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보고서 > 구현 계획

식품 안전 데모 존 구현 계획 수립


지방 정부의 요구와 연계하여 제 17 차 중국 공산당 국민 회의에서 제안한 식품 안전 보장 및 "식품 및 기타 제품의 안전 감독 및 관리 강화에 관한 국무원 특별 규정"과 같은 중요한 기록 계획의 정신을 철저히 이행하기 위해 식품 안전 시범 지역을 조성하기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해야한다. 구현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인도 이데올로기

"통일 정부 리더십, 부서별 지침 및 조정, 모든 당사자의 공동 행동"에 따라 중국의 공산당 전국 총회 보고서의 세 가지 생각과 정신을 중요시하고 개발의 과학적 개념을 지침으로 삼아 사람들의 생계에 중점을두고 조화로운 평화를 구축하는 목표에 중점을두고 원칙적으로 식품 안전 실연 구역을 창안하여 매일의 감독과 특별 정류, 위조와 열등감을 지탱하고 강화 및 지원하며 엄격한 무거운 처벌과 성실의 조화를 엄격히 통제하고 농지에서 식탁까지의 식량 안전 보장 시스템 구축을 가속화 할 것입니다. 사람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방법으로 안전한 식품의 시장 점유율을 향상시킵니다.

둘째, 작업 목표

1. 구역, 거리 및 지역 사회 수준의 식품 안전 감독 시스템은 건전하고 책임은 분명하며 모든 수준에서 식품 안전 책임 도서에 서명합니다.

2. 식품 안전망 인 "Three Nets"건설은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풀뿌리 사람들은 건전한 감독 팀과 표준화 된 경영진을 갖추고 있으며, 체인 슈퍼마켓은 전체 보장 범위를 달성했으며 매장 보장율은 90 % 이상이며 식품 분배율은 80 % 이상입니다.

3. 식품 안전 정보 수신 및보고 네트워크는 건전하며 정보는 공개되고 표준화됩니다. 식품 안전 촉진은 심오하고 오래 지속되며 홍보 활동은 지역 사회 및 도시 농촌 통합과 같은 풀뿌리 영역을 포함합니다.

4. 식품 안전 특수 정류 작업은 탁월한 강조와 뛰어난 결과를 바탕으로 계획과 배치가 있습니다. 관할 구역 내의 식품 생산 및 운영 단위의 기본 상황을 완전히 파악하고 식품 안전 신용 시스템 구축을 조직하십시오.

5. 농산물에 대한 정기적 인 약물 잔류 물 시험을 실시하여 채소에 함유 된 고농축 살충제 잔류 물의 적정 비율은 95 % 이상이며 신선한 생 동물 제품의 합격률은 95 % 이상이다.

6. 식품 품질 및 안전 생산 및 운영을위한 시장 접근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검사, 방문 방문, 연례 검토, 감독 및 현장 검사 등을 실시합니다. 식품 품질 샘플링의 종합 합격률은 95 % 이상입니다.

7. 돼지의 도살 비율은 100 %이며, 물을 주입 한 고기와 병든 고기는 없으며 소, 양 및 가금류는 적극적으로 도살됩니다.

8. 식품 생산 및 운영 허가제가 엄격히 시행되며 관할권 내에있는 사업 허가증, 건강 면허증, 생산 면허증 및 식품 종사자의 식품 생산 및 운영 단위의 건강 증서 인증 율은 100 %이다.

9. 식품 위생을위한 양적 관리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시행하며, 관내의 학교 식당의 시행률은 100 %이다.

작은 워크샵, 작은 식당, 작은 슈퍼마켓, 작은 할로겐 요리, 작은 델리 및 기타 "다섯 작은"식품 생산 및 관리 단위 관리 기준, 식품 안전 보장됩니다.

11. 주요 식품 안전 사고에 대해 단일 투표 거부 시스템을 시행하십시오. iv 레벨 이상의 식품 안전 사고 또는 부정적인 식품 안전 사고가 관할권에서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2. 식품 안전 사고 건수 처리 비율은 100 %에 달했다.

13. 식품 안전 소비에 대한 만족도는 80 % 이상입니다.

셋째로, 일의 초점

식품 생산 및 가공 기업의 일상 감독을 강화하고 식품 품질 및 안전을 효과적으로 개선합니다.

1. 식품 생산 및 가공 기업의 채점 감독을 강화하고 식품 안전의 책임자로서 식품 사업법 인의 인식을 강화하십시오.

2. 엄밀히 말하면 식품의 품질과 안전 시장 접근 시스템. 식품 생산 면허 감사를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첨가제 남용 및 불법 약물 추가와 같은 불법 활동을 단속합니다.

3. 점차적으로 식품 생산 및 가공을위한 소규모 작업장의 교정 및 표준화에 대한 훌륭한 업무 수행. 좋은 관리 및 편의, 혁신적인 감독 방법, 감독 조치의 개선, 감독 능력의 향상, 소규모 작은 음식 워크샵의 손실, 통합, 규제, 특성, 브랜드 개발의 원칙에 따라 식품의 품질과 안전 제어 기능을 개선, 보장 거주자는 건강과 안전을 소비합니다.

시장 조사 및 무작위 검사를 강화하고 식품 유통 분야의 감독을 강화합니다.

1. 순환계의 다양한 시스템을 수립하고 향상시킨다. 유통 분야에서 검사 및 일상 점검을 강화하고, 유통 업체에 대한 액세스, 딜러 관리, 티켓 수령, 구매 및 판매 계좌 및 자격 미달 자격 취소 규정을 수립하고 내부 품질 및 안전 관리 기관을 수립하며 식품의 일일 검사를 강화합니다.

2. 감독 및 무작위 검사 및 식품 안전 일상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선합니다. 주요 식품의 샘플링 검사를 강화하고 대량 식품, 신선한 식품 및 할랄 음식의 일일 감독을 강화합니다.

3. 점차적으로 시장의 식품 사업 행위를 규제하십시오. 시장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구성을 개선하고 식품 품질 및 시장의 안전 제어 수준을 향상 시키며 운영자의 무결성 파일을 확립합니다.

4. 식품 시장에서 특별한 정류 조치에 중점을 둡니다. 도시 농촌 통합 부서에 초점을 맞추어 식품 안전 위험을 조사하고 식품 시장 질서를 표준화하며 불법 활동을 단속 할 것입니다.

5. 육류 시장의 안전과 질서를 보장하기 위해 돼지의 도살에 대한 매일의 감독을 강화한다.

음식 및 음료 소비 체인의 감독을 강화하고 엄격하게 식품 입구를 통제하십시오.

1. 케이터링 산업 및 집단 식당에서 식품 위생에 대한 정량적 인 평가 및 평가에 대한 훌륭한 업무 수행. 식음료 산업의 양적 집단 관리 및 집합 식료품 위생 관리의 요구에 따라 취사 기업과 집단 식당의 채점 감독이 강화 될 것입니다.

2. 식품 오염 및 식품 매개 질병 감시 시스템 구축을 개선한다. 취사 기업 및 단체 수통에서는 원재료 수입 및 대출 추적 시스템을 도입하고, 관리 요원 및 요식업 종사자 교육을 강화하고, 현장 감독을 강화하기 위해 조기 등록 및 단체 급식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매일 검사를 강화하고 검사 기록을 표준화하십시오.

3. 케이터링 시설의 건강 감독을 강화하십시오. 관광 명소, 학교, 공동체, 건설 현장 등에서 집단 식사 환경의 건강 감독을 강화하고 집단 식중독 사고의 발생을 방지하기위한 실행 가능한 조치를 마련하십시오.

우리는 식품 안전 시범을 실시하고 식품 안전 신용 시스템의 건설을 적극적으로 촉진 할 것입니다.

1. 식품 안전 시범 기업, 지역 사회 및 시장 창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십시오. 식품 안전 실증 장치의 동적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다양한 표준 시연 및 지침을 통해 식품 안전 수준을 종합적으로 개선합니다.

2. 식품 안전 신용 시스템의 건설을 가속화하십시오. 정부의 감독, 업계의 자기 규율 및 사회 감독을 통해 식품 안전 기능 시스템 구축 속도를 높이고 부정직에 대한 징계 노력을 강화하며 식품 생산자와 운영자의 책임감을 강화할 것입니다. 식품 생산 및 운영 기업의 품질 기록 보관소 및 식품 안전 감독 신용 파일을 강화함으로써 점진적으로 비교적 완벽한 식품 안전 신용 시스템을 구축 할 것입니다.

식품 안전 정보 관리 및 포괄적 인 활용을 강화하고 원활한 정보 채널을 구축합니다.

1. 식품 안전 정보를위한 포괄적 인 이용 및 유통 채널을 수립하십시오. 규제 당국 간의 정보 공유를 강화하고, 정보 수집 및 통보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신속하고 신속하고 효과적인 식품 안전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2. 식품 안전 조기 경보 메커니즘을 수립하십시오. 식품 안전 위험 평가 및 분석 기능, 조기 발견, 조기 예방, 조기 치료 및 식품 안전 문제의 조기 해결을 향상시킵니다.

3.보고를위한 보상 시스템을 수립하고 개선하십시오. 국민의 열정을 동원하고 편리하고 원활한보고 채널을 구축하며 시장 감독의 적절성과 효과 성을 향상시킵니다.

넷째, 작업 요구 사항

식품 안전 작업 체계를 수립하고 개선하며 식품 안전 시범 지역을 만드는 데 앞장서는 리더십을 효과적으로 강화하십시오. 거리 식품 안전 감독의 실제 작업과 함께 "통일 정부 지도력, 부서별 지침 및 조정, 모든 당사자의 공동 행동"을 통해 식품 안전 시범 지역을 만드는 작업 메커니즘을 수립하고 개선 할 것입니다. 각 지역 사회마다 해당 규제 책임을 이행하고 1 단계 및 1 단계 책임을 담당하는 식품 안전 감독 책임 네트워크를 구성해야합니다. 모든 감독 부서는 관련 법률 및 규정에 따라 각자의 규제 링크를 철저히 감독하고 사회 전체가 공동으로 관리 할 수있는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식품 안전 감독 기능을 합리화하고 감독 책임을 명확히하십시오. 하위 감독의 방법에 따라 다양성 감독을 보완하여 식품 안전 감독 기능을보다 합리화하고 업무의 책임을 분명하게 확립합니다. 모든 관련 부서는 긴밀히 협조하고 조정 및 조정하며 공동의 힘을 창출해야한다. 기능의 부적절한 수행이나 부적절한 성능으로 인한 손실이나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경우 관련 부서와 관련 책임자의 책임을 조사해야한다.

리더십을 강화하고 자금을 지원하십시오. 모든 부서 및 부서는 식품 안전 시범 지대 설립, 해당 조직 지도력 기관 설립, 책임 명확화, 업무 분장 및 책임을 사람들에게 중시해야합니다. 동시에, 식품 안전 시범 구역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작업을 예산에 통합하고 작업 창출을위한 강력한 재정적 보장을 제공해야합니다.

식품 안전 홍보 및 교육을 강화하고 강력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식품 안전 교육의 홍보를 증진하고 식품 안전 시범 지역을 창설하기위한 작업 이니셔티브를 홍보해야합니다. 기업, 학교, 지역 사회, 조직에 식품 안전 지식을하십시오. 모든 부대와 부서는 뉴스 매체와 긴밀한 관계를 강화하고 식품 안전 홍보와 교육 및 지식 보급을 다양한 형태로 수행해야합니다. 선전 부서는 신속하게 식품 안전 정책과 규정 및 식품 안전 지식을 홍보하고 사람들의 자아 보호 능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켜야하며, 식품 안전 업무, 양질의 식품 및 우수한 기업의 결과에 긍정적으로보고하고 모조품의 생산과 판매를 폭로해야합니다. 전형적인 경우는 모두가 관심을 기울이고 모두가 식품 안전을 중요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V. 선도 기관

Peace Street Office는 식품 안전 실연 구역에서 선도 그룹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팀 리더 : Li Yalou Office 이사, 길거리 식품 안전위원회 이사

부국장 : Chemin Office 부국장, 길거리 식품 안전위원회 부국장

회원 : 관련 부서장 및 지역 사회 책임자.

주요 그룹의 사무실은 거리 포괄 보안 섹션에 있으며 맹 팬준 (Meng Fanjun)도 사무실입니다.

여섯째, 구현 단계

시동 단계

표준 작성, 구현 계획 수립, 작업 회의 소집, 특별 연구 수행, 관련 결정 및 규정 수립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전체 구현 단계

구현 계획에 따라 생성 기준, 분해 작업, 특정 배포 및 조직 구현이 비교됩니다.

검사 접수 단계

정 지구 사무소는 거리 식품 안전위원회에 평가를 조직하고, 문제를 확인하고, 제한 시간 내에 시정하고, 조심스럽게 준비를 준비하고 검토하도록 위촉했습니다.

주정부 식품 안전위원회의 승인을받습니다.

부서, 단위 및 많은 링크, 모든 단위, 부서와 관련된 식품 안전 시위, 시간 제약, 무거운 작업의 설립은 식품 안전 시범 영역 작업의 설립을 원활하게 보장하기 위해 리더십, 엄격한 배포, 세심한 조직, 엄격한 구현을 강화해야합니다 .

추천 기사

인기있는 기사