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Report > 겨울 휴가 사회 실천 보고서

2019 대학생 겨울 ​​방학 사회 실습 보고서 모델


겨울 방학 기간에 한단 서쪽의 한단 철강 그룹 유한 회사에서 수 일간의 연구와 실습 활동을 펼치며 한단 철강에 대한 이해와 국유 기업에 대한 감동을 전했습니다.

한단 아이언 스틸 (주)는 1958 년에 건설되어 하북성의 대규모 철강 기업입니다. 40 년 이상의 지속적인 발전을 거쳐 현재 총 245 억 위안의 자산과 121 억 위안의 순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450 만 톤의 철, 5 백만 톤의 철강 및 5 백만 톤의 철강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레아, 복합 비료, 석탄 화학 및 기타 부산물뿐만 아니라 얇은 판, 중간 두께 판, 둥근 강철, 철근, 앵글 강철, 채널 강재, 와이어 및 기타 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이 제품은 전국적으로 판매되어 20 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으로 수출됩니다. 우리시의 기둥 산업부와 주정부가 지원하는 철강 부처는 매년 100 억 위안 이상의 세금과 세수를 창출하며 중국 근대화 추진에 결정적인 역할을하며 회사의 눈부신 진주입니다. 인간의 자존심. 몇 년 전, 그 나라에 뜨거운 철강 붐이 있었고, 전국은 Shaogang의 선진 경영 경험을 요구하고있었습니다. 한단 철강의 번영의 비밀을 찾아내는 아이디어로 한단 철강의 철조망에 왔습니다.

기계의 우르르 소리가 들리면서 나는 거대한 작업장 사이를 돌아 다녔고 실제 창조의 위대함을 깨닫기 위해 파이프 아래를 걸어 다녔다. 용융 된 철분이 아래쪽의 아래쪽으로 흘러 나와서 화려한 불꽃을 튀 겼고, 붉은 뜨거운 금속은 일정 기간 동안 검은 색으로 변색되어 경화되었습니다. 내 인생에서 강철을 생각하자마자 나는 즉시이 창조의 위대함을 느꼈다. 농업은 우리의 식량과 의복 문제를 보장했으며, 과학, 교육, 문화 및 보건 산업은 우리에게 후방 지원을 제공했으며, 다양한 서비스 산업은 삶을 더욱 편안하게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번영과 발전으로 중국을 세계의 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 산업입니다. 한단 철강의 주문과 제철의 번영을 보면서 나는 조국의 미래에 대한 희망이 가득합니다.

제가 공부 한 전공은 자동화입니다. 여기에 젊음을 바칠 뜨거운 장이 있습니다. 이제이 철근 콘크리트 벽에 있으며 기분이 대단합니다. 환경에 대해 잘 알고 생산 과정을 이해할 수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자동화가 우리를 구할 수있는 힘과 자동화가 우리에게주는 가치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1XX가 나오기 전에 사람들은 여전히 ​​가정 스타일의 제강 제강을 가지고있을 것입니다. - 노인의 왼손에는 커다란 철 집게가 있고, 용광로에서 방금 꺼낸 철 조각과 오른손으로 망치를 잡고 철 블록으로 쳐 넣습니다. 외국 선박이 중국의 문을 열었고 중국은 그것을 사용합니다. 나무로 된 배에 몇 개의 나무로 된 총으로 적과 싸우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배가 바다에 침몰 했습니까? 우리의 수치심은 우리가 자녀를 부양 할 식량이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의 산업 후진성은 우리를 수동적 인 구타의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해방 후 중국의 산업 도약과 중국의 국제 위상은 점차적으로 향상되었다. 이제는 내 학습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낍니다. 21 세기 산업 자동화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대학 교육 과정을 잘 학습하고 견고한 토대를 마련해야합니다.

나의 실제적인 활동들, 나는이 전공에 대한 더 높은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그래서 나의 미래는 분명한 방향을 가지고있다. 제한된 인턴쉽 기간 동안 나는 회사 전체의 일반적인 상황에 대해 알게되었고, 새로운 시대에 공식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근로자들에게 연락했다. 일을하는 다양하고 효율적인 방법 또한 기업 분위기에 영향을 받았다. 나는 매우 유익하다고 느낍니다.

우선, 한단 철강의 과정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근로자들은 석회석과 철광석을 소결 공장으로 수송하여 예비 처리 과정에서 코크스 공장에서 처리 된 석탄과 함께 거대한 고로에 넣고 어뢰 온수 유조선으로 용철을 형성하여 산소로 전환시켰다 최고 발포 하에서, 고온 소성은 철의 탄소 함량을 더 감소시키고 용강 내의 다른 금속 원소의 함량을 철강 요건을 충족 시키도록 조정하기 위해 수행된다. 용강이 방출 된 후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냉각에 의해 경화되고 연속 주조 작업장에서 슬래브, 빌릿 및 직사각형 빌렛으로 주조됩니다. 이 강철은 아직 강철이라고 불리지 않으며 다양한 재생산 부서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압연해야합니다. 압연에 의해 생산 된 바, 와이어, 앵글 등은 마지막 제품입니다. 용융 된 강은 1f의 용광로를 통해 추가로 가공되어야하며,이 때 강재의 품질은 훨씬 더 좋습니다. 이들 강은 얇은 슬래브 연속 주조 및 압연 공정 후에 대형 산세 탱크를 통해 산세 처리되어 도금 처리됩니다. 이와 같이하여, 열연 강판, 냉연 강판, 아연 도금 강판, 산세 강판, 프리 코트 강판 등을 제조한다. 이러한 생산 공정은 정교한 장비의 제어 및 모니터링하에 수행됩니다. 온도와 소성 정도는 자동 또는 반자동 기기 제어가 필요합니다. 현대적인 생산 조건 하에서 품질과 수량 모두 보장되며 건설 및 사용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철강이 생산됩니다.


둘째, 한단 철강의 인적 자원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있습니다. 한단 아이언 스틸 그룹 유한 회사는 항상 기업을 운영하는 직원과 인간 중심의 직원 관리 사고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원칙을 고수하고 고품질의 인력을 육성하고 창출하기위한 생산 관리 및 시뮬레이션 시장 회계 메커니즘의 전 과정을 운영합니다. 회사 직원 관리의 궁극적 인 목표입니다. 최근 한단 철강은 기술 혁신과 경영 혁신뿐만 아니라 인재의 도입, 양성 및 활용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인적 자원의 개발과 합리적 배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인재 시장과 노동 시장은 회사 내부에 설립되었으며, 인재의 흐름은 시장의 형태로 실현되어 모든 재능을 배우고 개선하고 재능을 발휘할 수있는 폭 넓은 무대를 제공합니다. XX 말까지 총 26,587 명의 직원이 생산 관리, 엔지니어링 기술, 물류 서비스 및 현장 운영에 종사했습니다. 그 중 운영자가 75 %, 서비스 요원이 11 %, 엔지니어링 및 기술 인력이 5 %, 관리 인력이 9 %를 차지했습니다. 기술 관리 인력 중 2 %는 대학원생, 40 %는 대학생, 24 %는 단기 대학생, 22 %는 중고등 학생, 13 %는 고등학생이다. 이 수치를 보면 한단강의 인력 충원이 합리적이며 교육 수준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형 국영 기업의 경우 기본적으로 생산 요구를 충족시키고 세계 최고 수준의 철강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Handan Iron and Steel에 관해서는 고급 엔터프라이즈 관리 경험에 대해 언급해야합니다. 1980 년대 후반과 1990 년대 초반에는 다른 국유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한단 철강은 원재료와 에너지 가격 상승, 철강 시장의 약세라는 두 가지 압력에 직면했고 그 혜택은 심각하게 약화되었습니다. 한단 철강의 28 개 주요 제품 중 2 개만이 이익을 얻었습니다. 이것은 한때 하북성의 이익과 세금의 큰 수익이었으며 5 개월 연속 손실을 입었습니다. Liu Hanzhang이 대표하는 Yangang의 의사 결정권자는 회사의 생사를 기점으로 기다리고, 의존하지 않으며, "시장 회계 시뮬레이션 및 비용 상한제 시행"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운영 메커니즘을 만들고 구현하기를 원하지 않고 용감하게 시장에 맞서고 환영합니다. 도전. 리우 한자 (Liu Hanzhang) 동지의 말에서 "이것은 시장에 의해 강요당한 속임수"이다.


이 메커니즘의 기본 모델은 "시장 - 역 - 거부권 - 전체 직원" "시뮬레이션 된 시장 회계, 비용 거부의 구현"은 기업의 내부 관리에 시장 메커니즘을 도입하기위한 시뮬레이션 방법의 사용이지만 단순한 사회 경제적 상호 작용이 아닙니다 회사의 은행, 회사 및 시장은 모두 복사되었으며 회사의 2 차 부서는 독립 법인이되었습니다. 한단 철강의 실천은 현대 산업 기업의 전문화, 노동의 과학적 분업 유지, 통일 된 관리 우위의 고집을 유지한다는 전제하에, 비용의 핵심을 파악하고 시장의 제품에서 "역 푸시 (reverse push)"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수용 가격은 뒤에서 앞으로, 마이닝 포텐셜을 통해 시작되며, 프로세스의 목표 비용이 측정 된 다음 각 직원까지 계층이 분해되어 구현됩니다. 비용에 대한 시장 정보의 전송을 통해 시장 가격 정보가 확대되고 공장에서 생산 된 제품의 자원 배분이 시장 방향에 따라 결정되어 종업원이 시장 경제의 흐름을 직접 느끼게함으로써 시장 개념을 수립하고 시장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시장에 참여하게됩니다. 경쟁. Handan Iron and Steel이 취한 길은 옳았고 리더십의 의사 결정이 현명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오늘 날 호황을 누리고있는 Yansteel Group을 보면 나는 내 마음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나는 앞으로 Shaogang이 더 빛날 것이고, 언젠가는 한단강의 노동자가되어 조국 건설과 중국 철강 산업의 번영에 기여하기를 희망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