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유치원 사업 계획

유치원 중산층 계획


새 학기가 바로 끝나고 있습니다. 학기의 모든 측면을보다 잘 수행하기 위해 학교 계획은 현재 수업의 실제 상황을 기반으로합니다 :
첫째, 수업 상황 분석
어린 시절의 상황
이 학급의 원래 아이들, 유명한 신입생의 이번 학기, 다음 학기에 남겨진 유명한 고등학생들, 어린이, 남성, 여성, 절반의 가장 큰 나이, 가장 어린 반, 평균 나이는 대략 나이입니다. 지난 학기의 여러 교육 활동의 발전으로 볼 때, 대부분의 어린이들은 자기 관리 능력의 발전과 발전을 이루었지만, Chen Yu와 Shi Xiaobo와 같은 아이들은 성인이 더 많이 먹는 것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일상적인 측면에서 볼 때, 대부분의 학생들은 좋은 생활 습관과 학습 습관을 가지고 있지만, 소수의 어린이들은 여전히 ​​공격적인 행동을 보입니다. 그룹 활동에서는 상대적으로 느슨합니다. 이번 학기는 여전히 초점입니다.
교사 협력 부문
Li 교수는 수학 논리 및 지능형 개발, 전산 논리 교육 게임 및 음악 교육과 같은 교육 컨텐츠의 개발을 담당합니다.
Zhou 선생님은 수업 내용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수업 언어 지혜, 영어 게임, 언어 이야기 등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둘째, 교육과 교수법
1. 수업을 신중하게 준비하고, 수업을 듣고, 수업 후에도 반성하십시오.
2. 다양한 분야의 교육 목표를 개발하십시오.
3. 다양한 주제로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그리고 이번 학기 주제 전시의 초점으로 "우산 세계"를 선택하십시오.
4.이 학급의 아이들의 관심에 따라, 공원의 특성은 조기 아동 독서력을 개발할 수있는 능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 이들은 공자의 논어의 내용을 요약하고 동서 모으기, 서쪽 모으기, 동산 안에있는 것 등 매달 주제별 독서 활동을하는 독서 활동을 포함합니다 ...
셋째, 부모님들의 일 :
1. 학교 시작시 집 연락처 란을 작성하여 학부모에게 주 계획, 월별 교육 우선 순위 및주의 사항을 소개하십시오.
2. 학부모 면담을 개최하여 학부모에게 중학교 아동의 연령 특성과 교육 기간 및 학부모 협조 내용을 소개합니다.
3. 공원에서나 집에서의 아이들의 공연에 관해 부모와 적극적으로 의사 소통하고, 자녀 교육 방법을 토론하십시오.
4. 부모님들에게 교사의 작품을 이해시키고 어린이 활동의 ​​안전을 보장 할 수 있도록 일부 가을 학기에 가을 가을 관광 관리에 참여하도록 권유하십시오. 또한, 일부 학부모님께는 설날 어린이 환영 환영회 (New Year 's Day Children 's Welcome Celebration)에 초대되었습니다.
넷째, 건강 관리 사업
1. 수업 위생, 정기적 인 소독 및 청소에 진지하게 임무를 수행하십시오.
2, 아이들에게 손톱을 자르고, 아침 저녁으로 이빨을 닦고, 식사 전후로 손을 씻고, 옷과 손과 얼굴을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어린이들에게 상기시킵니다.
3, 아이들이 손을 제대로 씻는 습관을 길러주고 의식적으로 식사 전후에 손을 씻도록 돕습니다. 성인의 지시에 따라 제 시간에 식사, 낮잠 및 활동.
4. 처음에는 자기 보호에 대한 안전 의식을 확립하십시오.
5. 어린 아이들이 공중 보건을 돌보고 조직 될 감각을 갖도록 도와주십시오. 이벤트가 끝나면 항목을 압축하고 구성 할 수 있습니다.
V. 월간 업무 집중
월 :
1. 유치원생 안정 및 입학 지원.
2. 어린 아이들의 정취를 안정시킵니다.
하나. 지침 이데올로기 :
우리는 시정부 및 지방 관할 부서 및 사업 부서의 다양한 업무 배치를 양심적으로 시행하고 새로운 "개요"의 정신을 우리 교리로 삼을 것이며, 교육 개념을 개선하고 교사의 교육 및 과학 연구 표준을 향상 시키며 정원 훈련 및 연구와 같은 핵심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선 할 것입니다. 정원 교과 과정의 건설, 우리 학교의 교과 과정 개혁 ​​연구를 심화시키고, 교육 및 교수 관리를 강화하고, 교사가 교육에 참여하고 교육을 향상 시키도록 장려하고 지원하며, 효과적으로 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촉진하고, 정원의 교육 수준을 종합적으로 향상 시키며, 현대 교육 요구 사항에보다 적합한 교사를 만듭니다. .



둘. 주요 작업
1. 정규 교육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지난 학기에는 최근 몇 년 동안 커리큘럼의 구현에 문제가 있었으며 커리큘럼 내용 결정 원칙, 커리큘럼 구성 구조, 커리큘럼 구현 방법 및 조기 아동 평가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을 명시하고 각 분야의 활동 비율을 일주일에 명확하게 정의했습니다. 특정 계약을위한 테이블의 형태로. 한 학기 동안 선생님들은 일반적으로 선을 보냅니다. 학기 중에는 공유 독서 과정이 추가되어 적절하게 조정을 실시 할 것입니다.

2. 견고한 연구
우리 공원은 이제 주 유년기 연구 협회의 XX-XX 연례 유치원 교육 평가, 상황 별 아동 행동의 관찰, 기록 및 평가 관행, 주제에 관한 모든 연구의 필요성 및 과학 연구의 태도 접근에 관한 연구 작업을 수행합니다. 조직의 교사는 목표로 한 활동을 계획하고 수행하고 교사의 온톨로지, 교사 상호 작용 및 학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새로운 "공유 읽기"연구 프로젝트를 추가하고 6 개의 실험 수업을 설정하고 실험 수업 간의 상호 작용과 토론을 강화하기위한 연구 그룹을 구성하고 아이들의 훌륭한 청취력과 독서 습관, 기술, 관심사를 키우고 자녀가 좋아하는 것을 만듭니다 Bookland Paradise.

3. 시의 종합 교과 과정 개혁 ​​거점을 교과 과정 개혁의 기회로 삼는다.
도시의 포괄적 인베이스 파크 개설과 커리큘럼 개혁 보고서의 첫 번째 단계는 이번 학기의 학교 수업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도시의 모든 곳에서 전개의 관련 측면을 포괄적으로 분류하고 학교의 3 년 과정 커리큘럼 개혁의 특징, 커리큘럼 개혁의 성공적인 실천과 경험을 요약하고, 본질을 추출하고, 이론을 승화시키고, 포괄적으로 정리합니다. 우리 공원의 커리큘럼 구조는 "커리큘럼의 기본 구조"와 "커리큘럼의 구현"측면에서 커리큘럼 모델을 요약하고 자세히 설명하고 커리큘럼 개혁의 아이디어와 실습을 명확히하고 커리큘럼 개혁의 두 번째 단계에 대해 올바른 주장을합니다. 의사 결정.

4. "0-3 세 유아 유아 교육 사업"실험 개시
조기 교육의 시범 포인트로서, 우리 공원은 지방 관리국의 관련 부서의 구체적인 업무 전개 요구 사항과 협력합니다.
0 세에서 3 세 사이의 어린이의 발달 특성에 따라 "Siming District 0-3 세 어린이의 유아 교육에 관한 시행 의견"을 심각하게 따르고 "Siming District의 조기 교육 시범 현장을위한 작업 계획"을 작성하십시오.
다양한 형태의 조기 교육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거리와 공동체를 조정하십시오. 대규모 조기 교육 활동을 캐리어로 삼아 언론 매체의 긍정적 인 홍보 및 지도력을 강화하고 0 세 -3 세 영유아의 조기 교육 및 교육 수준을 더욱 향상시킬 것입니다.


5. 정원 기반의 교육 개발을 지속적으로 촉진
"연구와 훈련의 통합"의 원칙에 따라, 교과 과정 개혁 ​​실험에서 덥고 어려운 문제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세미나가 개최되어 교사가 학습 행동을 반영하고 향상시키고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하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점차 실천을 향상시켜 교사의 본질적인 교육적 행동으로 만듭니다.

또래 원조는 우리 공원의 공원 기반 교육의 핵심이며 교사 간의 "상호 작용"을 토대로하고 있으며 정원 기반 훈련의 기본 형태는 교사와 상호 도움 사이의 상호 교류의 방식입니다. 연구 주제에 관한 모든 요구 사항, 일련의 세미나 교육, 특정 연구 사례에 적용하고지도 할 교사의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교육의 적합성과 목적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위 교사와 핵심 교사의 시위와 주도적 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지방 수준, 지방 수준, 지구 수준 및 학군 수준의 계층화 된 훈련 모드에 과제와 부담을주십시오. 각 교사가 집단적 진보를 지원하고 도울 수있는 잠재력을 발휘하십시오.

6. 주택 인지도 제고 및 동시 교육 실현
유치원 과 학부모 간의 접촉과 의사 소통을 강화하고, 교육의 새로운 개념을 느끼고, 유치원 개선 과정을 이해하고, 부모의 독립적 인 참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학부모 - 교사 협회, 개인 교습 게시판 및 "Yan 's Homeland"정원 저널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각 학급은 가정 교육 칼럼을시기 적절하게 바꿀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부모가 육아 교육에 좋은 일을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가정 교육 동기화를 돕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