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보고서 > 인턴쉽 위클리

최신 물류 인턴쉽 주간 팬 웬


하나. 연구 동기 : "물류 기초"학기를 마친 후 물류의 정의, 기본 기능 및 다양한 운영 과정에 대한 일정한 이론적 근거가 있으며, 인턴십을 통해 실제 이론과 실기가 결합되고 지식의 응용이 향상됩니다. 능력.

둘째. 연구 목적 : 제 3 자 물류 서비스의 특성, 주요 장비 및 운영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분석하고, 습득 한 이론을 토대로 개선안을 제안합니다.

셋. 연구 방법 : 접근 방법, 데이터 수집 방법.

데이터 수집 방법 : 온라인 수집.

네. 회사 개요

1. 기본 상황 : 상하이 상업 물류 센터는 천진로에 인접한 천진로 1500 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해 순환 철도역과 철도에서 한 걸음 떨어진 교통이 편리하며 내륜 도로와 외륜 라인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내부 순환 도로에서 1.5km, 외부 순환 도로에서 3.5km, 상하이 - 난징 및 Hujia 고속도로의 출구에서 각각 1.5km 및 4km입니다. 물류 센터는 26 만 평방 미터의 면적에 10 만 평방 미터의 다양한 창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4 개의 철도 특수선과 40 개의 박스 트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회사 개요 : 상하이 상업 물류 센터는 상하이 상업 저장 및 운송 유한 공사의 자회사로서 상하이 100 그룹 유한 회사와 제휴 관계에 있습니다. 1952 년에 설립 된이 센터는 국내 상업 시스템에서 대규모 사회화 된 제 3 자 물류 기업입니다. xx의 시작 부분에서는 국가 경제 무역위원회 (National Economic and Trade Commission)가 전국의 상품 유통 개발을위한 핵심 단위로 확인되었습니다.

3. 주요 시설 :

지게차의 경우,이 센터에는 1.5-3 톤의 스팀, 디젤 지게차 및 건식 충진 배터리 지게차뿐만 아니라 전진하는 하이 베이 창고를위한 다수의 건식 충진 배터리 지게차가 있습니다.

핸드 푸시 플랫 베드는 여러 개의 수동 푸시 플랫 베드, 6 개의 푸시 풀 유압 트럭 및 클라이머, 국제 표준 1m * 1.2m 플랫폼을 갖추고 있습니다.

운송 차량의 경우 10 톤의 완전 밀폐 된 밴, 8 톤의 완전 밀폐 된 밴, 5 톤의 완전 밀폐 된 밴 및 2 톤 미만의 밴이 센터에 있습니다. 동시에 2 개의 얼라이언스 형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거의 ​​100 대의 차량을 수용 할 수 있습니다.

철도 전용선은 총 1654m의 철도 4 선을 보유하고 있으며, 철도 전용선을 보유한 상하이 상업용 시스템의 유일한 전문 물류 기업이며 철도 운송 능력이 100 만 톤으로 고객의 제품 운송에 편리합니다. 다양한 옵션.

콘테이너 야드의 컨테이너 야드는 10,000 평방 미터이며 갠트리 크레인의 적재 용량은 10 톤에서 20 톤으로 금속 제품 및 컨테이너 저장 사업에 적합합니다.

4. 창고 유형 :

높은 플랫폼 컬러 스틸 구조 창고. 그것은 24,621 평방 미터의 높은 플랫폼 컬러 강철 구조 창고를 가지고 있으며, 7-8 미터의 공간 높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천 7 백 m2의 창고는 높은 수준의 선반을 설치했습니다.이 유형의 창고의 장점은 합리적인 건물 구조, 높은 지역 활용, 홍수 통제, 방수 및 단열 성능이 뛰어나 캐노피와 외부 플랫폼이 있으며 창고 외부의 회전 영역이 커서화물의 적재 및 하역, 창고 출입에 편리합니다.

높은 플랫폼 알루미늄 합금 구조 창고. 16,800 평방 미터의 높은 플랫폼 알루미늄 합금 구조 창고로 사용 가능한 공간 높이는 6.5 미터입니다.이 유형의 창고는 반 진드기 및 습기 방지 성능이 뛰어나고 도서관 밖의 대형 회전율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창고로 출입하는 빈번한 대량 상품의 보관에 적합합니다. .

바닥 온도 조절기. 바닥 온도가 10,100m2이고 높이가 5m 인이 창고의 건축 조건은 특정 제품의 온도 조절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알루미늄 합금 구조 방갈로 도서관. 그것은 5,700 평방 미터의 알루미늄 합금 판 창고와 6 미터의 공간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이 유형의 창고의 이점은 도서관 외부에 큰 회전 영역이있어서 창고 안팎에 자주 대량 상품을 보관하는 데 특히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가연성 창고. 가연성 제품을 보관할 수있는 1000 평방 미터의 창고가 있으며,이 유형의 창고에는 인화성 위험물에 속한 특수 물품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다른 창고는 4 만 ㎡에 이르는 대부분의 창고는 벽돌 구조에 속하며 단일 창고의 창고 면적은 위에 언급 한 창고 유형보다 작으며 따뜻한 겨울과 시원한 여름의 자연 조정 기능이 있습니다.

5. 창고 시스템 서비스 :

도시 / 국내 유통, 단일 제품 / 종합 유통, 실내 온도 / 냉동 배송. 백화점 용품, 냉장 단열재, 특별 상품 등 다양한 모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치 전달. 사용자의 안전한 물품 도착을 보장하기 위해 방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매일 제로 데이 전달. LTL 배급을 위해 회사는 열차에 탑승하고 매일 열차를 운행 할 것을 약속합니다.

선반 디스플레이. 도시의 주요 쇼핑몰, 슈퍼마켓 및 체인점의 유통 서비스를 위해 고객에게 상품 전시를 지원하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6. 창고 시스템 서비스 :

상온 / 항온 창고 저장, 고층 / 선반 저장.

인벤토리의 즉각적인 제어. 유효한화물 카드 등록 시스템은 재고 물품의 수량을 알려줍니다.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고 언제든지 확인하고 적시에 품질 문제를보고하고 조정하십시오. 창고의 온도와 습도가 초과되지 않도록 창고의 조건을 정기적으로 관찰하십시오.

가공 및 마무리. 완벽한 분류, 포장 및 기타 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센터에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언제든지 충족시킬 수있는 특수 포장 처리 장치가 있습니다.

주문 처리. 주문 처리 요구 사항은시기 적절하고 정확하며 효율적이며 약속됩니다. 영수증을받은 후 15 분 이내에 운영자가 현장에 도착하여 수령 및 발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반환 처리. 물품 수령자가 수령 확인 작업을 수행하고 영수증과 창고 영수증을 작성한 후 신속하게 물품 소유자에게 피드백을 보내 주인이 가능한 빨리 반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하십시오. 물품을 수령을 위해 돌려 보낼 때, 소유주가 아닌 회사의 특별 지시와 같은 원래 봉인 된 제품은 물품으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원본이 아닌 씰링 반품은 회사의 지침에 따라 요구되며 재고 정리, 정렬 및 분류 후 창고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7. 정보 시스템 서비스 :

물류 정보 시스템 설계. 고객 물류 프로세스 분석, 물류 시스템 설계 및 시스템 컨설팅 제공

창고 관리 시스템 설계. 보관 조건 및 저장 물품의 특성에 대한 고객의 요구 사항에 따라, 창고 관리 시스템의 개별 디자인.

운송 및 유통 관리 시스템 설계. 대기업 배포 시스템의 경우 배포 주문 관리 시스템 세트는 배포를 위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문서 처리의 일반화를 실현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판매 공급 분석. 고객의 이해 관계를 바탕으로 공급, 출하, 유통 및 안전 재고를 정기적으로 정량적으로 분석하고 고객에게 가장 경제적 인 임대 면적을 계산합니다.

기타 정보 관리 요구 사항.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념을 준수하면서 우리는 wms, tms 시스템 및 상인 컴퓨터 네트워킹을 통해 그리고 회사의 내부 지역 네트워크 설치를 통해 모든 인포메이션 서비스를 제공하여 인벤토리 정보의시기 적절한 피드백 및 제어를 달성합니다. 고객 회사는 전화로 회사의 지역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상품 재고 정보에 실시간으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8. 운영 프로세스 :

창고에 진입 : B는 갑자기 A에게 "Incoming Notice"를 팩스로 보내고, A는 물품을받을 때 "Incoming Notice"에 따라 물품을 확인하고 A는 2 시간 이내에 "Warehouse receipt"을 팩스로 보냅니다. 파티 B 파일이 끝나면 보고서는 월말에 작성됩니다.

창고 밖 : 파티 B는 선적 시간, 팀 이름 및 물품 수와 수량을 표시하는 일전에 A 파티에 "배달 통지"를 팩스로 보내고, 당일 팀은 원래의 "선하 증권"을 해당 창고, A 국 파티 B의 서명 샘플에 따르면 "배달 통지"와 원래 "필 시트"는 "배송 주문"을 확인하고 판매자는 "필 시트"및 "배송 양식"에 서명 할 것이며 A는 완료 후에 즉시 서명합니다. "Pill Sheet"는 당사자 B에게 다시 팩스로 보내지고 "Pill Sheet"와 "Shipment Order"가 제출됩니다.

다섯. 연구 결론 및 권고 :

스웹 분석

장점 : 물류 서비스 사업에 오래 동안 종사 해 왔으며, 물류 관리 및 실무 운영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다양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으며, 창고 유형이 완전하고 운영 사이트가 넓습니다.

단점 : 직원 배치가 합리적이지 않고 직원 수가 너무 많아 기업의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고 정보 시스템이 완전히 활용되지 않았으며 창고의 형태가 너무 단단하고 단단하며 임대료가 높습니다.

기회 : Shenbo의 성공은 상하이 물류 산업의 발전을위한 전례없는 기회를 가져올 것입니다. 많은 다국적 제조업체의 매출액은 현지 물류 회사에 의존해야합니다.

과제 : 물류 회사 간의 경쟁이 점점 더 치열 해지고 있습니다. 자체 운영을 최적화하고 기존 장비 및 설비를 최대한 활용하여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

2. 기존의 창고 임대 모델에 따라 기업은 임대료를 징수하므로 창고의 활용도가 낭비되어 고객이 손실되며, 창고의 실제 상황에 따라 공간 활용률을 높이고 창고의 실제 사용량을 청구합니다. 창고 활용도를 높이고 간접적으로 임대료를 줄이고 더 많은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3. 철도 특수선의 효율성은 높지 않습니다. 일부 고객이이 운송 수단을 선택하는 한 철도 운송은 중국의 장거리 및 고밀도 운송, 특히 이러한 종류의 문에서 여전히 대체 할 수없는 역할을합니다. 출입문으로의 운송은 기업의 물류 비용을 줄이고 상품의 유통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기업은이 특별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적합한 고객을 적극적으로 찾아야합니다.

4. 기업은 상대적으로 완전한 정보 시스템을 구축했지만 일련의 제품 정보, 창고 상태, 운영 프로세스, 유지 보수 상황 및 비즈니스 계약을 기록 할 수 있지만 실제로이 시스템은 완전하지 않습니다 활용을 통해 회사는 종종 숙제 및 정보 이전을 위해 전통적인 수동 방법과 청구서에 의존합니다. 각 직원이 운영 및 관리를 위해 정보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능한 빨리 정보화 방법을 홍보해야합니다.

5. 물류 처리 서비스를 개선하고 유통 과정 또한 물류의 중요한 기능이며, 제 3 자 물류 기업은 유통 과정에주의를 기울여 다른 서비스와 함께 중요한 수익원으로 간주하고 서비스 등급 및 수준을 개선하며 가공을 위해 고 부가가치 상품을 보관하고 장기 고객을 유치하십시오.

여섯. 제안 :

1. 기업은 개발이 필요하고 기업 이미지가 중요하므로 각 회사는 고풍스럽고 황폐 한 창고를 임대하는 대신 비싸고 아름다운 현대 창고를 임대하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쓰는 것을 선호하여 회사 이미지에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따라서 오래된 창고를 개조하고 회사 자체의 이미지를 개선하여 고객이 창고를 더 많이 빌릴 수 있도록 돈을 쓸 수 있습니다.

2.화물의 적재 및 하역시에는 그 순간의 편리성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선적의 편리 성을 고려하여 고객의 시간을 지연시키지 않아야하며, 따라서 제품은 기준에 따라 쌓여 야하며, 적재는 붕괴를 피하기 위해 깔끔하고 합리적인 것이어야합니다.

3. 창고 관리의 요구 사항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만료 된 제품을 제때에 제조업체에 연락하여 승인을받은 후 즉시 폐기하고, 창고에 축적하지 않고, 창 고량을 낭비하고, 일반 제품과 함께 보관하지 마십시오. 지저분한 느낌. 현재 창고를 파괴 할 수없는 물건을 보관할 수있는 창고를 마련해야합니다.

4. 식품의 광범위한 카테고리를 명확하게 정의해야한다. 예를 들어 음식은 음식에 저장되고 일 용품은 가재 도구에 저장된다. 식품과 화장품을 함께 배치하면 화장품 포장이 깨지면 화학 물질이 식품을 오염시킵니다.

5. 현대 기술의 사용, 시스템 공학으로서의 컴퓨터 응용, 공장과의 네트워킹, 컴퓨터 정보의 판매, 상하이 동부 지역의 유통 분배를 달성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한다.

6. 전문 인재 양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직원의 포괄적 인 능력과 질을 향상시킨다. 우리는 더 많은 것을 배워야하고 기업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외국 선진 기술을 배워야합니다.

현재 물류 센터는 많은 문제에 직면 해 있으며 배치가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배치 크기가 점점 작아지고있어 물류 관리를 어렵게 만듭니다. 사전 생산 물류, 내부 물류, 판매 물류, 어떻게 공급망 관리에서 세 사이의 관계를 파악합니다. 국내 물류 이익은 5 %에 ​​불과하며 이익을 얻는 방법이 너무 낮습니다. 일련의 문제들에 직면하여 물류 센터는 자체 물류 기업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외국 물류 전략에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