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개요 > 반기 사업 개요

반년 작업 요약 시작


반년 작업 요약 시작

내용에 더하여 좋은 요약은 완전하고, 집중적이고, 정확하고 체계적이며, 좋은 시작이 있어야합니다. 좋은 시작은 먼저 사람들을 불러 일으키고 독자의 독서 관심도를 불러 일으키고 멈추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시작이 잘 쓰여져 있지 않다면 독자의 식욕을 쏟아 부어 지기도하고 불행하게 만들 것입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작문 방법에 대한 좋은 요약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다양한 작문 방법이 있고, 변화가 풍부하고 절충 적이며 고정 된 패턴이 없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일반적인 규칙이 있는데 이것은 처음에 정확성, 생생함 및 생생함을 얻기 위해 요약 유형과 표현의 주 목적에 따라 표준을 사용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처음 몇 가지 방법 만 나중에 소개합니다.

개요 시작

개요 처음에는 포괄적 인 작업 요약을 작성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기본 상황을 개략적으로 설명하고, 요약 된 작업의 배경, 시간, 장소, 통과 및 관련 조건을 설명해야하며 때로는 주요 업적, 경험 및 문제점을 제시하고 독자에게 일반적인 인상을 주어야합니다. . 예를 들어, Deng Xiaoping 동지의 기사 인 "남서부 국가 창건"은 1949 년 10 월 1 일 개막식 직후 인민 해방군 제 1, 2, 4 군대의 군대는 남서에 진입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Jiang Yan은 남서부의 7 천만 명의 사람들을 해방시키기 위해 본토의 마지막 과일 구멍을 도왔습니다. 11 월 초의 전투 시작부터 12 월 27 일까지, 그러나 그 전후 57 일만에 전투가 기본적으로 끝났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인민 해방군은 1,000 킬로미터를 앞당겨 900,000 명의 적군을 파괴했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는 행진보다 어려운 일을 수행했으며 9 개월 간의 노력은 성공적이었습니다.

이것은 처음에는 200 단어 미만이지만 많은 내용을 요약하여 작업의 배경, 근무 시간 및 기본적인 작업 조건을 명확히 밝혀줍니다. 명확하고 명확하며 군대의 성공을 강조 할뿐만 아니라 다른 측면의 업무도 처리합니다. 전체 시작은 날카 롭고 눈에 띄는 언어로 간결하고 세 심하게 기록되었으며, 언어는 엄숙하고 단순했으며, 과장이 없었습니다. 독서 후에 그것은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데모

논증의 시작 부분에서 이것은 작업을 요약하는 또 다른 시작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기본적인 상황이 쓰여지지 않고 상위 명령이나 관련 정책 및 정책의 정신이 제시되고 사례는 그러한 지침, 지침 및 정책의 정확성을 입증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마오 쩌둥 동생의 "3 개월 요약"은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7 월 20 일 중앙 정부는 현 지국의 지시에 따라 "우리는 장개석을 물리 칠 수있다. 전체 당이이를 확신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전투 3, 8, 9 개월 동안이 주장은 맞아. 3 개월의 해방 전쟁의 관행은 중앙 명령의 정확성을 보여 주었는데 ... 처음에는 그 형식이 독특하고 독특했고 많은 단어가 없지만 높은 건물의 기세가있다.

결론의 시작

결론의 시작은 먼저 결론을 내리고 일반적인 상황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이 초기 방법은 가장 보편적이며 포괄적 인 작업 요약을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글쓰기의 방법은 작업이 수행되는 상황을 설명하고이 작업의 결과에 대해 명확한 결론을 내리기 위해 매우 일반적인 브러시 작업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과도기적 문장을 사용하면 당연히 다음과 같이됩니다. 예를 들어, 각 단위의 재정 업무 요약의 시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난 한 해 우리는 부지런히 건설하고 기업을 부지런히 운영하며 생산 봉사, 국민 복무, 국가 규칙 및 규정의 엄격한 시행, 경제적 인 회계의 실행, 재무 관리의 강화 및 홍보 등의 원칙에 충실했습니다. 생산의 발전은 재정적 인 업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우리의 작업 경험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합니다.

처음에는 배경, 이유, 기초, 그리고 그 시점을 모두 썼습니다. 무슨 일이 있었습니까? - "생산의 발전을 촉진하고 재정 업무의 역할을했습니다."텍스트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직접적으로 사람들이 글 전체의 본질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요약 내용을 독자 앞에 올려 놓습니다. 일반적인 소개가 끝나면 다음 내용이 과도기적 인 문장으로 이어지면서 자연스럽게 다음과 같은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독자가 이해하기 쉬운 강하고 자연스러운 전환.

질문 시작

문제 중심의 스타일을 시작할 때, 주제의 필요에 따라, 처음에는 질문이 제기되고, 그 다음에는이 초기 방법이 주로 주제별 경험적 요약을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면, 주전자 기사 "전쟁 2 년에 대한 제 8 회 국방 저항에 대한 배움과 교훈"은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 지난 2 년 동안 제 8 국 육군의 전쟁에 대한 저항으로부터 어떤 교훈을 얻었습니까?

이것의 시작은 간단하고 간결한 텍스트를 질문 형태로 사용하여 요약의 요점을 직접 지적하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개방과 글쓰기는 상대적으로 새롭고 생생하며 사람들의 주목을 끌 수 있고, 영감과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펜과 잉크를 절약 할 수 있으며 그 효과는 좋습니다. 콘트라스트 시작

대비의 시작은 과거와 현재, 뒤로, 앞으로와 같은 관련 상황의 시작에 있으며, 오류 및 수정 등 비교 및 ​​비교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을하고, 옳고 그른 것을 비교하기 위해 사용되며,이 방법은 주로 사용됩니다 주제별 경험에 대한 요약. 예를 들어 흑룡강성 위주 현 인민 정부는 "함께하는 황금 다리"를 썼다. (본문의 시작 :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제 3 기 본회의 이후 우리 현의 산업 및 농산물 생산은 크게 발전하여 초기에 변화했다. 1985 년 산업과 농업의 총 생산액은 1980 년에 두 배가되어 24 만 위안에 이르렀다. 1984 년에 비해 45.19 %의 증가와 1980 년의 31.7 배 증가로 경상 수지와 경비의 균형을 달성했다. 1985 년 카운티의 산업 손실 기업은 1980 년 13 가구에서 4 가구로 감소했으며 국가 예산 내의 산업 기업은 모두 손실을 제거하여 카운티 산업에서 4 년 연속 손실을 기록했다. 3. 숲이없고 천연 자원이없고 산업 기반이 약하며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 내에 재정적 및 경제적 여건이 분명히 향상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산업의 공동 발전입니다. 그것은 카운티의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습니다. 활력 :이 오프닝 펜의 초점은 경제 발전에 있습니다. 이전 두 단계의 몇 가지 일반적인 데이터를 비교함으로써 카운티 사무소의 공장 및 기업을 강력하게 보여줍니다. 생산을 늘리고 수익을 늘리고 손실을 핵심은, 경제 개혁, 산업 협력의 공동 개발의 구현을 수행하는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비교는 〃 잘 문서화 및 정보, 설득력, 제공하는 독자는 독특하고 깊은 인상을 떠났다. 프롬프트를 시작

프롬프트의 시작 부분에서 이것은 국소 경험을 요약하는 일반적인 시작 방법입니다. 처음에 작업의 주요 내용은 유익한 방식으로 소개되며 그 목적은 얻은 경험에 대한 설명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상적인 교육 및 인력의 질적 향상에 대한 심층적 인 발전"기사는 다음과 같이 시작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기업 개혁과 생산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고 심층적 인 이상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우리의 주요 접근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 하나의 예가 "개혁 정신으로 팀의 민주적 관리를 촉진"하는 기사입니다. 개혁의 새로운 상황에서 팀 구축을 더욱 강화하는 것이 우리 앞에 중요한 문제입니다. 다른 예를 들면, "간부를 어떻게 임명하고 포기할 것인가"라는 기사는 다음과 같이 시작합니다 : 지난 2 년 동안 우리는 중앙 정부의 "근대화"의 요구 사항에 따라 간부 관리 시스템을 개혁하는 데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위의 세 가지 예에서 알 수 있듯이이 프롬프트의 시작 부분에 글쓰기의 이점은 간단하고 명확하며 눈에 be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요약의 시작 형태는 다양하지만 어쨌든 외부는 전체 텍스트의 주된 목적이며, 독자의주의를 끄는 일반적인 인상을 주어야하며, 이는 솔루션 시작 초기의 열쇠 인 사람들에게 영감을줍니다.

작업 요약의 시작은 전체 작업 요약에 매우 중요합니다. 작업 요약 시작 부분에 작성하는 방법 다음은 몇 가지 훌륭한 작업 요약을 시작한 몇 가지 작업 요약을 요약 한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작업 요약 초반에 작성하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 1 :

사무실의 책임자는 사무실의 큰 일들을 관리하며, 업무를 요약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사무국 장의 업무 요약서 작성 방법 사무국 장의 업무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업무 요약서를 작성할 때 참조 할 수 있습니다. 예 2 :

학교 당부와 학교위원회의 올바른 지도력하에, 타운 파이낸스 사무소의 올바른지도하에이 학기의 수입 및 지출 계획이 완료되어 학교의 일상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재무 업무는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예 3 :

지난 6 개월 동안 지도자와 동역자들의 도움을 받아 정치 사상과 업적에있어 몇 가지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다음은 상반기 교사들의 활동을 요약 한 것입니다. 교사와 학생들에게 가치있는 의견과 제안을 요청하십시오.

닥터의 반기 연구 요약 에세이

2019 년부터 반년이되었습니다. 감독의 지도력과지도 아래 모든 사람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노력을 통해 이데올로기 적, 정치적, 비즈니스 적 역량에 큰 업적을 남겼습니다. 개선, 상황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

1. 진지하게 다양한 규칙과 규정을 연구하십시오.

나는 "군 병원에서의 의료 업무 규칙", "의료 윤리 강령", "의학적 결함 예방을위한 주요 관행", "중화 인민 공화국의 개업의 법", "중화 인민 공화국의 의약품 관리법"을 신중하게 연구했다. "의료 기록 작성법", "처방약에 대한 조치", "의약품 및 향정신성 의약품 관리에 관한 규정", "의료기관 및 정신 지체 물질에 대한 의약품 관리에 관한 규정", "의료 요원 및 의료 조치의 의료 윤리 기준" "", "의료 사고의 취급에 관한 규칙"등은 실제 법령에 따라 각종 법령의 규정을 성실히 이행하며 법에 따라 엄격히 진료를 실시합니다.

2. 외래 환자 진단 및 치료에 훌륭한 일을하십시오.

이 일에서 나는 군대에 복무하며 군대의 우선 순위를 고집하며 군대에 복무하고 부상 당하고 병든자를 봉사한다는 생각을 단호하게 확립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324 병원의 의사로서 상처 입은 환자를 치료하는 것은 의무이자 의무입니다. 나는 군대 병원의 존재가 주로 상처 ​​입은 환자의 서비스 수준에 반영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항상 군대에서 상처 입은 환자를 치료하고 환자와 병사를 철저히 점검하고 병원에 와서 의사를 만나고 군대로 돌아가 정신 건강에 대한 훈련을 받도록합니다. 병원의 연구에서, 내가 헌신, 근면 한, 열심히, 환자의 긴급한 요구, 환자로, 환자에 노력하고, 항상 고통을, 환자의 고통을 생각하는 환자를위한 환자 중심, 모든 것을 준수 싶습니다 의사가 의사에게 진찰을받는 것이 편리하며 늦가을에서 일찍 퇴근하는 휴가 및 점심 시간을 포기하도록 주도적으로 노력합니다.

3. 의사와 환자의 관계를 신중하고 적절하게 다루십시오 :

의학 분야는 불확실한 요소로 가득차 있는데, 의학이 다시 개발 되더라도 의사는 더 열심히 일하며 진단 및 치료 효과는 100 %에 미치지 못합니다. 병원이나 의사는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없지만 현대 의학의 발전으로 인해 의료 문제가 해결되어 많은 환자와 그 가족은 의료 진료에 대한 기대가 높으며 외래 진료에서 흔히 발생하는 질병에 대해 비용을 지불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의료 활동에서 나는 적극적으로 환자의 매니저, 의사 전달자, 간병인, 보호자, 보호자 및 교육자가되었습니다 의사와 환자의 의사 소통 기술에주의를 기울였으며 의사와 환자 간의 조화로운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4. 당 조직의 기록 보관소를 진지하게 조사하십시오 :

나는 당의 18 번째 민족 정신 보관소를주의 깊게 연구하고 당의 제 18 차 전국 대회의 정신을 철저히 이행했다. 직장에서 공부하고, 책에서 배우고, 실제로 배우고, 평범한 자리에서 자신을 엄격하게 요구하십시오. 때때로 모든 것은 324 병원의 의사임을 잊지 않고 부상자와 병자를 돕기 위해 노력합니다. 나는 항상 나의 이데올로기의 4 가지 기본 원칙을 고수하고 중국 공산당의 지도력을지지하고 사회주의 체제를지지하며 병원의 다양한 규칙과 규정을 준수하고 엄격하고 현실적이며 협정을 준수하고 단합하고 동지하며 품위 있고 스타일이 좋으며 책임감이 강하다. 훌륭한 직업 윤리, 환자를 돌보는 것, 환자가 신뢰할 수있는 것.

5. 작업의 어려움과 결함을 진지하게 다루십시오.

외래 환자의 부족, 환자 수 및 작업량 부족으로 인해 트랜잭션 작업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연구 자체가 완화됩니다.

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결점을 보충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자격을 갖춘 훌륭한 의사를 겸손하게 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공무원의 반기 연말 요약 수필

반 년 이상, 6 개월의 '삼개 대표 사상 "의 요구 사항에 따라 마을 당위원회와 정부의 정확한지도하에, 자신의 자기 재배를 강화하기 위해 계속 함께, 인스턴트, 우리는에 마을 당위원회와 정부를 완료 할 수있는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인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 작업의 다양한 작업이 이제 다음과 같이보고됩니다.

첫째, 학습에 중점을 두어 개인의 자질이 향상되었습니다.

당사자는 ****** 동시에, 학습 사회를 구축 할 것을 제안하는 "뒤에 배를 타고"심각한 테스트를 형성하는 풀뿌리 간부의 측면에서, 특히 우리 모두를위한 세계 경제의 급속한 발전,,, 따라서, 반년, 나는 정치 및 기타 지식의 학습 이론에주의.

첫째, 정치 이론은 "깊은"탐구를 배우고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제 15 차 전국 대회, ****, 그리고 "Three Representatives"의 중요한 사고가 계속 연구되었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고 느낀다. 그러나 왜, 특히 당에 대해서는 이해하지 못한다. 지난 6 개월 동안 제 1, 제 3 및 제 5 자 정치 이론 및 제 16 차 중앙위원회 제 3 기 본회의에 대한 연구에 참여했습니다. 학술지로서 각 정책의 전문을 신중하게 읽고 조심스럽게 학술지를 연구하고 철저히 배우고 배우기 위해 노력했으며 동시에 메모 작성과 작문 경험을 주장했습니다. 지난 6 개월 동안 저자는 포괄적 인 경험을 썼습니다. 4 기사.

두 번째는 비즈니스 스킬 학습에서 "훌륭한"것을 배우는 것입니다. 사무 처리에는 직원이 강한 비즈니스 기술과 자질을 갖추고 있어야하며, 4 월에 전체 지구의 공공 선발 기관의 직원을 조사하여 직원 간 격차가 어느 정도 설명되었지만 지난 6 개월 동안 사무 자동화 관리 및 비서를 가르쳤습니다. 작업 및 쓰기 및 기타 비즈니스 지식의 응용, 비즈니스 지식의 수준을 어느 정도 향상 뉴스 작성 훈련 수업에 참여.

세 번째는 다른 지식으로부터 "넓은"것을 배우는 것입니다. 지식을 넓히기 위해 그는 일하는 동안 지식의 다른 측면을 광범위하게 탐구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센터 작업

금년 초부터 당위원회와 정부의 협의에 따라 Yongxing Village Baoxing Village에 왔습니다. 지난 6 개월 동안 나는 지부와 마을위원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첫째, 산업 구조 조정이 수행되었다. 연초에 우리는 회사, 배급 회사 및 기타 부서와 연락하여 식량 무, 종자 1 개, 한약 1 개, 야채 1 개, 고품질 과수원 1 개에 대해 소득이 증가하는 6 대 1 목표를 책정했습니다. 지역 사회에 기반한 홍보를 토대로 옥수수 생산량 1,839 묘, 예루살렘 아티 초크 650 무, 25:75의 식량 비율을 시행했으며 전체 마을의 주문 면적은 70 %에 이르며 동시에 완공되었습니다. 농지 및 재식 수 재배치 작업이 수행되었으며, 2 만 7 천 포플러 나무가 심어졌다.

둘째, 주요 건설 프로젝트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마을 전체가 4.6의 공리를 구현했으며, 현재 2 개의 공리를 정리하고, 새로운 우세 전시관을 짓고, 300 그루의 푸른 나무를 심고, 36 개의 대규모 번식 세대를 새롭게 개발했다.

셋째, 파티 건물과 영성 문명 건설이 강화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설날, 봄 축제, 5 월 1 일, 7 월 1 일을 통해 문화 행사 4 건, 기부 활동 1 회 기부, 현금 2,800 위안 이상 기부금이 전달되었습니다.

넷째, 사회적 사업은 꾸준히 발전해 왔으며 올해 초부터 조류 독감 예방, 마을 단위의 화재 방지 및 도난 방지 시스템, 농업 기계의 안전한 생산에 기초한 단계별 작업을 완료하여 마을 전체를 보장하기 위해 마을 당소와 마을위원회와 협력했다. 안정적.

다섯 번째는 마을의 다양한 시스템을 개선하고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풀뿌리 조직의 표준화 된 관리의 발전과 무라카미의 건전한 재무 관리에 대한 대응으로 우리는 마을 지부 관리 체계와 사회적 간부 관리 체계를 개선했습니다.

셋째, 비즈니스 업무가 혁신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첫째, 비서 업무가 잘 완료되었습니다. 상반기에는 사업의 초점을 사업의 초점으로 개선 할 것이며 시간과 정확성, 효율성이 뛰어난 사무 작업에 대한 요구 사항을 준수 할 것이며 특히 시간에 민감한 업무에 대해 상황과 상황을 진지하게보고 할 것입니다. 점수 추가, 조기 탐욕 해소, 질적, 양적 작업 완료 업무 실수로 업무 관련 업무가 없습니다 예비 통계에 따르면 현재 20 개의 다양한 보고서 자료 작성, 80 개의 파일 발급, 3 개의 연구 보고서 작성이 완료되었습니다.

둘째, 당원 관리가 강화되었습니다.

지구위원회의 구성에 따라 올해의 풀뿌리 조직 구성은 주로 다음 세 가지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1. 당 그룹과 부유 한 신용 조합 및 산업 당 그룹이 주로 형성 한 쌍평 이중 벨트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시작되었다. 마을은 14 개의 신용 조합을 형성하고 3 개의 승인을보고했다.

2. 마을 내 이동 파티원과 마을 단위 조직의 현황을 종합적으로 조사한 결과, 당원을위한 고급 교육의 발전을위한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3. 당원을 교육시키고 육성하는 일에 좋은 일을하십시오. 연중 내내 40 명의 신입 회원이 있습니다.

셋째, 도시 사무 자동화 관리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사무 자동화는 앞으로 사무원이 필요로하는 기술의 질로, 상반기부터 교육구에서 정부 및 네트워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당위원회의 업무가 보장됩니다. 발사.

넷째, 조직적 규율 보장

지난 6 개월 동안 나는 장기의 다양한 제도와 규정을 엄격히 준수하고 항상 자신을 공산당의 일원으로 요구했으며, 늦은 도착이나 일찍 출발하는 현상은 없습니다.

V. 불충분 한 작업

신중한 결론을 통해 지난 6 개월 동안의 작업이 바빴고 몇 가지 필수 작업이 진행되었지만 신중한 분석과 검색을 거친 후에도 몇 가지 단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첫째, 충분한 이야기와 혁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둘째, 정당과 관청의 모든 직원들의 주관적인 주도권을 제대로 동원 할 수 없다.

여섯째, 올해 하반기 계획

1. 두 가지 규정 및 교육 활동을 완료하십시오.

2. 지구위원회 조직 부서의 준비에 따라 당원들의 진보 된 성격을위한 교육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3. 마을의 다양한 작업 시스템을 개선하고 완벽하게하십시오.

4. Yongxing Village의 채널 건설, Xiaokang Residence의 산발적 인 가계 건설 및 농업 세 소득세 징수를 완료하십시오.

위의 보고서에 문제가 있으면 지도자와 동역자에게 중요한 조언을 구하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