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보고서 열기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하에 교사의 전문성 개발"


주제 분류 :

프로젝트 승인 번호 :

주제 카테고리 :

진행자 :

프로젝트 담당 부서 :

주요 연구원 :

먼저 질문이 제기됩니다.

1980 년대 말부터 시험 교육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중국의 샤오 hen (Xiaozheng)은 "양질의 교육"을 적극지지했다. 학생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교사의 질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 몇 년 동안 교사의 전문성과 교사의 전문성 개발은 점점 더 교육 이론 노동자, 교육 정책 입안자 및 교사의 초점이되어 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은 교사 평가 시스템의 개혁을 통해 교사의 전문성 개발과 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촉진하는 교사 개발 촉진에 도움이되는 평가 시스템의 확립을지지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교사 개인의 전문성 개발을 촉진하는 방법을 논의하고 연구합니다. 우리 학교에서 수립 한 실험 주제는 "교사 교육 시스템 구축 및 교사 전문 개발 증진"이며, 실험 시간은 XX 년 - 2019 년입니다. 둘째, 연구 목표 XX 년 - 2019, 교사의 개발을 기반으로, 교사의 전문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진학 점 교육과 함께 평생 교육 시스템 구축에 집중, 교사의 교육 및 교육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센터는 전체 기술 교육을 주력으로 제공하고 모든 회원 학습 및 평생 학습을위한 학습 조직을 설립하는 수단으로 정보 기술을 사용합니다. 목표 1 : 교사를 "적응 학습"에서 "혁신 학습"의 수준을 높이고 교사를 전문성 개발로 이끄는 공통된 비전을 수립하고, 주간 비즈니스 학습을 강화하고, 내용을 명확히하고, 조치를 강화하고, 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보장합니다. 방향. 목표 2 : 교사를 현실적인 사람에서 이상적인 목표로 승격시키고, 학습 과정에서 자기 초월을 달성하며, 교육 및 연구 그룹 및 준비반의 집단 준비 및 자기 학습을 강화하고 교사의 전문성 개발을위한 조직을 제공하는 팀 학습 공동체를 설립합니다. 보증. 목표 3 : 교사의 평생 학습과 지속 가능한 개발을위한 기반을 마련하면서, 각 교사에게 민주적이며 동등한 양방향 의사 소통 분위기를 조성하고 제공 할 수있는 학습 조직을 설립하십시오. 포스트 트레이닝을 준수하고 다양한 교육 및 연구 대회를 실시하며 과학 연구와 교육 실습을 결합합니다. 셋째, 교사 교육 개발 시스템을 구축하는 연구 내용 1, 교사 교육 개발 훈련의 효과적인 모델을 찾아 효과적인 교사 교육 개발 메커니즘을 구축, 기본적으로 열린 교사 교육 개발 시스템을 형성하고 실제로 그것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 효과적인 학교 기반 훈련 모델과 전략을 탐구하십시오. 3. 연구 개발에서 통합 교육을위한 효과적인 모드와 전략을 탐구하십시오. 교사의 전문성 개발 촉진 1. 교사 및 신규 강좌의 교육 내용을 탐색하고 공개 된 "사람 중심의"교육 컨텐츠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2. 교사의 내수 교육 훈련 내용을 탐색하고 교사의 평생 학습을위한 콘텐츠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넷째, 연구 초점 1. 학교 기반 교사 훈련 강화. 학교 기반 교육, 즉 "학교에서 학교로"교육. 학교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교육의 출발점이며 교육의 본거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정보 기술 및 원격 온라인 교육 사용에 대한 교사 연수를 강화합니다. 교육 정보화는 교사 교육 정보화에 심각한 도전 과제를 제기합니다. 교사 교육은 정보 기술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교사의 정보 기술 교육을 강화하며, 현대 원격 교육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포괄적 인 품질 교육 프로그램과 새로운 과정을 촉진해야합니다. 프로젝트 및 새로운 커리큘럼 주제 교육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발. 2. 교사는 주최자, 참가자, 가이드 및 학습 촉진자가되어야합니다.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기초 교육 개혁의 심화와 함께 교사의 역할 또한 조용히 변했습니다. 새로운 커리큘럼은 교사가 협력자, 안내자 및 학생 학습 참여자임을 강조합니다. 즉 교사는 지식 습득자, 학생 부패 조직의 지식으로 원래의 권위의 이미지를 변경해야합니다. 학습 과정의 조직적 지침과시기 적절하게 반영하고 자신의 교수법에 대한 연구에 초점을 둔 사람, 강사 및 진행자의 변화는보다 나은 교육 및 교수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교사 자신도 학습자가되어야합니다.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은 중국 교육의 또 다른 역사적 변화와 진보이며, 교사의 교습 개념과 교수법에 큰 도전이되고 교사들에게 가치있는 학습 및 개발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커리큘럼의 구현 그 자체가 지속적인 학습과 지속적인 개선의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개념을 적극적으로 바꾸고 교육 개발의 필요에 적응하며 새로운 교육 개념을 양심적으로 이해하고 의식이있는 연구와 혁신, 평생 학습 실무자가되기 위해 노력하고 특정 교육 및 교수법 상황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교수법 이론을 적용해야합니다. 교육 실습 및 실제적으로, 성공적인 교수 경험을 통해 이론을 가르치고, 교육의 질과 수준을 향상 시키며, 지속적으로 커리큘럼 지식을 향상시키고 실제 개발을 촉진하여 사회 개발 및 지식 혁신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새로운 커리큘럼을 충족시킵니다. 개발 개혁의 필요성.

2. 교사 중심의 사고로 과거의 교육 및 교습 활동을 변경하고, 학생 중심의 태도를 고수하고, 학생들의 개별 학습 권리를 존중하며, 학생들의 주된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십시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학생들의 애국심과 팀 정신으로 학생들을 키우고, 초기 혁신 정신, 실용 능력, 과학적, 인간적 자질을 갖춘 학생들을 양성하기 위해 평생 학습을위한 학생들의 열망과 능력을 키우는 관점에서 모든 학생들을위한 것입니다. 환경 인식, 기초 지식, 평생 학습에 적응하기위한 기본 기술과 방법, 건강한 신체와 좋은 심리적 품질, 즉 21 세기 중국과 세계에서 생존 할 수있는 기본적인 능력을 갖도록 이 능력을 확장하는 방법. 따라서 학생들은 교육 및 교습 활동에서 가장 기본적인 대상이며 교육 및 교육 활동의 주체입니다. 교사의 역할은 지식의 권위에서 학생들의 평등 한 참여, 간단한 지식 전달자부터 교실 수업 설계자, 학습 과정 주최자, 학생 학습의 지침 및 촉진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따라서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은 학생들의 포괄적 인 질의 향상과 배양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학습 스타일을 변화시키고 학생들의 조화되고 균형 잡힌 개성화 된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 학습 스타일을 변화시키는 데 유익한 커리큘럼 개념을 수립하는 것이 교사가 직면 한 주요 과제가되었습니다.

따라서 교육과 교수 과정에서 학습 과정의 조직과 지침에 초점을 맞추고 학생들의 자기 주도 학습을위한 조건을 만들고 이전에 배우고 싶은 "나는 배우고 싶다"를 변경하고 학생들에게 왜 그들이 배울 수 있는지, 학습 문제와 학습 방법은 의식적인 인식과 반응을 가지고 있으며 학생들의 자기 계획, 자기 조정, 자기 주도, 자기 강화, 학습의 자율성에 대한 특별한 강조, 과거의 단순한 수용을 변화시킵니다. 학습 활동, 능동적 인 학습 과제 완성, 학생들의 자기 인식 및 학습 자기 관찰 능력 배양, 탐구 학습 수행을 권장, 과거의 수동적 및 수동 학습을 의식적으로 그리고 적극적으로 변화시키고 학습 과정을 발견하고 탐구 함. 문제를 발견하고, 질문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학습 과정으로 만드는 과정이 생겨났습니다. 물론 교사는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단일 강의에서부터 옹호에 이르기까지 과거의 교수법을 변경해야합니다. 가르침 발견을 탐구하고 인도하십시오.

3. 협력에 능숙한 교사의 태도를 수정하십시오.

사람들의 협력 능력은 세계에서 점점 더 중요하게 평가되었습니다.

오늘날의 사회에서 과학적 발명은 더 이상 개인에 의해 완전히 수행되지는 않지만 전체 연구 팀에 의존해야합니다. 즉 집단 집단의 힘에 의존해야합니다. 교육도 마찬가지이므로 교사가 협력 할 수있는 능력은 새로운 커리큘럼의 맥락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교사의 협력 능력은 교사 간의 협력에 먼저 반영됩니다. 교사 간의 협력은 선생님이 의사 소통을 잘하고 자질과 자질이 다른 자질과 자질을 가질 것을 요구합니다. 둘째, 교사는 교육 관리자와의 협력을 강화해야하며 교사는 관리자에게보고하고 학교에서 지원과 도움을 받기 위해 새로운 커리큘럼을 구현하는 데있어 자신의 시도와 혼란에 대해 설명해야합니다.

새로운 커리큘럼은 교사와 학생들이 협력하여 공동으로 수업을 만들고, 발전시키고, 생성하는 통신과 협력이 필요합니다. 교사와 학생의 관계를 개선하는 것에서부터 협력을 시작해야한다. 교사의 역할은 학생들의 주관적인 이니셔티브와 긍정적 요인을 동원하여 학생들이 협력의 기쁨과 성취감을 완전히 실현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다. 또한 교사는 새로운 커리큘럼의 교육 철학과 교육 방법을 홍보하고 새로운 커리큘럼을 학부모에게 알리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또한 교사는 교육 관리자와의 협력을 강화해야하며 교사는 종종 관리자에게보고하고 학교의 지원과 도움을 받기 위해 새로운 커리큘럼을 구현하는 데있어 자신의 시도와 혼란에 대해 설명해야합니다.

4. 교사가 열정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격려한다.

교육의 성찰은 교사가 교육 연구에 참여하는 기초입니다.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 라운드는 교사의 수준 향상과 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강조하며,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의 지침 일뿐 아니라 연구자가되기도합니다. 어떻게 연구자가 될 수 있습니까? 개선하는 방법, 개발하는 방법? 1990 년대 이래, 국제적으로 수식이 제안되었습니다 : 교육 경험 + 교육 반영 = 경력 개발. 수식은 교사의 전문성 개발 과정을 경험을 요약하고 문제를 포착하며 실천에 반영하는 과정을 구현합니다.

교사 가르침의 세 가지 주요 특징 : 첫째, 가르치는 상황의 불확실성, 둘째, 가르치는 대상의 복잡성과 차이, 셋째, 교수 결정의 예측 불가능 성과 비 반복성.

학생들 사이에는 차이가 있으며, 학생들마다 치료법이 다릅니다. 이것은 교사 업무의 창조적 인 부분입니다. 창의적인 프로세스는 자체 경험에 의존합니다. 교사가 일할 고정 된 모델이 없으므로 교사는 자신의 경험에 따라 적응할 수 있어야합니다.

경험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선생님의 경험은 주로 실습에서 나옵니다. 실습, 사고 및 사고에서의 선생님의 경험입니다.

미국인 학자 포스 너 (Posner)는 반성이없는 경험은 좁은 경험이며, 대부분은 표면적 지식만을 형성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반성 할 수있을 때만 교사의 경험이 일정한 높이까지 상승하고 후속 행동에 영향을줍니다. 우리는 교사의 가르침 반성이 교사의인지 활동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믿는다. 반성하는 것을 가르치는 데있어서 디자인을 배우고, 반성하는 것을 가르치는 데있어서 의사 소통을 배우고, 반성하는 것을 가르치는 데 교수법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교사가 가르치고, "오늘 수업을 끝내고, 숙제를 바꾸고, 가르치는 일을 마쳤습니다"라고 만족하는 교육 계획을 자세하게 쓸 수있을뿐만 아니라 가르침 과정의 소득에 항상 반영해야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잃어버린 생각, 생각, 깨달음, 끊임없이 혁신, 끊임없이 자신을 향상시키고 끊임없이 교육과 가르침의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성찰을 통해 우리는 직업을 개발하고 새로운 커리큘럼에서 요구되는 연구 중심의 교사가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새로운 커리큘럼에서 4 가지 관계와 4 가지 강조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a.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에 대한 존중과 감사에 중점을 둡니다. b. 가르침을 다루는 데 도움과 지침을 강조하십시오. c. 자아 치료에서 반성을 강조하십시오. d. 다른 교사와의 협조에 중점을 둔다. 그러므로 반성은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의 필요성이다.

교사는 그가 가르친 몇 년 동안 거짓말을하지 않고 몇 년 동안 가르쳤습니다. "조심스럽게"가르치고, 교육 현상을 기록하고, 자신의 감정을 녹음하고, 자신의 생각을 녹음하고, 반복하지 않으며, 요약하고, 지속적으로 반영합니다. 이것은 교육과 과학 연구의 시작이며, 교육과 과학 연구의 기초입니다.

V. 연구 방법

주제 실험은 주로 실제 연구를 보완하기 위해 실천 연구 방법, 문헌 연구 방법, 설문 방법 및 자연스러운 실험 방법을 채택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