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보고서 열기

중학교 중국어 강좌 개설 보고서


첫째, 프로젝트의 배경

1. 언어 과목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위한 수준 높은 교육의 필요성.

교육은 인간 발달에 기초해야하며 개인 생활의 성장에 부합해야합니다. 이것은 양질의 교육과 새로운 교과 과정의 가치 지향과 목표 추구의 핵심 개념입니다. 학생들은 학습과 개발의 대상입니다.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과 언어 학습의 특성에 따라 중국어 과정은 학생들의 개인차와 학습 요구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학생들의 호기심과 호기심을 보호하고, 학생들의 이니셔티브와 진취적인 정신을 자극하고, 독립적이며 협조적이며 탐구해야합니다. 학습 스타일. 교육 내용의 수립, 교수 방법의 선택 및 평가 방법의 설계가 모두이 학습 스타일의 형성에 기여해야합니다.

2. 학생 특성의 필요성.

오늘날, 학생들은 맹목적으로 음식을 먹고 기다리고, 열정과 이니셔티브가 부족한 "Cramming"교수법에 익숙해졌습니다. 특히 언어 학습에서 교사는 학생 기록을 말하고 일부는 일반 지식 부서와 같은 암기 기억을합니다. 뒤로, 분석, 상상력, 창조력은 적극적으로 배양되지 않습니다. 배우는 동안, 그것은 여전히 ​​수동적입니다. 배울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거의 배우지 않으며 얻지 못합니다. 언어에 대한 관심은 천천히 감소하고 일부는 학습에 지쳐 있습니다.

3. 교사의 교육 개념, 단일 교수법 및 명백한 교수 효과에 대한 필요성.

"가르침 제언"에서 "전임 의무 교육 중국어 강좌"는 "교사와 학생 모두 가르침에서 주도권과 창의력을 발휘하는 것"을 강조하고 "중국인의 가르침은 교사의 삶과 같은 대화의 과정에서 수행되어야합니다. "학생들은 학습의 주인"이며 "교사는 학습의 주최자이자 안내자입니다." 그러나 일부 교사들은 여전히 ​​자신의 생각을 바꾸지 않았으며, 강의에서는 여전히 강의를 기반으로하며 수업 준비와 강의는 매우 피곤하지만 효과적입니다.

둘째, 연구의 목적과 의의

이 과목의 연구는 교사의 과학적 연구 의식을 향상시키고, 교사와 학생들이 중국어 교육에서 가르치고, 학생들의 팀 정신을 키우며, 협력 인식을 높이고, 다른 이들과 조화롭게 살기를 배우고, 함께 살며, 학생들을 실망시키는 데 중점을 둡니다. 배움의 주인이되어 끊임없이 배움의 문제를 발견하고, 생각을 일으키고, 미신과 권위가 아닌 탐구의 정신을 육성합니다. 언어 교실이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열정적 인 분위기를 조성하게하십시오.

셋째, 이론적 인 가정

교사는 학생들이 교실을 반드시 이해할 필요는 없다는 것을 분명히했다 교사의 설명은 "외부 플라스틱"의 역할 만 할 수 있으며 굳은 것은 아니며 교사는 학생 개발을 대신 할 수 없으므로 "교화"를 바꿀 필요가있다. 네 가지 기둥 중 하나는 어린 시절부터 재배되며 시간이 필요하며 언어는 인류애가 풍부한 훈련이며 풍부한 인간 문화와 광범위한 사회적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어 학습의 연장과 삶의 연장은 동등합니다. "탐사는 배우고, 생존하고, 성장하고, 발전하고, 창조해야만하는 역사적인 과정이며, 능력과 지혜가 내재하는 필수 조건이기도하며, 결정할 수없는"오래 지속되는 "말할 수없는 귀환입니다.

넷째, 주제 실험 준비

조직 준비

1. 과학 연구 요구 사항에 따라 프로젝트의 내용에 초점을 맞추고, 연구 팀 구성원의 분열, 특정 구현, 체계적인 연구;

2. 실험 클래스와 제어 클래스 정의;

3. 전체 실험의 요구 사항에 따라 학교 교육의 전반적인 시스템에 통합되면서,이 주제는 양질의 교육의 필수적인 부분이됩니다.

사고 준비

1. 개념적으로 오래된 교사 중심의 교수 개념을 포기하고, 강의에서 학생들의 주요 위치를 충분히 발휘하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키우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배우고, 배울 수 있도록 배우고, 언어 품질을 향상 시키도록하십시오.

2. 데이터는 가능한 한 국내외 고급 교육 이론을 수집, 학습 및 습득하며 교육, 심리학 및 방법론에 대한 최신 연구 결과는 미래 지향적이고 실용적입니다.

3. 목표에서 교육 방법을 배우고 교육에 전념하고 우수한 교육에 대한 아이디어를 확립하여 주제 실험을위한 훌륭한 이데올로기 적 토대를 마련하십시오.

프로젝트 논증을위한 조건

1. 과거의 실습에서 우리는이 주제에 대한 실험을 통해 많은 효과적인 작업을 수행하고 일정한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2. 학교의 발전 전략의 관점에서 "과학적 연구와 개발"은 우리의 끊임없는 추구이며, "과학 연구의 질"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게 뿌리를두고 있습니다.

3. 교수진의 관점에서 볼 때, 참여 그룹의 구성원은 견고한 전문 이론, 풍부한 교육 및 교수 경력, 중국어 교육에 능숙 할 수 있으며,이 주제에 대한 연구에 깊은 관심을 갖고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연구 그룹 구성원 중에는 교장, 중급 간부, 상근 교수 및 연구 요원, 학계 지도자, 교수 주부 등이 있으며, 높은 교수 수준, 강력한 교수 및 연구 능력, 중요한 교육 효과가 있습니다 .Siwan 승객 신체의 중요한 보장.

V. 주요 연구 내용

1. 독립적 인 학습 방법의 사용

학생들은 저자와 소개, 기사의 배경, 단어의 소리내어 쓰기, 단어의 해석 및 기사 내용의 숙달을 포함하여 새로운 수업을 듣기 전에 완전히 준비해야합니다. 수업에서 사전 공부 질문에 따라 요약하고, 수업 후 학생들에게 새로운 수업 후에 배우고, 일기에 습관을 씁니다.

2. 협동 학습 방법의 사용

각 그룹은 보통 8-10 명으로 구성되며, 조직 능력, 책임 및 훌륭한 언어 실력을 갖춘 학생이 팀 리더로 선발됩니다. 팀 리더는 팀원들로 하여금 질문을 토론하여 답변을 찾거나 협력합니다. 솔리테어의 이야기, 이야기의 속편, 기사의 확장, 인물의 텍스트 읽기, 음모에 따라 짧은 드라마의 공연을 완성하십시오.

3. 학습 방법의 사용법 탐구

기사의 내용을 이해할 때 선생님은 탐구하기에 더 어려운 질문을하고 질문을하기 위해 과외 활동을 제안합니다.

6. 주제 연구의 개념과 디자인 :

질문의 여는 후 주요 작품 :

1. 이론 연구를 지침으로 삼아 과학 연구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십시오.

우리는 심층적이고 충분한 이론 준비와 지속적인 실행이 주제의 연구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문제의 개막 후, 우리는 진지하고 체계적으로 교육 이론 모노 그래프와 관련 이론뿐만 아니라 새로운 연구 결과를 연구해야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원칙을 숙지하고 적극적으로 토론하며 교육 개념을 변경하고 과학 연구 인식을 강화합니다.

2. 커리큘럼 개혁을 연구 기반 학습을 촉진 할 수있는 기회로 삼는다.

지역 조건에 따라 수업 상황에 따라 학생들의 잠재력을 완전히 개발하고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학습하고 능동적 인 학습과 협동 학습의 습관을 키우며 문제를 해결하는 데있어 탐구의 정신을 갖도록합니다.

3. 프로젝트 관리를 강화하십시오.

과학 연구 방법에 관한 연구, 교환 및 세미나를 강화하고 과학 연구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십시오.

주제 자료의 축적과 사용에주의를 기울이고 프로젝트 파일과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십시오.

프로젝트를 정기적으로 요약하고보고합니다. 서면 요약 보고서는 매 학기마다 실시되며 각 단계에는 사례 연구 및 과학 연구 요약이 제공됩니다.

기본 단계

1. 준비 단계

이 단계의 주된 임무는 교육 및 과학 연구 이론을 연구하는 것입니다. "과정 기준"은 연구 그룹의 구성원 및 관련 교사에게 연구의 이론적 지식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학습 스타일을 조사하고 직접 자료를 습득하며 모든 학년의 언어 교사가 특정 구현 계획을 전달하고 결정합니다.

2. 구현 단계

연구의 전체 구현, 두 단계의 개별 훈련 및 강의실 연습, 매 학기 학교 전체 관찰 수업, 결함 지적, 연구 자료 축적에 초점을 맞춘 3 단계의 시험 및 평가.

3. 요약 단계

포괄적 인 테스트, 데이터 조합, 연구 요약, 완료 준비.

7 가지, 실험 연구의 구체적인 내용

가르침에서의 자기 결정, 협력 및 탐구 학습 방법의 적용은 6 단계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 단계, 사전 학습

학생들은 저자와 소개, 기사의 배경, 단어의 소리내어 쓰기, 단어의 해석 및 기사 내용의 숙달을 포함하여 새로운 수업을 듣기 전에 완전히 준비해야합니다.

두 번째 단계, 수업 검사 및 준비

소집단 질문

세 번째 단계는 공과의 내용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텍스트의 내용과 학생의 실제 상황에 따라 학생들에게 기사의 내용을 알리는 다양한 방법을 고안 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단계, 텍스트 분석

학생들은 스스로 질문을하고 교사는 그룹 토의를위한 중요하고 의미있는 공통 문제를 조사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결론을 도출하고, 교사를 요약합니다.

다섯 번째 단계, 과외 연장

본문의 내용에 따라 상상력을 발휘하고, 훈련을하고, 영감, 수확 및 도덕 교육에 관해 이야기하십시오.

여섯 번째 단계, 숙제 연습

그룹 경쟁을 연습하고, 질문을 완성하고, 협력하고 숙제 외의 일기 또는 작문을 구성하십시오.

여덟 가지 연구 방법;

1. 조사 방법을 비교하고, 1 학년에 대한 표본 조사를 실시하고, 실험 수업을 결정하고 후속 연구를 실시하십시오.

2, 수업을 단위로하여 교육 실험 방법, 교사가 가르치고 연구 과제를 수행하고 효과를 비교합니다.

아홉, 보호 조치

1. 인력 보안 : 시립 수준의 3 명의 백본 교사와 15 명의 군대 수준의 백본 교사가 있습니다.

2. 자료 보안 : 학교는 매년 연구 기금으로 XX 위안을 받고, 보람있는 연구 교사에게 결과를 권장합니다.

X. 인원 구분 :

프로젝트 리더십 팀 :

팀 리더 : Zhang Jiuwen

부 팀장 : Tian Weiwei Cao Jinghua

프로젝트 연구 그룹 :

팀 리더 : Liu Yufeng

부 팀장 : Tian Hongxing Li Lugang

회원 : Dai Chengqiu 쳉 Xuelan 한 Yanling 왕 Xiaoyu 왕 Yanling 왕 Xiuqin 장 Qingxue 첸 Zhonghua 선 명

XI 첨부 : 이전 기사의 "전임 강제 교육 중국어 강좌 표준"의 이론적 출처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