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기사

꿈을 꾸고, 무게와 함께 나르십시오.


최근 언론 조사 보고서를 보았습니다. 3000 명 이상의 응답자 중 약 75 %가 가족 출신이 개인의 전문성 개발을 결정하고 응답자의 30 %만이 믿는다 투쟁을 인식하면 삶이 바뀔 수 있습니다. 이것은 10 명의 사람들 중 단지 3 명만이 투쟁의 의미를 인식하고, 투쟁은 그들을 그들의 아버지의 삶의 궤도에서 벗어나서 그들의 부모보다 더 나은 사회적 지위와 직업 발달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우리가 지식의 사용을 옹호하고 우리의 운명을 바꿀 투쟁을하는 동안, 많은 사람들은 현실이 변화하기가 너무 힘들고 약하기 때문에 여전히 사람들에게 주어진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실망과 무력감은 너무 무겁습니다.

사회적 지위와 경력 개발에서의이 "유전"은 사회 계급의 고착화의 징후이며, 현재의 사회 계급의 차별화와 고착은 점차 침체의 그림을 그려 내고 상류 계급으로의 사회적 순환 경로는 점점 좁아지고있다. "부유 한 세대"를 성취하기위한 열악한 2 세의 꿈은 도달 할 수 없게되고 극도로 어려워졌습니다.

운명 교육에서 변화된 유일한 선택인데, 사회 이동성을 증진시키는 능력은 간만에 지나지 않는다. 사회가 교육 제도에 대해 계속해서 의문을 제기하면, 모든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중국의 현행 교육 시스템이 더 이상 차가운 문 열림의 자녀를 태울 수 없음을 발견했다. 꿈, 빈곤의 "세습"은 ​​아주 무력 해졌습니다. 이 "유전"은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입학 한 순간부터 시작된 것이 아니라 대학, 고등학생 및 유치원을 택한 순간부터이 "유전"이 시작되었습니다. 강자는 처음부터 풍부한 자원을 점령 해 왔으며 따라서 약자는 커피를 마시는 선천적 인 힘으로 앉아서 무수한 노력을 기울여야합니다. 교육 학자 양평이 중국 고등 교육의 공정성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에 도달했다는 사실을 기억한다 : 중국의 주요 핵심 대학의 농촌 지역 학생 비율은 1990 년대 이후 하락했다. 이 결론은 개인의 기원과 교육 수준 간의 관계가 가까워지고 있음을 의미하며, 교육에 의존하여 개인의 운명이 바뀌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느낄 수있는 보편적 현실이며, 모든 수준의 사회는 교육의 공정성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결단과 슬로건이 너무 밝을 때 현실은 여전히 ​​실망 스럽습니다. 지난 번 언급 한 Macheng의 데스크 사건은 농촌 지역뿐만 아니라 불공정 한 교육을받는 도시의 소외 계층에서도 볼 수있는 도시와 농촌 교육의 큰 차이를 반영합니다. 최근, 현장에서의 대학 입학 시험의 조건에 의해 야기 된 논쟁은 가구 등록에 의해 다르게 취급되는 불평등을 드러내고있다. 수년 동안 도시 발전에 기여한 단체. 자녀가 대학 입학 시험을 치렀을 때 부모가 안정된 직업을 갖고 있는지 등등 때문에 가족 등록이 막히고 대학 입학 시험 자격조차도 위험에 빠졌습니다. 이것은 매우 비합리적입니다.

우리는 교육 평등이라는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얽힘 상황에 대해 적극적이고 철저한 변화를 기대하는 사람들이있을 수 있으며 모든 것을 아름답고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동화입니다. 키안 리쿤 (Kian Liqun)이 기초 교육 개혁에 전념 할 때도 교육의 본질은 미묘하고 미묘하다고 믿는다. 교육 개혁은 또한 "느리고 무관심한"장기간의 투쟁을 따른다. 원리. 교육 평등을 증진하고 사회의 낮은 이동성 채널을 부드럽게하고 넓히는 것은 장기간의 전투가 될 것입니다.이 전투에서 가장 슬픈 일은이 과정에서 소비되는 시간이 아니라 과정에서, 깨고 꿈꾸는 많은 기대의 종말. 처음에 언급 한 데이터와 마찬가지로 10 명의 동반자 중 3 명 중 소수만이 투쟁이 중요하며 꿈은 여전히 ​​가능하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현실의 가장 끔찍한 부분은 꿈을 깨는 것입니다. 포기하면 "운명"과 "태어난 것"에 항복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아버지로부터 자신의 부와 지위를 물려받지 않은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현실이 무겁고 미래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이 사람들에게는 운명을 바꾸는 것이 짐을 지우는 것입니다. 앞으로 꿈은 어깨의 무게가 아니라 비행에 도움이되는 날개가되어야합니다. 현실의 고통을 덜어주고 투쟁을 보게 할 수 있습니다. 의미.

어쨌든, 당신이 무게를 나르고있을 때, 당신의 꿈을 위로 지키십시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