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구현 계획

교육 시스템은 "품질 향상의 해"


최근 몇 년 동안 고향에서의 교육의 질은 꾸준히 상승했지만 "사람들의 만족"에 대한 교육은 아직 멀었습니다. 우리 고향 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실현하기 위해 고향 교육을 진정한 의미에서 국민 만족 교육에 구현하고, 품질 개선 연도를 수행 할 주정부와 카운티 및 군청의 요구 사항과 함께 올해 4 월부터 교육 계획을 수립 할 계획입니다. 연초부터 연말까지, "향상된 품질의 해"캠페인이 완전히 이행 될 것입니다. 다음 이행 계획이 제안됩니다 :

I. 이데올로기와 전반적인 목표 안내

지도 이데올로기 : 개발의 과학적 개념에 의거하고, 카운티 교육 시스템의 "품질 개선의 해"캠페인의 실행 계획에 초점을 맞추고, "다섯 가지 요율"을 개선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품질을 가지고 개발을 확고히 확립한다. 우리는 교육의 질을 높이고 품질로 개발을 촉진하고 품질 검사를 개발함으로써 사람들이 만족스럽게 교육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전반적인 목표 : 우리 고향에서의 교육의 질적 상황을 신중하게 분석하고, 품질 향상 아이디어를 명확히하고, 품질 향상을위한 연구 방법을 고안하고, 교육 품질 표준 시스템, 교육 품질 평가 시스템, 교육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 및 교육 품질 보증 시스템 구축을 모색한다. 현재와 ​​장기적인 관점에서 "품질 향상의 해"활동은 타운십 교육의 질적 수준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 과정, 교육 질의 전반적인 개선을 촉진하는 과정, 그리고 교육의 질을위한 장기적인 메커니즘을 수립하는 과정이되었다.

둘째, 주요 내용

1. 학교 도덕 교육의 질을 향상시킨다. 교육 지향적 인 도덕 교육 인 Lide Shuren을 교육의 기본 과제로 고수하십시오. 전체 직원 교육, 포괄적 인 교육, 사람들 교육의 전 과정을 준수하고, 도덕 교육 작업 팀 구성을 강화하고, 학교 내외부의 도덕 교육 자원을 완전히 활용하고, 사회주의 핵심 가치 시스템을 교육의 전체 과정에 통합하고, 교육 및 교수법의 모든 측면에 도덕 교육을 침투시킵니다. 학교 교육, 학부모 교육 및 사회 교육. 중국의 소규모 효과적인 도덕 교육 시스템 구축, 중국의 마르크스주의에 대한 최신 업적 강화, 이상과 신념에 대한 교육, 민족 정신과 시대 정신의 교육, 사회주의 개념의 영예와 불명예에 대한 교육, 시민 정신에 관한 교육, 카운티 교육에 대한 교육, 도덕 교육 내용의 보강 및 도덕 교육의 혁신 형태는 끊임없이 도덕적 교육의 매력과 호소력을 향상시키고 도덕 교육의 타당성과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2. 교실 교육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교실은 교육 및 교수의 질을 개선하기위한 주요 전선입니다. 품질에 45 분, 그리고 교실 수업의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교실 수업의 개혁을 심화시키고 독립적이며 효율적인 교실 수업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휴리스틱, 탐구, 토론 및 참여 교육을지지하면서 학습과 사고의 결합에 중점을 두어 학생들이 배우고 독립적 인 생각과 자유로운 탐구를위한 좋은 환경을 조성하도록 돕습니다. 집단 수업 준비 시스템을 준수하고 교수 설계의 심사 및 평가를 중요시하며 정기적으로 강의 평가 활동을 수행하고 일반 과정의 관리 및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교실 수업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3. 과학 연구 결과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지역에있는 중국의 소규모 학교는 다양한 형태의 학교 기반의 교수 및 연구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효과적인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교사를 조직해야하며 교사는 교육 및 교습의 실질적인 문제를 연구 주제로 번역하고 연구 결과의 교환, 전시 및 평가와 같은 활동을 통해 번역해야합니다. 연구 열정을 장려하고 교육 연구 결과의 변화를 가속화하며 교육의 질적 향상을 직접적으로 촉진합니다.

4. 정보 기술 지원의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적극적으로 교육 정보화 촉진, 교육 정보화를 통한 교육의 근대화 촉진, 교육 품질의 지속적인 향상을위한 기술 지원 제공, 지방 중학교 실험실 프로젝트 건설 프로젝트 실시, 기초 교육 자원 센터 건설 강화, 고품질 자원 공유 촉진. 우리는 시청각 기금의 전반적인 관리 및 사용, 교수법의 근대화를 가속화하고, 소리, 신체, 미용, 정보 기술, 영어 교육 및 포괄적 인 실제 활동과 같은 교실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 교육 방법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5. 교육 및 교수 평가의 질을 향상시킨다. 인재 양성 및 현대 인재 육성의 목표에 따라 교육 및 교수 평가를 향상시키고 과학적이며 다양한 평가 기준을 수립합니다. 학생 성장 기록을 개선하고 포괄적 인 품질 평가를 수행하십시오. 학생들의 전반적인 발전을 평가하는 방법을 탐구하십시오. 백분율 시스템, 시험의 수 및 리뷰 개혁의 변화를 탐구하십시오.

6. 캠퍼스 문화 건설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긍정적이고 영감을주는 캠퍼스 문화를 키우고 좋은 학교 정신, 학습 스타일 및 교수 스타일을 형성하십시오. 다양한 캠퍼스 문화 활동을 수행하고 캠퍼스 문화 브랜드를 구축하며 훌륭한 인간 ​​환경을 조성하십시오. 심오한 의미와 명확한 함의를 지닌 캠퍼스 문화 경관과 시설을 구성하고, 캠퍼스 환경의 미적 및 조명을 최적화하고, 환경 교육과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시키는 녹색 생태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학습 스타일 구축을 강화하고 부지런함, 노력 및 독립적 인 학습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하십시오.

7. 학교 물류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교사와 학생의 학업, 업무 및 생활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캠퍼스 물류 관리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남겨진 어린이가 많은 학교는보다 나은 물류 서비스를 제공해야합니다. 서비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서비스 기능을 확장하며, 서비스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교사와 학생들의 요구를 편리하고 효율적이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물류 분야의 교사와 학생의 만족도를 향상시킵니다.

8. 안전과 안정성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학교의 주요 지도자는 학교 안전과 안정성을 위해 책임감있는 사람의 책임을 진지하게 져야하며, 안전과 안정성에 관한 사업이 교육 및 교육 사업과 함께 수행되도록 보장해야합니다. 작업 시설을 개선하고, 안정성 시스템을 개선하며, 팀 빌딩을 강화하십시오. 상황을 강화하고 연구하며, 잠재적 인 안전 위험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안정성 관련성을 향상시킵니다. 편지 및 방문 제도를 수립하고 개선하고, 교사와 학생들이 반영하고, 갈등을 적시에 해결하며, 조화되고 안전한 캠퍼스를 건설 할 수 있도록 채널을 원활하게합니다.

9. 학교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학교 지도자들은 자체 건설을 강화하고 고급 교육 개념을 수립하며 선진 경영 방법을 습득하고 교육, 부지런한 관리, 엄격한 관리 및 과학적 관리의 규칙을 따르고 학교의 과학 발전을 촉진하고 조화로운 캠퍼스를 건설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10. 교직원의 건설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엄격한 교사 자격 액세스 시스템, 좋은 교사 입장. 교사의 도덕성과 스타일 구축을 강화하고, 양질의 교육 실시에 도움이되는 교사 평가, 임용 및 평가 방법을 개선하고, 교사가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데 집중하도록지도한다. 중국의 소규모 학교는 교사가 지속적 교육에 참여하고 학업 자격을 향상 시키며 학교 기반 교육, 교생 단체 교육, 대회 경시 대회, 기술 대회 및 기타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지속적으로 교육 역량을 향상시켜야합니다.

셋째, 구현 단계 및 방법

"품질 개선의 해"캠페인은 2019 년 4 월에 시작되어 연말에 끝납니다. 이것은 3 단계로 구현됩니다.

동원 단계

1. 제도적 계획. 실제 상황과 결합 된 작은 중국, "품질 추진의 해 구현 계획"이 수립되었습니다. 중국의 각 소규모 시행 계획에 대해, 2019 년 4 월 12 일 이전에 중앙 학교의 "품질 개선 연도"의 수석 그룹 사무실에보고하십시오.

2. 조직 동원. 타운십에있는 모든 작은 마을은 "품질 개선 연도"에 대한 동원 회의를 개최하고 활동을 전개 할 것입니다.

3. 학습 및 토론을 실시하십시오. 교환 미팅, 세미나, 심포지움, 특별 상담, 전문 강좌, 개별 자습의 형태로 "10 프로모션"의 요구 사항에 대해 심층적 인 연구와 토론을하고 품질 향상과 "5 가지 속도"향상을위한 우리의 생각을 통합 할 것입니다. 국민 만족 교육을 운영합니다.

구현 단계

1. 5 가지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10 프로모션"의 내용에 초점을 맞추어 교육 감독, 검사, 교육 및 교수 평가, 특색있는 학교 창설, 이데올로기 활동 해방, 교사의 전문적 성장에 대한 연구 및 개발과 같은 활동에 대한 업무의 질적 향상과 효과 성을 시험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2. 조사 및 조사를 조직하십시오. 중국의 모든 작고 큰 규모의 의견과 제안의 광범위하고 깊이있는 컬렉션, 깊이있는 검색 및 작업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의 분석과 결합하여 교육의 품질을 향상시키기위한 아이디어와 대책을 제시.

3. 품질 보고서를 제출하십시오. 타운에있는 모든 중국 타운은 귀중하고 가치있는 교육 품질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고 10 월 20 일 이전에 중앙 학교의 "품질 개선 연도"활동 그룹 본부에보고해야합니다.

4. 품질 향상을위한 장기적인 메커니즘의 구축을 탐구한다. "품질 향상의 해"캠페인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품질 향상을위한 장기적인 메커니즘의 구축을 모색하기 위해 중앙 학교와 중국 타운십은 과학 교육 수준 표준 시스템 및 교육청의 관련 주식이 주도하는 교육 품질 평가 시스템의 설립에 대한 탐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완벽한 교육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과 효과적인 교육 품질 보증 시스템. 모든 학교는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공적 자금의 일정 비율을 사용하여 품질에 대한 보상과 개선을 위해 공적 기금을 최대화해야합니다.

요약 단계

"Quality Improvement Year"캠페인이 끝나면 각 학교는 활동을주의 깊게 요약해야합니다. 활동을 통해 발견 된 문제, 제안 된 아이디어, 취해진 조치, 설정된 시스템, 해결 된 문제, 달성 된 결과 및 요약 보고서가 요약되어 있습니다. 타운의 모든 중소 중국어 요약 보고서는 2019 년 12 월 5 일 이전에 중앙 학교의 "품질 개선 연도"의 주요 그룹 사무실에보고되어야합니다.

넷째, 작업 요구 사항

리더십을 강화하고 구현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앙 학교는 "품질 향상의 해"활동을위한 선도 그룹, 팀의 리더 인 Cheng Jiexin의 사장, Chen Xiping과 Wang Henglong의 부회장을 차장으로, 다른 팀원을 회원으로 삼았습니다. 주요 그룹에는 활동의 조직, 조정 및 감독을 담당하는 사무실이 있습니다.

중국의 모든 소도시는이 활동을 연례 작업의 전반적인 목표에 통합하고 "품질 개선의 해"활동이 효과적인지 확인하기 위해 해당 기관을 설립해야합니다.

분위기를 조성하기위한 광범위한 홍보. 모든 학교는 캠퍼스 라디오, 보드 신문, 학급 회의 등과 같은 홍보 매체 및 홍보 매체를 최대한 활용하여 "품질 향상 연도"활동의 효과적인 실습, 성공적인 경험 및 신흥 모델을 홍보해야합니다.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감독을 강화하십시오. 중앙 학교 및 중소 지도력 그룹은 지역 및 학교에서 "품질 개선의 해"활동을 적시 감독하고, 활동의 발전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제 시간에 업무를 개선하며, 활동의 효과적인 수행을 보장해야합니다.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