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행정 업무 계획

카운티 산업 경제 연간 계획


I. 2008 년 산업 개발 협약

1. 인도 이데올로기

2008 년 산업 발전의 이데올로기는 중국 공산당 전국 총회의 정신에 따라 9 대 정부 총회 2 기 본회의와 제 9 대 국민 회의 총회 정신을 양심적으로 구현하고 도시 및 농촌 통합 개발 촉진 전략을 중심으로 새로운 시골 건설을 가속화한다. "산업 강국"의 전략 목표는 빈해 신구의 개발과 개방의 역사적 기회를 포착하고 높은 과학 기술 내용, 경제적 이익, 자원 소비 및 환경 오염이 적은 산업 개발 도로를 취하고 경제적 집합체를 확장하고 개발 방식을 변화시키려는 노력이다. 독립적 인 혁신 능력을 향상시키고, 개발 환경을 개선하고, 군 산업의 전반적인 힘과 발전 수준을 종합적으로 개선하고, 합리적인 산업 구조, 확실한 경쟁 우위, 첨단 기술 관리, 높은 평판과 효율성, 최적의 제도 환경으로 산업을 형성하려고 노력합니다. 새로운 패턴을 개발하고 카운티 산업 경제의 건전하고 신속한 발전을 이루십시오.

2. 주요 경제 지표

산업 판매 수입은 658 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9.6 % 증가했다.

산업 부가가치는 88 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22.2 % 증가했다.

총 이익은 35 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8.6 % 증가했다.

40 억 위안 이상의 고정 자산 투자

둘째, 2008 년 주요 작업 및 조치

2008 년은 군 당국이 제 17 차 전국 총회 정신을 철저히 이행하고 도시 - 농촌 통합 전략을 종합적으로 추진하고 새로운 사회주의 시골 건설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해입니다. 새로운 개발 상황과 어려운 과제에 직면하여 카운티는 기회를 포착하고, 추진력을 이용하고, 총계, 산업 응집, 독립 혁신 확대, 구조 최적화, 환경 개선에 집중하고 카운티의 산업화의 신속하고 신속한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일년 내내 일곱 가지 측면에 중점을 둡니다.

1. 점진적 투자를 강화하고 경제적 집계를 확대하십시오. 2008 년, 우리는 개발의 주요 과제로 증분 투자를 강화하고 "세 배치"작업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개선해야합니다. 공업 기업의 연간 고정 자산 투자는 40 억 위안 이상이다. 첫 번째는 프로젝트 건설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2008 년에 연례 이월 프로젝트와 신규 프로젝트의 건설 및 시운전을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힘과 성장 포인트를 확장해야합니다. 두 번째는 투자 유치에 좋은 일을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실제 상황과 밀접하게 통합되어, 국내외 대형 컨소시엄, 대기업, 대형 프로젝트, 투자 촉진 노력 증진, 투자 유치 효과 증대 및 현 산업 프로젝트 수의 급속한 증가 등 다양한 효과적 조치를 통해 세계 산업 이전 추세에 부합합니다. 산업 발전 수준과 개발 수준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세 번째는 기술 혁신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것입니다. 시 및 카운티 기술 개혁 기금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기업들이 첨단의 적용 가능한 기술, 장비 및 프로세스를 도입하고, 기술 혁신 노력을 늘리고, 산업 구조를 최적화하고, 제품 기술 내용을 개선하고, 산업 체인을 확장하고, 제품 시장을 향상 시키도록 권장합니다. 경쟁력과 기업의 지속 가능성. 1 년 동안 기술 개혁에 대한 투자는 15 억 위안 이상이다. 네 번째는 기업 확장에 좋은 일을하는 것입니다. 합작 투자, 합병, 합병 및 통합을 통해 규모가 확대되고 더 강력해질 수 있도록 좋은 개발 기업을 장려하고 합병, 인수 및 합작 투자를 통해 점차적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요 산업 및 핵심 경쟁으로 발전시킬 것을 권장합니다. 강력한 회사 및 대규모 그룹.

2. 공원 건설을 강화하고 산업 집적을 촉진한다. 국제 산업 이전 및 역사적 경험의 추세는 산업이 고도로 집중되어있을 때만 집중적이고 경제적이며 생태 학적으로 동조 된 개발을 달성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산업 집적을 촉진하고 개선에 초점을 맞추십시오. 첫째, 공원 건설을 강화하십시오. 시정부의 "우리시의 산업 단지 개발 가속화에 대한 의견"의 정신에 따라 산업 단지의 개발 및 건설을 종합적으로 촉진하기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최대한 활용해야합니다. 두 번째는 개발 공간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 집중, 산업 집적 및 집중 토지 이용"원칙에 따라 우리는 3 개의 군대 수준 공원 확장, 토지 통합, 투자 강도 증대, 3 차원 공간 확대 및 공원의 바닥 면적 비율 증대에 훌륭한 업무를 수행해야합니다. 유휴 타운십을 활용하고 투자 촉진을 위해 비농업 건설 토지를 유휴시키고, 산재하고 단순한 공장을 통합 및 변환하고, 표준 워크샵을 만들고, 기존 토지 보유 자산의 이익을 극대화하십시오. 세 번째는 군구 산업 지역의 개발 및 건설 관리를 강화하는 것이다. 각 타운은 1 평방 킬로미터의 타운십 산업 지구를 정비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해야하며, 타운십 산업 신도시 계획 수립, 개발 및 건설 회사 설립, 과학 기획, 합리적인 레이아웃 및 개선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 할 필요가있다. 입력 밀도 및 출력 강도. 네 번째는 산업 집적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산업 레이아웃 조정의 가속화를 가속화하고 기존 및 신규 기업을 지정된 크기 이상으로 적극적으로 안내하여 산업 단지에 집중하고 산업 특성을 강조하며 산업 이점을 형성하고 공원의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3. 구조 조정을 강화하고 크고 강하게 승진시킨다. 산업 레이아웃 구조가 합리적이지 않고 주요 산업 경쟁이 약화된다는 문제를 고려하여 2008 년 현존 기준으로 카운티의 천진 산업 포지셔닝에 대한 11 차 5 개년 계획의 실행에 계속 집중해야하며 레이아웃 구조를 조정해야합니다. 기둥 산업 및 규모 기업의 발전을 강조하십시오. 첫째, 기둥 산업 및 기반 건설의 발전을 가속화하십시오. 철강 가공, 재생 자원 및 심 가공, 장비 제조, 경공업 및 현대 의학의 종합적 활용, "철강, 장비 제조, 현대 의약 및 재생 가능 자원의 심 가공을위한 4 대 산업 기지"건설을 위해 "다섯 가지 기둥 산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강화하십시오. ". 두 번째는 대기업과 대기업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연간 판매 수입이 1 억 위안 이상인 60 개 주요 기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그 규모가 더욱 커지도록 촉진하고, 세계 500 대 기업과 국내 500 대 기업을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인수, 합병, 공동 조치 및 기타 조치는 저렴한 비용으로 확장을 달성하기 위해 강한 기업이 교차 산업, 교차 지역, 교차 소유 전략적 구조 조정을 구현하는 것을 돕기 위해, 자격을 갖춘 기업이 큰 국내 및 외국 기업과 협력하기 위해 내부 및 외부 자본을 최대한 활용하고, 기업의 성장을 가속 개발. 위와 같은 조치를 통해 자체 지적 재산권과 핵심 경쟁력을 갖춘 기업 집단을 창출하고 기업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시장 경쟁력을 제고 할 것입니다.

4. 독립적 인 혁신을 강화하고 개발 수준을 향상시킨다. 2008 년 우리는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 독립 혁신을 강화하며 기술 진보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신중하게 이행해야합니다. 산업 경제 성장에 대한 기술 진보의 기여율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첫 번째는 독립적 인 혁신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그 해에 두 개의 지자체 수준의 기술 센터가 설립되어 총 7 개의 지자체 기술 혁신 프로젝트가보고되었으며 총 22 개의 지자체 수준의 기술 혁신 프로젝트가보고되었습니다. 또한 기업의 지적 재산권 보호를 강화합니다. 독립적 인 혁신을 통해 기술 진보가 산업 경제 성장에 기여하는 비율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킵니다. 두 번째는 유명한 브랜드 전략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2008 년 천진에 2 개의 유명 브랜드를 창안하여 총 21 개 브랜드 브랜드 효과 창출, 지역 브랜드 창출, 그룹 브랜드 창출, 제품 브랜드 개발, 브랜드 기업 발전 역량 제고에 힘 쓰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기업 인증을 홍보하는 것입니다. 올해 ISO9000 국제 품질 인증 기업 20 곳이 완공되었습니다. 위의 조치를 통해 우리는 기업의 소프트 파워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기업 발전의 전반적인 수준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5. 에너지 보존과 배출 감소를 강화하고 개발 방법을 변화시킨다. 우리는 에너지 절약과 배출 감소에 중점을두고 개발 모드를 바꾸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합니다. 첫째, 우리는 지표의 구현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에너지 소비 지수 한도 관리를 시행하고 단위 제품의 종합 에너지 소비 지수를 공원 및 군구로 분해합니다. 공업 기업의 산업 가치 1 만 위안 당 총 에너지 소비량은 4.2 % 감소하여 표준 석탄 2.54 톤 이하로 관리되고, 동시에 모든 단위는보다 효율적인 감독 및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에너지 절약 및 환경 보호를 촉진해야한다. 두 번째는 에너지 절약 기술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기업이 실제 생산 과정에서 중국 에너지 보존 기술 정책 개요에서 권장하는 다양한 에너지 절약 기술, 장비 및 프로세스를 널리 활용하도록 안내해야합니다. 세 번째는 감독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천진 고정 자산 투자 프로젝트의 에너지 합리적 사용 평가 및 검토를위한 임시 조치"의 아카이브 정신에 따라 부처의 책임을 명확히하고 관리 심사 승인 센터에서 모든 고정 자산 투자 프로젝트에 대해 합리적인 에너지 평가 및 검토를위한 창이 열립니다. 거부권은 고 에너지 및 고공해 프로젝트의 발사를 막을 것이다. 넷째, 관련 정책을 이행해야합니다. 정책 연구 및 정책 쌍 강화

또한 정책 지원을 위해 관련 부서를 적극적으로 조정하고 다양한 에너지 절약 및 배출 감축 프로젝트에 대해 기업에 보상하고 가능하면 제품 단위당 종합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위해 카운티 에너지 절약 특별 기금을 최대한 빨리 마련 할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는 청정 생산을 적극적으로 촉진하고, 청정 생산 감사 업무를 잘 수행하고, 파일럿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완전히 전파하고, 카운티의 에너지 절약 및 배출 감축을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청정 생산 감사를 실시하여 에너지 절약 및 배출 감소 목표를 실현해야합니다. .

6. 운영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니터링 및 지침을 강화한다. 첫째, 철강, 비철금속, 재생 가능 자원 및 광 산업 식품의 종합적인 활용과 같은 주요 산업 분야를 기반으로 국내외 경제 성장과 시장 수요에 대한 유리한 기회를 포착하고 국내외 시장을 개방하고 기업이 제품 생산을 늘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제품 다양성 확대, 시장 점유율 확대, 정부 조직에 대한 충분한 지원, 안내, 지원 및 서비스 기능, 기업용 마케팅 플랫폼 설정, 생산 및 판매율 개선, 카운티 산업 경제의 원활한 운영을 보장하여 연간 업무 완료를 보장합니다. 두 번째는 생산 요소의 균형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요인 시장의 수급 상황이 일반적으로 타이트한 상황에서 우리는 요인의 균형을 높이고 적시에 에너지 및 원재료의 공급 및 수요 가격 변화를 파악하고 토지, 자본 및 기업 개발에 대한 노동과 같은 중요한 생산 요소의 제약을 극복하고 주요 기업 및 핵심 제품에 집중할 것입니다. 기울이기. 셋째, 카운티의 산업 경제 운영, 특히 주요 지역, 주요 산업 및 주요 기업의 시장 분석 및 예측에 대한 통계, 분석, 예측 및 규제를 강화하고, 문제를 적시에 파악하고, 해결하기위한 실질적인 조치를 취하고, 다양한 경제 지표를 보장하는 것입니다. 과도한 완료.

7.지도 서비스를 강화하고 개발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제 9 차 CPC 제 2 기 본회의와 제 9 차 시당위원회 제 5 기 본회의의 요구 사항에 따라 실제 상황과 더불어 상위 수준의 관련 정책을 신중하게 연구하고 철저히 이해하면서 프로젝트 도킹, 산업 도킹, 정책 도킹 및 카운티와 빈해 신구 간의 협력을 연구 및 개발합니다. 기술 컨버전스 아이디어 및 조치를 통해 우리 카운티의 다양한 지원 정책을 더욱 개선하고 개선하며, 둘째, "청렴 프로젝트"를 구현하여 "청렴성 기업"을 만들고 중소기업 홍보를위한 중소기업 신용 보증 시스템 및 금융 보증 기관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기업의 급속한 발전, 세 번째는 "혼란 조절과 부담 경감"과 기업의 합법적 인 권익을 보호하는 좋은 일을하는 것이다. 넷째, "청색 카드"훈련 작업을 통합하여 "농민 품질 향상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데 좋은 일을한다. 전문 타이틀 평가 작업, 일년 내내 다양한 ​​제목의 150 제목의 훈련 및 선언, 다섯째, 산업 웹 사이트에서 좋은 일을 계속하고 끊임없이 콘텐츠를 향상시키고 풍요롭게하고 카운티의 산업 정보 플랫폼을 구축하십시오. 우리는 중소 기업을위한 정보화 촉진 프로젝트에서 좋은 일을 할 것이며, 기업 정보 건설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기업이 웹 사이트 건설에 좋은 일을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여섯째, 기관 구성, 작업 스타일 변경, 작업 기능 강화, 개발 방법 혁신, 업무 표준 개선, 장기 효율성 및 서비스 수준 향상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일곱 번째는 경제 활동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카운티의 산업 경제 개발의 리더십을 효과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우리는 마을 단위의 산업 관리 부서를 풍성하게하고 가능한 한 빨리 마을 산업 관리 부서의 걱정을 해결하고 마을과 마을의 주요 지도자를 확보 할 수있는 고품질의 능력 있고 전문적인 지식 집단을 선택해야합니다 주요 초점은 타운십 산업 단지의 개발과 건설, 투자 유치, 대기업 육성, 산업 경제 개발에 있습니다.

이 기사는 첫 번째 모델 텍스트의 출처입니다. 저작권은 원저자의 것입니다! 3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