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 Wen Daquan > 연설

[부티크] 9 월 18 일 사건 발언


1 부 : 9 월 18 일 사건 발언

친애하는 선생님, 급우들, 모두들!

제 연설의 주제는 "국가의 굴욕을 잊지 마시고 중국을 사랑하십시오"입니다.

가을의 바람은 시원하고 하늘은 높고 낮습니다.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우리는 방금 기막힌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높이 날으는 별 다섯 개짜리 붉은 깃발을 보면서, 우리는 치솟는 나라를 보았고이 나라의 굴욕의 역사를 잊지 않을 것입니다. 내일, 9 월 18 일은 중국 어린이들의 마음을 괴롭힌 날입니다. 76 년 전, 일본 관동군은 중국 북동부 심양 진영에 주둔하고있는 북동부 군대에 폭격을 가하고 중국 북동부 지역에 대규모 무장 공격을 가하며 중국과 외국에 충격을 준 "9 월 18 일"사건을 계획하고 창안했다. 어느 날 밤, 북동부 지방의 3 개 강이 산과 강으로 가려졌습니다. 그 이후로 3 천만 동북 동포는 14 년 동안 학대받는 노예 국가에 살았습니다. 그러나 국가의 가장 심각한 파괴는 그녀의 몸을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그녀의 존엄성, 문화, 뿌리와 정신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나라의 수치심은 중국 국가의 산들만큼 강하다. 압력을받은 10 억 명이 넘는 사람들은 침투 할 수 없으며, 10 대들의 마음은 무거운 슬픔과 납의 슬픔으로 가득 차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지나갔고, 지나치고, 말을 잊어 버렸다고 말할 것입니다. 이것은 "수치심"을 잊어 버리면 슬픔을 줄일 수 있지만, "수치심"을 기억하는 것은 조국의 역사를 기억하기 때문입니다. 외상은 더 강한 국가 정신을 일깨우고 오늘날 행복한 삶을 소중히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고등학생으로서 우리는 평화로운 환경에서 평온한 삶을 산다. 우리에게는 아름다운 젊음이있다. 매 시즌마다 환상으로 가득차 있으며 자유를 갈구하지만, 우리는 또한 국가의 미래에 달려 있습니다. 지혜, 젊은이가 강하면 나라가 강해. " 인생의 꽃은 인생의 봄, 아름답지만 단명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이 위대한 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열심히 공부하며 열심히 일해야합니다. 중국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야심 찬 야망을 갖고 자신에게 이상적인 날개를 달아야합니다. 일부 학생들은 고난을 겪지 않고 일부 사람들은 온라인 게임에 중독되어 있으며, 미래에 조국을 건설하고 조국을 지키는 중요한 일을 어떻게 수행 할 수 있습니까? 스마트 한 마음, 풍부한 지식 보유, 건강한 몸, 진실한 애국심 3. 우리 나라를 더욱 강하게 만들기위한 조건들이 모두 마련되어있다. 역사는 우리를 파괴하고 우리는 앞으로 우리를 풀어주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를 만질 수있는 힘이 언제나 있습니다. 항상 우리를 파괴하는 정신이 있습니다. 결국, 소리 치자. 국가의 굴욕을 잊지 마라. 중국을 사랑해 라!

2 부 : 9 월 18 일 사건 발언

79 년 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일본 제국주의는 "9 월 18 일"사건을 일으켜 중국 동부 3 개 지역을 점령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으며, 장개석은 동북부 군대에 저항하지 말 것을 요청하여 동부 3 개 지방의 풍부한 광물 자원과 재산을 얻었다. 자원은이 지역이 일본에서 세 곳의 아름답고 풍요로운 곳이며 일본 제국주의 식민지의 경우 3 천만명의 동포가 나라의 노예를위한 곳입니다.

치앙 카이 쉐 (Chiang Kai-shek) 치앙 카이 쉐 (Chiang Kai-shek) 치앙 카이 쉐 (Chiang Kai-shek) 의장의 "절대 저항은없고, 무장 해제시키고 무장 해제시키고, 침략을 듣기 위해 진영에 들어갔다"는 말은이 중국 역사의 한 페이지를 통해 우리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민족적 수치! 29 만명의 중국 군대와 1 만명의 일본군은 힘에있어서 격차가 있었어야 만했지만, 일본 군대는 3 일 동부 지방을 점령하기 위해 총알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3 천만명의 동포는 너무 혼란 스러웠다. 나라에 노예가된다. 어떤 종류의 슬픔, 어떤 수치스러운 일인가!

79 년이 지난 지금도 태양은 여전히 ​​밝고 산들 바람이 여전히 불었습니다.하지만 위대한 국민적 수치, 큰 불만은 어떻게 진정 될 수 있습니까?이 피의 복수는 어떻게 갚을 수 있습니까? 과거의 고통을 잊어 버리면 미래의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현대 청소년으로서 우리는 역사를 염두에두고 국가의 굴욕을 잊지 말고 중국을 우리의 책임으로 다시 불러야합니다.

60 년 전에 우리는 군사 법원에 수감 된 일본인 포로들에게 관용을 베풀었다. 우리가 위대하고 관대 한 나라이기 때문에 우리가 약했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와 함께있는 이웃들과 조화를 이루며 살기를 원한다. 이 사건이 있은 지 칠년이 지나자 일본은 D양 제도를 뻔뻔스럽게 점령했다. 중국 정부의 반복적 인 우호에 대한 경고에 따라 일본 정부는 9 월 18 일 사건이 있은 후 74 년 만에 "중국을 완전히 없애기 위해 반일 감정은 먼저 중국 역사 교과서에서 반일 전쟁의 역사를 삭제해야한다! "그러면 반일 전쟁 기념관의 전시 방식을"개선 "하는 것이 시급하다.

저는 극단적 인 민족 주의자가 아닙니다. 국가의 장기적인 안정과 발전이 항상 첫 번째가 될 것입니다. 저는 역사가 거울처럼 보일 수 있다고 모두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일본 제국주의에 ​​관한 모든 것을 기억하고, 조국을 활성화 시키며, 더 이상 조국을 괴롭히지 않게하십시오!

역사는 때때로 비슷하고 가슴 아프다. 실제 장면, 상세한 텍스트, 파멸 된 폐허가 없다면, 과거 중국의 비극을 거의 믿을 수는 없습니다! 역사는지나 갔지만 흔적도없이 사라지지 않을 것이고, 역사는 단순한 정보가 아닙니다. , 몇 비문, 여러 사이트! 역사를 유지, 당신은 새로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승리, 성공 및 영광을 기억하고 자주 실패, 흉터 및 굴욕을 잊어 버리는 것에 익숙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다시 일어날 수있는 힘을 주었던 것은 흉터와 굴욕의 실패입니다! 왜 한국은 4 마리의 작은 용 중 하나의 개발이 빠른 것입니까? 왜냐하면 그들의 국민들이 굴욕의 역사를 기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 침공의 날에, 너는 얼마나 부자가 되었든 깊은 애국심을 가진 한국인이 자신을 침략 한 사람들에게 아무 것도주지 않기 때문에 한국에는 음식이 없다.

100 년이 넘는 무겁고 고통스러운 기억들은 사람들에게 너무 많은 슬픔과 분노와 생각을주었습니다. 중국어는하지 말아야한다.

아편 전쟁에서 중 - 프랑스 전쟁에 이르기까지, 8 개국 연합군에 의한 중국의 침략에서부터 중국의 침략에 이르기까지, 루순 대학살에서부터 잊혀지지 만 근대 중국의 렌즈, 단편 또는 조각에 글을 쓰는 것은 불가능하다. 난징 대학살에, 아편 납치에서 중국 노동자들을 약탈하여 원밍 원을 태우고, "새끼 돼지", "동아시아의 아픈 사람들", "중국인과 개들"은 허락되지 않는다! 정의와 악, 문명과야만, 사랑과 이 굴욕적인 역사 속에서 증오와 평화, 폭력이 고쳐졌습니다. 항상 국력 회복의 시작이며 중국의 모든 아들과 딸은 국가의 굴욕감을 잊어서는 안되고 중국을 재생시켜야한다고 항상 경고합니다!

수년 동안 친 건강과 증오의 현실은 여전히 ​​"비즈니스 여성들이 국가를 어떻게 싫어하는지 알지 못한다"는 슬픔이며 "잊혀진 문화"는 중국인들의 마음 속에 시장이 있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있습니다. 일부 상인들은 "남경 대학살"을 컴퓨터 게임으로 사용하고 일본 육군 칼과 군복을 판매 시점으로 사용하여 역사의 흉터를 무시했으며 일부 예술가는 군사 깃발을 몸에 붙이고 도시를 뒤흔들었다. "집단적 기억 상실증"이 너무 심각하다면, 사람들은 점점 더 얕고, 경솔하며, 거만하고, 극단적이고 빠를 것입니다.

한 국가가 역사를 잊어 버린다면 그것은 국가의 기억 기능을 잃는 것을 의미하며 그 기억을 잃어버린 국가는 끔찍한 것입니다!

역사의 엄청난 재앙은 역사의 엄청난 진전으로 인해 모두 보상됩니다. 우리는 침략자의 죄를 폭로하고 무죄의 양심에 대해 질문하며 무지한 사람들의 영혼을 깨울 수 있습니다. 부끄러운 사람이 내면의 동기로 역사를 왜곡해서는 안됩니다. 굴욕의 낡은 꿈이 다시 나타나도록 허용하고, 인권을 짓밟는 실수를 반복하지 마십시오. 문명을 부러워하고 정의를 훼손하십시오!

중국 국가의 모든 어린이는 조국의 자녀이며 조국은 충분히 강하지 못하며 자녀를 보호 할 능력이없는 부모와 같습니다 가족의 슬픔뿐 아니라 자녀의 불행입니다 !!

위엄있는 중국의 위대한 국적, 심지어 어떤 발사체의 나라도 ​​오랫동안 왕따입니다!

중국이 크고 강하지 않은 이유는 대중에게 중요한 열쇠는 의식이 부족하지 않고 인식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스스로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모두가 자기 이익을 위해 자해하지 않고 애도하는 것입니다!

중국 사람들이 좋은 일을 할 수 없습니까?

시간의 흐름은 사람들의 마음에 대한 많은 기억을 지울 수 있지만, "피와 불과"를 지닌 과거는 사람들로 하여금 항상 교훈을 받아 들일 것을 경고하면서 생생하게 보입니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는"사람들은 같은 강을 두 번 밟을 수 없다 "고 경고했다. 단지 과거 경험과이 백미러를 천천히 바라 볼 때가 아니다. 앞으로 나아가는 것 설명과 기록, 회상과 해석은 인간이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 권리입니다. "역사를 거울처럼 바라보고 미래를 바라 보는 것"은 역사가 인간의 발전의 가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거운 짐 이겠지만 여행은 필수 불가결합니다.

옛날 사람은 혼자만의 변화를 지켜 봤습니다. 오늘의 연기는 확산되고 침묵했습니다. 그의 팔은 여전히 ​​강하고 비행 기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눈은 피와 눈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9 월 18 일, 이것은 중국 어린이들이 크게 슬퍼하는 날이었습니다.

"9 월 18 일"에 가서 피와 눈물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9 월 18 일"을 기념하는 것은 국가 굴욕을 피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잊혀지지 않을 것이며 치게 될 역사적인 교훈이며 중국 민족의 위대한 회복의 신념을 강화시키는 것입니다. 항상 우리에게 영향을주는 힘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앞으로 나아갈 것을 촉구하는 정신이 항상 있습니다. 역사의 노인은 여전히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열심히 일할 필요가 있습니다. 잊혀지지 않는 역사를 위해서 ...

"9 월 18 일": 우리의 영원한 기념 기념

조상들을 애도하려면 국가의 굴욕을 잊지 말고 역사에서 배우고 미래에 직면하십시오.

시편 3 : 9 월 18 일 사건 발표가 여기에 서기 때문에 기분이 매우 무거워요. 연설을하고 싶다면 내게 어려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하지만 국민 수치에 관한 역사를 쓰고 싶습니다. 9 월 18 일 연설은 어려운 일입니다. 역사 때문에 나는 너무 많은 환기를 느낍니다. 국가의 굴욕에 직면하여 기억해야 할 이야기가 너무 많으며 9 월 18 일에도 너무 많은 말을해야합니다. 너무 많은 눈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역사적인 두루마리를 펼치며, 5,000 년의 바닷물로 씻겨 진 작은 섬에 날씨가 좋은 노인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 해의 변화는 침묵으로 가득차 있었고 올해의 바람은 급증했습니다. , 오늘의 바다와 돌로 바뀌 었습니다. 그의 팔은 여전히 ​​강하고 붉은 깃발을 들고 있으며 그의 눈은 항상 마른 피와 눈물로 가득합니다. 그것을 찾고, 그것은 광대하고 완벽합니다. 옛날 옛적에, 그것은 상처를 남겼습니다. 1931 년 9 월 18 일, 악마 무리가 혈액으로 여기에 로그인 한 것은 바로이 날이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강철 총을 하나씩 들고있는 발톱과 발톱이었으며, 비무장 한 사람들의 얼굴에도 결코 부드럽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배고프고 탐욕스러운 메뚜기 떼처럼이 땅에서 무자비하게 삼키는 것과 짓밟는 것과 같습니다.이 하얀 비취! 갑자기 사람들이 깨어납니다. 그들은이 악마 군대를 집에서 몰아 낼 것입니다! 그러나 한 마디 주문이 왔습니다 : "저항이 없습니다!"모두 손에 무기를 내려 놓고 침대에 누워 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여기에 떨어져서 악마의 식민지가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람들은 노예를 위해서 3000만의 동포로 죽었습니다. 그런 다음 더 많은 악마와 유령이 이곳에 왔고 여기에서 살해 당하고 도둑질을하고 간통죄를 저지르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일에 직면하여 지팡이를 든 대머리 머리는 유창한 영어 미소로 말했다 : "중국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지금이 순간 중국인 여러분, 여러분의 존엄성은 그러한 순간에 족쇄를 당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기적을 조용히 기다리고 있습니다.이 순간, 우리는 항상 조용히기도하며 우리 나라가 위기로 돌아갈 수 있도록기도하고 진흙 투성이의 곤경에서 벗어나이 하늘의 어두운 구름을 풀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 당시 중국이 중국이 아니라 꼭두각시 제국이라고 이해합니다. 중국은 아직 모택동이 아니며 그곳에는 덩 샤오핑 (Deng Xiaoping)도없고 후진타오도 없으며 특정 문제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변증 법적으로 문제를 다룰 필요가있다. 그러나 중국인 3 천 5 백만명이 실종되고 수천 평방 미터의 땅이 사라졌으며 많은 수의 재료가 사라져 목소리 만 남았다. 피와 눈물이 떨어지면서 굴욕의 역사가 남아있다! 미국인들은 "우리나라를 위해서 우리는 그것에 깊은 동정을 표한다"고 말했다. 일본인은 "위대한 중국, 슬픈 역사"라고 말했다. "친한 친구, 과거의 불행을 잊어 버려주세요."프랑스 인이 말하기를 : "어서, 친구들! ​​우리는 돌아갑니다."그리고 우리는 다시 한번 미소 지으며 세상에 말했다 : "하나의 세상은 꿈입니다."예, 이것은 나쁘지 않다. 세상은 함께 발전해야하고 서로를 증진시킬 필요가 있기 때문에 미소를 지으며 국민 수치라는 역사에 직면 할 때 우리는 개혁과 죽음으로 돌아갈 결심을 한 탄 시통을 생각합니까? 매춘부 인 린 주민은 동 푸 순양의 가을 판잣집인지, 국민을 살리는 것이냐 여부에 관계없이 생각하지 않든, 텍스트에서 의사를 포기하고 국민의 마음을 구한 루쉰을 치료하며, 고집스럽고 용감하지 않은 자이 이만을 생각 하느냐, 출혈이있는 곳, 주먹을 올린 곳, 중국 민족이 오래 살아야한다는 말을 외쳤습니다.

회화의 축은 여전히 ​​끊임없이 회전하고 있으며, 중국 국가의 부흥 역사는 고대지도에서 울려 퍼지고 있습니다. 장엄한 목소리는 모든 불타는 가슴을 자극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결코 절망하지 않았습니다! 중국에서 우리 모두에게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점은 굴욕적인 사람들 뒤에는 항상 우리의 뛰어난 중국 아이들이 있습니다. 1935 년 12 월 9 일, 중국 공산당 지도력하에 6000 명의 화난 사람들이 거리에 나와 정의의 깃발을 들고 서둘러 전화를 걸었고 비열한 폭정에 대한 전쟁을 용감하게 선포하며 약한 나라에 대한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나는 우리의 탁월한 중국 아이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당신은 우리 국민의 영혼입니다. 당신은 우리 민족의 피입니다. 우리 나라에 당신이 없다면, 어떻게 삶이 어두워 질까요? 어떻게 될 것입니까? 끔찍한 심연 이여! 당신의 인내심 넘치는 행동으로, 당신은 당신의 솔직한 스타일로 끔찍한 모든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 중국인들은 모욕적이며, 중국 민족은 굴복하지 않습니다! 중국인은 나라를 위해 태어날 것이며, 나라는 싸우고 죽는다. 이 모든 것은 나에게 "남부 지방은 10 년 동안 담배를 피우고 있으며,이 머리는 국수에 매달려 있어야한다"고 말했던 첸이 (Jason Chen) 의원이 생각 나게한다. 군주가 사망 한 후, 재규어는 종이로 날아갈 것이다. "난징 조약", "베이징 조약"에서 "말레이시아 조약", 바다의 어려움, 장거리 수리의 긴 길 등 중국 - 러시아 전쟁에 대한 프랑스 전쟁은 동독의 거인들이 죽지 않도록 해주었습니다. 그것은 당신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유쾌한 사람은 당신이 세상의 책임으로 생각한 피비린내 나는 전투의 급류입니다. 이것은 피가 섞인 격렬한 전투이며, 우리 민족의 새로운 시대입니다 !! 비록 우리의 고대 중국은 무겁지 만 느리지 만, 여전히 튼튼한 항해를하고 있습니다.

역사는 때로는 비슷하고 가슴 아프다. 실제 장면, 상세한 단어 및 손상된 유물이 없으면 현대 중국의 장면을 거의 믿을 수 없다. 역사는 궁극적으로 역사입니다. 역사가지나 갔지만 흔적도없이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역사적으로 자료 더미, 비문 및 여러 사이트가 있습니다. 그가 남긴 것은 국가의 명예와 불명예, 국가의 부상과 쇠퇴, 심지어는 세계 진화의 과정까지입니다. 지나가는 날마다 인간 사회가 변하고 있습니다. 기록이 없다면, 큰 일은 지평선에서 사라질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항상 승리, 성공 및 영광을 기억하고, 종종 실패, 흉터 및 굴욕을 잊어 버리는 데 익숙합니다. 100 년이 넘는 무겁고 고통스러운 기억들은 사람들에게 너무 많은 슬픔과 분노와 생각을주었습니다. 중국인은 현대 중국 역사의 렌즈에 쓰여진 장위의 얼굴을 잊어서는 안되지만 잊을 수는 없어야한다. 장면의 비극적 인 단편들은 여드름이 있지만 여전히 생생하게 기억한다 : 루순 학살에서부터 난징 대학살, 아편 밀반입, 중국 노동자들의 약탈에 Yuanmingyuan 굽기, "지원", "돼지", "동아시아 아픈 사람"에서 "중국과 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정말 끔찍한 일입니다! 정의와 악마, 문명 비참함, 사랑과 증오, 평화와 폭력이 굴욕적인 역사 속에서 고쳐지는 비극적이고 고통스러운 생각은 언제나 중국의 모든 아들과 딸에 대해 항상 경고하는 전국적 인 젊어 짐의 시작입니다! 젊은이는 강하고 나라는 강하고 바다는 슬프고 바람과 비는 울퉁불퉁하며 우리의 위대한 조국은 모든 어려움을 겪었습니다!이 순간 우리는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되어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되어 법을 묻는 사람이되어야합니다! 새로운 세기에 중국 국가의 중추가 되십시오!

시간의 흐름은 사람들의 마음에 대한 많은 기억을 지울 수 있지만, "피와 불과"를 지닌 과거는 사람들로 하여금 항상 교훈을 받아 들일 것을 경고하면서 생생하게 보입니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은 "사람들이 같은 강을 두 번 밟을 수는 없다"고 말한 적이있다. 이것이 우리가 과거로부터 배워야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고 말하면서"공자의 논어 "는 한때 사람들에게 경고했다."걱정할 필요가 없다.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는이 백미러의 증인을 보면서, 설명과 기록, 회상과 해석은 인간이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 권리입니다. "역사를 거울처럼 바라보고 미래를 바라 보는 것"은 역사가 인간 발전의 가방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무거운 것이지만 여행은 필수 불가결합니다.

오늘은 9 월 18 일을 다시 방문하여 역사를 재발견하고 중국인의 존엄성을 회복합니다! 국가의 수치심을 잊지 마십시오! 중국인은 항상 역사의 흉터를 남깁니다! 국가의 굴욕을 잊지 마십시오! 수천 년의 굴욕 어떻게 웃을 수 있겠습니까? 국민의 부끄러움을 잊지 마세요! 전임자들에게서 피가 떨어지면 모든 자손의 몸으로 흘러갑니다! 우리는이 비극적 인 역사를 이어 받아이 완고한 정신을 이어 받아 수백만 년의 바람과 비를 상속 받게 될 것입니다. , 힘든 비취! 친구들, 들어 봐! 폭력적인 교향곡이 우리 마음 속에서 뛰고있어. 그것은 수억 명의 중국인을 고무시키는 중화 인민 공화국의 국가 인 폭력의 전쟁 노래 다 !!

고마워요.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