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Report > 겨울 휴가 사회 실천 보고서

2019 겨울 휴가 사회 실천 보고서


매년 방학 기간 동안 난징 사범 대학 강화학과 학생들은 사회 실천을 조직 할 것입니다. 사회 관행은 병원의 전반적인 학생의 질을 고려하는 중요한 척도가되었으며, 사회 실습을 통해 학생들은 일을하고, 경험을 풍부하게하며, 사회에 더 가까이 다가 갈 수있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지난 해와는 달리 올해의 사회적 관행은 시대에 더 가까워지고 새로운 농촌 협력 의료 조사, 대학생 기업가 정신 조사, 서양의 햇볕 정책, 노인과 어린이에 대한 관심, 홍보 등 현재의 사회적 핫스팟에 대해 더 우려하고 있습니다. "8 영광과 수치심"등등.

다음은 병원의 실무 팀의 실질적인 경험들 중 일부입니다.

닝 이순신의 여행

선장 : 양천

우리는 실제로 의미있는 일을하고 있지만, 우리는 종종 우리가 힘이없고 그들을 도울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이 행사가 더 좋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닝 유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교육에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학교를 쉬고 학교를 그만 둔 어린이가 많이 있습니다. 일단 토큐 빌리지에서 가정 방문을 했더니 오래 전부터 의사 소통을 할 수있는 사람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성인들은 직장에 나가기도하고 집에서 농장으로 나가기도했습니다. 우리는 노인이나 아이들을 만날 수 없었습니다.

노인은 아주 늙었 고, 아이는 아주 작아서 중국어를 못합니다. 긴 산책 후, 우리는 빈 바구니를 들고있는 많은 아이들이 나가기 위해 준비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들을 멈추게했습니다. 나는 학교를 그만 둔 몇몇 소녀가 있다는 것을 알았고 그들도 자신의 이름을 쓸 수 없었다.

첫해 소년 중 한 명은 학교에서 손을 떼고 있던 여자 아이의 이름을 썼다 : Qiu Adi. 우리는 Adi에게 설문 조사를했다. Qiu Adi는 1 년 동안 공부했고 이순신 사람들입니다. 그녀는 매우 천천히, 우리는 그녀에게 어떤 질문을하고 대답 할 수없고 매우 수줍음을.니다. 우리는 그날 밤 떠났고 곧 마을의 다른 곳에서 그들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또한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무엇을해야할지 몰랐습니다.

- 팀원 Xu Yan

호남 신화 투어

캡틴 : 얀 ap핑

아이들은 소득이 적고 자녀가 많기 때문에 학비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구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항상 기다리고, 학교를 나가기를 기다리고, 산에서 나와 부모님을 따라 도시에서 일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들은 훌륭한 교수진이 없으며, 교사들은 전문 교사들에 의해 훈련받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수업에서 가르치고 카드 놀이에 전념합니다. 이 어린이 집단에게는 얼마나 불공 평한가.

조부모와 손자 만 집에 있고 노동력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일일 식단을 줄이거 나 세 개에서 두 개 또는 식사를 바꾸는 등 식량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이미 고등학생이었고 우리 아이들만큼 키가 크지 않은 것을 보았을 때 나는 환경이 얼마나 우수한 지 깨달았습니다.

부모는 장래에 어떤 일이 생길지 생각하지 않고 오랫동안 집 밖에서 일하기 때문에 행운이 없습니다. 그들은 조상과 함께 살고 영혼의 의사 소통과 소통이 부족하며 영적 기둥이 부족하기 때문에 마약 복용을 선택하거나 매춘을 선택하거나 일부는 도둑질을 선택합니다. 나는 그들이 자발적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모든 것은 무의식적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매일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하는 학교에 긴 산길을 걸어 가야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Heavenly rewards"로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고 무거운 집안일로 몸을 단련시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부모님이 쉽게 바깥에서 일할 수 있다고 상상하면서 산 밖에있는 아름다운 세상을 상상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삶의 방식을 찾고 있습니다 : 부모와 함께 일하든, 지식을 사용하여 운명을 바꿀 것인가? 아무도 그들에게 말할 수는 있지만, 여전히 미소 지으며 미소 지으며, 내일이 있기 때문에 햇빛이 있습니다.

- 얀핑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서베이

캡틴 : 왕 사이

인터뷰에서 우리는 농촌 사람들이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에 열성적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정당과 정부 정책을 찬양하는 사람들이별로 없기 때문에 결국이 정책은 농민의 의료 압력을 효과적으로 완화하고 국민 지향적 인 정부 개념의 지침에 따라 새로운 작업 태도를 반영합니다.

특히 빈곤, 접근하기 어려움, 정보 차단에 살고있는 고령자의 경우, 당과 정부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사람들의 삶과 건강 상태를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야합니다.

인터뷰에서 Kongshan Township 정책의 시행이 이루어 졌음을 알게되었고 인터뷰 한 몇 명의 주민들도 새로운 정책의 이점을 누렸다. 환급을위한 의료 비용의 비율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커서 재정 부담이 줄어 들었습니다.

- 왕 사이의 발언

낮과 밤 분리

캡틴 : 장 잉

모두가 알고 있듯이, 점점 경쟁이 치열 해지는 사회에서 노인과 어린이는 의심 할 여지없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집단입니다. 노인은 사회에 그들의 삶을 헌신했습니다. 아이들은 조국의 미래의 기둥입니다. 그들의 생활 조건은 사회의 안정과 조화와 직접적으로 관련됩니다. 우리는 양로원과 유치원에이 사회적 관행을 집중 시켰고, 분대의 이름은 "저녁"입니다.

아이들의 불행이 부모의 심리적 압박으로 인해 "아이를 용으로 끌어 들이고, 여자를 바람으로 바라보아야한다"고한다면, 노인은 젊은 세대와 사회의 효도와 걱정 만 있으면됩니다.

이제 중앙 정부는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 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의 조화라고 생각합니다. 노인, 특히 노약자가없고 노약자가없는 노인, 사회의 필수 불가결 한 부분으로서 사회는 노인을 존중하는 의무를 져야 할 의무가있어서 따뜻하고 평화로운 노년기를 가져야합니다.

노인들의 미소는 사회의 조화입니다. 노인들의 행복은 사회의 행복입니다! 현대 대학생으로서 더 많은 사람들이 노인 돌보는 행동에 동참하여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 힘을 기울 이길 바랍니다.

- 장 잉

폴라리스 분리

대장 : 缪 晟

우리 팀은 기업가 정신에 중점을 둔 기업가 정신 문제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유익한 경험과 교훈을 제공함으로써 향후 기업가 과정에서 우회하는 일이 적어지고 성공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 사회적 실천의 감정에 관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사회적 실천을 통해 얻은 목표를 넘어서서 얻는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현재 학습 환경은 점점 더 관대 해지고 있고, 학교는 점점 더 우리에 대해 염려하고 있습니다. 여름 연습은 우리에게 사회와 연락 할 수있는 기회를줍니다.

우리는 서로 다른학과, 학년 및 다른 학교의 많은 친구들을 사귀어 왔습니다. 우리 그룹에는 방금 들어온 신입생이 있고, 졸업하려고하는 졸업생도 있습니다. 그들은 문학을 배우고 학문적입니다. 우리가 함께있을 때, 서로를 알고, 서로 배우고, 위로하고, 잘 지냅니다. 학교의 선생님은 우리가 많은 유명한 기업가들과 성공적인 사업가들에게 연락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인터뷰에서 우리는 매우 즐거운 대화를 나눴으며, 우리에게 많은 진지한 의견을 전했으며, 그들도 많이 알게 된 점을 많이 알았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이 실용적인 활동은 행복한 삶에서 깨어나고, 내 자신의 가치를 인식하며, 전에 결코 만진 적이 없었던 지식에서 더 많은 것을 배웠고, 자신을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 缪 晟

상주시 연습 팀

캡틴 : 장 웨이

창 저우 분리의 관행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 져 있는데, 첫 번째 부분은 근로자의 삶을 경험할 수있는 공장에 들어가는 것이며, 두 번째 부분은 "8 개의 영예와 8 개의 수치"를 선전하는 것입니다.

이 사회적 실천에서 저는 공장 활동에 참여하여 생산 작업의 전체 과정을 실제로 느꼈고 근로자의 열심히 일했습니다. 하루에 8 시간의 근무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하지만 경험했을 때 나는 기복을 깨달았습니다.

실제 업무의 또 다른 부분에서 저는 거주 지역 사회에 연락 한 다음 학생들과 협력하여 "8 개의 명예와 8 개의 수치심"선전 자료를 만들고 커뮤니티 사이트에 거주자를위한 상담 및 소개 작업을 제공했습니다.

한 달 동안의 사회적 관행으로 나를 사회에 더 가깝게 이끌었고 나를 많이 도움이되었습니다.

- 파티 Zhou Rhino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