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 Wen Daquan > 연설

[부티크] 고교 졸업식 연설


1 부 : 고교 졸업식 연설

친애하는 지도자, 교사, 친애하는 학생 :

오늘 아침, 린이 중학교의 모든 고등학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장례식을 개최합니다. 3 학년 선임 선생님을 대신하여 3 년간 열심히 공부하고 성공적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현재 3 년간 고등학생의 강렬하고 의미있는 학습 생활이 성공적인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과거를 되돌아 보면, 중학교의 유명한 학교 인 린이 중학교 (Linyi Middle School)는 젊은 스타일, 지속적인 추구와 학생들의 기쁨을 목격했습니다. 학생들은 따뜻하고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색을 섞어서 가장 아름다운 청년을 묘사하는 진지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여기서, 당신은 인간이되고, 살아갈 수있는 능력을 발휘하며, 읽는 법을 배우고, 인상적인 결과를 성취한다는 진리를 이해합니다. 미래에는 고등 교육 기관에 다니면서 학업을 계속할 수도 있고, 행복한 삶을 계획하기 위해 사회에 발을 들여 놓을 수도 있습니다. 결과의 성취, 교사의 땀, 부모의 보살핌, 학생의 근면과 열심히 일하는 3 년간의 고등학생은 영원한 기억을 남길 것입니다.

고등학생 학습이 끝났지 만 지식에 이르는 길은 끝나지 않았으며 이상적인 실현은 인내심과 사회 훈련에 달려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희망은 앞서고 기회는 앞이고 도전은 충족되며 삶은 무한합니다. 오늘, 당신은 학교의 기대와 미래에 대한 열망을보다 넓은 세상으로 가져갈 것입니다. 삶의 길에서 어려움과 좌절, 질투와 무력감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확고한 신념과 높은 이상을 확립하고 올바른 성공의 길을 찾아야합니다.

동급생, 시간은 화살과 같고 눈 깜짝 할 사이에 헤어질 때입니다. 당신은 린이 중학교의 역사에서 아주 좋은 사람이고, 자랑 스럽습니다. 이 동급생에게는 특별한 감정이 있습니다.이 분리의 시간에 나는 두 가지의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어려움과 좌절이 무엇이든 관계없이 인생의 좌표는 과정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진전을 계속하고 자기 개선을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Tian Xingjian, 자기 개선의 신사, 지형은 Kun, 신사는 미덕을 가지고 있습니다."신사는 강하고 강해야하며 열심히 일해야하며, 신사는 모든 것을 수용하기 위해 자신의 덕을 증가시켜야합니다. 신사는 끊임없이 자기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삶은 점진적이어야합니다.

오늘날의 사회는 학습 사회입니다. 고등학교 졸업은 학습의 끝이 아니라 새로운 학습의 시작입니다! 시대의 속도에 발 맞추어 우리는 능동적이어야합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경고하고 싶은 것은 문제는 우리가 겪는 어려움이 아니라 어려움에 대한 우리의 태도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항상 높은 사기와 활기찬 에너지를 유지하고 인내의 끈기있는 정신을 가지며 가라 앉지 않고 넘어지기를 모두를 상기시킨다.

둘째, 아무리 길어도 모교 경작을 잊지 말고 교사의 교육을 결코 잊지 말고 학생들의 무고한 우정을 결코 잊지 마십시오. 오늘날에도 어쩌면 당신은 여전히 ​​그것을 깊이 생각하거나 생각조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몇 년 후, 10 년 동안, 특히 수십 년 동안, 모교의 영적 본질은 당신에게 구체화 된 성격과 성취라는 것을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때, 당신은 당신의 모교를 더 사랑하고, 선생님을 그리워하고, 반 친구들을 그리워 할 것입니다. 오늘날 당신은 학교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내일 학교는 당신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미래의 삶의 길에서 안정되고 좋은 삶을 누릴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진심으로 당신이 듣거나 좋은 소식을 접하실 것을 진심으로 바랍니다. 진전 사항은 항상 모교의 자존심이자 교육에 대한 최고의 지원이 될 것입니다. .

친애하는 학생, 며칠 후, 당신은 대학 입학 시험의 시험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그 결과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자신을 대면하고 자신을 믿고 자신의 영광을 창조 할 수 있다고 믿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린이 중학교가 XX 년 대학 입학 시험에서 또 하나의 위대한 업적을 쌓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가 용감한 월계수를 보내길 바랍니다 !!

고마워요 !!

2 부 : 고교 졸업식 연설

친애하는 부모님, 선생님, 급우들 :

안녕 여러분!

오늘은 고교 졸업식을 가졌습니다. 먼저 고교를 졸업 한 고등학생 모두에게 학교를 대표하고 따뜻한 축하 인사를 전합니다. 성공적인 3 년 과정의 학업과 사회에 대한 탁월한 성과를 축하드립니다. 학교와 학부모는 아름다운 인생답지를 넘겼습니다. 새로운 출발점에서 오는 것을 축하하고 인생에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십시오. 동시에 당신을 기르고 헌신적 인 선생님 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하는 바입니다. 성장에 열정을 가진 모든 부모님 들께 진심 어린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따뜻한 교사와 열심히 일하는 부모에게 따뜻한 박수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시간이 흐르고, 태양과 달은 마치 셔틀과 같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청소년은 너무 성급한 책이라고 말합니다. 3 년 이상 천 페이지가 넘는 학생이 서둘러 뒤집어졌으며, 우리는 여러분 각자의 얼굴을 기억할 시간이 없었으며 눈금은 이미 울 렸습니다. 되돌아 보면, 몇 가지 생생한 디테일과 멋진 조각들이 우리의 기억 속에 분명하게 쓰여 있습니다.

3 년 전, 당신의 이상과 희망으로, 당신은이 감미롭고 비옥 한 땅의 중심에 들어가 아름답고 잊을 수없는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3 년 동안, 당신은 손을 잡고 길을 따라갔습니다. 앞으로가는 길에 노래가 있었고 눈물이 흘 렸습니다. 어쩌면 교사와의 짧은 논쟁 때문에 아마도 학급 친구들과의 작은 오해 때문에, 아마 부모님의 부드러운 비난 때문에, 당신이 마음 속에 길을 잃고, 당혹스럽고, 무기력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마침내 대학 입학 시험에 합격하고 얼굴을 마주 보았을 때, 다른 누구가이 성장 과정의 고통이 우리 인생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가장 소중한 자산 중 하나 인 가장 중요한 자산 중 하나입니다. 마일스톤은 어떻습니까?

이별은 예정대로이지만 급하게 느껴진다. 우리가 마침내 학생들 사이의 작은 논쟁이 영적 교류의 빛나는 불꽃임을 이해할 때가 3 년이란 너무 짧습니다. 그런 열렬한 기대 뒤에 선생님의 가혹한 비판을 마침내 이해했을 때, 마침내 부모의 책임이 내적인 관심사라는 것을 이해할 때 공연, 이별, 도착했을 때.

지난 3 년 동안 학생들은 긴 강의 강에서 중요한 무대를 넘었습니다. 고등학생을 졸업하는 것은 인생 여정에서 당신을위한 막 단점이며 여전히 국가 지도자가되기위한 먼 길입니다. 모교 인 여러분의 성장을 목격 한 선생님으로서, 나는 진심으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길 바라고 미래는 매끄럽습니다. 그러나 성공은 자신의 투쟁에 달려 있기 때문에이 모든 일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이루어져야합니다.

우리는 서로를 돌보고 서로를 후원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철학자는 "재산은 진정한 친구가 아니며 친구는 영구적 인 재산"이라고 말했다. 천 달러를 받기 쉽고 우정을 찾기가 쉽지 않으며 3 년 간의 우정은 인생에서 가장 큰 재산이다. 우리가 졸업해도, 비록 당신이 세상과 멀리 떨어져 있어도, 당신은 서로 손을 잡고, 서로 격려하고, 서로를 후원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당신이 고맙게 여기고 관대 한 태도를하는 법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빙신 (Bing Xin)은 "사랑은 왼쪽에 있고, 사랑은 오른쪽에 있으며, 삶의 양면을 걷고, 언제든지 꽃을 피우며, 언제나 꽃을 피우며, 향긋한 꽃 향이 나는 장거리의 삶을 퍼뜨려서 가지를 입은 보행자는 가시 거리를 걸을 때 고통을 느끼지 않는다고 말했다. 뿌리는 눈물이 있지만 슬프지 않습니다. "우리는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더 많은 사랑과 관용, 더 감사와 관용을 가져서 세상이 더욱 아름답고 인생이 너무 행복하고 침착 해지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당신이 미래를 독립적으로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앞에 펼쳐지는 긴 여정은 햇살 가득한 맑은 길이 아니며 가시와 융기가 있고 차가운 비와 서리가 내립니다. 삶의 길을 따라 가면서 오만함없이 이길 수 있고 패배하고 목표를 찾아 인내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개인, 가족 및 조국에 대한 책임을 용감하게 감당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인간의 모든 책임은 그 자체로 부담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어디를 가든 "다른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고 사회에 공헌하며 참된 지식을 추구하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친애하는 학생 여러분, 성인이되었습니다. 오늘의 졸업식은 "끝"을 축하하는 것이 아니라 "응원"을 기념하는 것이 아니라 진행을 선언하는 것입니다. 졸업은 삶의 단계의 끝 일뿐만 아니라 새로운 여행의 시작이기도합니다. 성인은 단순한 나이의 증가가 결코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의 삶이 더 높은 책임과 임무를 부여 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보다 더 높은 산도없고, 발보다 길지 않다는 것을 믿으십시오.

3 년 전 중간에 들어선 순간부터 특별한 날을 보내 게 될 것입니다. 급우가 각기 다른 길을 가려고하면 과거의 시절이 점차 사라져 가고 있습니다. 인도의 시인 타 고레 (Tagore)는 "나무의 그림자가 황혼에 얼마나 오래 붙어 있더라도 뿌리와 항상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멀리 가도 우리의 마음은 항상 당신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급우들, 당신이 졸업했지만, 한 사람의 마음은 항상 당신과 함께한다는 것을 믿으십시오. 미래에 당신이 앞으로 또는 어려운 위치에 있더라도, 당신이 매끄러운 항해 또는 항해 중 어느 것이 든 상관없이, 그들 중 하나에 대한 문은 항상 열려있을 것입니다. 나는 졸업 후, 나는오고 볼 것입니다. 하나는 항상 뒤에 서서, 당신을 지켜주고, 당신을 축복하며, 모든 중학교를 위해, 그녀는 울리는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교는 실제로 항구입니다. 내일, 더 아름다운 삶의 꿈을 이루기 위해 더 훌륭한 삶의 움직임을 구성하기 위해 여기에서 항해 할 것입니다!

나는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이 노래한다.

고마워요!

제 3 부 : 고교 졸업식 연설

안녕하세요 여러분, 3 학년 학생들을 대표하여 모교에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나는 인생을 이용해 "날개를 벗고 날아갈 것"이라고 해석 한 선 미야 선생님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러나 3 년 전을 돌아 보는 고등학생 때, 중학교의 모든 교사는 장과 다르다. 미아 선생님도 마찬가지예요. 사랑하는 선생님 인 지난 3 년 동안 매일 아침과 저녁에 음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침 독서를 듣는 것은 바로 당신입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간을 할애해야합니다. 추위 속의 촛불에 대한 따뜻함과 희망을 우리에게 주시는 분이 계십니다. 개화의 3 단계에서, 당신은 우리보다 일찍 일어나기에 늦었고, 당신의 모습은 우리 마음 속에 새겨 져있는 가장 아름다운 기억입니다. 당신의 순교가 없었다면 어떻게 캠퍼스에 처음 들어 왔을 때 나는 젊음과 무지, 반역과 경박 한 마음에서 물러나고 성숙하고 꾸준한 성장을 이룩할 수 있으며 자신이 젊음의 꿈을 지탱할 수있는 힘을 갖도록 할 수 있습니다.

꽃과 꽃 학교에서 얼마나 많은 선배가 꿈을 실현 했습니까? 고등학생들도 투쟁의 길에 서 있습니다. 우리의 마음 속에 태양을 붙들고있는 것은 어깨 중 하나의 어깨입니다. 우리가 여기에서 배운 것은 지식 일뿐만 아니라 점수 일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3 년 동안 우리에게 책임감있는 청소년이되는 법을 가르쳐줍니다. "두께와 지혜, 박식함과 헌신"우리 선생님들은 한 중국의 정신이 우리 안에서 계속되도록하는 모범을 보였습니다. 우리는 부모님의 열심히 일하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교사의 열심히 일하는 것을 이해합니다. 우리는 책임을 이해합니다. "젊고 강한 것은 국가의 힘입니다."중국의 부상에 대한 Zhou의 연구에 대한 자긍심을 고맙게 생각하며,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운명은 자신의 손에 달려 있으며, 끊임없는 추구 만이 성공의 문을 열 수 있습니다. 하나는 우리에게 꿈을 꾸는 용기를 주었고, 나에게 실용적인 스타일을주었습니다. 이 날개들로 미래의 바람과 비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연장자들은 10 년을 돌아 보면서 대학 입학 시험의 영광을 안겨 주었고, 앞으로도 계속 훌륭한 미래를 열어 갈 것입니다. 고등학생 및 고등학생 여러분,이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시간을 소중히하고, 부지런히 꿈을 키우며, 용기를 발휘하여 성공을 추구하시기 바랍니다.

사랑하지 않은 선생님, 우리없이 젊을 때 창백하고 약하다는 것을 두려워하며, 당신 없이는 우리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알지 못할 까봐 두려워합니다. 당신 없이는 우리는 젊음의 꿈에 서기를 두려워합니다. 우리 없이는 우리는 두려워하거나 여전히 투쟁하고 있습니다. 헌신의 힘.

친애하는 선생님, 가을에 Guizi의 향기가 나올 때까지 기다릴 수 없습니다. 선생님의 날에 당신의 훈련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들께서 "선생님은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친애하는 선생님,이 마지막 날에, 우리는 당신과 당신을 위해, 땀으로 기적을 건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친애하는 선생님, 우리는 언제나이 활기찬 캠퍼스를 기억할 것입니다. 우리가 어디를 가든 우리의 영원한 집이 있습니다. 우리는 결코 그 중 하나의 명예를 위해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