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Report > 겨울 휴가 사회 실천 보고서

2019 겨울 휴가 사회 조사 모델


겨울 휴가 사회 조사 에세이

베이징에서 나의 고향, 보통 이주 노동자의 미소에서 우리는 막연하게 중국 경제의 현재 상황을 느낄 수 있습니다. XX에서 중국 경제는 여전히 9.5 %의 건전하고 빠른 성장을 유지했다. 칭하이 - 티베트 철도의 초기 완공과 농촌 세 및 요금 체계의 개혁은 모두 중국 경제의 급속한 발전을 반영했다.

국가가 적절한 곡물 보조 정책을 도입 한 후에는 XX의 끝에서 국가 곡물 생산량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내가 집에 돌아온 지 오래지 않아 좋은 소식이 들렸다. 호북 지방은 XX 년 동안 지방 농업 세금이 면제된다. 이 메시지를 알게 된 후, 농촌 지역의 부모들의 열정은 전례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정부 정책의 인센티브만으로는 농촌 경제가 장기적으로 급속하게 발전 할 수 없다는 점을 주목해야한다. 장기적인 개발은 정책 인센티브에만 의존하지 않고 농촌 경제가 신속하고 장기적인 발전을 이루지 못하게합니다. 중국의 농업 시스템의 혁신은 강한 정치 색채를 지닌 "하나의 커다란 두 대중"인민 공동체에서부터 가사 계약 책임 제도로 바뀌어 정부가 경제를 발전시키는 인센티브이다. 초기 농촌 경제가 매우 빨리 개발되었지만 농업 재건의 결과가 달성되었지만. 그러나 1999 년부터 XX 년까지 곡물 생산량의 급격한 감소는 농촌 경제의 장기적인 발전이 정부의 인센티브에만 의존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줄 수있다. 인센티브 정책에 의존하는 것 외에도 농촌의 기계화 및 근대화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농촌 경제 발전을 진정으로 가치있게 평가하고 과학 발전 목표를 수립하며 과학에 의존하고 생산성을 해방시키고 농촌 노동 생산성을 향상시켜야한다고 믿습니다. Zhu Rongji 수상은 WTO 가입 후 "내가 가입 할 때 중국 농업이 어떻게 세계화의 도전에 직면 할 수 있는지에 대해 걱정하고있다"고 말했다. 노동 생산성은 산업 발전의 기초로서 국가의 경제 건설 수준을 직접 반영 할 수있다. 농업은 더 가치가 있어야합니다. 산업화가 진행됨에 따라 농업에서 gdp 비중은 점점 더 작아지고있다. 산업 지원 농업을 의제로 언급하고, 농업 자본의 산업 흡수 규모를 점차적으로 줄이며, 동시에 농업 및 도시 및 농촌 산업에 대한 산업 투자를 증가시켜야한다. 국가의 발전, 농민 소득 향상을위한 노력, 농업 투자, 농업의 기계화와 근대화가 개발 될 수있다.

과학 농업은 노력의 절반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기술 및 자본 투자 이외에도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의 농업 인구가 있어야합니다. 따라서 농촌 인구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세 농촌'문제를 해결하는 데있어 더 심각한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 시골에서는, 설날 2 달, 농업 3 달. 여가의 7 개월. 이것은 다른 측면에서 농촌 인구의 질이 낮아 숨겨진 실업의 문제로 이어진다는 것을 보여 주며 이는 또한 본토의 해안 도시의 이주 노동자 부족과는 정 반대입니다. 농촌 인구의 상당수가 지역 이동을 달성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는 도시와 농촌 간의 노동 이전보다는 과도한 생계 수단이나 지역 노동의 공급에 기인한다. 최적의 노동 자원 배분은 노동 질의 불평등을 낮춘다. 내 견해로는 시골에서 소녀의 9 년 의무 비율이 낮습니다. 고등학생과 대학생은 거의 없습니다. 그 뒤에는 지역 사회 간의 저질 이주 노동자 이주를 가져온 부모의 관심이 즉각적인 관심에 집중되어있다.

그러나 좋은 소식은 중앙 정부가 "세 가지 농촌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일련의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 산업을 통한 농업 보조 및 산업을 통한 농업 개발 촉진, 농촌 인구를위한 직업 및 기술 교육, 풀뿌리 차원에서의 "마을"활동과 코칭, 다양한 산업의 이주 노동자들의 임금을 청산하고 농촌 교육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농촌 문제 3 개"를 해결하고 도시 및 농촌 개발을 달성함으로써 산업과 농업의 조화로운 발전을 이루기 위해!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