고있는 환자의 등록 및 관리를 돕고, 고위 전문가의지도하에 가정에서 생활하는 심한 정신 질환 환자를위한 후속 조치 및 재활 지침을 제공합니다.

공중 보건 정책 진흥.

각종 건강 정보 등록, 통계 및보고.

주민 만족도 평가.

둘째, 평가 방법 및 절차

교육구 차원의 보건 행정 부서는 평가 작업 계획을 수립하고 평가의 특정 조직 및 시행을 담당하는 농촌 보건 의료 서비스에 대한 성과 평가 그룹을 수립해야한다.

타운십 병원과 지역 사회 보건 서비스 센터는 관할 지역의 마을 보건소에서 공공 보건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농촌 의사를 평가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검사, 현장 검사, 현장 검사 및 확인, 가구 조사 등을하십시오.

타운십 병원 및 지역 사회 보건 서비스 센터의 평가에 기초하여 지구 수준의 건강 관리 부서는 평가 팀이 현장 점검 및 검토를 실시하도록 조직합니다. 농촌 의사, 마을위원회 및 마을 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농촌 의사가 수행하는 공중 보건 사업을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평가해야합니다. 평가 결과는 농촌 의사에게 공공 보건 서비스 보조금을 지급하는 근거가됩니다.

셋째, 평가 시간

지역 보건소 및 지역 사회 보건 서비스 센터의 농촌 지역 의사 평가는 분기마다 1 회 실시되어야하며, 평가 결과는 관할권에 공표되어야합니다.

지구 차원의 보건 행정 부서는 6 개월마다 농촌 지역 의사 평가를 검토하며, 상반기 평가는 7 월 5 일 이전에 완료되고 하반기 평가는 다음 해 1 월 말까지 완료됩니다. 평가가 끝난 후 5 근무일 이내에 평가 결과는시 보건국에보고됩니다.

넷째, 평가 결과 및 보조금

1 2

이 평가는 총점 100 점인 "농촌 의사의 기초 보건 서비스에 대한 성과 평가 기준"에 근거합니다. 평가 결과는 4 번 동등한 시간대로 나뉘어집니다. 85 점 이상은 우수하고 70-84 점은 양호, 60-69 점은 자격이 있으며 60 점 미만은 자격이 없습니다. 우수한 시험의 비율은 20 %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평가 결과는 시골 의사가 제공하는 공중 보건 서비스 보조금과 연계되어야하며, 60 점 이상의 평가 점수는 성과 평가를 위해 전부 지불되어야하며, 기본적으로 자격이 있다면 70 % 보조금을,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모든 성과 평가 보조금을 축소해야한다.
이 책임서는 중복되어 있으며, 각 병원과 마을 의사는 사본 1 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의 날

빌리지 건강 클리닉 Country Doctor :

년, 월, 일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