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기사

너는 너무 부자지만 너는 그것을 비교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마윤은 풀뿌리 기업가 정신의 전형적인 예입니다. 실크의 반역에서부터 고통을 알고있는 "외계인"에 이르기까지 그것은 푸마윤보다 풍부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당신보다 더 나쁩니다. 당신은 정말로 그것을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관점에서 볼 때 세상은 공평합니다.

외모로 인해 취업 활동이 거부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외계인 ET because와 마찬가지로 Ma Yun이 감명받을 것이라고 봅니다. Ma Yun을 비롯한 누구나 이제 그의 모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20 년 전, 마윤은 외모에 대해 걱정하지 않았습니다. 첫 합동 시험이 끝난 후 합동 입시 3 회는 말할 것도없고, 그의 꿈은 웨이터로서 호텔에가는 것이지만, 외모가 거부되기 때문에 경찰관이되는 꿈도 있습니다. 추악합니다!

문제는 성장하고있는 것이 무엇인지, 윤윤은 결정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는 나중에 이상한 직업을 발견하고 잡지를 보내기 위해 세발 자전거에갔습니다.

양말을 파는 것으로 번역 회사 보조금

친구와 함께 설립 된 Haibo 번역 기관은 Ma Yun의 원래 벤처 기업이었습니다. 번역 기관은 처음부터 딜레마에 직면했습니다. 첫 달 수입은 700 위안이고 임대료는 2,400 위안입니다. 어떻게해야합니까? Ma Yun은 비즈니스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 번역사 중 절반을 다른 사람에게만 임대 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우시 도매 꽃, 손전등, 속옷, 양말, 판매 할 공예품에 자루를 가지고 두 번째 아르바이트를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보스와 같습니다. 그러나 그는 병원, 맨발의 의사를 포함하여 물품을 팔기 위해 문에 가야 만했습니다. 영어 수업을받는 학생들은 백화점 문앞에서 전단지, 배너 및 홍보물을 보내도록 도왔습니다. 나는 통행인에 의해 눈이 멀었으며, 키가 큰 통역자는 없습니다.

더 나아지기 위해, Ma Yun은이 프로세스를 통해 조기에 작은 공급 업체와 판매의 어려움을 배웠고 미래에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구축하기위한 경험을 준비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기업가 정신의 사업은 실제로 유리 마음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마윤은 항저우 전자 기술 학교 전체에서 가장 많은 과목을 가르치는 선생님 중 한 명으로, 아마추어 작품을 모두 언급했습니다.

"마윤은 거짓말 쟁이의 근본 원인"

"중국 옐로우 페이지"의 사업은 외국인이 그를 찾을 수 있도록 국내 단위의 정보를 인터넷에 올려 놓는 것입니다. 그러나 당시 그 나라에는 인터넷이 없었고 아무도 그것을 볼 수 없었으며 "편지는 편지가 아니다"라는 범주에 속했다. 기업가 팀은 고객 정보를받은 후 영어로 번역 한 다음 미국 파트너에게 전달하여 웹 페이지를 만듭니다. 귀하가 볼 수없는 것에 대해 지불 할 의향이 있고, 어떤 보스가 그것을 믿지 않을지에 대한 지불을 기꺼이합니다. 따라서 Ma Yun 팀은 고객 정보가 온라인 상태임을 증명할뿐만 아니라 인터넷에 인터넷이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합니다.

Ma Yun은 기술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가 할 수있는 일은 사람들에게 매일 인터넷의 마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는 여전히 음식 마구간에 불고 있습니다. 사장은 웹 페이지 인쇄 외에도 무료 해외 전화를 걸고 미국의 친척과 친구에게 물어보고 미국인이 인터넷을 확인하도록 요청합니다. 1995 년에 상하이는 마침내 인터넷을 열었고, "China Yellow Pages"팀은 또한 장거리 전화 인 상하이와 인터넷에 추가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사진을 보는 데 3 시간 30 분이 걸렸습니다. 개미의 마윤은 황홀했고, 눈물의 불만은 줄어 들었습니다.

인터넷이없는 많은 도시에서, Ma Yun은 항상 "거짓말 쟁이"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또한 "Ma Yun은 거짓말 쟁이"의 원본 소스이기도합니다.

엄마 윤은 "제발"

Ma Yun은 현재 Alibaba Group 이사회의 의장이지만 그 해에만 "세일즈맨"이었습니다. CCTV 다큐멘터리 "Study Ma Yun"에서, 마윤 (Ma Yun)은 8 개의 머리를 빗어 검정색 숄더백을 들고 문을 두드려 누군가를 찾았습니다. "나는 중국 옐로우 페이지를 홍보하기 위해 왔습니다." 환자 분들은 그에게 "기쁘게"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기자들에게이 사람은 선량한 사람이 아니라고 단순히 말한 감독이 있습니다!

1996 년 Ma Yun은 베이징으로 가서 "중국의 옐로우 페이지는 정보 고속도로위원회의 선전으로 모든 중국을 컴퓨터에두고 세상에 중국에 대해 알리게했다"고 대답했다. 그 대답은 참을성이 없다. "당신이 먼저 동의해야 할이 일은 당신이 동의하지 않으면 만족스런 대답을 줄 수 없습니다."

Ma Yun의 외모는 거리의 세일즈맨과 정확히 동일하지만 닫힌 문과 하얀 눈은 인터넷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바꾸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Alibaba의 원인을 발전시키는 정신적 원동력이되었습니다. 이것이 가장 큰 차이 일 수 있습니다. Alibaba의 설립 후에도, 직원들은 회사에 사업을하기 위해 갔고 개들은 쫓기게되었습니다.

30 세 이후 4 번째 연속 사업 실패

알리바바 팀은 베이징에서 정부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마윤은 마침내 항저우에서 다른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베이징에서의 14 개월 동안, Ma Yun은 팀 플레이를하지 않았고, 마지막 날에는 만리장성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녁에는 알려지지 않은 작은 식당에서 큰 눈을 마시고 큰 그릇을 마시고 큰 고기를 먹고 두통으로 울며 마침내 "진정한 영웅"을 부르고 오래된 노래를 부르는 "Old Hero" 계속해서 북쪽과 북쪽으로 갔던 사람들이 무리한 단어 인 "이별"을 피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날 밤 마윤이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며, 그날 밤 어떤 삶을 살아야할지 몰랐지만 그날 밤에는 와인이 뜨거웠으며 가슴이 뜨겁고 노래가 뜨거웠습니다. 어느 날 밤 모두가 "Heart Hero"를 부르는 것을 기억합니다. 이것은 마윤 (Ma Yun)이 30 세 때부터 4 번째 연속적인 기업 실패를 겪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느 누구도 낙관적 인 것은 아니며 적어도 은행에서 200 위안 이상이다.

Alibaba의 투자에 관한 유일한 가사에서 Sun Yong의 2 천만 달러와 Yahoo의 10 억 달러를 얻는 데는 6 분이 걸리지 만 사실 더 많은 고통은 알려지지 않았다.

고급 팀 구성이 없으며 미국 성공 모델이 없습니다.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의 동료들과 비교했을 때 알리바바는 한때 인터넷 산업의 추한 새끼였습니다. 인터넷은 항상 돈을 모으는 것으로 알려져 왔으며, 창업 이래로 알리바바는 재정적 압박에 직면 해있다. 가장 난처한시기에는 은행에 200 위안 밖에 없다. Ma Yun이 상하이에있는 투자자들을 보러 간 후에, 상대방은 가혹한 조건을 가지고있었습니다. Ma Yun은 만족하지 못했지만 주저했기 때문에 돈을 모으고 동료들에게 물어보기 위해 살금 살금 들어갔다. 메시지에는 돈이 없다는 것이었다. 돌아온 후에, Ma Yun은 여전히 ​​그의 이빨을 물어 투자를 포기했습니다.

그는 그 당시에 얼마나 고통 스러운지 아무도 모른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15 년 후 뉴욕의 IPO 로드쇼에서 마윤은 과거에 농담을했습니다. "나는 15 년 전에 2 백만 달러를 모았고, 뉴욕에 와서 실패했습니다. 나는 15 년 동안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뉴욕으로 돌아와 더 많은 돈을 돌려 받기를 원했습니다. "

사스로 인해 회사가 거의 무너졌습니다.

알리바바는 종종 사스가 모든 사람들이 외출 할 필요가없는 전자 상거래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다고 말했지만, 그러나 SARS는 Alibaba를 거의 붕괴 시켰습니다.

광저우에 광저우에 가서 광저우 박람회에 참가하여 항주 전체를 적으로 만든 사스 (SARS)에 입사했기 때문에 5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고립되고 항저우 시장이 방금 전에 그곳을 방문 했으므로 시장과 추종자도 격리되었습니다. 같은 건물에있는 다른 회사의 직원들은 전화, 팩스, 컴퓨터 등으로 도망 쳤고, 옆집 회사는 알리바바에 진입하여 분노를 털어 놓았다. 당시 알리바바는 항저우에서 "유명"했지만 직원들은 감히 호랑이를 본 것처럼 알리바바에서 일하고 있다고 감히 말하지 않았습니다. 고립의 끝까지, 거리로 걸어 갈 때, 당신은 비정상적으로 대우받을 것이며, 사람들은 그것을 지적 할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 모든 직원이 집으로 돌아 갔고 일부 회사는 해산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작업이 멈추지 않고 직원들이 집으로 직장을 옮겼으며 심지어 집에서 노인들도 습관을 만들어 첫 번째 문장 인 "Hello, Alibaba"로 전화를받습니다.

또한 영향을받은 Taobao는 여전히 기밀 기간에있었습니다. 5 월 10 일에 Taobao가 성공적으로 시작되었지만 SARS 격리로 인해 장면은 매우 초라하고 심지어 황량했습니다. 꽃이 없으며, 큰 식사도없고, 손전등도없고, 쾌활한 음악도없고 급한 군중도 없습니다. "약간 조용한 침실에서 Ma Yun은 천장을 마주보고있는 침대에 누워 서서히 천천히 유리를 들어 올렸고 독실하고 조용히 노래를 부릅니다. Taobao에게 축복을주었습니다. 그러나 Ma Yun은 외로운 사람이 아닙니다. 나는 그 순간에 동일한 의식이 항저우에 흩어져있는 10 개 이상의 주거 건물에서 동시에 열릴 것이라는 것을 알고있다. "

따라서 5 월 10 일 Alibaba는 "Ari Ri"로 지정되었으며, 직원의 가족 덕분에 SARS의 고통을 되돌아 볼 수 있습니다. 엄마 윤은 또한 매년 봄 축제에 참석 한 모든 사람들에게 "새해 전야, 8시 이전 습관, 우리는 공회 축복, 축복에 감사한다"고 일깨워줍니다.

코끼리에 의해 완전히 막혔습니다.

Taobao의 시작 부분에, 국내 c2c 시장은 이미 대주 eBay했다. 2003 년 eBay와 eBay는 90 %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였습니다. 기술, 돈, 재능, 시장 점유율 또는 브랜드이든, 이베이 이베이는 전적으로 지배적입니다. 그리고 단어를 릴리스 : Taobao는 18 개월 동안 만 생존 할 수 있습니다!

Taobao뿐만 아니라 완전히 뒤로,하지만 더 나쁜, 그것은 완전히 이베이에 의해 차단됩니다. eBay는 검색 엔진에서 "Taobao"에 대한 키워드 광고를 구입했으며, Taobao를 검색 할 때 "To Taobao, to eBay"라는 광고가 있었고 그의 홈페이지 인 "Tao Baby, Open a Store, Live a Good Life" 광고를 금지하는 슬로건을 즐기십시오. 그런 다음, eBay eBay는 주요 웹 사이트와 1 년간 독점 광고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사이트는 일단 Taobao와 같은 eBay eBay 경쟁 업체와 관련된 협력이나 프로모션을 발견하면 높은 벌금을 부과하게됩니다. Taobao의 사무실 반대쪽에서도 eBay eBay의 게시판이 세워졌습니다. Taobao는 중소 규모의 웹 사이트에만 투표 할 수 있으며, 더 흥미로운 점은 eBay가 며칠 동안 웹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는 한 2 ~ 3 회의 모든 온라인 광고를 구매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갈 곳이없는 Taobao는 버스, 엘리베이터 및 MRT 열차에 광고를 게재해야합니다. 자, Taobao는 이미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전자 상거래 웹 사이트입니다.

원촨 (Wenchuan)은 4747 만 달러를 기부하고 공해를 위해 1 위안만을 기부했다.

2008 년 Wenchuan 지진 당시, 많은 회사들은 재해 지역을 후원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날, Tianya와 Netease 포럼에 배포 된 "Ma Yun이 Wenchuan에 1 센트를 기부하여 허리를 진정시키기"라는 기사가 QQ 그룹을 통해 배포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마윤이 1 원만 기증했다 ... 1 위안은 태도를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 책임을 회피하는 데 ... 재난 재난 지역의 사람들과 간접적 인 폭력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민족 애도의 순간에 "1 기증 만 기부하면 돈을 기부하지 말라"고 발표되어 네티즌들의 분노를 불러 일으켰으며 포럼은 "마 윤이 굴렀다"와 "다시는 Taobao에 없을 것"이라는 말로 가득 찼다.

그리고이 모든 것이 철저한 소문으로 밝혀졌습니다. 당시 마윤은 해외에 있었고 그 소식을 듣고 즉시 100 만 달러를 기부했으며 결국 회사, 직원, 사용자 등이 함께 4747 만 7 천만 위안을 송금했다. 이때에는 "1 원만 기부"하고 흑백은 뒤집어 자비로운 경쟁자들이 큰 재앙을 낳았다.

직접 기부금 외에도 Alibaba는 Qingchuan 재해 지역 건설을 도왔으며 전자 상거래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하여 Qingchuan 사람들을위한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Ali Volunteer Action"을 시작했으며, 그 후 몇 년 동안 직원들은 청춘 (Qingchuan) 건설을 도울 다양한 힘을 동원했습니다. 장기간에 걸쳐 "물고기를 사람들에게주는"직업을 수행하십시오.

현재 알리 그룹과 밀접한 공적 복지 기금이 두 개 있는데 첫 번째는 5,000,000,000 위안의 초기 자본금을 가진 단체 복지 기금이며 매년 연간 소득의 0.3 %가 보충되며 국내 인터넷 기업을위한 최초의 환경 보호 기금입니다. Ma Yun과 Cai Chongxin은 개인 복지 기금을 조성하기 위해 일부 주식을 기부했으며, 기금의 규모는 알리바바 그룹의 시장 가치의 약 2 %이며 20 억 ~ 40 억 달러로 추정되며 중국 최대 개인 복지 기금이기도합니다.

"도둑질 Alipay"의 광대

2019 년 Ma Yun이 Alipay를 훔친 사건이 격렬 해졌고 Yahoo는 Alibaba Group의 Alipay가 제거되었음을 밝혔으며이 메시지는 모든 삶의 관심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많은 논평가들은 마윤이 강제로 Alipay를 자신의 이름으로 이전했다고 비난했다. 유명한 금융 출판사들은 Ma Yun이 "도난당한 날은 ... 불법적 인 비즈니스 원칙에 위배된다고 믿는다 ... 실수는 시장 경제를 지원하는 계약상의 원칙에 위배된다. 그 결과는 과소 평가 될 수 없다 ... 중국 회사의 해외 투자자들의 신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다양한 '알리 파이 할인'을 형성 할 수있다. "세계에 노출 된 인터넷 산업의 VIE 아키텍처에 여전히 불만족스러운 사람들이 있으며 주식 시장 위조로 인한 위조는 Ma Yuntou에서도 계산됩니다.

사건의 점진적인 설명으로 사람들은 소위 "도둑질"이 확립되지 않았으며 경영진은 이미 이사회에서 여러 번 논의했으며 모든 당사자들에게이를 알 렸습니다. 둘째, 이전 이유는 중앙 은행의 규정에 부합하며 Taobao와 같은 비즈니스 개발을 지속 할 수 있습니다. 양도 한 후에도 주주들은 보상에 대한 투명한 협상을 진행 해왔다. 결국 야후, 소프트 뱅크, 알리 그룹은 완전한 합의에 이르렀고, 야후와 소프트 뱅크는 "Taobao의 가치를 유지하고 Alipay가 상장되면 Alibab 그룹이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보장하면서 모든 당사자가 Alipay의 이익을 공유하게한다"고 칭찬했다. "Alibaba Group, Softbank 및 Yahoo 간의 긴밀한 파트너십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합니다."

Alipay에서의 Ma Yun의 점유율은 Alibaba Group과 마찬가지로 8 % 미만입니다. 마 Yunqiang가 Alipay의 부과금을 가지고 간 소문을 돌진했다.

"그 사람의 마음은 괴롭고 크다."라고 마씨는 말했다. Alibaba와 Ma Yun의 업적을 볼 때 업적이 고통에 기반 해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