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Report > 겨울 휴가 사회 실천 보고서

2019 년 대학생 겨울 ​​방학의 사회 실천 활동 요약


대학생 겨울 ​​방학 요약 사회 실무 활동 요약

오늘 2 시간 이상 열심히 일하면서 사회 실천에 대한 요약이 마쳤고 나는 메모를해야만합니다. 이틀 동안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봄 축제가 끝나면 보충 시험을 검토해야합니다. 나는 두 과목을 교수형에 처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쓴맛 ...

사실, 나는 아무 것도 연습하지 않았고, 나는 그것을 잡아 당겼다 ....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다 :

겨울 방학 사회 복지 활동 요약
- 베이징시 대중 교통 요금 개혁의 효율성 분석 주요 도시 개발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는 교통 체증으로, 베이징에서이 문제가 발생하면 대중 교통 요금을 줄임으로써 사람들이 여행 방법을 바꾸도록 유도합니다. 올해 1 월 1 일부터 베이징 대중 교통 개혁에 대한 구체적인 조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인 월별 티켓 카드, 학생 월별 티켓 카드 및 대중 교통을 이용하여 매월 패스 카드를 합산하고, 월간 패스 카드를 보관하고, 일반 카드 및 학생 카드를 발행하십시오.
원래 학생 월별 티켓 카드는 학생 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 성인 월별 티켓 카드는 일반 카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월 티켓 카드와 함께 원래의 대중 교통을 MRT의 특별 월간 티켓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시 버스 라인 티켓 시스템 요금은 단일 티켓 시스템 당 1 위안, 12 킬로미터 이내의 세그먼트 가격 라인은 1 위안, 추가로 5 킬로미터 당 0.5 위안으로 통일됩니다. 현금 구매에 대한 할인은 없습니다.

카드를 일반 버스 카드 40 % 할인, 학생 카드 20 % 할인을 즐길 카드를 강타, 원래의 매월 티켓 유효한 섹션 가격 라인 "할인 토핑"즉 일반 카드 0.4 위안, 학생 카드마다 0.2 위안 걸릴 카드를 슬쩍.

이 대중 교통 요금 개혁은 주로 도로 교통을 포함하기 때문에 MRT는 여기에서 고려되지 않습니다.
이 개혁의 구체적인 목적은 베이징의 교통 혼잡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교통 혼잡을 해결하면 배기 가스가 환경에 어느 정도까지 오염되는 것을 줄일 수 있으며, 고속도로 자원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징은 주로 대중 교통을 장려하고 교통 체증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수단으로 버스 가격을 낮 춥니 다.

민간 자동차의 성장을 줄이기 위해 공공 교통 수단을 이용하여 사람들을 움직이는 동기 부여 방법이 도로 혼잡을 줄이는데 효과적인지, 의도 된 목적을 달성했는지 여부를 살펴 보겠습니다.

1 월 4 일부터 6 일까지 베이징 중관 경제 실태 조사 (Beijing Zhongguan Economic Survey Co., Ltd.)가 컴퓨터 지원 전화 인터뷰를 통해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약 80 %의 주민들이 여행이 편리하다고 답했다. 주민들의 79.8 %가 버스 개혁으로 인해 여행하기가 더 편리하다고 응답했으며 20.2 %의 사람들이 버스 개혁이 여행의 편의성이 없다고 말했다. 공공 교통 수단의 운임 개혁이 주민의 편의를 도모했으며, 주민의 80 %가 넘는 여행 경비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주자의 83.3 %가 여행 경비가 줄었고 주민 경비의 12.5 %가 변경되지 않았으며 주민 경비의 4.2 %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주민들이이 개혁의 혜택을 입었음을 알 수있다. 대중 교통 개혁으로 여행 경비가 절감되는 동시에 주민의 약 80 %가 버스로 여행 횟수를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거주자의 79.8 %는 버스 여행 횟수를 늘릴 것이며, 20.2 %는 버스 여행 횟수를 늘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설문 조사를 통해 공공 교통의 요금 개혁은 시민의 여행을 용이하게하고 여행 비용을 줄이며 시민들이 공공 교통 수단을 사용하기위한 인센티브 역할을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는 효과적으로 북경의 교통 혼잡을 해결합니다. 무엇이 문제입니까! 우리가 여행했을 때, 우리는 베이징의 교통 혼잡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 음을 알 수있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정부의 개혁이 효율적인지 여부를 반영 할 필요가있다.

대중 교통의 운임 개혁은 자동차 소유자가 개인 차량을 포기하도록 자극하지 않았습니다.
버스 요금의 개혁은 주로 가격 인하에 반영되지만,이 큰 가격 인하의 가장 큰 수혜자는 자동차 소유자가있는 사람이 아니라 보통 버스를 타는 사람들과 자동차가 없으며 버스를 타지 않는 사람들입니다. 이 사람들의 대부분은 자전거를 타거나 걷기를 선택합니다. 대중 교통 수단의 가격 인하는이 사람들에게 매우 자극적이며 반대로 원래 운전 한 사람들에게는 거의 또는 심지어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원래 차를 운전 한 사람이 버스보다 운전 방법에 대한 평가가 더 높기 때문이며, 이러한 높은 평가는 자체적 인 것이며 정부가 버스 요금을 줄이기 위해 변경하지 않았습니다. 두 가지 여행 모드의 여행 환경, 여행 시간 및 여행 유연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대중 교통의 요금은 감소하지만 대체 주행 모드가 얼마나 싸기보다 자신의 여행 방법으로 더 많은 돈을 지불 할 의사가 있으므로 운전을하려는 자동차 소유자의 의향을 바꿀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대중 교통 수단의 운임 개혁은 자동차 소유자가 개인 차량을 포기하도록 자극하지 않았습니다.

대중 교통 수단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수가 크게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교통위원회의 조사 자료에 따르면 현재 매일 1100 만명의 승객이 있으며 승객 수는 약 75 만명 증가했습니다. 원래 평균 운임 인 1 위안과 현재 평균 운임 인 0.4 위안에 따르면 대중 교통의 수요 탄력성은 0.082로 공공 교통 수요는 비탄력 수요라는 것을 보여 주므로 큰 가격 변화에 대한 수요 변화 반성은 분명하지 않거나 아주 작을 것이다.

운임의 할인은 정부 보조금으로 인해 발생하며 자원의 효과적인 배분에 기여하지 않습니다.
이번 요금 인하는 시장 경쟁에 의한 것이 아니라 정부 보조금에 의한 것입니다. Juguan 정책의 규제가 경제 발전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부인할 수는 없지만,이 운임 개혁에서는 정부의 규제와 통제가 달성되지 않았거나 단기적으로 교통 혼잡 완화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자원의 효과적인 할당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정부 보조금은 세금으로 부과되며, 세금 자체는 개인 재산의 비자발적 이전이며, 세금은 사회 안정과 화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전 버스 요금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허용 범위 내에서 이것은 사회의 안정과 단결에 영향을 미치고 사회적 진보에 영향을주는 주된 모순이 아니므로 공공 교통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보조금 형태로 과세를 사용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정부는 여전히 자동차 산업을 적극적으로 발전시키고있다.
도로 혼잡의 근본 원인은 도로 자원의 증가가 차량의 급속한 성장에 대응할 수 없다는 것이지만, 베이징은 공공 교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지만 베이징의 자동차 산업 또한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베이징 자동차 산업은 전략적 관리 및 자본 운영은 베이징 현대차 (Beiqi Foton Motor Co., Ltd.)가 대표하는 상업용 차량 인 베이징 현대 자동차 (Beijing Hyundai Motor Co.)와 베이징 지프 (Beijing Jeep)가 대표하는 경량 오프로드 자동차의 "3 개 섹션"으로 대표되는 자동차를 처음으로 형성했습니다. XX에서는이 시스템의 생산, 판매 및 판매 수익이 전국에서 5 위를 차지했습니다. 정부가 자동차 산업을 적극적으로 개발하려는 정책은 교통 혼잡 완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어떤 사람들은 현재의 운임 제도가 단기간에 교통 체증을 개선 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장기적인 이행은 교통 혼잡을 개선하는 데 더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이유는 여전히 위의 네 가지 점에 근거한다. 본질적으로 교통 혼잡의 원인은 대중 교통의 높은 운임 때문이 아니라 여행 모드 선택에 대한 사람들 자신의 이해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버스를 타는 것보다 운전이 짧고 편리하며, 열차의 수에 제한이 없으므로 운전 방법에 대한 평가가 높습니다.이 높은 평가는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려는 의지에 반영됩니다. 그것이 얼마나 싸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대중 교통 요금 시스템을 개혁하여 교통 혼잡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