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병원 업무 계획

의료 및 건강 시스템 개혁에 관한 지침


Tiandao시 인민 정부 so100
의료 및 건강 시스템의 개혁에 대한 지침은 더 나아가 의료 및 건강 관리의 발전을 촉진하고 국민의 의료 및 건강 관리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허베이 성도 도시 노동자 기본 의료 보험 시스템 및 의료 및 건강 시스템 개혁 작업 요점"및 지방 보건 업무 회의 도시의 실제 상황과 결합 된 정신은 도시의 다음 단계에서 의료 및 건강 시스템 개혁에 대한 다음 의견을 제시합니다.
첫째, 도시 근로자를위한 기본 의료 보험 제도를 개선하고 꾸준히 기초 의료 보험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합니다. 작년 말에 피보험자 수의 80 %를 기준으로 중앙도 단위, 어려운 기업, 개인 및 민간 경제 조직, 유연한 직원의 참여를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위한 노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연말까지 도시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수는 피보험자 수의 88 %를 차지하는 28 만 명에이를 것이며 30 만 명을 돌파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의료 서비스 관리 조치를 개선하고 의료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하십시오. "2 개 세트"관리를 표준화하고 평가 지표를 정량화하고 최종 제거 시스템을 구현하십시오. 지정 의료기관 및 지정된 약국의 검열을 강화하고 법률 및 규정 위반을 단호하게 단속합니다. 계약 관리를 채택하고, 고정 소수점 의료기관에 대한 관리 계약을 수정하고, 양 당사자의 구속력을 강화하고, 피보험자의 권리와 기본 의료 요구를 공동으로 보호합니다.
의료 보험 자금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결제 방법을 개선하고, 누적 된 지불액의 분할 계산을 토대로 단일 케이스 결제 방법을 구현하고, 지정된 의료기관의 일부 의료 프로젝트에 대한 수수료를 설정하고, 의료 보험 기금에 대한 총 통제 지표를 설정합니다. 복합 결제를 구현하기위한 과학적 해결 방법을 탐구하십시오. 우리는 지정된 의료기관과의 계약을 개선하고, 다른 성격의 의료기관과 계약을 체결하며, 안전한 사용을 보장하기 위해 "세 가지 요율"및 새로운 치료 프로젝트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부과 할 것입니다.
의료 보험 정책 시스템을 더욱 개선하고 다단계 의료 보험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본래의 정책에 근거하여, 「기업 및 기관에 대한 비 보험 처벌에 관한 규칙」, 「미성년자 참가에 관한 조치」, 「피보험자에 대한 건강 기록 보관 시스템에 관한 규칙」및 「의료 지원에 관한 조치」가 발행되었습니다. 보험 적용 범위의 확대와 의료 보험 제도의 개선을 위해 "피보험자의 개인 부담 조정에 관한 의견"과 같은 정책 수단.
카운티의 다른 조건에 따라 분류 지침. 재정 적자가있는 카운티 및 지구에서는 새로운 방법을 적극적으로 연구하고 체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의료 보험 시스템의 정상 작동을 보장합니다. 조건이 양호한 카운티의 경우 가능한 한 빨리 기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공무원 의료 보조 정책을 시행해야합니다.
의료 보험 협회를 설립하십시오. 그것은 의료 보험 중개자, 컨설팅 서비스, 기술 관리 훈련 및 자기 훈련을 담당하며 정부와 의료 보험 회사, 지정된 병원 및 지정된 약국 간의 연결 고리 역할을합니다.
둘째, 모든 수준에서 보건 행정 부서의 기능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의료 및 건강 시스템의 개혁을 가속화한다. 보건 행정 부서의 주요 초점은 보건 산업의 규제,지도, 계획, 감독 및 규제에 초점을 맞추고 점진적으로 "치유 건강"에서 "경영 건강"으로의 근본적인 변화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건강 감독"및 "질병 예방 및 통제"원칙 및 기능에 따라, 위생 및 유행 예방 스테이션과시 직업병 예방 및 치료 센터가 통합되고 분리되어시 보건 감독소 및 시립 질병 예방 통제 센터가 설립 될 것입니다. 도시 건강 감독 기관은 포괄적 인 건강 법 집행 권한을 행사하고 건강 관리 감독을 강화하며 의료 및 건강 시장 질서를 표준화하고 모든 종류의 의료 기관이 시장 경쟁에 평등하고 질서있게 참여할 수있는 유리한 환경을 조성합니다.
지역 보건 계획의 개발과 실행을 가속화하십시오. 건강 자원을 재 통합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친황 다오시 지역 건강 계획"이 도입 될 것입니다. 점차적으로 의료 및 보건 기관의 행정 소속 및 소유권 경계를 깨고 보건 사업 및 보건 자원의 전체 산업 관리를 구현합니다. 의료기관은 합병 및 합병을 통해 의료 단체를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보건 자원은 시골 및 지역 보건 서비스, 보건 요원 훈련, 건강 상태 개선, 신기술 및 새로운 장비 도입에 이관되어야하며 점진적으로 건강 개발 방식이 대규모에서 질적으로 변모한다는 것을 깨달아야한다.
의료기관의 분류 관리를위한 정책 수단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구현하십시오. 의료기관의 수익성과 비영리 성을 고려하여 두 종류의 의료기관에 대한 재정, 세제 및 가격 정책의 이행과 재무 회계 시스템의 분류 된 관리, 다양한 관리 시스템의 개선 및 의료기관 간의 공정한 경쟁을 촉진 할 것입니다. 그리고 건강한 발달.
적극적으로 건강 투자 및 재정 시스템의 개혁을 촉진합니다. 공립 병원의 기업 지배 구조를 표준화하고 점차적으로 병원을 독립적 운영으로 법적 법인으로 만듭니다. 국영 건강 투자의 감독을 강화하고, 투자 효율성을 높이고, 국유 의료 자산의 보전과 감사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한다. "국유 중소기업 분리, 보조 사업 구조 조정 및 분리 및 사회적 기능 강화"라는 상급 수준의 요구에 따라 기업이 운영하는 병원의 구조 조정 및 분리 과정이 가속화되고 기업의 부담이 줄어들 것입니다. 외국 자본과 민간 자본이 의료 분야에 진입하고, 사립 병원의 발전을 장려하며, 공정하게 시장 경쟁에 참여하도록 장려하십시오. 공립 병원의 재산권 제도 개혁을위한 시범 사업 실시, 국유 병원 1 ~ 2 채를 선정, 경매 또는 자산 이전, 공공 병원 개혁 모델 탐구.
내부 관리 시스템의 개혁과 공공 의료기관의 운영 메커니즘을 심화시킵니다. 인력 배급 시스템의 개혁을 가속화하고, 인력 채용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요청에 따라 게시물을 설정하고, 양방향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립 병원 직원의 사회 시간제 근무를 허용하고 표준화하고, 제 2의 전문적인 행동을하고, 풀뿌리 및 농촌 지역에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장려하십시오. 의료 및 건강 부서의 내부 배포에 대한 자율성을 확대하고, 게시물의 성과에 따라 임금 분배를 결정하고, 분배 등급을 엽니 다. 연간 급여 시스템은 병원 관리자 및 주요 비즈니스 백본에게 구현 될 수 있습니다. 공공 의료 및 보건 기관의 경제 관리를 강화하고 원가 회계를 구현합니다.
의료 개혁을 계속 홍보하십시오. 총체적 통제 및 구조 조정의 원칙에 따라, 우리는 의약품 매출 및 지출의 두 가지 행에 대한 관리 방법을 표준화하고 개선하며 병원 수익에서 약물의 비율을 줄입니다. 의약품 및 일회용 의약품 및 위생 제품의 중앙 집중식 입찰 및 구매를 지속적으로 구현하고 개선하며 의료비 지출의 과도한 증가를 억제하십시오. 두 번째 수준 이상의 병원에서 구입 한 의약품의 양은 구매 한 의약품 총량의 80 % 이상에 도달해야합니다. 새로운 의료 서비스 가격의 엄격한 구현, 두 번째 수준 이상의 병원은 의료 서비스 요금의 투명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입원 비용의 일일 목록", 의료 서비스 가격 공개 및 정보 관리 조치를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커뮤니티 보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하십시오. 지역 보건 서비스 기관의 표준화 된 관리를 강화하고 함축 공사에 열심히 일하십시오. 기존의 지역 보건 서비스 기관을 재검사하고 수락하면, 기본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지역 보건 서비스를 수행 할 수 없게됩니다. 중소 규모 의료기관이 지역 보건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도록 장려하고, 지역 사회 보건 서비스 기관을 조직하기 위해 사회 세력을 인도하고 지원합니다. 공공 입찰을 채택하고 지역 보건 서비스 기관을 식별하고 점차 구조 최적화, 합리적인 레이아웃 및 과학을 수립하십시오.

표준화 된 지역 사회 건강 서비스 네트워크. 연말까지, 도시의 지역 사회 건강 서비스 거리 적용 비율은 60 %에 도달해야합니다.
농촌 의료 및 건강 시스템의 개혁을 장려하십시오. "CPC 중앙위원회 xx 농촌 보건 사업을 강화하기위한 결정"및 지방 보건 작업 회의의 요구 사항에 따라,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시스템의 설립은 획기적인 농촌 보건 시스템 개혁 작업을 종합적으로 추진합니다. Changli 카운티의 Tuanlin Township과 Lulong County의 Yubo Township에서 새로운 농촌 협동 의료 시스템에 대한 시범 사업이 진행되었다.
셋째, 제약 생산 기업의 gmp 인증 및 유통 기업의 gsp 인증의 강도를 높이기 위해 제약 생산 및 유통 시스템 개혁을 계속 심화시킨다. 지방의 요구 사항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 12 제약 생산 기업은 도시에서 gmp 인증을 완료해야합니다. 각 기업의 gmp 인증 작업을 위해서는 추적 및 감독을 강화하고 인증 프로세스를 가속화하며 연말에 모든 수락을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기한 내에 gmp 인증을 통과하지 못한 기업은 단호하게 제거 될 것이며시 의약품 유통 기업의 철수는 또한 gsp 인증 업무를 가속화 할 것이며 규정이 기한 내에 충족되지 않으면 단호하게 중단되어야합니다.
기업을 지원하고 강화하고 제약 생산 구조를 최적화합니다. 유리한 제약 생산 기업의 생산 기술 및 신제품 개발의 확대를 촉진하여 시장 경쟁력을 제고한다. 자격을 갖춘 의료 생산 기업이 하이테크 산업을 획기적으로 이끌어 내고 기술적 지평을 장악하고 새로운 성장 포인트를 육성하십시오. 제약 회사의 합병, 합병 및 구조 조정의 속도를 가속화하고 위험에 저항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제약 그룹을 설립하십시오.
유리한 의약품 유통 기업의 합병 확대 및 체인 운영 지원 제약 유통 기업의 구조 조정을 기반으로 운영 비용 절감을 위해 체인 운영 및 온라인 구매 및 판매와 같은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 할 것입니다.
계속해서 의약품 가격 관리 시스템의 개혁을 촉진하십시오. 우리는 정부 가격 체계의 개선, 의약품 시장 가격 모니터링 메커니즘의 확립, 의약품 가격보고 및 불만 처리 시스템의 구현, 점차적으로 의약품 포장의 소매가 인쇄 방안을 실행하고 시장 기반 의약품 가격 체계의 확립을 추진할 것입니다.
넷째, 리더십을 강화하고, 선전을 잘하고, 리더십을 강화하고, 조직을 개선하십시오. 시정촌 보건 의료 시스템 개혁 그룹과 그 사무실의 업무를 강화하고 정기 회의 시스템 및 기타 업무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의료 및 건강 개혁의 조정 및 감독을 강화하고 다양한 의료 개혁을 시행한다.
의료 및 건강 시스템의 개혁에 관한 선전 활동을 강화하십시오. 관련 부서 및 언론은 의료 개혁 정책 및 의료 개혁 사업의 진전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의료 개혁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지지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의료 개혁의 원활한 발전을 촉진하기위한 다양한 방법을 채택해야한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