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이야기

직장에서 사람들이 읽어야하는 10 가지 고전적 영감의 이야기


직장에서 사람들이 읽어야하는 10 가지 고전적 영감의 이야기

사람들은 불활성입니다. 우리가하는 일과 관계없이 언젠가는 지루한 일 때문에 지루할 것입니다. 언젠가는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우리는 자신감을 잃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직장에서 우리가 필요로하는 것은 끊임없이 자신을 격려하고, 자신을 응원하며, 자신감을주고, 자신을 위로하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이야기의 영감에서부터 자신감을 찾기 위해 이야기에서 이해하고 경험하는 고전적인 영감의 이야기를 매일 보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세계 공장 네트워크 Xiaobian과 함께 몇 가지 고전적인 영감의 이야기를 배우십시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직장에서 영감을주는 이야기는 직장에서의 모든 이익과 손실이 작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아무도 죽지 않을 때 더 많은 시간을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을 후회할 것입니다. 행복과 평화와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1, 강도 및 견습생]

한번은 낡은 강도가 제자를 뽑아서 은행을 털고 경찰에게 쫓기고 말았습니다. 두 사람은 도망 쳤고 거의 바지를 벗어났다. 경찰을 없애기가 힘들었습니다. 두 사람은 숨이 차서 땅에 떨어졌습니다.

견습생은 "세상에 경찰이 없다면 얼마나 멋진가!"라고 스승은 말했다 : "방귀! 경찰이 없다면 우리는 여전히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까?"견습생 이해하지 마라. 스승님은 "너는 네가 무엇인지 알고있다"고 생각한다. 경찰관이 없다면 모든 사람이 감히 도둑질하고 도둑질하지 않을 것인가?이 경찰관들, 그것을 할 수있는 사람들 때문에. 막혀서, 우리는 살아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들과 비교했을 때, 우리는 무엇입니까? 능력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도둑에 의지하지 않고, 감히 감히하는 것을 감히하고, 그냥 식사를하십시오. 먹지? 경찰과 함께, 우리가있다! 경찰이 없다면, 우리의 좋은 날들은 어디 있느냐? "

당신은 아름다운 사람들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보았습니다. 그러나 한쪽 면만 보았고, 다른면은 보지 않았고, 도둑이 고기를 먹는 것을보고, 도둑이 뛰는 것을 보지 않고, 성공을 위해 흘렀던 땀과 눈물을 보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피! "도둑 맞은"것을 본다고하더라도, 오직 "고기를 먹고 치지 않는 도둑"이되기를 기꺼이합니다. 세계에서 값싼 물건은 어디에 있습니까! 위의 낡은 강도의 경험, 우리는 그것을 빌릴 수 있습니다. 용기와 확신이 조금이라면 신체적, 정신적 장벽을 뛰어 넘을 수 있습니다.

[2, 식인 풍습]

사장은 회사에서 일하러 갔다. "회사에서 식사를했다면 즉시 해산 시켜라!"3 개월 후 모두 안전했고, 갑자기 사장이 그 두 사람을 하루 동안 사무실에 불렀다. "TMD 사람들을 먹지 말라. 아직도 먹어야한다. 내일은 일을하는 데 익숙지 않다. "음식을 먹는 두 사람은 외출 할 때 도울 수 없지만 맹세 할 수는 없다."몇 번이나하고, 일하는 사람을 먹지 말고, 우리에게는 3 개월 동안 매일 부서장이 있는데, 아무 일도 없었습니다. 당신은 어제 청소기를 먹었고 오늘 발견되었습니다! "

[3, 충직 한 개]

강아지 톰은 도처에 일자리를 찾고 있었지만 며칠 동안 바빴습니다. 그는 낙담 한 목소리로 어머니에게 불평했다. "나는 정말로 아무 것도 낭비하지 않았고, 어떤 회사도 나를 원하지 않는다."

엄마는 이상하게 물었다 : "그래서, 꿀벌, 거미, larkes 및 고양이?"

"꿀벌은 승무원이고 거미는 인터넷에 종사하며 낙타는 음악원을 졸업 했으므로 내가 가수가되었을 때 고양이는 경찰 학교를 졸업했기 때문에 구원 받았고 고등 교육을받지 못했다. 경험과 학위. "

엄마는 계속 말했습니다 : "말, 양, 암소, 암탉이 있습니까?"

톰은 말했다 : "엄마는 차를 가져올 수 있고, 양털은 섬유와 옷의 원료이며, 암소는 우유를 생산할 수 있고 암탉은 알을 낳을 수 있습니다. 그들과 달리 능력이 없습니다."

어머니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말하기를 "너는 병거를 태우고있는 말이나 달걀을 낳을 닭이 아니지만 너는 낭비가 아니다. 너는 충성스러운 개다. 고등 교육을받지는 않았지만. 기술은 훌륭하지 않지만 성실한 마음으로 모든 결점을 보충 할 수 있습니다. 내 말을 기억하십시오. 아들, 얼마나 많은 고난이 있더라도 당신의 황금 마음을 소중히하고 빛나게하십시오. "

톰은 어머니의 말을 듣고 끄덕였다.

모든 고난 끝에 톰은 직장을 찾았을뿐 아니라 행정 관리자가되었습니다. 앵무새는 확신하지 못하고 보스 이론에 가서 "톰은 명문 대학이나 외국어를 졸업 한 사람이 아니며 왜 그가 그에게 높은 지위를 부여 했습니까?"

사장은 침착하게 대답했다 : "그는 충성스러운 개이기 때문에 매우 간단하다."

[4, 마이 트리야 부처]

성전에 가본 모든 사람들은 성전 문에 들어갈 때, 첫 번째는 Maitreya이고, 미소는 환영이며, 등 뒤에서는 검은 얼굴의 Wei Tuo라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전설에 따르면, 오래전에 그들은 같은 사원에 있었지 않고 다른 사원에있었습니다.

마이 트레 야는 따뜻하고 행복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오고 있지만 그는 아무 것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는 훌륭한 관리 계정이 없기 때문에 여전히 만날 수 없습니다. Wei Tuo는 훌륭한 매니저이지만 얼굴은 너무 어둡고 진지하며 사람들을 점점 더 적게 만들고 결국 향은 끊어집니다.

부처님은 향을 확인하면서이 문제를 발견했을 때 두 사람을 같은 성전에 두었습니다. 마이 트레 야는 홍보 활동을 담당했고 손님들을 웃었습니다. 그래서 향은 호황을 누리고있었습니다. 그리고 Wei Tuo 철면은 사심없고 비드를 비교해야하므로 재무 및 엄격한 통제를 담당합니다. 이 둘의 노동 분업에서 성전은 번창하는 장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고용주의 눈에는 낭비가 없습니다. 무술 사람들처럼 소중한 검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꽃을 따고 날아 다니는 나뭇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핵심은이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5, 더 듣고 더 적은 이야기]

작은 나라가 중국에 왔을 때, 3 명의 동일한 금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그리고 황제는 행복했다. 그러나이 작은 나라는 친절하지 않으며, 동시에 질문 : 3 명의 황금 민족 중 가장 가치가있는 것은 어느 것입니까?

황제는 많은 방법을 생각하고, 보석상에 와서 확인하고, 무게를 재어보고, 작업을보고, 정확히 동일합니다. 어떻게해야합니까? 메신저는 아직보고하기 위해 돌아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봐, 큰 나라,이 작은 걸 이해하지 못 하겠니?

마지막으로, 은퇴 한 장관이 해결책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황제는 메신저를 본당에 초대했고, 옛 목사는 가슴에 세 개의 빨대를 넣고 그것을 첫 번째 골든 맨의 귀에 집어 넣었습니다. 빨대는 귀의 다른 쪽에서 나왔습니다. 두 번째 황금색 남자의 짚이 입에서 직접 떨어졌고 세 번째 황금색 남자는 빨대가 들어간 후에 뱃속에 떨어졌고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습니다. 옛 장관은 말했다 : 세 번째 황금 남자가 가장 가치가있다! 그 메신저는 침묵하며 대답은 정확합니다.

이 이야기는 가장 귀중한 사람이 반드시 가장 웅변하는 사람은 아님을 알려줍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두 귀와 입을 주셨습니다. 원래는 더 많이 듣기위한 것이 었습니다. 청취력이 좋은 것은 성숙한 사람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6, 이전]

아버지와 아들은 매일 산에서 산다. 그들은 장작을 파는 언덕 아래로 가축 카트를 몰아야한다. 늙은 아버지는 자동차로 운전할 때, 산길이 울퉁불퉁 할 때, 커브가 너무 많을 때, 아들이 좋은 눈을 가지고 항상 돌아올 때 생각 나게하는 경험이 있습니다.

일단 아버지가 병 때문에 내려 가지 않으면 그의 아들은 혼자 운전했습니다. 그가 모서리에 도달했을 때, 암소는 돌기를 거부했다. 아들은 모든 방법을 사용했다. 그는 떨어져서 잡아 당겨서 그것을 잡아 당겼다. 그는 잔디를 이용하여 그것을 끌어 올렸다. 소는 움직이지 않았다.

도대체 어떻게 된거 야? 그 아들은 당혹 스럽다. 결국 한 가지 길 밖에 없었고 아무도 둘러 보지 않고 아무도 보지 않았습니다. 그는 소의 귀에 고함을 지르며 소리 쳤습니다. "이봐, 돌려!"

소는 움직이고있다.

소는 조건 반사에 의해 살고 사람들은 습관에 의해 산다. 성공한 사람은 나쁜 습관을 대체하기 위해 좋은 습관을 기르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 좋은 습관이 축적되면 자연스럽게 좋은 삶을 살게됩니다.

[7, 토끼와 까마귀들]

까마귀가 나무에 앉아 하루 종일 아무것도하지 않습니다. 작은 토끼가 까마귀를 보았을 때, 그는 "나는 너와 같이 하루 종일 앉아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물었다. 까마귀는 "물론, 왜 안 되니?"라고 대답하면서 토끼는 나무 아래에 앉았다. 휴식을 시작하십시오. 갑자기 여우가 나타났습니다. 여우는 토끼에게 뛰어 올라 ... 그것을 먹었다.

이 이야기의 도덕은 ... 앉아서 아무것도하고 싶지 않다면, 당신은 매우 높게 앉아 있어야합니다.

[8, 새와 소똥]

새가 겨울에 남쪽으로 날아갑니다. 날씨가 너무 추웠습니다. 새들은 얼어 붙어 하늘에서 떨어지며 큰 농지로 떨어졌습니다. 그것이 들판에 누워있을 때 암소가 와서 그 위에 거품을 꽂았습니다. 얼어 붙은 새는 우엉에 누워 있고, 소똥을 발굴하기에는 너무 따뜻합니다. 소똥은 천천히 천천히 움직였습니다! 거기에 누워서 따뜻하고 행복하며 곧 노래를 행복하게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당신을 끌어 당기는 모든 적들이 당신의 적이 아닙니다.

2) 당신을 더미에서 끌어내는 모든 친구가 당신의 친구입니다.

3) 그리고 깊은 더미에 걸렸을 때, 당신의 부리를 닫으십시오!

[9. 죽의 이야기]

일곱 사람이 함께 살았고 매일 큰 양동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운명은 매일 죽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하루에 한 번, 죽을 나누는 사람을 체포했습니다. 그래서 매주, 그들은 하루 만 가득 차 있습니다. 즉, 그들이 죽을 먹던 날입니다. 나중에, 그들은 죽을 나오기 위해 도덕적으로 고귀한 사람을 선택하기 시작했습니다. 권력은 부패로 이어지고, 모든 사람들이 그를 기쁘게하고, 뇌물을주고, 작은 집단 전체를 검은 연기로 만들고, 고귀한 사람들이 부패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모두가 3 인 죽위원회와 4 인 선발위원회를 구성하기 시작했으나 서로를 공격하고 격렬하게 당했으며 죽은 모든 입안에 차가워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죽을 나누는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그러나 죽을 나누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것을 집어 들고 마지막 그릇을 왼쪽으로 가져갈 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스스로 최소한의 음식을 먹지 않으려면 각 사람이 평균을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공평하지 않더라도 그는 단지 그것을 인식 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행복하고 행복하며,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습니다.

똑같은 일곱 사람, 서로 다른 분배 시스템은 서로 다른 정신을 가지고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작업 습관이 나쁜 사람이라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완전히 공정하고 개방적이어서는 안되며 엄격한 보상이나 게으름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그러한 시스템을 공식화하는 방법은 모든 리더가 고려해야 할 문제입니다.

[10, 작은]

전국 시대에 Wei Hui Wang은 Qi Weiwang 때문에 Covenant를 위반 했으므로 Qi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하기를 원했습니다. 웨이 왕을 군인으로 설득하기 위해 국가 인 후이시 (Hui Shi)는 수도 인 마기 족인 진시 (Jinshi)를 초청했다. Dai Jin 사람들은 Wei Wang을 만났고 "달팽이에 관해서는 왕이 알고 있니?"라고 물었습니다. Wei Wang은 "알았습니다."Depp은 "달팽이에는 두 개의 촉수가 있습니다. 오른쪽 구석에는 남자라는 나라가있다. 영토를 놓고 경쟁하기 위해 양국은 전쟁을 위해 싸웠고 수만명의 시체가 있었다. 우승자는 그들이 캠프로 돌아 오기 전에 10 일이나 5 일 후에 쫓아 갔다. "Wei Wang은 미소로 말했다. 다이 진은 "거짓 진술이 아니라 믿지 않는다면 그것을 증명해 보자. 왕의 눈에는 중주가 고갈됐다"고 말했다. 웨이 왕은 " "다이 진 (Dai Jin)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질문했다."인간의 마음이 끝없는 우주를 순항하고 세계로 돌아온 후에 세상이 너무 작아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웨이 왕은"예. 그는 "세계가 작기 때문에이 곳은 불필요한 곳이며 웨이는 세계에서 작은 곳이며 나라는 아주 작은 나라이다. 왕은 나라에서 아주 작다. 끝없는 우주에 비례 한 형태 ? 달팽이의 각 나라가하는 일, 꽤 오른쪽 왕 '왕과는 말했다 : "차이"를.

다이 진 사람들이 떠났습니다. 웨이 왕은 세계를 볼 수없는 광대 한 공간에 도입 된 것으로 보인다 웨이 궈을 보지 전쟁과 전쟁의 승리를 인식하기 위해 전쟁의 지루와 느린를 느낄 수있는 나라의 작은 실현하기 위해, 소득은 달팽이 토지, 그건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는 다이 진을 "어른"으로 칭찬하면서 성도를 훨씬 뛰어 넘는 그런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직장에서 영감을주는 이야기는 직장에서의 모든 이익과 손실이 작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아무도 죽지 않을 때 더 많은 시간을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을 후회할 것입니다. 행복과 평화와 행복을 추구하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위의 10 가지 작은 이야기에서 배우기 위해 영감을 얻었습니까? 위의 작은 이야기를 통해 더 많은 지혜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