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Report > 겨울 휴가 사회 실천 보고서

2019 회계 전문가 겨울 연휴 사회 실천 보고서


겨울 방학 동안 나는 한 달간의 회계 인턴쉽을 위해 중국 공상 은행 Shuangliu County Branch에 오기에 운이 좋았습니다. 나는 책 밖에서 많은 지식을 배웠고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다음은 은행 저축 예금에 대한 본명 시스템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첫째, 저축 예금의 실명제의 의미
실명제의 저축 예금 시스템이란 거주자가 금융 기관에 계좌를 개설하고 저축 사업을 처리 할 때 유효한 신분증을 제시해야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은행 직원은 기록을 제출해야하며 예금자가 예금 전표에 자신의 이름을 남겨 둘 것을 의무화합니다. 그것의 근본적인 목적은 개인의 이익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국가 이익을 보호하고 개인 금융 자산의 진정성과 합법성을 보장하기위한 전제하에 공정성, 정의 및 개방성을 기반으로 금융 시스템을 홍보하는 것입니다.
중화 인민 공화국 창립 50 주년을 맞이하여 저축 예금 시스템은 등록 저축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름은 실명, 가명, 코드 또는 친척이나 친구의 이름 일 수 있습니다. 특히, 현재의 저축, 은행은 보증금을 인정하고 그 사람을 부인합니다. 단, 지불 인이 통장을 제시하거나 은행에 암호를 잃어 버리면 지불이 이루어집니다. 실명 저축 예금 시스템은 선진국에서 시행 한 금융 시스템이며 대부분의 개발 도상국가에서 시행되는 금융 시스템이기도합니다.

둘째, 실제 저축 예금 실명제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중국의 현재 예금 및 예금 등록 시스템은 근원으로부터 일련의 사회 경제적 문제를 일으켰다 고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개혁과 개방의 과정을 방해하고 돌아 오는 것이 어려워졌다.
1. 저축 예금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현상은 충격적인 사회적 부의 이전을 은폐했다. 1999 년 6 월말 현재 중국 상업 은행 예금은 총 6.3 조 위안에 이른다. 중국의 저축 예금은 기하학적으로 증가하여 1987 년 저축 예금 잔액은 3,037 억 위안이었으며 1992 년에는 1 조 위안을 넘어 섰고 1994 년에는 2 조 위안을 넘어 섰고 99 년에는 3 조 위안을 넘어 섰다. 1998 년 말에는 5.3 조 위안에 달했고, 반년 만에 1999 년 6 월 말에는 6.3 조 위안에 이르렀다. 1992 년 이후 중국의 GDP 성장률은 빠르게 성장하는 채널로 옮겨 갔다. 1992 년의 가장 높은 해는 14.1 %이고 1998 년의 가장 낮은 해는 7.8 %이다. 92에서 98까지 산술 평균 그 숫자는 단지 10.76 %에 불과하며, gdp의 성장은 저축 예금의 증가와 일치하지 않는다. 이는 두 가지 점, 즉 국민 소득 분배가 개인에게 과도하게 기울어 져 있음을 보여준다. 둘째, 일부 개인 소득은 국민 소득에서 파생되는 것이 아니라 국유 자산의 손실로부터 직접 파생됩니다.
2, 세금 징수 및 관리 어려움, 탈세가 심각합니다. 과세는 시민의 의무이지만 현실적인 조건 하에서는 과세를 회피 할 수있는 개인의 능력입니다. 많은 재무 관리자들에 대해 탈세가 의무가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개인 소득세의 1 인당 gdp 비율은 약 0입니다. .28 % 정도, 개발 도상국의 2.1 % 평균보다 훨씬 낮은 세원의 과실, 근본 원인은 중국의 현재 저축 예금 시스템이 개인 소득세의 징수 및 감독을 지원할 수없고, 불완전한 예금 시스템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시민 신용 제도를 수립 할 때 국가에 대한 개인의 의무를 명확히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세금 차용을 통해 소득 격차와 빈부 격차를 조정하고 사회적 모순을 완화하며 국가가 큰 일에 집중할 수있게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3. 중국의 적절한 조정 정책은 손실에 가깝고 구현 효과가 크게 감소한다. 예를 들어, 내수가 부족하고 소비가 부족한 상황에서 국가는 지속적으로 금리를 낮추고, 소비자 신용을 고무하고, 저축에 대한이자 소득세를 징수하고, 공무원 및 공공 기관의 임금 소득을 늘리고, 교육 소비를 자극하는 등의 소비 촉진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책의 효과는 분명하지 않다 왜? 예금 및 예금 등록 제도가 빈부 격차를 가려주기 때문에 입법부와 행정 기관이 올바른 약을 처방하기가 어렵다. 소수의 부유 한 사람들에게는 수입이 감소 할 뿐이다. 몇 년 동안 돈을 그들에게 쏟을 수는 없으며, 일부는 소비를 자극하는 정책에 무감각합니다.
4. 개인 신용 시스템을 설립 할 수 없습니다. 시장 경제는 신용 경제이며, 모든 경제 관계는 신용에 의존하여 유지되고 있으며, 좋은 신용 시스템이 없다면 "불안정한 거래"와 "투자 고정"현상이 발생할 것입니다. 상호 불신 때문에 거래 방법은 거래와 현금을 현금화하는 것입니다. 상품과 같은 본래의 고정 관념은 "은행들이 마지 못해 빌려주고, 기업은 투자를 소중히 여기며, 개인들은 차용을 소중히한다"는 비관적 인 감정이 퍼져서 경제 역 동성을 떨어 뜨리고 거시 경제 규제와 통제 정책은 역할을하기가 어렵다. 개인 신용 시스템의 설립은 물론 금융법 및 규제 건설, 금융 상품 혁신, 기술 혁신 및 경영 혁신과 관련된 복잡한 프로그램이지만, 예금 여름 인턴십 보고서 예금의 실명제 시스템은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내용입니다.


셋째, 저축 예금의 실명제 실시 방법
1. 기존 개인 식별 번호를 기반으로 저축 예금을위한 실명제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신용은 세계에 사는 시민들의 얼굴과 여권이며, 개인 신용의 질은 대출, 당좌 대월 및 할부 지불을 누릴 수 있는지 여부와 은퇴 보호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와 직접 관련이 있습니다. 실명제 저축 예금 시스템에 대한 기록과 지원하에 각 개인의 모든 소득, 거래, 세금 납부, 대출 및 상환이 신용 평가의 기초로 기록됩니다.
2. 신고 확인 기간을 정하고, 계산할 수있는 법적 출처를 표시하고, 기존의 개인 계좌와 개인 자산을 등록 및 등록하고, 시간이 정해지지 않았고 합법적 인 출처를 설명 할 수없는 경우, 주정부는 수사를 중지하고 불법 소득을 몰수 및 압수.
3. 은행 계좌는 세무 당국과 연결되어 있으며 개인 계좌의 수입과 지출은 허가 범위 내에서 세무 국에보고되며 세무 국은 납세 의무가 있습니다 세무 국은 개인 재산에 대해 기밀을 유지하고 그에 상응하는 처벌 방법을 마련해야합니다. 현금 거래를 차단하고 세금 검사에서 허점을 피하기 위해 은행은 대규모 예금과 인출의 횟수와 빈도를 엄격히 통제하고 비정상적인 상황에 대해서는 세무 국에보고해야합니다.

4. 지불 수단의 청구를 촉진하고 재산 등록 및 법적 과세의 근거를 제공해야합니다. 특히 개인 계좌는 수표 송금 비즈니스를 대중화해야하며, 청구서는 전자, 즉시 및 패스 스루 여야하며 "언제 어디서나 개인적인"개인 송금 비즈니스를 제공하고 현금 거래에 의존하는 전통적인 관행을 점진적으로 변경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