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계획 > 유치원 사업 계획

유치원 교육 및 교육 사업 계획


지난 학기의 교수 연구는 학교장이지도하고 교사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근본적으로 교육 발전이 이루어졌으며 다채로운 교수 및 연구 활동에서 교사의 교육 및 교수법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특히 전 화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유치원 활동에 대한 교육의 적용은 지구 지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교사의 전문 이론과 교육 실무 능력은 현대 교육 사상과 교육 개념과는 거리가 멀다. "개요"와 실제 적용에 대한 이해는 지속적으로 탐구되어야합니다. 교사의 연구 의식은 여전히 ​​열의와 주도로 부족합니다. 또한 연구 활동에서 혁신과 탐구가 강화되어야합니다. 활동의 배치에서, 우리는 하위 학문 활동의 내용과 주제 활동의 통합을 탐구해야합니다.

지난 학기의 교수 연구와 관련된 문제를 고려하여 이번 학기의 교수 및 연구 업무의 지침 이데올로기 결정 :

"절차"와 "개요"에 의거하여 사람 중심의 경영지도, 교수 및 연구 업무 관리 강화, 교수 및 연구 참여 교사의 열정 향상, 연구 위주의 교사 양성, 교수 및 연구 활동을 통한 교사의 전문성 증진, 유치원 교육의 종합적 개선 등이 그 것이다. 품질.
구체적인 조치 :

첫째, 이론적 연구를 강화하십시오.

"개요"의 구현 규칙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연구 및 연구를 결합하고 "개요"정신을 사용하여 실제 문제를 안내하고, 교육 이론에 대한 지원 지점을 찾고, 교육 전략을 탐구하고, 교육의 단점을 개선하고, 창조적 인 교육 경험을 요약합니다. .

이번 학기 집중 :

1 월과 9 월 : " 유치원 교육 평가 탐구"와 " 유치원 지도 개요 시행 규칙"을 배우는 것은 자습에 의한 것입니다.

토론 :이 수업의 어린이들을위한 교육 평가 방법에 적합합니다.

세미나가 끝나면 각 강사 강습반은 강좌에 적합한 교육 평가 계획을 두 번 작성합니다. 유치원에 손을 .

2, 10 월 :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교사 - 자녀 상호 작용을 구축하는 방법"학습은 자습 및 그룹 학습을 기반으로합니다.

공부를 통해 일상 업무와 함께 각 사람이 연구 노트를 쓰고 경험을 교환합니다.

연구 수업 : 교육 및 교수 활동에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교사 - 자녀 상호 작용을 구축하는 방법. 선생님의 책임하에 다른 선생님은 반원의 말을 듣고 반원을 평가하며 공동으로 강조하고 부족한 부분을 찾습니다. 마지막 교육 행사에 집중하십시오.

3. 11 월에는 유치원 교사를위한 새로운 "개요"에 대한 전문적인 교과를 배우십시오.

자체 학습에 기초하여 각 학생은 관련 기사를 준비하고 포럼에 보내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유치원 교사의 새로운 "개요"와 전문 어휘를 배우기위한 4 월 12 일

"전문적인 기준 개선"의 중요성을 논의하기 위해 방과 후 수업 및 연구 시간 집단 학습.

둘째, 교수 및 연구 활동.

1. 이번 학기의 각 선생님은 "교육과 교수에서 전 電 교육의 적용"에 중점을 두며 각 반은 수업에 따른 예비 연구 초안을 준비 할 것입니다. 9 월말 핸드 오버 완료.

2. 모든 구성원이 유치원 의 교육 및 연구 관리에 참여하고 대담하게 연습하고 탐구하며 클래스의 다양한 분야에서 목표 수립에 참여함으로써 보증 교육의 작업을 질서있게 수행 할 수 있도록합니다.

3. 정원 훈련에 의지하고 공원에서 다양한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공원에있는 한 명 이상의 교사의 통일 된 활동 내용에 대해 여러 가지 실용적인 연구를 수행하며, 연구에서 다양한 교수 전략, 교수 방법, 조직 형태 및 가치 지향이 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합니다. 연구, 사고, 학습, 수행, 재검토 및 재검토를하는 과정에서 교육 활동에 내포 된 교육적 가치를 찾으십시오.

교사가자가 교육 활동을 얼마나 조직해야 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자기 추천 수업 평가 활동, 모두들 경청하고, 사후 평가에 귀를 기울입니다. 공원의 지도자들은 교실에서 강연을 듣고 교사들이 교육 및 교육 혜택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조직 한 활동에 대해 정기적으로 직접지도했습니다. 각 교사는 한 달에 한 번 수업을 추천 할 것이며 수업 진행자와 중추 교사는 모범적 인 역할을해야합니다.

각 교사는 한 학기에 최소 한 개의보고 수업을 제출하고 중앙 학교의 지도자들과 마을 단위의 교사들을 초청합니다.

정원 강의. 각 교사는 한 학기 동안 적어도 한 번의 정원 훈련을 조직 할 것입니다. 백본 선생님과 학급 대표자는 2 회 이상입니다. 유치원 시간을보고 할 준비가되었습니다. 강의를 진행 한 교사는 강의 제목, 시간, 참가자 및 교육 내용을 학교 웹 사이트 교육 버전에 보냈습니다.

4. 반영하고, 반사적 인 교사 역할을하고, 실제로 배우고, 반성하도록 향상시키는 교사의 능력을 강화시킨다.

연습 전에 반성, 내가 뭘해야하는지, 왜 그런 결과가 나옵니까?

실제로 반영하고, 언제든지 강의 행동을 복습하고, 계획된 조치의 타당성을 테스트하고, 전략을 조정하십시오.

연습 후, 자기 반성을 토대로 시간을 기록하고 개선안을 제안하십시오. 교수 및 연구 그룹을 통해 의견을 나눕니다.

학기 말에, 각 사람은 2 ~ 3 고품질의 반사 노트를 제출하고 학교는 훌륭한 반사 노트를 제공합니다.

5, 가르치고지도 활동을 수행, 백본 교사가 가르치고

셋째, "교사의 전문성 강화"를위한 일련의 활동을 수행한다.

9 월 : 교육 보조 자료 제작 비교를 해보십시오. 각 반에서 3 점 이상.

10 월 : 사례 연구 교환

11 월 : 교사 기본 기술 경진 대회.

11 월 -12 월 : 교육 활동에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응용 프로그램 평가.

넷째, 교사 교육 경험의 글쓰기와 교환을 강화한다.

교사는 일상 업무에서 교육 및 교사 경험의 지속적인 축적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기간이 끝날 때 고품질의 교육 교육 서류 및 사례를 작성해야합니다.

새로운 윤곽은 교사의 철학과 교육 기술에 큰 도전이 될 수 있으므로 시간 흐름의 선두에 서서 발해 유치원을 위한 새로운 상황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이 수업은 이중 언어 수업으로 1 년 이상 영어 공부를하고 있으며, 언어 발달기에 영어로 대화 할 수 있으며, 영어와 중국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으므로 어린이 언어 발달에 큰 도움이됩니다. . 이 어린이 집단의 특성에 따라 우리는 주제 구현의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다음과 같은 특별 프로젝트를 개발했습니다.

첫째, 영어로 아이들의 관심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교수 방법을 선택하십시오.

속담처럼, 관심이 최고의 선생님입니다. 유치원 영어 교육은 영어 학습에 대한 관심에 중점을 두는 것이 중요하며, 영어에 관심이 있다면 학습 과정에서 긍정적 인 감정을 나타내고 자녀는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게됩니다. 반면에, 단어의 수만 추구한다면, 그것은 당신의 자녀의 식욕을 부어 줄 것이고, 그 아이는 부정적인 상태가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실제 수업 활동에서 우리는 영어 학습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향상시키기 위해 적절한 교수 방법을 선택합니다.

1. 스토리 텔링 방법.

스토리는 생동감 넘치는 아이들에게 매력적이며 생동감 넘치고 내용도 매우 풍부하고 흥미 롭습니다. 예를 들어 <Smart Bunny> 이야기에서 아이들이 토끼 어머니에게 음식과 토끼를 사라고 이야기하게하십시오. 아기는 집에서 기다렸지 만 토끼에게 문을 여는 큰 늑대가 나왔다. 토끼가 늑대를 발견했다. 이야기에서 늑대가 도망가는 이야기가 들려왔다. 들어 가라. 아이들은 무의식적으로이 모든 것을 마스터하고 깊이 감동했습니다. 또 다른 예로 : 순무라는 단어를 가르 칠 때 나는 Imarabbit, Imveryhungry, Iwantsomethingtoeat라고 말했고이 에피소드가 소개 된 후에 아이들은 배웠던 모든 종류의 음식 단어를 살펴본 후 Imstillhungrynow가 능숙하게 음식을 선보였을 때 교사는 여전히 배고프다. 무는 새로운 단어 순무에 대한 연구로 이끄는 데, 교사의지도 아래 책은 무를 뽑아 어린이와 교사가 함께 참여하고 자연스럽게 새로운 지식을 배우도록한다.

2. 상황에 맞는 교수법.

유아의 언어 능력은 실제 적용 과정에서 개발됩니다. 말하기, 말하기, 그리고 말하기를 원하는 의미 있고 실제적인 상황을 다양하게 만들어야합니다. 언어 습득은 주변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영어 학습은 자연스러운 학습 스타일이지, 교수 스타일이 아닙니다. 언어 학습은 단지 몇 가지 단어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언어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교사는 유치원 을 주체로 삼아 유치원 에서 자유로운 활동을 통해 언어를 이해하고 사용 언어를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방법을 제공해야합니다. 병원, 식당, 헤어 살롱 등도 있습니다. 역할 놀이를하면 어린 아이들이 배우는 언어가 게임에서 통합되고 실습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린 아이들의 영어 사고 능력과 사용 능력이 배양되었고 뇌의 시간이 지나면 잊기 쉬운 질병이 해결됩니다.

3. 게임 교육 방법.

한때 교육자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이는 활발히 태어나고 게임은 삶입니다. 사실이 게임은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형태 중 하나입니다. 놀이는 어린 자녀의 성격에 맞춰 어린이의 자연입니다. . 이 게임은 영어 학습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를 닫고, 어린이들이 언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 열정을 동원시키고, 지식을 게임에 통합하고, 재미있는 게임에서 배운 것을 어린이들에게 연습하게합니다. 나는 또한 그것을 모른 채 지식을 습득했다. 더 중요한 것은 영어를 배우는 기쁨을 느낍니다. 따라서 유치원 영어 활동은 가능한 한 gamified되어야하며 게임에서 교육을해야하므로 아이들은 게임에서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 야외 스포츠 게임 "Old Wolf, Old Wolf, What Time".이 게임은 어린 아이들에게 익숙하고 좋아합니다. 그래서, 나는 늑대, 늑대, whatcanyoudo로 게임을 바꿨습니다. 나는 어린 아이에게 늙은 늑대가되고, 다른 하나는 어린 양이라고 부탁했습니다. 새끼 양이 늑대에게 물었다. 늙은 늑대는 이카 네트에게 대답했다. 원래의 게임 경험을 토대로 어린 아이들은 쉽고 행복하게 영어를 배우고, Whatcanyoudo Icanjump / run ... 영어를 듣고 말하기 능력, 놀이 중에 배우고 발전하는 문장 패턴을 배웠습니다. 이 경우, 자녀는 영어 학습이 재미 있고 미래 학습을위한 좋은 토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어린 아이들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열의를 자극하는 경쟁적 메커니즘을 도입하십시오.

어떤 형태의 활동이라도 오랫동안 지루할 것입니다. 감정의 무관심은 활동의 효율성을 크게 떨어 뜨리고 경쟁력있는 메커니즘을 도입 할 것입니다.이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경쟁은 어린 아이들의 잠재적 지원을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아이들의 진취적인 정신을 자극 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더 열심히 이기기를 원하며 뒤처지지 않기 때문에 활동을 계획 할 때 다양한 방식으로 경쟁적인 메커니즘과 보상을 사용하여 승자에 대한 감사와 진보의 격려를 표현합니다. 때때로 격려의 말 - Good / Verygood! / Clever! / Excellent! ..... 때때로 작은 붉은 꽃, 작은 별 ... 아이들은 활발한 분위기에 있습니다. 중간에, 당신은 나를 쫓고 있으며, 영어 학습에 대한 관심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물론 미스터리 문법, 어린이 노래 방법, 딸랑 거리는 방법, 노래 방법, 이미지 교수법, 신체 언어 교수법 등 어린 아이들에게 영어를 배우도록 동기 부여하는 많은 교육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 도서 및 필자 자신의 업무 경험을 사용합니다. 가르침에서 유연한 사용과 상호 작용은 아이들의 사고를 활발하게 만들고 아이들의 언어는 활발하며 아이들은 항상 영어에 대해 강한 관심을 가지고 영어 수업이 가장 행복합니다.

둘째, 다단계 과외 언어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환경의 교육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십시오.

연습은 아이들의 20 분간 매일의 공부에 의존하는 것이 영어 교육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런 학습은 아이들에게 산발적 인 말을 배우게하고 영어를 배우지 못하게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선생님은 좋은 언어 학습 환경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어야하므로 영어 교육이 일상 생활에 깊숙이 파급됩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매일 매일의 언어를 지속적으로 사용하여 일상 생활과 교육 내용을 긴밀하게 연결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 어린이가 공원에 들어갔을 때, 굿모닝 (Goodmorning)이라고 말하면됩니다. 아이에게 가볍게 말하십시오. 아이들의 수업에서 휴식을 취할 때, Gotothewashroom을 말하십시오. Didyouwashyouhand? Drinksomewater, please. 아이들이 식기에 대해 알게하고 그들이 먹을 준비가되었을 때 조리법을 소개하십시오. 예 : Theseareplates / bowl ... Wehavenoodles / milk ... forbreakfastetc 영어 이외의 교육 활동에서 교사는 Standup, Raiseyourhands, Putdownyourhands 등을 어린이에게 말해야합니다. 인생에서 이중 언어 생활 상황은 어린이의 일상 생활을 통해 실행되며, 어린 아이들과 소통 할 수있는 모든 기회를 포착하고, 학급과 삶의 경계를 없애기 위해 노력하며, 어린이 언어를 끊임없이 풍요롭게하고, 삶과 가르침을 연결하고, 고정 된 상황을 깨뜨립니다. 아이들의 영어 발달 제약의인지 적 경계는 그들이 일상 생활에서 영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있게하여 의도하지 않게 배우고, 우연히 배우고, 행복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둘째,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영어를 배우도록 격려하는 물질적 인 상황을 조성하십시오.

어린 아이들의 영어 학습에서 언어 환경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하므로 특정 장면 그림, 활동 도구 및 실습 자료를 계획, 의도적으로 설정해야합니다. 관찰과 수술에 반응하여 영어의 반응과 사용을 촉발시킵니다. 예 : 벽면 설정, 유치원 환경 레이아웃에서 가장 크고 눈길을 사로 잡는 그림입니다. 그것은 교육의 내용과 목적을 응축하고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교육에 침투하여 아이들에게 직접적인 자극과 미묘한 영향을주는 커다란 광고와 같습니다. 또 다른 예는 영어 활동 코너입니다. 어린이들이 게임 내에서 물체, 그림, 머리 장식 및 기타 항목을 조작하고 조작하여 영어를 사용하는 영역입니다. 어린이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이며 무료 인 한 단어를 읽거나 손가락을 들고 서로 언어 게임을하며 즐겁게 영어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셋째, 가정 정원은 아이들이 영어를 잘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치원 에서 아이들이 배우는 영어는 자녀를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가족 내에서 강화되어야합니다. 가정 정원은 어린 자녀가 영어를 배우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어린 아이들은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말하고, 유치원 에서 더 많이 배울뿐만 아니라, 매일 듣고 매일 이야기해야합니다. 집이 잘 조정 된 경우에만 자녀가 영어를 마스터 할 수 있고 영어 사용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