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 Wen Daquan > 독서장

학습 노트 작성 방법


학습 노트 작성 방법

첫째, 연구 노트는 무엇입니까?

"나는 읽고 쓰고 싶지 않습니다."라는 말처럼 실제 읽기는 사려 깊고, 구두로하고, 눈길을 끄고, 손에서 손으로해야합니다. 공부하는 동안 얻은 정보 나 느낌을 적어 두십시오.

둘째, 독서 노트의 종류

1, 상징적 주석

우리는 공부할 때 책의 중요하거나 의심스러운 장소에있는 다양한 기호를 사용하거나 책의 빈 공간에 주석을 쓰게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메모는 상징적 인 메모입니다.

상징적 인 메모는 핵심 질문과 어려운 질문을 책에서 읽으며 메모, 발췌 메모 및 기타 메모 형식을 준비합니다.

비판은 책에있는 내용의 요약 일 수도 있고, 경험에 대한 느낌 일 수도 있고 책의 특정 문제를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기호 메모를 작성할 때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읽은 책은 나만의 책이어야합니다. 도서관이나 다른 사람의 책을 빌리시면 임의로 낙서를해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어, 중요한 내용을 나타내려면 직선을 사용하고, 화려한 문장이나 아름다운 어휘를 표현하려면 "..."을 사용하고,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할 부분을 나타내려면 ""를 사용하십시오. "?"를 사용하여 아직 이해되지 않은 문제를 나타내십시오. 나중에 책을 읽는 경우, 자신의 규정에 따라이 기호를 사용해야합니다.

기호를 너무 많이 만들 수는 없습니다. 전체 페이지가 원으로 둘러싸여 있고 줄 지어 있으면 모든 항목이 포커스가됩니다. 즉 키가 없으면 기호가 의미를 잃습니다.

명확하고 깔끔하게 정리하십시오. 책을 더럽게 만들지 마십시오. 원본 텍스트도 볼 수 없습니다.

Gorky의 Haiyan에 대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하이옌

광대 한 바다에서 바람은 어두운 구름으로 굴러 가고 있으며, 어두운 구름과 바다 사이에는 검은 번개처럼 날아갑니다.

잠시 후 날개가 파도에 닿았 고 화살은 어두운 구름으로 곧바로 달려 갔고 새의 용감한 소리에 소리를 질렀다. 어두운 구름이 기쁨을 들었다.

폭풍에 대한 굶주림으로 가득 찬이 고함에서,이 외침에서 어두운 구름은 분노의 힘, 열정의 불꽃과 승리의 확신을 들었습니다.

갈매기는 폭풍이 몰아 치기 전에 신음을했고, 쪼그라 든 바다 속으로 날아가고 폭풍에 대한 두려움을 바다 깊숙히 숨기려고했습니다.

2, 발췌 주

발췌 노트는 책과 신문에서 볼 때 예리하고 철학적이며 영감을주는 내용 중 일부입니다.이 방법은 시간 낭비 인 것 같지만 시간을 절약하고 노동을 절약하는 지식 축적입니다. 발췌는 이해와 기억을 심화시켜 나중에 책의 바다에 직면하여 노트 작성의 이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메모를 추출 할 때 다음 질문에주의하십시오.

텍스트에서 가장 유용하고 감동적인 내용을 복사하려면 각 사본이 "작고 세밀해야합니다." "적은"은 적은 단어를 의미하고 "좋은"은 내용을 의미합니다.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책에 단락이 있습니다. 아주 기분이 좋고, 복사하고 싶습니다. 복사 할 때, 어색하게 사용되었다고 생각하고 단순히 다른 단어를 바꾸면 좋지 않습니다. 발췌이므로 저자는 무엇입니까? 쓰기, 우리는 단어를 바꿀 수 없을뿐만 아니라 구두점을 변경할 수 없을뿐만 아니라 복사해야합니다. 단락에서 텍스트 앞뒤로 생략 할 필요가 없으며 줄임표로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출처를 밝히는 방법 각 자료는 처음 몇 페이지에서 복사 한 책을 표시해야합니다 저자가 누구인지 신문이나 잡지에 복사 할 경우 신문과 잡지의 이름과 날짜를 써야합니다. 기사의 제목과 작성자를 나타냅니다. 이는 나중에 사용할 때 유용합니다.

3, 스크랩북 노트

귀하가 구독하는 신문 및 잡지에서 시간이 지나면 훌륭한 기사 나 유용한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끝나면 스크랩북 메모입니다.이 방법은 빠르고 쉽게 수집 할 수 있습니다.

클립 아트 노트는 다음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스크랩북 노트를 만들 때 다른 내용에 따라 분류해야하며, 신문을 자르려면 여러 책을 준비하거나 책을 여러 부분으로 나눠서 중국 지식, 역사 지식 및 자연 상식을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각 스크랩북의 내용은 출처, 시간, 잡지 나 신문을 자르는지, 어느 해를 표시해야합니다.

짧은 컷 노트는 리딩 카드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 노출 수

좋은 책이나 좋은 기사를 읽은 후에, 나는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쓸 것입니다.이 독서 노트는 독서라고도하는 생각과 같은 노트입니다.

이런 종류의 독서 노트는 학생들의 이해와 표현 기술을 훈련시키는 것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초등학교 학생들이 필 요한 것입니다. 감정적 인 메모를 작성하는 방법은 5 학년과 6 학년에서 공부할 것입니다.

[음성]

독서 노트를 쓰는 방법은 이에 국한되지 않고 독서 습관에 따라 혁신 할 수 있으며 꽃과 비교할 때 독서 노트 작성은 꽃에서 꿀을 수집하는 것과 같습니다. 오랫동안 우리는 독서 노트를 찾는 것은 독해 및 작문 실력을 향상 시키는데 배율 효과가 있습니다.

팬 웬

다음은 우화를 설명하는 발췌 노트의 예입니다.

우화는 마법의 가방입니다. 가방은 작지만 가방에서 더 많은 것을 꺼낼 수 있습니다. 가방보다 훨씬 큰 것을 꺼낼 수도 있습니다.

우화는 괴물입니다. 당신에게 올 때, 그것은 분명히 이야기입니다, 활기차고, 떠날 때 갑자기 철학이됩니다.

이 우화는 영리한 은유로 만들어진 열쇠입니다.이 열쇠는 영혼의 문을 열고 지혜를 불어 넣고 마음을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Zhan Tianyou를 읽은 후 학생들의 생각 중 하나는 다음과 같이 작성되었습니다.

기사 "Zhan Tianyou"를 읽은 후, 내 마음은 오랫동안 침착 할 수 없습니다.

Zhan Tianyou는 튼튼한 중국인으로, 1905 년 청 정부의 부패와 무능력의 경우 제국주의를 조롱하면서 베이징 - 장쩌오 전철을 건설하는 임무를 단호히 받아 들였습니다. 이것이 그의 애국주의의 표현입니다. 그것은 또한 제가 배워야 할 모범입니다.

적당한 경로를 찾기 위해 야간에 기름 램프 아래에서 Zhan Tianyou가 그리며 계산하고 노동자와 생활하며 지역 농민들과 자주 상담하며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2 년 전에 철도를 완성합니다.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수학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그때 나는 종종 어려움을 두려워하고 반 친구들의 대답을 모방했는데, 나는 Zhan Tianyou보다 더 낫다. Zhan Tianyou를 예로 든다. 나는 자랄 때 조국에 대한 영광을 얻는다.

이 짧은 "독서 감각"은 Zhan Tianyou의 애국심을 자신의 학습 사례로 표현할뿐만 아니라 Zhan Tianyou의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정신과 "어려운 학습"의 정신에 닿았다고 설명합니다. 그 결과, 기사의 내용 그것은 흩어지고 건조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것은 "결정 책"과 같습니다.

독서와 글을 쓰고 나면 가장 기분이 좋고 가장 깊은 경험을 선택하여 글을 쓸 수 있어야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핵심 포인트를 강조하고 모든면을 피하십시오. 물론 자신의 생각과 함께 원본 텍스트의 주요 내용과 영적인 본질에 따라 글쓰기를 할 때 협회에 능숙해야합니다. 인생은 현실입니다.

여섯 번째 주

즉, 원본 텍스트의 기본 내용과 중심 아이디어는 자신의 말로 요약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노트 작성 방법은 카드, 느슨한 잎 노트 또는 노트에 기록 될 수있는 다양한 장문 및 중급 책에 대해 말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원문을 읽고 이해하고, 요점을 파악한 다음, 기본 내용을 요약하고, 간결하고 간결하게하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이 책의 목적은 몇 분 안에 책의 기본 내용을 불러올 수있게하는 것입니다. 인간 서사의 스타일은 중요한 음모, 인물 이미지, 중심 사고를 파악하고 매우 간단한 단어로 요약해야하며, 스타일이라면 인수의 구조에 따라 인수와 인수를 기록 할 수 있으며 주요 요점은 완전하지 않습니다. 정교화 및 논증 부분에 대해서는 전체 책의 요약을 읽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책 앞의 내용 요약을 참조하거나 개요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먼저 기사의 단락 개요를 연습하고 규칙 성을 찾습니다. 연습에 오랜 시간이 걸리고 완벽 해집니다. 이것은 합성과 유도 능력을 향상시키기위한 훌륭한 훈련입니다.

예 1 :

소설 "서부로의 여행"요약

"서쪽으로의 여행"은 명나라의 우 Chengen에 의해 쓰여진 소설이다. 당나라의 역사적인 사건에 따르면, 유명한 Xuan Zang은 고전에서 배우기 위해 Tianzhu에 갔고, 민속 및 관련 드라마와 드라마를 토대로 재창조했다. 일요일 Wukong의 탄생 방법, 길을 찾기 위해 긴 여정, 드래곤 궁전, 포탑, 문제 Tiangong, 방법, Guanyin 방문, 웨이 Zhengyu, 당나라, 원산지의 고백과 같은 설명 열 번째 제 일곱 번째 글을; 세 번이나 일 Wukong의 전송은 불교로 변환, 당나라와 악마와 악마를 보호하고, 위험을 저장, Anda Xitian 강제로 소설은 실마리로 단야 원숭이의 고전의 이야기를 소요하고, 원숭이 원숭이 우황이 사회적인 모순을 다채로운 사람으로 변모시키는 주요 인물이다. 마법 세계는 봉건 규칙에 어긋나고 봉건 체제를 비판하며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재앙과 악과 단호하게 싸우는 노동자들의 정신을 왜곡시키는 표현입니다.

예 2 :

소설 "청소년의 노래"요약 :

이 소설은 주로 9 월 18 일부터 12 일과 9 일까지의 역사적인 기간 동안 북경에서 젊은 애국적 학생들의 투쟁을 묘사하고 있으며, 중국 공산당 조직과 지도력을 통해 Lin Daojing은이 책의 주역이다. 진보를 요구하고 혁명을 갈구하고 상상력이 부족한 청년이지만 허약 한 사상 개혁 이후 루쟈 촨 (Lu Jiachuan), 린홍 (Lin Hong), 장화 (Jiang Hua)와 같은 탁월한 공산주의자들의 교육과 도움으로 본격적으로 마침내 소부르주아 지식인은 영광스러운 공산주의자로 성장했으며, 주인공 인 린 대경을 중심으로 책을 읽으며 빛을 추구하는 쑤닝 (Xu Ning), 조용하고 유치한 왕 샤오윤 (Shang Xiaoyan),이기적이고 저속한 유 용제 (Yongze) 등 젊음을 형상화했다. 술취하고 꿈꾸는 바이 리핑, 뻔뻔한 반역자 인 다이 유 (Dai Yu)는 개인적이다.이 캐릭터들을 통해 일본에 대한 저항 전쟁 동안의 진보적 인 젊은이들의 우울증, 시기심, 투쟁, 기쁨을 반영하고 또한 몇 가지 찌끼의 비열하고 뻔뻔 스러움을 비웃는다. 그 당시에는 복잡한 사회 생활을 다시 나타내며, 사회적으로 중요한 의미와 이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곱 번, 독서 경험

책이나 기사를 읽은 후, 신중하게 고려한 후 관련 자료를 참조하고 실제 또는 개인의 생각, 연구 및 사회 사업에 연락하면 항상 통찰력, 경험 및 경험이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경험이나 경험을 적어 두십시오. 완전하고 독립적 인 기사를 만드는 것은 독서라고도하는 독서 경험입니다. 소위 "감각"은 책에서 깨달은 진실 또는 절묘한 생각 일 수 있습니다. 책의 내용에서 영감을 얻은 생각과 협회가 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독서 경험은 독서 후 감정을 분류함으로써 형성된다. 위에서 소개 된 다양한 형태들과 비교하여, 이것은 독서의 필수 사항이다. 높은 형태의 메모.

좋은 독서 경험을 쓰는 것은 원본 내용을 이해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또한 자신의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이기도합니다. 좋은 독서 경험을 쓰려면 글쓰기 규칙을 이해하고 글쓰기 방법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1. 원문을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먼저 읽어야하고 감정이 필요합니다. "독서"는 "점점"의 전제이며 독자의 "드"는 집중적 인 독서를 기반으로 원본 텍스트를 이해하는 데 기반을 둡니다.

2. 독서물의 일반적인 상황을 소개한다.

독서 경험은 독서의 결과물인데 왜 명확해야합니까? 이렇게하려면 독서의 주요 요점을 요약하거나 주요 중심 아이디어를 요약하거나 원문을 직접 인용하는 "독서"의 내용을 기사의 시작 부분에 소개해야합니다. 텍스트 중 일부는 그런 다음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감정을 이끌어냅니다. 이것은 더 고정 된 형식의 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명확한 시각이 있어야합니다.

독서 경험과 원본 저작물의 관계는 내용과 밀접하게 관련되어야하며, 관점에서 볼 때 동일하거나 다를 수 있습니다. 특정 저작물의 관점에 동의하면, 독서 경험에서 당신의지지,지지, 찬양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비판한다면, 비판하고 논쟁하며 비난하고 반대 할 수 있습니다. 모호하거나 명예 훼손이든 명확한 견해와 명확한 입장, 모호함, 타당성을 지니고 있어야합니다. 설득력과 매력을 잃어 버린다.

원래와 감정의 관계를 다룰 때, 두 가지 문제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 하나는 관점이 다르거 나 확장하지 않고 원래의 의미를 축소하거나 임의로 왜곡하고, ​​다른 하나는 관점이 같을 때 원본과 인상을 바꾸지 말고 책을 읽습니다 이 경험은 원래의 내용을 다시 말해줍니다.

4. 초점

독서 경험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원어민의 주제와 중심을 중심으로 여러 각도에서 다각적 인 방식으로 감정과 논증을 이야기 할 수 있으며 특정 각도와 특정 측면에서 아이디어를 작성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다면 책의 내용을 다른 독서 자료와 비교하고 자신의 지식을 쓸 수 있지만 글쓰기 방법에 관계없이 가장 깊은 점에 집중하는 데주의하면서 가장 깊은 것을 포착하고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몇 가지 점, 가장 금기는 모든 것을 포함하는 일반적인 이야기입니다.

5. 진정한 느낌을 가지십시오.

좋은 독서 경험은 독자가 감정적 인 맥박을 깨는 것을 보는 독자를 만들뿐만 아니라 독자가 원작의 감정을 알아 내기 위해 저자의 감정적 인 맥박을 따르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인위적이며 성실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아플지라도 당신은 기뻐할 수 없지만 독자의 싫어함을 불러 일으킬 것입니다.

6. 실제와 연락해야합니다.

독서 경험의 "드"는 당연히 "독서"로 인한 것이지만, "보내는"방법은 자신의 실제적인 현실, 실용적인 작업 또는 사회적 현실, 현실적인 현실과 연결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독서 경험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입니다. 독서는 일부 문학 작품과 같지 않고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일부 모노 그래프와는 달리 특정 비즈니스 지식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점수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지 말고 검토 서적으로 쓰지 말고 크기에주의를 기울이거나 큰 말을하지 말고 빈 단어를 말하지 말고 현실에 접촉하고 Lenovo를 사용해보고 원본 텍스트를 고수하지 말고 광범위하게 생각하고 풍성하게하고 싶다 .

7. 논쟁이 지배적이다.

독해 경험은 논문의 범위에 속하므로, 표현 방식에서는 논증 중심 접근법을 채택해야하지만, 일반적인 논문과는 달리 중심 개념을 표현하기 위해 "클립 앤 스피어 (clip-and-speak)"라는 구를 종종 사용합니다. 읽기, 단락 또는 문장, 인물에서 가장 깊은 경험과 가장 큰 교육을받은 장을 인용하는 것입니다. "토론"은 "내러티브"에 기초하여 자신의 감정을 쓰는 것입니다. 심화 : 독서 경험은 자신의 언어에 기반해야하며 원본 텍스트는 인용해야하며 명확한 목적이 있어야하며 참고 문헌으로 인용 할 수는 없으며 원문을 인용하는 경우가 몇 가지 있습니다. 즉, 감정이 그로부터 나오거나 감정을 빌릴 필요가 있거나, 성명서의 목적으로 사용되거나, 논증의 근거가되는 것입니다. 즉, 표현의 실제 요구 사항이 아닌 경우 원본 텍스트를 지나치게 인용하지 마십시오. 주로 "Symbol"은 손님이고 "Symbol"은 "consultation"을위한 것이며 거꾸로 뒤집을 수는 없습니다.이 원칙의 지침에 따라 서사, 인수 및 서정의 조합을 사용하여 종종 서정시로 보완됩니다. 간결한 성명 본질적으로 진실은 사실입니다.

나는 종종 독서에 관해 글을 쓸뿐만 아니라 작문 능력을 키우고 향상시킬 수있을뿐만 아니라 읽기와 쓰기를 촉진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독해력과 감상 능력을 연습하고 검사 할 수 있습니다.

예 :

"판매 석유"

"웽벵 (Weng Weng)"의 이야기는 고대에 첸 유치 (Chen Yuqi)라는 사람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양궁에 능숙하며 자랑 스럽다. 그는 자랑 스럽다. 기름을 파는 노인이 그것을보고 엄지 손가락으로 말했다. 그는 단지 기름 박을 땅에 묻고 조롱박의 입을 구리 동전으로 가리고 금 구멍을 통해 조롱박에 기름을 붓고 조롱박을 채웠다. 돈 구멍에 기름이 묻지 않았다. 말한다 : "나는 그것을 가지고 있지 않다. 손만이 좋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진실을 밝힙니다. 연습은 완벽합니다. 열심히 연습하고 숙련 된 기술을 습득 할 수 있어야합니다.

오래된 농부들은 바람과 비를 예상하고 필드를 잘 관리 할 수 ​​있으며, 작업자는 기계를 조작하고 정교하고 복잡한 부품을 제작할 수 있으며 배우는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고 생생한 퍼포먼스를 만들 수 있으며 화가는 자유롭게 페인트 칠하여 최신의 가장 아름다운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이 점에서 사람들은 항상 "천재"라고 칭찬하면서 모든 종류의 칭찬을합니다.이 모든 것이 태어나지 않았는지, 근면하고 근면하며 장기적인 경험이며 능숙한 결과를 성취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일부 급우들은 전문 기술과 기술을 가진 사람들을시기합니다. 그들은 또한 그것을 시도하고 싶습니다. 오늘 바이올린을 잠시 동안 배우고, 내일을 위해 그림을 연습하는 것을 배우지 만, 힘들 때라도 보내십시오. 음악의 부족과 화가의 재능 때문에 결과는 항상 아무것도 아닙니다. 사실,이 학생들의 두뇌는 어리석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장군을 이기기 위해 포커 카드를 사용하지만, 수학 경쟁은 마지막 장소입니다. 결국, 후자는 좋지 않습니다. 전자는 너무 많이 훈련되어 "손으로 요리 한"이유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기술을 습득하고 기술을 습득하는 것은 달성 할 수없는 것이 아닙니다. 열심히 공부하는 한 완벽하게 성취 할 수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자신감을 가지며 열심히 노력하고 지칠 줄 모르고 노력해야합니다. 성공을 성취 할 수 있습니다.

<예> 사람의 가장 소중한 것 중 하나는 생명이다. 생명은 한 번만 우리에게 속한다. 인생은 다음과 같이 써야한다 : 그가 뒤돌아 볼 때 그는 헛수고로 회개하지 않으며, 부끄럽지도 않다. - 이런 식으로, 그가 죽을 때, 그는 말할 수 있습니다 : "내 인생과 모든 에너지는 인류의 해방을 위해 싸우는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원인에 헌신되어 있습니다."- "강철은 어때?" 정제 된

<예> 멀리서 보았던 직선의 산봉우리가 협곡 입구에 서 있었고, 산은 도끼와 같았고, 쇼는 우아했다. 나는 "직"과 "도끼"의 "산"을 표현하기 위해 "Yu Xiu"를 사용했다. 괜찮아요. "婀娜"로 설명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婀娜"는 부드럽고 아름다운 제스처입니다. "도끼 컷"과 같은 직선 산은 어떻게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까? "婀娜"를 "너무 직선적"- "짧은 언어 주석, 이것을 처리하십시오"

<예> 3 나는 단지 응석을 보내고 싶다. 나는 몇 가지 희망을 말하고 싶다. 우선, 모든 사람들이 지식인에 대해 불신하고 자신의 마음을 포기할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서 배우기를 바랍니다. 명성과 운명을 가진 사람들, 심지어 이중 마음과 정신을 가진 사회주의 조국에 대해서조차도, 자본주의 적 "낙원"을 부러워하고, 그들의 행위에 대해 더 많이 읽는다 .... 둘째, 나는 모든 진보 된 요소들이있는 기관의 당 조직 모든 당원과 모든 의로운 시민들도이 선진 사람들에 대해 점점 더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예> 3 일 동안 나에게 빛을 주면, 생각을 자극하는 주제이며, 듣고 난 후에 필연적으로 많은 망상이 생길 것입니다.이 사람은 맹인입니까? 그녀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3 일간의 빛을주고, 그녀는 무엇을 할 것인가?이 일련의 질문은 내 마음 속에 떠올랐다. 나는이 책을 읽지 않았기 때문에 대답 할 수 없다. 그러나 책에서 읽은 모든 기사는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인상 "독서를하면 3 일 동안 나에게"헬렌은 영리하고 활기찬 소녀, 어린 시절 단순한 말을 할 수 있으며 나이가 다되었을 때 걸을 것입니다. 배울 것이 너무 많지만 배울 것이 너무 많습니다. 좋은 시간은 길지 않으며 행복한 시간은 항상 너무 일찍 끝납니다. 로빈과 나무 껍질이 가득한 봄과 피는 꽃의 봄, 고열 ​​후에, 헬렌은 청력과 시력을 잃어 버렸고 말할 수 없었습니다.이 세 가지는 인생에서 필수적이며 필수 불가결합니다.이 세 가지를 잃으면 평범한 사람에게 인생의 기쁨을 잃을 것입니다. 당신이 헬렌이라면, 사흘을주세요. 당신은 무엇을 할 것입니까? 내가 그녀 였으면, 나는 살아남아서는 안된다. 큰 힘과 큰 힘, 내 마음 속의 어둠과 어두움, 춥고 젖은 마음. 내 마음 속에는 오직 하나의 생각 만이 살아있다. 헬렌의 접근 방식은 88 세의 삶을 보냈지 만 87 년 동안 고독하고 침묵하며 말문이없는 고독한 해를 보냈습니다. 더욱이 미국의 하버드 대학을 졸업 한 것은이 맹목적이고 교활한 멍청한 여성입니다. 이것은 놀라운 업적이지만, 결국이 놀라운 업적은 자신의 노력과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헬렌은 평범한 사람들이 상상할 수없는 이러한 기적을 만들어 내고 불굴의 영구적 인 새로운 것을 갖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녀는 받아들이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인생의 도전, 내 자신의 열렬한 마음, 내 위대한 사랑, 아름다운 삶, 풍부한 인내, 놀라운 인내로 어려움을 겪고 마침내 그녀는 인생의 도전을 이기고 마음을 열었습니다. 눈은 자신감과 희망으로 침묵과 어둠에서 나왔다. 어색하고 어색한 헬렌 (Helen)의 소녀는 세계 문명의 작가가되었으며, 얼마나 많은 충돌과 슬픔을 경험했으나 퇴각 한 적은 없지만 대립에 대한 두려움없이 앞으로 나아 간다. 어색하고 어색한 사람이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결함이없는 사람은 말할 것도없고, 그것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매우 열등합니다, 그들은 어리 석다, 모두가 천재와 바보는이 사람이 배우기로 결심했는지, 끈기가 있는지, 가장 중요한지에 달려 있습니다. 자신감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삶의 길은 거칠고 울퉁불퉁합니다. 그리고 발걸음을 내딛어 성공에 이르는 길에 발걸음을 옮깁니다. 우리 각자는 항상 자신의 삶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으며, 투쟁 만하고, 자기 개선 만하고, 삶은 밝고 빛나는 색과 삶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스크롤이 깜박입니다.

<예> 5 개의 독서 "어린 시절"은 여름 휴가입니다. Gorky의 자전적 소설 "Childhood"를 읽었는데 깊은 느낌을주었습니다. Maxim Gorky는 가난한 목공 가족에서 태어났습니다. 차르의 통치 기간에 골키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어린 시절에 아버지를 잃었지만 할아버지에게 학대를당했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너무이기적이고 탐욕스럽고 증오로 가득 찼습니다. 어린 시절은 매우 비참합니다. 나는 산과 강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곳에서 태어 났고, 부모님은 나를 사랑하고, 사랑하는 이들의 사랑, 친구의 무고한 사랑, 때로는 내게 머무르는 즐거운 메모를 좋아합니다. 주변 : 대나무 숲에서 놀고, 산에 가서 버섯을 골라서 개울에서 잡으십시오. 나비를 쫓고, 꽃 냄새를 맡고, 추격하십시오. 어린 시절은 시작하기에 너무 평온합니다. 밀 뒤에있는 사촌과 우연히 만나는 커다란 바구니를 들고 있습니다. 큰 바구니는 항상 내 발 뒤꿈치에 부딪 힙니다. 두 명의 작은 아기가 기분 좋게 춤을 추었고 흰 나비가 그들 주위에서 행복하게 춤을 추었습니다. 푸른 하늘은 푸른 색이었고, 구름은 구름이없고, 산들 바람은 옷을 짓고, 밀은 바구니에 담았습니다. 이미 절반은 유년기의 즐거운 시간을 즐겁고 즐거운 일에 보냅니다 향기로운 캠퍼스에 학생이되었습니다 성취감 넘치는 하루가이 교활한 독서에서 시작됩니다. 우리의 지식을 열정적으로 가르치고, 학생들은 서로를 탐험하며, 우리는 작은 그레이처럼 봄 비와 비의 수분을 받아들입니다. 더 많은 지식과 더 나은 지식을 배우고 번성하십시오. 지식의 바다에서 저는 행복하게 지 냈습니다. 어린 시절, 성숙하기 시작한다. 나는 인도 주의적 사회주의 국가에 살고있다. 기침, 박동, 증오, 욕심, 질투, 끝없는 잔학 행위, 스캔들 등은 없다. 사람들은 친절하고 순수하며 낙관적 인 관계로 어린 시절은 행복과 행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추상 독서 노트

초록 독해 노트는 연구, 작업 및 연구 문제와 관련된 문장, 단락 등을 원본 텍스트로 정확하게 복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원본 텍스트를 추출한 후에는 쉽게 참조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제목, 저자, 출판 단위, 출판 날짜, 페이지 번호 등을 표시해야합니다. 발췌 부분은 발췌의 기준으로 유용할지 여부에 대한 선택권이 있어야합니다. 추출 메모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색인 읽기 노트

색인 읽기 메모는 기사 제목과 출처만을 기록하는 메모입니다. 책의 제목, 저자, 발행일, 도서관 등. 책 일 경우 기록, 장 및 축제가 필요하며, 일지 일 경우 기간 번호를 기록해야합니다. 신문은 미래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날짜, 날짜 및 레이아웃을 기록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 장 조 (Zhuang Zhao) : "누구가 전기인지", "Guangming Daily · History"

원본 독서 노트의 전사

원본 독서 노트를 복사하는 것은 장래에 적용되는 원작 자료로서 책과 정기 간행물에서 자신의 연구 및 연구와 관련된 훌륭한 문장 및 단락을 복사하는 것입니다. 원본 텍스트를 발췌하여 분류 주제를 작성하고 인용 후 소스를 표시하십시오.

2, 해설 노트

해설 형식의 독서 노트는 발췌 일뿐만 아니라 노트 작성자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주요 관점 및 독서 자료의 고유 한 견해를 작성합니다. 해설 노트는 때때로 발췌의 요점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몇 가지 유형의 해설 메모가 있습니다.

책 미주

책 미주는 메모를 읽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책을 읽을 때 책의 중요한 부분과 가장 깊은 곳에서 펜을 사용하여 문장 옆에있는 공백에 기호를 넣거나 빈 공간에 주석을 추가하거나 페이지를 접거나 마크 용 종이를 자르십시오. . 이 메모 방법은 책 내용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킬뿐만 아니라 향후 검색에 대한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개요

윤곽은 책이나 아티클의 논증과 논증을 개요 형식으로 서술 한 것입니다. 윤곽은 원래 장과 단락 수준에 따라 약식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개요 독서 노트는 원문과 자신의 언어를 조합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요약

요약과 개요가 다릅니다. 윤곽은 단락으로 작성된 주요 요점입니다. 요점은 요점을 포괄적 인 텍스트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요약을 사용하여 독서 내용을 자체 언어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판독 값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설명하는 것 외에도, 초록에는 몇 가지 주석 특성이 있습니다.

또 다른 요약은 기사 나 책의 내용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해설서

해설 독서 노트는 독서를 읽은 후 독서의 이익과 손실에 대한 의견 또는 난이도에 대한 의견을 말하며, 이러한 독서 노트를 주석 노트라고합니다. 예를 들어, 루쉰은 잡지 "蕙 櫋"의 섹션을 읽었습니다 : 청 Yan Wu Zhao, "蕙 櫋 Magazine": 서호는 Yan Yan과 E 왕 "Man Jiang Hong"단어 돌 조각이있어 매우 훌륭합니다. 그 단어는 관대하며이 책은 또한 매우 슬림하고 튼튼합니다. 후대의 사람들은 그들의 이름을 갈아서 Xia Yan에게 제목을 바꾸었다. 그것은 펜이지만, 당신을 처벌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사례 : 얀 얀 (Yan Yan)과 왕위 (Yue Fei)의 말은 행동과 같고, 후대는 말을 다시 썼다. 얀은 자신을 처벌하고 처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여섯 개의 십자가는 세 가지 상태로 작성되었습니다. ")

원본 독서 노트 보충

원저자의 독서 노트는 원저자의 책이나 기사가 읽히고 불만족 스러울 때 보충됩니다. 보충 원문은 임의로 보충되지는 않지만 중앙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확장되거나 재생되어야한다는 점에 유의해야한다.

3, 독서 경험 노트

경험 기반 읽기 노트는 독서 후 자신의 이해, 감정, 경험 및 영감과 이득을 쓰는 종류의 메모입니다. 그것은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습니다 :

메모

노트는 노트라고도하며 노트의 주 요점과 생각을 결합하여 작성됩니다. 이 메모의 형식은 유연하고 다양합니다. 길거나 짧을 수 있습니다.

경험

노트는 읽기 후에도 호출됩니다. 읽고 나면 자신의 경험과 감정과 이득을 씁니다. 이 독서 자료는 독서 경험을 쓰거나 원문에 대한 의견을 쓰거나 의견을 비평하고 토론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노트를 쓰는 것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언어를 기반으로하며 적절한 경우 따옴표로 묶을 수도 있습니다.

포괄적 인 독서 노트

몇 권의 책이나 여러 기사를 읽고 동일한 문제를 논의한 후 종합적인 독서 노트는 자신의 의견에 대한 의견, 의견 및 메모에 대한 중앙 주석을 파악합니다.

위의 세 가지 유형의 독서 노트는 사용 된 유형에 관계없이 학습, 작업, 과학 연구 및 작문을위한 것입니다. 메모를 할 때 다이제스트 유형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 읽고 나면 비교할 때 설명을 쓸 수 있습니다. 경험은 과학 연구의 범주에 속합니다. 유도 요약 :

독서 노트는 서적 및 텍스트 읽기의 효율성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과학 연구 및 작문 기술을 향상시킵니다. 학습과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지식을 배우고 능력을 발휘할뿐만 아니라 탐구하려는 학생들의 욕구를 자극 할 수있는 도서관의 역할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에게 독서 노트 작성법 안내

"잉크를 읽지 말고 읽지 마라"는 고대의 말뿐 아니라 사람들의 성공적인 경험이기도합니다. 그는 우리에게 책을 읽고 독서 경험을 적어달라고했습니다. 중국어 수업을 가르치는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독서 후 추수를 적도록 어떻게해야합니까?

먼저, 독서 노트의 유형을 이해해야합니다. 독서 노트는 일반적으로 4 가지 종류의 발언, 발췌, 개요 및 경험이 있습니다. 학습 노트를 작성할 때, 노트 작성 목적, 책의 유형 및 자신의 습관에 따라 작성해야 할 독서 노트의 종류를 결정해야합니다. 1. 주석 노트. 책을 읽는 곳 어디에서나 펜을 사용하여 상대적으로 고정 된 기호 집합을 원으로 표시하고 점으로 구분하고 획을 쓰고 쓰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______"이라는 단어 아래에 사전을 표시하고 병음 기호에 넣으면 멋진 문장 아래에서 "" ""사용하여주의 깊게 생각할 필요가있는 곳에 "?"를 사용하여 책에서 빈 칸에는 특정 세그먼트에 주석을 써야합니다. .

2. 노트를 추출하십시오. 그것은 미래의 선택을 위해 훌륭한 아이디어, 소설 자료 및 유명한 인용문을 책에서 추출하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독서 노트는 많이 있습니다. 메모 할 때 각 단락을 발췌하여 단락으로 묶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음은 또한 책에서 작성되어야하며, 책의 저자이며, 누가 발행자이고, 발행 연도가 발췌 후 작성되어야하는지, 향후 검사 및 검증을 위해 작성되어야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발췌 내용을 분명하게 만드는 것이고, 두 번째 발췌 부분은 향후 읽기 및 적용을 위해 공백을 남기는 것입니다.

3. 개요 노트. 책의 중심 생각, 단락, 내용 점, 작문법 등을 외곽선으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4, 경험 노트는 자신의 경험, 경험, 감정 등을 읽고 쓰는 것입니다. 글을 쓸 때, 당신은 두 단어를 알아야합니다. 하나는 "읽기", 즉 기사를 읽어야하고 다른 하나는 "감각"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느끼고 싶다면 공개적으로 말하지 마십시오.

5, 북마크 스타일. 책을 읽을 때, 책을 외워야하고 북마크에 쓸 수 있습니다. 북마크를 교과서에 넣거나 주머니에 넣거나 방의 가방에 넣은 다음, 시간이되면 책을 읽고, 읽은 다음 가지고 다니며, 등을 돌릴 때까지 기억하고 기억하고 보관하십시오. . 이 북마크 방식은 우리가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내 마음에 점점 더 많은 것들이 쌓일 것입니다.

6, 카드 종류. 두꺼운 종이로 같은 크기의 카드를 자르는 것입니다. 책을 읽을 때, 책을 쓴 사람에 따라 책을 쓴 다음 기억하고 쓴 다음 정렬하고 책 카드에 따라 책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 될 위치는 카테고리별로 정렬되고 번호가 매겨지며 검색 할 때 사용하기 위해 제목이 지정됩니다. 이 카드는 휴대하기 쉽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매일, 나는 몇 장의 카드를 꺼내 읽고 그것을 읽습니다. 내 머리 속에 누적 된 어휘 자료가 점점 더 풍부하고 풍부 해졌습니다. 당신이 글을 쓸 때, 당신은 당신의 두뇌의 "보관소"에서 그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나쁜 구성을 쓸 수 없습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