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Report > 겨울 휴가 사회 실천 보고서

겨울 휴가 사회 관행 - 취업 박람회에 참가한 경험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대규모 인재 모집 박람회에 참가했습니다. 장강 삼각주의 대규모 인재 교환 회의 인 Cixi City 2019는 많은 지식을 얻었지만 많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참여하는 것보다는 방문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취업 박람회에 처음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호기심이 생깁니다. 7 일째되는 날에 나는 두 명의 학생을 만나고 그 일의 분위기를 공평하게 느낄 것입니다. 자동차가 역에 도착했을 때 나는 강한 분위기를 느꼈고 많은 사람들이 차를 기다리고있었습니다. 마침내 우리는 버스에 올라 타고 목적지로 갔다. 내가 현장에 도착하자마자 장면은 놀랍습니다. 사람들과 함께 표현하는 것은 과장이 아닙니다. 마침내 홀에 들어서면서 모든 곳의 포장 마차가 있지만, 다행스럽게도 모든 사람들이 줄 지어 있지만, 실제로는 순서가 맞춰져 있습니다. 취업 박람회에서 가장 멋진 장면을 보았습니다. 신용 협동 조합의 간판이 교수형에 처해 졌을 때 30 초 이내에 40 ~ 50 명이있었습니다. 모든 직위의 선택은 후보자 수보다 훨씬 적습니다. 여러 사람들과 수십 명의 사람들이 한 가지 일로 경쟁합니다. 취업 박람회에 대한 몇 가지 규칙을 배우고 싶었 기 때문에 취업 박람회에 참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취업 박람회에 대한 경험을 축적하고 장래 취업을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고자했습니다. 그러나이 직업 박람회는 또 다른 통찰력을주었습니다.

이 직업 박람회에 대한 나의 견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 채용 박람회는 진정한 의미에서 높은 수준의 재능이 거의 필요하지 않으며, 많은 기업들이 비서 기술자와 마케팅 인력만을 채용하고 있으며, 대학 진학률의 90 % 이상이 단과 대학입니다. 일부 직책은 신장, 연령 및 업무 경험이 필요하지만 일반적으로 학력 요건은 낮고 게시물은 간단한 운영 및 판매 경향이 있습니다.

1 시간 동안 관찰 한 후, 나는 회사 나 위치가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마 나는 자신에 대한 더 높은 요구를 가지고 있지만 법학 전공의 모집을 보지 못했습니다. 사실, 합법적 인 직종에 직면하는 직위는 채용과 관련이 거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그것은 주로 기관 및 기관을 기반으로합니다.

취업 박람회에서 사람들은 사람들로 붐비고 사람들은 붐비고 사람들은 붐비고 있습니다. 재능있는 사람이있는 것 같지만, 대부분은 단기 대학과 그 이하입니다. 또한, 상위 학교에서는 학생 수가 적습니다. 일반적으로 후보자의 직업 수준은 불충분합니다.

저를 끌었던 유일한 이유는 Cixi City의 공공 기관이 전국에 공급이 부족한 전문가를 공개적으로 고용했기 때문이며 다양한 요구 사항이 제시되었지만 학사 학위를 훨씬 뛰어 넘는 수준 이었지만 면밀히 살펴보면 경제 전문 분야에서 채용 한 재능은 거의 모두 고용되지 않았습니다. 법률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회사와 은행이 모두 시장에 나와 있다는 것은 매우 이상한 일이지만, 그것은 정확하게 제도와 제도입니다. 이 시점부터이 직업 박람회의 자격 요건은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두가 바라는 위치를 찾기를 열망하며, 우리의 분위기는 여전히 평온하지만 많은 질문을 요약합니다. 많은 전임자가 대학생의 취업 난이도에 대한 여러 가지 이유를 제시했습니다.

첫째, 중국의 국제 분업이 국제 분업의 최하위에 있기 때문에 중국의 고용은 중국 대학생의 취업 난이함의 주요 원인 인 "사무 총장 부족"의 상황을 나타낸다. 이 문제의 존재로 인해 대학 졸업자의 취업과 진학 이후 졸업생의 수간에 큰 격차가 생겨 구조적으로 어려워 장기간에 걸쳐 해결할 수 없으며 앞으로 더욱 심각해질 것입니다. 이것은 대학생들의 협상력을 떨어 뜨리고 다른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것입니다.

두 번째 이유는 중국 고등 교육의 질, 특히 교양 교육의 질이 극도로 낮기 때문입니다. 근본 원인은 중국의 정치 경제적 현실을 거의 목표로하지 않는 교과 내용의 "완벽한 서구화"입니다. 대학에서 수년간 공부 한 후에도 학생들은 여전히 ​​실제 사회 상황에서 벗어나 학생의 고용에 심각한 해를 끼칩니다.

또한 급속한 가입 확대로 인한 수요 관계의 변화로 인해 취업 선택에있어 대학생의 협상력이 급격히 떨어졌으며 이는 소득 수준의 하락뿐만 아니라 불합리한 수요를 많이 내고 대학생의 취업을 거부하는 고용 단위에서도 반영되었다. "실무 교육"의 비용.

전체 사회적 환경의 변화와 관련된 또 다른 주된 이유가 있습니다. 오늘날의 배급은 완전히 단기간이며, 복지 준비의 개인화 및 시장화, 대학생의 조기 취업의 안정성에 도움이되지 않는 전반적인 이해 관계 약정 및 개인 복지를 보호하기위한 장기 인센티브의 부족, 고용 단위와 개별 대학생 간의 선택입니다. 순서가 일치하지 않아 심각한 모순이 발생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대학생들은 작품을 찾기 어렵고 경쟁이 치열하며 책임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용적인 경험이 있으면 빨리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일의 필요와 결합해야한다면 실용적인 경험이 우리에게 걸림돌이 될 수는 없으며, 우리의 교육이 단기 대학에 머물러 있지 않고 더 발전된다면 우리는 경쟁자 수가 가장 제한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하늘에 갈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면 적절한 도시에서 상대적으로 안정된 일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일에서 처음부터 기꺼이 시작한다면 나는 그것을 믿습니다. 우리의 삶은 정체되지 않을 것입니다.

금융 위기에도 불구하고 겨울철 고용 계획에 맞춰 계획을시기 적절하게 조정해야하며 도망 갈 수 없으므로 최악의 계획을 세우고 신념을 강화할 것입니다. 언젠가는 무엇인가를 성취하고 가장 위에 설 것입니다. 산들은 작다. 우리는 장기적인 비전, 광범위한 비전, 견고한 전문성, 풍부한 실천, 실용적인 태도 및 실용적인 태도를 가져야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것들이 있다고 믿습니다. 일과 미래를 위해 우리는 행복 할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