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Report > 겨울 휴가 사회 실천 보고서

2012 년 겨울 방학 사회 실천 요강


2019 년 1 월 15 일부터 26 일까지 저는 X × City의 XX 지방 인민 검찰 원의 조사 감독 부서로 가서 인턴십을 실시했습니다. 2 주간의 인턴쉽 기간 동안 나는 인민 검찰 원의 기능과 업무 절차, 인민 검찰 원과 인민 법원, 공안 기관 간의 협조와 협력, 조사 및 감독 부서의 업무 범위와 주요 기능에 대해 배웠고, 사건 처리 소프트웨어의 운영 방법을 배우고 습득했다. 기술을 사용하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직업 횡령으로 의심되는 사건 1 건, 유혹의 여지가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 용의자가 의심되는 사례 3 건, 도난 의심 3 건을 처리하는 것, 구금 시설 2 번, 의무 약물 재활 1 번 4 건의 사례에서 5 명의 범죄 용의자가 있었고 4 건의 심문 성적표가 작성되었으며 10 건 이상의 범죄와 관련된 많은 기사가 작성되었습니다.

견습 2 주간, 많은 책들이 수족관에 들어가기위한 지식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XX 도시의 법적 시스템의 현상 유지에 대한 이해를 크게 높였습니다. 특히 검사 작업의 현상 유지, 전체 표범을 보았을 때, 우리 나라의 법적 시스템의 현상 유지 또한 중요합니다. 이것으로부터 추론 할 수 있습니다.

책이나 규정은 매우 추상적이고 공통적이며 결정적인 이론화되고 모델화 된 사실만을 말해 줄 수 있다고 말해야하지만 눈길을 끄는, 보급 적이면서 복잡 한 쌍을주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표현의 직접적인 문제의 근본 원인. 그리고 인류의 존재와 인간 주관적인 이니셔티브의 역할은 법률에 의해 정해진 규칙과 규정이 기계적으로나 "일관되게"운영상의 유연성으로 가득차 있기 때문에 잘못된 판단을하게됩니다.

교과서에 따르면 각 범죄에는 네 가지 공통 요소가 있습니다 : 범죄의 대상, 범죄의 객관적인 측면, 범죄의 대상 및 범죄의 주관적인 측면. 교과서는 범죄의 4 가지 공통 요소와 범죄의 확립 사이의 관계가 무엇인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범죄의 4 가지 공통된 요소로, 피할 수 없거나 우발적 인 범죄의 수립인가? 평범한 사람들의 의식에서, 범죄 사실의 존재를 증명할 수있는 충분한 증거가있는 한, 체포와 기소 또한 철저한 문제입니다. 이것이 사실 일 수 있습니까?

제가 도와 주었던 사례 중 하나는 고대 XX가 매춘을 유혹하고, 용납하고, 소개하는 것으로 의심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해커와 매춘 여성 모두 매춘 사실을 인정했지만 매장에서 요리하고 청소하는 데 도움을 준 작은 노동자는 고대 XX가 매춘을 유지하고 소개 할 가능성이 있으며 고대 XX 범죄 음모도 체포되었다고 지적했다. 조건은 있지만 조사 및 감독 부서와 결정을 논의하기 위해 검찰 총장을 담당하는 것은 체포를 승인하는 것이 아닙니다. 1. 해커와 매춘 여성은 고대 XX가 성매매를하고 머물고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장소에서 매춘 증명서를 발급했다. 고대 XX와 성매매를 개최하고 소개 할 것으로 의심되는 사람 사이에는 논리적 인 인과 관계가 없으며 둘째, 결정적인 증거는 없다. 입증 된 범죄 용의자 Gu Xx가 공공 보안 기관에 의해 압수 된 성매매 알선에 대한 사전 지식이 있음을 증명하고 그것에 소개 역할을했다는 점, 셋째, 현장에서 차단 된 수백 개의 콘돔의 특정 용도를 확인할 수 없었 음. 고대 XX는 매춘의 범죄 사실을 수용하고 소개 할 가능성이 있었고 또한 공공 보안 기관에 범죄의 세부 사항을 제공했으나 이러한 사실과 내용은 매춘 여성의 고백으로 인한 공범이 아니지만 현재의 부족으로 인해 채택 될 수 없었다. 용의자의 주관적 악독에서 일반 대중의 일반적인 감정에 이르기까지 검찰 기관은 체포 승인 결정을 내려야한다. 그러나 법의 공정성과 공정성에 대한 증거의 세부 사항에서 검찰은 승인없이 체포해야한다. 사건을 발표 해.

다른 절도 및 기타 필자가 기록을 처리하고 심문하는 데 도움을 준 파일을 토대로, 나는 청소년 범죄의 숫자에 놀랄 필요가있다. ×× 지구는 중국 공산당 XX 지방 자치위원회, XX 지방 자치위원회, XX 지방 자치 정부의 행정 구역이며, 동부 지역은 XX 도시의 중심 상업 지구이며, 그 중부는 도시의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위한 노력이며, 서부는 도시에 속한다. 도시 및 농촌 지역. 인구가 많고 흐름이 빠르기 때문에 지구는 항상 XX 도시에서 가장 높은 발병률을 가진 지역 중 하나였습니다 XX와 XX는 "2 명의 도둑과 1 명의 도둑"의 본질 때문에 주로 2 년 연속 1,200 건의 체포 사례를 제출했습니다. 그 가운데 청소년과 갱 범죄가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조심스럽게 조사한이 범죄 십대들은 주로 비 지방, 실업자 또는 이상한 직업, 때때로 매춘, 17-22 세, 막내 15 세, 교육은 대체로 작거나 중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는 거의 보이지 않고 남성이 지배하며, 근본적으로 첫번째 위반. 이 파일과 범죄 용의자를 검토하여 용의자 대부분이 육아 교육 환경이 좋지 않고 사회에 너무 빨리 들어갔고 원추형을 세울 장소를 찾을 수 없었으며 생존 방법을 생각할 수 없을 때 위험을 감수하고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첫 번째 단계. 1 월 26 일에 도난 혐의로 구금 된 16 세의 장애 소년에게 물었을 때, 나는 그에게 그의 의도에 대해 물었다. 그는 도난 당일에 세 명이 무일푼이었고 먹지 않았다고 말하면서 그들은 뭔가를 훔쳐서 고향으로 돌아가고 팔아야한다고 생각했다. 그렇지 않으면 거리에만 떨어질 것이라고했다. 도시 생활의 실업자 전용 구조소와 장애인 보호를 목적으로 설계된 장애 증명서는 결코 들어 본 적이 없다. 전례가없는 공권력의 고압에 처해있는 철제 울타리 안에서는 이것이 거짓말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관련 국영 기관 및 기업 법인은 청소년 비행의 사회적 문제가 점차 심각 해지고 있다고 생각할 때가 왔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의 관점에서 볼 때, XX 지방 인민 검찰 원이 조사하고 체포 한 집단 토론 시스템은 다소 공식화되었습니다. 즉, 체포 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할 권리는 전적으로 부 검사에게있다. 케이스 주최자는 경제적 인 경우를 예로 들어 범죄자를 체포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수사 / 감독 부서의 집단 수사는 체포되어야한다고 생각하지만 부국장은 반대 견해를 갖고 결국 체포하지 않았다. 그러한 1 표 거부권의 시스템 설계가 합리적인지 여부와 사법의 독립성과 사법 정의를 유지한다는 의미는 실제로 탐구할만한 가치가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