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 지식 > 업무 계획

전국 소규모 산불 예방 및 교육 활동 실시 계획


연말이 가까워지면 겨울이 다가오고 잔디는 마르고 Daping Township의 산불 예방은 중요한시기로 접어들 것입니다. 산불 예방 상황은 앞으로 어느 정도 심각 할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 산림 화재 예방에 일하기 위해서는 산불 예방 홍보 및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하며, 교사와 학생 간의 산불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여야합니다. 중국의 산림 벌채 예방 홍보 및 강화에 관한 난큐 교육국의 통지에 따르면, 저와 함께하십시오. 학교에는 실제로 특별한 계획이 있습니다.

첫째, 대상 작업

중화 인민 공화국 삼림법 및 삼림 화재 방지 조례 등의 법령에 의거 한 개발에 관한 과학적 견해에 의거하여 "예방 우선, 적극적인 배제"라는 이데올로기가 수립되어 "산불 예방, 모든 사람의 책임 "숲을 보호하고 불을 피우다", "숲을 보호하고, 국가를 보호하며, 손자 손녀들에게 도움이되고, 장래에 일해야한다", "작은 손과 큰 손, 산불 방지"를 홍보와 교육의 주제로 삼고, 건강에 해롭지 않고 무관심한 나쁜 생각을 극복한다. 야생의 모든 행위를 중지하고 교육국과 학교, 학교 및 학생이 서명 한 산불 예방 책임 서한을 시행하여 생태 자원과 사람들의 생명과 재산의 안전에 대한 책임감있는 태도를 취하고 광범위한 홍보를 위해 "작은 손과 큰 손"형태를 채택하십시오. 학생과 학부모 간의 산불 화재 안전에 대한 인식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산불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둘째, 홍보 및 교육 활동의 내용

1. 산불 예방 지식 교실로 이동하십시오. 교장 선생님과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삼림법", "산불 예방 규정", "산림 화재 예방 활동 강화를위한 국무원 통보", "난강 산림 화재 예방 기간 소방 금지"등을 적시에 적시에 정확하게 전달하고, 각 지방 및 시정촌은 산불 예방 활동에 대한 아카이브 정신을 한층 강화하고, 산림 화재 예방 활동에 관한 우량 지도자의 지시와 의견을시의 적절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며, 교사와 학생 간의 산불 예방에 대한 인식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킵니다.

2, 산불 예방 지식 칠판. 학교와 마을은 산불 위험과 예방이라는 주제로 삼림 화재 예방 지식의 칠판을 사용해야하며 "한 번 더 교육과 불이 적다"는 개념을 각 학생에게 전달하고 학생 홍보를 통해 대중화해야합니다. 가족은 강한 산불 방지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3. 산불 예방 테마 구성을 작성하십시오. 각 반 교사는 "숲을 보호하고, 국가를 돌보고, 아이들에게 도움을주고, 미래에 큰 공헌을하는"주제의 산불 예방 테마 에세이를 작성하고 산불 예방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심화시키고 학생들의 부모에게 영향을주는 학생을 조직해야합니다.

4. "학부모와 학생에게 공개 서한"을 보냅니다. 학교는 학부모와 학생에게 공개 서한을 인쇄하고 수업 교사들에게 시간에 맞춰 각 학생과 학부모에게 공개 서한을 보내 "산불 방지를위한 작은 손과 큰 손"을 실현하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5. "산불 예방"주제 강습회를 엽니 다. "전국 초등 및 중등 학교 안전 교육의 날"과 함께 Daxing'anling 87에서의 산불 25 주년의 반영, 네 번째 "방재 및 완화의 날"주제 강습회 "역사를 연상케하고, 미래 세대에 대한 경고, 산불 예방 책임자"가 열렸습니다. 모든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말해야합니다.

6, 해제 플래그를 사용하여, 팀 클래스, 홍보 시간을 수집.

셋째, 홍보 및 교육 월 활동 및 단계

시간 : 11 월 1 일 XX 일부터 11 월 30 일 XX 일까지.

단계

1. 준비 단계.

중앙 정부와 소규모 마을, 교육 학교에서는 시행 계획을 수립하고 산림법, 산불 예방 규정, 산림 화재 예방 강화를위한 국무 총리실 통지, 난간시 산림 화재 예방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을 조직했다. 법규 및 산불 예방 지식과 같은 데이터 준비를 준비하십시오.

2. 구현 단계.

학급 단위, 산불 예방 지식 교실, 산불 예방 지식 칠판 발행, 산불 예방 테마 작문 쓰기, 학부모 및 학생에게 공개 서한 보내기, 산불 예방 테마 수업 열기, 학생들을 운전하기 가족 및 사회 전체의 산불 예방 선전은 산불 예방 및 모든 사람의 화재 방지 및 화재 영향 예방에 대한 홍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국가의 중심과 마을을 작성하는 교육 포인트, 산불 슬로건을 걸어.

학교 산림 화재 예방 선전 "엄격히 금지 된 5 가지"즉 학생들은 산림 지역으로 불을 가져갈 수 없습니다 : 학생들은 학교에서 놀거나 학교가는 중 엄격히 금지됩니다 : 학생들은 소방 활동에 엄격히 참여할 수 없습니다 : 학생들은 불 금지 기간 동안 향과 서류에 엄격히 참여할 수 없습니다. 양초와 불꽃 놀이와 같은 가연성 및 폭발성 제품이 산림 지역의 무덤에서 제공됩니다.

학생들이 산불 정보 보고서를 작성하고 적시에 화재 보고서를 찾으며 "나는 집을 사랑합니다. 먼저, 당신과 나, 숲을 보호하십시오"라는 인식을 구축하고 무관심하고 무관심한 나쁜 생각을 극복하도록 학생들을 조직하십시오.

3. 요약 단계.

중앙 소규모 국가 및 소규모 마을 및 교육 요점은 산불 예방 홍보 및 교육 활동을 심각하게 요약하고, 단점을 찾아 내고, 홍보 및 교육을위한 다양한 장기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개선하며, 책임 이행을 강화하고, 화재 방지 조치를 강화하고, 숲을 강화해야합니다. 산림 보호와 환경 건설을 장려하는 훌륭한 일을하기위한 장기간의 작업으로서 소방 홍보와 교육.

넷째, 작업 요구 사항

1. 리더십 강화 및 책임 강화

중앙 소규모 국가와 소규모 마을 및 교육 기관은 산불 예방 홍보 및 교육 활동을 중요하게 여기며 산림 화재 예방 홍보 및 교육 활동을위한 주요 그룹을 구성해야합니다. 교장은 주요 책임자이고 수업 교사는 책임자이며 마을장과 교장은 개인적으로 배치해야합니다. 명확한 책임, 조치 강화, 활동의 정상적인 발전을 보장하고 성공적으로 완료하십시오.

2. 책임에 서명하고 책임 계층을 구현합니다.

중앙위원회와 작은 마을, 교장, 교장, 학교 및 교사는 산불 예방 홍보 및 교육 활동에 대한 책임 성명서에 서명하고 모든 사람들의 어깨와 책임에 대한 책임을 형성하여 사람들의 수준에서 홍보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분위기는 홍보 효과를 높입니다.

3. 데이터 수집 및 보관 작업 강화

소규모 마을과 교원은 각 단계별로 신중하게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리해야하며 수업 준비 기록, 산불 예방 에세이, 부모를위한 산불 예방 편지, 칠판 신문 및 홍보 구호를위한 사진이 있어야합니다.

4. 다양한 정보를 적시에보고하십시오.

산림 화재 예방 홍보 및 마을 및 교직원의 교육 활동 계획은 11 월 15 일 이전에 중앙 학교에보고하고, 홍보 및 교육 활동은 11 월 30 일 이전에 센터의 중앙 소규모 행정 사무소에보고해야한다.

다핑 센터 초등학교

11 월 1 일, XX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