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이야기

빈곤 사고


나는 대학 동급생이 있는데, 처음 만났을 때, 나는 그 사람의 성격이 매우 좋다고 생각했다. 그녀는 사람들을 돌보고 성질을 잃지 않고, 평온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심오한 상호 작용 후, 그녀는 나에게 말했다 : "사실, 내 성격은 좋아요. 주된 이유는 내가 열등하다는 것입니다. 나는 누군가를 해칠 까봐 두려워요. 그래서 나는 모든 사람에게만 좋을 수 있습니다."나는 물었다. "너는 너무 잘 공부한다. 왜 열등감이 느껴 집니까? "나는 가족이 매우 가난합니다. 대학에가는 돈은 빌리는데, 잘 먹을 수없고, 대학에서는 특히 잘 착용하지 않습니다. 나는 밝고 아름다운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매우 겸손하다고 느낍니다. "학교의 거의 모든 사람들은 노트북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스마트 폰을 가지고 있으며, 컴퓨터 나 휴대 전화가 없어도 외부 세계와 소통 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은 듣는 것입니다." 이것의 장점은 그녀가 배우기에 자신을 바칠 수 있으며, 매년 성적표가 좋고 매년 전국 장학금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처음으로 그녀가 장학금 메시지를받는 것을 들었을 때, 저는 그녀보다 더 행복했습니다. 나는 비밀리에 일반 컴퓨터를 사거나 스마트 폰을 사기 위해 돈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외부 세계에 대해 배우기 위해 온라인에 갈 수있었습니다. 세상은 크다. 그러나 결과는 1 년이 지났고 그녀는 아무것도 사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어느 날 장학금은 어떻게 지출 되었습니까? "장학금은 어떻게 지출 되었습니까?"그녀는 놀랍게도 "어떻게 쓰나요?"며 학비를 지불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학부모 외에 학부모는 돈을 빌리는 데 사용했습니다. " 그것도 생각해라, 돈을 지불하는 맛은 좋지 않다. 돌아 오는 것도 좋은 계획이다. 2 학년에 장학금이 발행되었을 때, 그녀의 인생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스스로 도울 수 없습니다. 나는 돈을 쓰는 방법을 물었고, "형은 결혼했습니다. 집을 사는 데 돈이 부족합니다. 나는 그에게 더 많은 돈을 주었다. "나는 분노했다 :"네 동생이 1 만 위안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집을 살 여유가 없니? "그녀는 말했다 :"나는 그것을 감당할 수는 있지만, 나는 다른 사람을 빌려야 만한다. 나는 돈이있다. 나는 그에게 먼저 그것을 줄 것이고, 나는 그것을 돌려 줄 필요가 없다. "내가 3 학년에 장학금을 보냈을 때, 나는 다시 물어 보지 않았다.

그녀의 상급생의 해에, 그녀는 대학원 학위를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우수한 결과와 다른 기술, 그것은 단지 대학원 도로 같다. 대학원 연구는 학교의 기밀 업무가 더 잘 이루어지기 때문에 학교의 진정한 문제를 사야 할 필요가 있으므로 온라인 시험 문제는 많지 않고 불완전하지 않고 일부 상담 기관을 통해 구입할 수 있지만 가격은 훨씬 비쌉니다. 그녀는 눈을 멀게하고 그녀가 보았던 모든 사람들에게 말했다 : "무엇을 해야할까? 진짜 질문은 찾을 수 없다."다른 사람들은 그녀에게 다음과 같이 조언했다. "하나를 사기 위해 2 백 달러가 들었고 더 많이 절약 할 수있다."라고 말할 때마다 : "너무 비싸서 돈이 없어."그래서 한 달 이상을 보내고 매일 학교의 전자 독서실에 가서 모든 정보를 찾아 보았습니다. 그녀는이 일이 매우 성취감이 느껴서 한 달에 2 ~ 3 백 달러를 절약했습니다!

대학원 입학 시험이 끝나면 그녀의 성적은 정점에 이르며 재시험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잠시 컴퓨터를 주시하고 새로운 정보가 있는지 페이지를 다시 정렬해야합니다. 그러나 그녀에게는 컴퓨터가 없기 때문에 매우 불편합니다. 시간이있을 때만 학교 방에 갈 수 있습니다. 그날 학교는 학교 내의 조정에 관한 정보를 가지고있었습니다. 오후 2시에 발행 된 통지는 정보가 4시 이전에 전송되어야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2 시간 이내에 완료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낮잠을 자고 깨어 났을 때 대학원 웹 사이트에서이 메시지를 보았습니다. 이미 3시 반 전이었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그녀는 공부방에서 보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나는 그녀에게 입학을위한 전화를했고 그녀의 이름을 직접 말하게했다. 내가 예상하지 못한 것은 할당량이 넉넉했다는 것인데, 점수가 더 높더라도 시간이 너무 늦었 기 때문에 작동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녀는 학교가 너무 적은 시간을 주었다고 불평하면서 어둡게 울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노드에서 정보를 제 시간에 도착시키는 것이 몇 가지 점을 알고있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높은 점수 때문에 조정할 여러 좋은 학교가 있습니다. 그녀는 베이징에서 하나를 선택했으나 인터뷰에서 닦았습니다. 나는 더 좋은 학교를 갈 수있는 몇 가지 시도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의 첫 번째 반응은 다음과 같다. "베이징으로 가려면 5 ~ 6 백 달러가 들었고 실패했습니다. 학교는 돈을 썼지 만 다시 시험 할 수는 없습니까? "이것이 논리는 무엇인가? 미래와 돈에 직면하여 그녀는 처음으로 돈을 고려합니다. 현재 그녀는 1 년 간의 가벼운 야간 전투와 하드 점수를 잊어 버린 것 같습니다. 그 당시 저는 공부하려는 욕구가 그리 강하지 않았으며 포기하는 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졸업하기 전에 그녀는 고향 교사를 시험하기 위해 준비하고있었습니다. 채팅 할 때 "선생님이 아주 좋으면 가족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그녀는 항상 꾸준히 꾸준히 "갑자기 공부할 수 있니?"라고 놀랬습니다. 그런데 공부하고 싶습니다. 왜 그 시간에 학교를 선택하지 않았습니까? 아니면 반년 동안 학교에 머물러야하며, 시험 준비를해야합니다. 일을 마친 후 시간을 어떻게 검토 할 수 있습니까? "그녀는"학교는 여전히 돈을 쓰고 있습니다. 선생님이되면 급여를 받으면서 자신을 지원하고 대학원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라고 생각합니다. 돈이 없다면 집에서 돈을 쓰고 졸업하면 매우 당황 할 것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녀의 지갑이 도난당했습니다. "은행 카드에 카드가 있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녀는 "돈이 있습니까?"그녀는 말했다 : "네,하지만 도둑은 그것을 꺼낼 수 없어야합니다." "왜?" "돈의 5 천 달러는 정기적으로 보관합니다. 꺼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나는 즉시 석화되었다.

5,000 위안을 정기적으로 보관하지 않으면 5,000 위안을 쓸 수 있다면 정보를 찾는 데 1 달이 걸리지 않습니다.이 달을 사용하여 시험을 준비하면 점수가 더 올라갈 수 있으므로 몇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재시험은 어쩌면 첫 번째 선택보다 나은 학교에 다닐 수 있으며 집에서 돈을 요구하거나 반년 동안 학교를 계속 전심으로 준비하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몇백 달러도 살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를 재 배열하는 돈이 든 스마트 폰은 조정 정보를 놓치지 않습니다.

우리 고향은 "가난하고 두려운 사람들"을 평가합니다. 빈곤 때문에, 먼저 돈의 문제를 고려해야합니다. 모두가 알기에, 돈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할수록 더 많은 돈을 벌 수있는 기회를 놓치게됩니다.

그녀보다 훨씬 가난한 좋은 친구도 있는데, 그 결과는 그녀만큼 좋지 않습니다. 장학금은 그녀만큼 좋지는 않지만,이 돈을 모두 자기 투자에 사용했습니다. 그 해 베이징 필름 아카데미 (Beijing Film Academy)를 수료하기로 결정한 그는 돈을 모두 모아 매우 값 비싼 교정 수업으로 "North Shadow"에 갔다. 그는 학교와 북경에서 열차를 타고 12 차례에 걸쳐 시험을 치렀다. 이제 그는 적어도 1,000 건의 영화 심사료를 냈고, 1 년 후에는 기본적으로 가족을 위해 남은 돈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북부의 그림자"와 "중국 오페라"와 같은 학교는 부유 한 아이들 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나는 매우 철저한 아주 좋은 친구입니다. 나는 두려워하지 않고 혼자서 완성했습니다. 화려한 차례.

가난한 사람들은 항상 세계의 불공평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최종 분석에서는 자신이 선택한 결과입니다. 제한된 물질적 기반에서 가장 큰 업적을 성취하는 방법은 물질적 부유를 풍요롭게하는 방법이 아니라 우리가 정말로 생각하고 싶은 것입니다. 부유 한 사람은 넓은 패턴이 없다면 하루가 줄어들 것입니다. 패턴의 크기는 우리 삶의 방식을 결정합니다.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것을 얻는 것은 큰 기술입니다. 돈을 버는 것이 돈을 저축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