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Report > 겨울 휴가 사회 실천 보고서

2012 겨울 휴가 농촌 사회 실천



겨울 방학 3 일째 인 1 월 19 일 XX 일에 나는 허난 성 난레 카운티의 한 마을에서 학교로 돌아 왔습니다. 집에 갔을 때 시골 초등학교는 휴일이 없었기 때문에 전 국민 계급의 선생님이 수업을 들었고 쉽게 동의했습니다. 이것은 숙제를 완수하는 것이 아니라 고향의 아이들을 위해 뭔가를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학급 회의를 열었습니다 : "내일은 태양을 들고, 아이들을 나는 꿈"주제 강의 모임.

학급 모임에서 내가 주최 한 주제는 "Beautiful Photo, Wonderful Guizhou"라고 불 렸습니다. 본래 나의 구심점은 Guizhou에가 본 적이없는 아이들에게 사진을 보여주는 것이 었습니다. 큰 명소에서 촬영.

저의 주제는 학급 회의의 첫 번째 부분입니다. 아이들에게 설명을 주었을 때, 아이들의 지식에 대한 열망은 나를 크게 감동 시켰고 충격을주었습니다. 근면, 근면, 열심히 일하는 것, 승진은 모두 아이들이합니다. 그들의 호기심의 눈에서, 나는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몇 시간 만에 나는 행복하게 살았고, 마치 어린 시절로 돌아온 것처럼, 학생 대표가 빨간색 스카프를 우리에게 주었을 때, 나는 정말로 흥분했다. 흥분의 정도는 내가 처음으로 가져간 것 이상이었다. 붉은 색 스카프가 나쁜시기에 있었는데, 아이들이 "우리가 여기에서 시작하고 있습니다"라고 큰소리로 불렀을 때, 나는 왜, 어쩌면 그것이 충동인지 모른다. 내 눈이 흐려지기 시작했다. 나는 그 사람들이 정말로 감동 받았고, 순수함, 활기와 단순함으로 움직였다.

이 아이들은 "절망에서 희망을 구함"이라는 의미의 의미를 깨달았습니다. 내 접근 방식이 맞다고 생각합니다.이 활동이 좋은 미래를 향상시킬 수 있다면, 이 이벤트는 성공입니다!

지역 마을 지도자들과 학교 지도자들이이 행사를 지원했는데이 마을의 대학생 중 한 명입니다. 일단 교사와 사람들이 너무 많은 기대를 해주었습니다. 저는 마을 건설에 기여했습니다. 아직 졸업하지는 않았지만, 모교와 친구들을 돌려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월 24 일, 아침 8시에 고향에있는 식품 회사에 도착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이 버스를 타도록 초청 받았습니다. 우선, 나는 샤오 매니저를 만났습니다. 샤오 매니저는 제 도착에 대한 따뜻한 환영의 뜻을 표했습니다. 그는 최근 몇 년간 식품 생산 및 판매 개발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주셨습니다. 그 후, 그는 나를 제품과 생산 라인 등을 방문하도록 이끌었다. 그는 실습 과정에서 공장의 기술자들과 접촉하고, 실습을하고, 동기를 부여하고, 질문을 감히하고, 책에서 배운 것들을 현실과 결합시키는 계획을 나에게 요청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더 많은 것을 배우고이 실제적인 활동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동시에, 가능한 한 많은 휴대 전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나는 개인적으로 인생을 경험하기 위해 며칠을 할 것을 제안했다. 나는 약간의 봉급을 줄 것을 약속했고, 나는 피곤하고 피곤했지만, 나는 매우 행복하다고 동의했다.

1 월 24 일부터 2 월 13 일까지 저는 회사에서 사회 복습을 실시했습니다. 추운 날씨의 악조건을 극복하고 컴퓨터 설치, 로딩 시스템, 포장 소프트웨어, 컴퓨터 작동, 공장 시장 조사, 사회적 홍보 등의 기본 작업에 대해 배웠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할 때 고객 요청에 따라 현장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중앙 선전 부, 공산주의 청년 동맹 중앙위원회 및 전국 학생회의 슬로건 인 "조국에 대한 사람들의 긴밀한 통합과 헌신"을 되풀이합니다. 여러분의 만장일치의 승인을 얻었습니다. 내가 배운 것을 표준화되고 체계화 할 수 있도록. 저는 매일 평일에 배운 것을 소화하는데주의를 기울여 개인 일기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연습을하는 동안 가능한 모든 기회를 얻었습니다. 불과 며칠 만에 나는 인스턴트 국수를 만드는 법을 배웠습니다. 대부분 농촌 가정의 패스트 푸드 국수에갔습니다.

2 월 16 일 아침,이 회사는 카운티에서 자발적으로 활동했습니다. 그날 태양이 빛나고, 산들 바람과 소동이 생겨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아래있는 고향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나는 주변 경관에 전혀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 즉, 오늘의 자발적인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가능한 많은 지식과 기술을 대중에게 전수하며 대중을위한 문제를 가능한 한 해결하기위한 내 생각이있다. 아침 9시 30 분에 자원 봉사자의 상담 활동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으므로 일반 대중이 많은 질문을 던졌고, 한 번에 하나씩 대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2 월 17 일,이 행사는 기차역에서 성공적으로 열렸으며 아주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벤트가 끝난 후 나는 기차표를 사서 학교에 돌아왔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